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2화



메인미션 : 노비그라드의 몽상가 (22초~)

- 오래된 집에서 몽상가를 찾자

시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트리스가 이야기해준 몽상가를 찾아 갑시다. 트리스와 헤어진 곳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있으니 뛰어 갑시다. 집에 도착하면 '루돌프 드 존키어'라는 사람이 말을 겁니다. 집에 귀신이 들었다나 머래나 암튼 그것도 해결할겸해서 들어갑니다. 집안에 들어서면 위쳐 센스를 켜서 주을건 다 줍고 몽상가가 있는 이층으로 올라가세요. 


- 다락을 수색하자 (3분 50초~)

침대 반대편에 있는 문을 열면 사다리가 보입니다. 위로 올라가세요.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보이는 막힌 문이 보일거에요 아드(충격파)를 사용해 부수고 들어가세요. 주을것있으면 다 줍습니다.  

 

- 그림을 조사하자 (4분 36초~) 

- 인형을 요람에 두자 (5분 3초~)

아기용 침대 그림, 인형을 얻을수 있습니다. 침대그림을 보고 인형을 가지고 내려가 아기 침대가 있던 방에 인형을 놓으세요. 


- 왜 문이 세게 닫혔는지 알아보자 (5분 16초~)

- 오븐을 살펴보자 (5분 29초~)

일층으로 내려가면 계단 옆에 지하로 내려가는 문이 있습니다. 내려가서 오븐을 살펴보세요. 이집에 살고 있는 고들링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할지는 알아서 하시면 되지만 어차피 고들링이 먼저 살고 있었다면 고들링에게 주는게 나을 것 같아 처치하지 못한다로 선택했습니다.

 

- 몽상가에게 말을 걸자 (8분 35초~) 

몽상가에게 가기 전에 지하방에서 위쳐 센스를 켜면 붉게 빛나는 벽이 있습니다. 아드(충격파)를 사용해 벽을 부수면 아이템가방들이 있습니다. 다 주워담으세요.

 

- 황금 철갑상어(주점)에서 코린느를 만나자 (10분 21초~) 

집을 나가면 집주인과 이야기 하게 됩니다. 이때 처리할 수 없는 악령이라면 이야기 해줍시다.(물론 선택에 따라서...) 황금 철갑상어도 근처에 있습니다. 주점으로 들어서면 이층으로 올라가 코린느와 만나 이야기합시다. 

 


메인미션 : 꺾인꽃 (20분 41초~)

- 로즈마리와 타임으로 가자

코린느와 대화가 끝나면 단델리온을 만나러 로즈마리와 타임으로 갑니다. 로즈마리와 타임 앞에 도착하면 안에서 싸우는 소리가 들립니다. 여기서 반가운 졸탄을 만나게됩니다. (전작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졸탄과 단델리온을 기억못할리 없겠죠?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은 캐릭터 메뉴를 확인하세요.)

 

- 졸탄을 도와 부랑자를 쫓아내자 (21분 45초~) 

주먹으로 싸우게 됩니다. 여러명에게 맞지 않도록 뒤로 살작 빠져서 공격하세요. 회피와 반격을 잘사용하시면싸움은 금방 끝납니다. 단델리온에 대해서 물어보지만 졸탄도 단델리온이 어디로 갔는지 모릅니다.  

 

- 위쳐 센스로 1층에서 단서를 찾아보자 (24분 53초~) 

이야기가 끝나면 위쳐 센스를 켜고 뒤로 돌아보면 장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반짝 반짝 거리는거 보일거에요. 장부를 보면 만났던 여성에 대한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그여성들을 만나 단델리온의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 베스퓰라에게 말을걸자 (27분 29초~)

베스퓰라가 있는곳에 가면 불량배에게 협박당하는 그녀를 만나게 됩니다. 도와주고나면 단델리온에 대한 조금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엘리할에게 말을 걸자 (31분 33초~)

근처의 엘리할에게 가서 말을 걸면 의상실을 운영하는 남자입니다. -_-;; 말을 걸고 나면 여장을 하고 나오는데 토쏠리네요 ㅎ 이것저것 물어보고 빨리 나갑시다. ㅠ 

 

- 마라벨라에게 말을걸자 (35분 28초~)

- 수업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자(36분 20초~)

아이들을 가르치는 마라벨라에게 가서 말을 걸면 잠시 기다리라고 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수업이 끝나고 그녀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별로 얻을 정보는 없습니다. 

 

- 몰리에게 말을 걸자 (37분 29초~)

몰리는 라 발레트 남작부인의 저택에서 청소일을 하는 여성입니다. 저택으로 가면 경비병이 막아섭니다만 비지마에서 본 재수없는 장군과 남작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경마장으로 가야 몰리를 볼 수 있으니 그냥 같이 나서세요 경마장까지