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1화

 

 

■ 보물사냥 : 그리핀 교단의 장비

리핀 교단의 장비에 대한 단서를 찾게 되면 보물사냥 이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모두 6개의 도면을 찾아야 하는 미션으로 하지 않아도되지만 아마 한번 찾게되고 착용하게되면 아... 이제 교단세트를 찾아야 하는구나 하고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그만큼 속성효과가 쓸만하거든요 ㅎ

 

- 모든 그리 교단 위쳐 장비 도면을 찾자

- 위쳐 조지의 무덤을 조사하자 (1분 19초~)

장비 도면은 3곳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위쳐 조지의 무덤을 조사합시다. 이곳은 던전형태로 되어 있으며 교단장비를 찾으로 들어가면 악령과 싸워야 합니다. 좁은 맵이기 때문에 공기면 상당히 위험합니다. 고질적인 좁은곳에서의 카메라 문제 때문에 짜증이 날꺼에요.

 

우선 오른쪽의 방안으로 들어가 악령을 모두 제거하고 주워담을 수 있는건 다 주워담으세요.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나무로 막힌 곳이 있습니다. 아드(충격파)로 부스고 들어가면 동굴이 나오는데 독가스가 발생하는 곳이라서 오래 노출되면 죽습니다. 여기에서 조심해야 할건 악령과 싸우려다 독가스에 죽을 수 있으니 악령을 끌어낸 후 구르기하여 맨 안쪽까지 이동합니다.

 

(4분 52초~) 가장 안쪽에는 어둡고 돌더미로 막힌 곳이 나옵니다. 아드(충격파)를 이용해 돌더미를 부수고 들어가면 에키마라라는 몬스터와 싸우게 됩니다. 에키마라의 공격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맞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순간이동하면 때리는 공격을 하기 때문에 회피만 잘해도 죽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어둡기 때문에 횟불을 들고 싸우는게 유리 할 수 있습니다.

 

에키마라를 죽인 곳에 보면 아이템 상자들이 잔뜩 있습니다. 여기서 도면 4개를 구할 수 있으니 모두 주워 담으세요.

 

- 조지의 노트를 읽자

조지의 노트를 읽으면 두번째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빡으로나가면 바로위 산정상에 힘의 원천으로 스킬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으니 꼭 얻고 가세요.

 

- 영주의 성을 탐색하자 (8분 2초~) 

영주의 성에 도착하면 입구에서 엔드레가와 만나게 됩니다. 엔드레가는 전사 외에 일꾼들은 위험할것이 크게 없으니까 따로따로 조져주시면 됩니다. 성안으로 들어가면 위쳐 센스를 이용해 주워담을 수 있는건 주워담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세요.

 

(11분 5초~) 올라가기전에 하피의 둥지가 있으니 하피에 대한 준비를 꼭 하고 올라가시길 하피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피 약점 : 포도탄 / 잡종기름 / 아드(충격파)) 잡종기름을 바르고 포도탄도 장착하고 올라가세요. 나중에 포도탄은 둥지를 파괴할때 사용합니다.

 

하피는 날아다니는데 떨어트리는건 아드면 충분하니까 회피만 잘하세요. 모든 하피를 제거하고 나면 둥지로 가서 폭탄을 사용해 없앱니다.

 

하피와 싸운곳에 보면 문이 하나 보일 거에요 그곳으로 들어가면 도면과 쪽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두 읽으세요.

 

- 등대옆 요새의 폐허를 수색하자 (15분 36초~)

등대로 가면 여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선 성을 지키는 와이번이 있는데 성가까이 가면 공격합니다. 랩 14짜리라 적어도 10은되어야 싸우기 수월할 겁니다. 안그러면 몇번 안맞고 유다희양과 접견합니다.

 

(와이번 약점 : 황금꾀꼬리 / 포도탄 / 드라코니드 기름 / 아드(충격파)) 우선 공격력과 치명타가 잘들어가도록

드라코니드 기름을 바르세요. 포도탄과 아드면 충분합니다. 황금꾀꼬리의 경우 만들지 않았을 확률이 더 높으니 이대로 설명하겠습니다.

 

드라코니드 계열의 모스터들은 대부분 같은 패턴입니다. 날아다니다가 내려앉아 공격하고 성질이 난폭에 빠르게 달려드는것이 기본이죠 회피와 공격을 적당히 반복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몬스터가 이런식인데 아드 날리고 큰공격 한번, 빠른공격 두번 이런식으로 피를 야금야금 깍으면서 플레이하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한방 한방의 공격이 세기 때문에 특히 랩이 안되면 더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칼에 출혈데미지 룬을 박아놨더니 출혈데미지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네요 ㅎㅎ)

 

(17분 54초~)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요새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다리가 올라가져 있기 때문에 다른 루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보시면 힘의 원천 표식이 있습니다. 그곳까지 내려가세요. 힘의 원천 스킬폴인트를 획득한 후 바로 밑으로 잠수하면 성으로 들어가는 수중 동굴이 있습니다. 힘의 원천 밑에 있으니 기억하세요. 빠르게 들어가야 익사체들에게 공격당하지 않습니다. 힘의 원천 근처에는 익사체가 많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물속에서 공격력이 세기 때문에 2, 3번 공격당하면 죽습니다.

 

지하를 통해 탑으로 올라가면 위쳐 센스를 통해 주워담을 수 있는건 다 주워담으세요. 마지막으로 도면이 어디에 있는지 아마 잘 못찾으실 겁니다. 그건 다리를 내렸던 낮은 건물에 입구에 보면 위로 올라가는 사다리가 하나 있습니다. 그게 잘안보이더라구요(20분 57초~) 올라가서 도면을 얻으면 보물사냥 미션은 끝납니다.

 

 

■ 위쳐의뢰 : 늪 괴물

늪 어딘가에 있는 레슬라프와 이야기하면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미션은 늪 괴물이라는 미션인데 가장 짜증나는 몬스터 포글렛과 그것이 보스버전인 이그누스 파투스 제거 미션입니다.

 

- 무엇이 안개 속에서 사람들을 죽이는지 찾아내자 (23분 13초~)

지도에 표시된곳으로 이동하는데 주변에 독가스가 많이 있습니다. 이동할 때 조심하세요.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쳐 센스를 켜서 정보를 모으고 조사합니다. 바로 포글렛이 했다는 걸 알게됩니다.

 

- 포글렛을 찾기 위해 환영을 둘러보자 (23분 43초~)

- 네할렘의 눈을 사용해 환영 너머를 보자 (23분 56초~)  

주변을 찾아보면 환영으로 가려진 동굴 입구가 보입니다. 네할렘의 눈을 사용해 동굴입구를 해제하세요. 동굴로 들어가면 포글렛이 보입니다. 조심하세요 진짜와 환영으로 빠르게 공격하는 가장 짜증나는 몬스터입니다. 기것해야 랩 4짜리 인데 세번 정도의 공격에 게롤트는 어이없이 죽습니다.

 

입구를 지키던 포글렛을 제거했으면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우선 들어가기전에 F5번을 눌러 빠른 세이브를 지정해두세요. 안에서 죽으면 다 시 동굴입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포글렛을 처지하자

자 이제 포글렛 대가리를 처치합시다. 포글렛 환영과 같이 공격하기 때문에 환영들을 빠르게 제거하면 이그누스파투스가 나옵니다. 공격조심하세요 어마하게세요. (죽행난이도)

 

: 우선 마법 표식은 무조건 쿠엔, 그래야 공겨서 죽는일이 없습니다. 몬스터가 안개로 변해서 돌아다닐때는 최대한 움직이지말고 그자리에 가만히 계세요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타나면 회피를 눌러 피하고 바로 공격해야 유효타를 날릴 수 있습니다. 최대 공격은 2번 타격인데 되도록이면 한번타격으로 끝내시는게 좋습니다. 맞고있지만은 않아요. 그 카운터가 좀 아픕니다. 가짜와 진짜가 섞여서 오지만 포글렛 환영이든 본진이든 환영은 없애두는게 좋습니다.

 

- 포글렛에 대한 보상을 받자  

아까 이야기 했던 곳으로 돌아가 보상을 받으세요.

 

메인미션 : 노비그라드의 장작더미들 (30분 2초~)

미션을 이정도까지 하셨으면 안전 통행증은 얻으신 상태일겁니다. 다리를 지나 노비그라드로 입성하세요. 사람도 많고 건물도 많기 때문에 이곳에 가면 일정부분 프레임이 떨어질 겁니다. 설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

 

- 트리스의 집으로 가서 그녀를 만나자

트리스를 찾아 노비그라드로 들어가는데 그녀의 집앞 광장에서 마녀화형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쓰레기같은 이터널 파이어의 만행인데요. 말하는 싸가지 보면 다 썰어버리고 싶죠. 대사씬이 끝나면 화폐교환소에 가서 크라운 외의 동전들을 크라운으로 환전하세요. 지금까지 쌓은거 대충 1000정도는 금방 만듭니다. 소지금 1000은 꼭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배를 타려면 소지금 크라운 1000이 필요해요 ㅎ

 

(32분 40초~) 암튼 그녀의 집으로 들어가면 도적들이 그녀의 집을 털고 있습니다. 싸워도 되지만 안싸우고 대화로도 충분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대화로 해결하세요.

 

대화가 끝나면 트리스의 집으로 들어가 주워담을 수있는건 다 주워담고 위쳐 센스를 켜면 일정부분 조사할 수 있는 단서들이 있습니다.

 

- 중앙 광장에서 도둑을 찾고 조심스럽게 따라가자 (38분 32초~)

- 거지 왕초에 대해 거지들에게 물어보자

문밖으로 나가면 도적이 소매치기 하는 현장을 보게 됩니다. 이벤트 씬이 끝나고 나면 그자리에 가만히 계세요. 어디로 간것이 아니라 훔치는 장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그리고 조심히 움직이는 도둑을 볼 수 있을 꺼에요 뒤를 따라가세요. (일정거리 유지하기)

 

- 거지왕초의 은신처를 찾자(41분 08초~)

- 거지왕초를 만나자 (42분 28초~)

도적을 끝까지 놓치지 않고 따라갔다면 왕초의 은신철를 찾게 됩니다. 다가가서 문을 두두리세요. 대화가 끝나면 표시된 곳으로 가면 트리스와 같이 있는 거지왕초를 만나게 됩니다.

 

- 트리스를 따라가자 (46분 14초~)  

왕초와 이야기가 끝나면 트리스를 따라갑니다. 왕초 본거지에서 나가면 일정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클루그라는 사람과 만나게 됩니다.

 

- 지하실로 들어가자 (50분 03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비밀통로를 찾고, 이를 열어보자

잃어버린 짐을 찾기 위해 지하실로 내려갑시다. 레벨 10짜리 익사체 1마리와 싸우게됩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랩이 높아진 익사체라 데미지가 잘 안들어갑니다. 기름바르고 트리스 버프 받으면 죽을일은 없을 거에요.

 

(51분 16초~) 기둥에 보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튀어나온 벽돌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비밀의 문이 열립니다.

 

- 트리스를 따라가자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잃어버린 꾸러미를 찾자 (52분 10초~)

수로를 따라 트리스를 따라갑니다. 다리밑에 도달하면 헤엄쳐서 잃어버린 물품을 찾아야 합니다. 위쳐 센스를 켜고 잠수하면 금방 찾을 수 있는데 다른 것도 찾을 수 있으니 다 주워담으세요. 찾은 물품을 트리스에게 가져다줍니다.

 

- 트리스를 따라가자 (53분 06초~)

다시 트리스를 따라갑시다. 곡물창고 앞에 도착하면 대사씬 등장

 

- 창고 주위에 쥐덫을 놓자 / 위쳐 센스를이용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3곳 (54분 56초~)

쥐덫은 창고안에 설치하는 겁니다. 밖으로 나갈필요 없으니 위쳐 센스를 켜고 창고 구석 구석을 조사하면 3곳의 위치에 쥐덫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 트리스에게 일을 완료했다고 말하자.

쥐덫을 모두 설치했으면 트리스에게 돌아갑시다. (이전이야기 대사씬 등장) 곡물창고 주인이 들어오는데 이쉐리 마녀사냥꾼에게 꼰질렀네요.

 

- 불량배들을 처치하자 (58분 53초~)

3명의 마녀사냥꾼들인데 먼저 이그니를 뿜어 다수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세요. 그리고 한넘씩 처리하면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트리스가 공격 버프를 해주기 때문에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 창고를 떠나자

밖으로가서 이돼지 XX 주인이랑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시리에 대한 정보를 알기위해 몽상가라는 사람을 알려주면서 이번편을 끝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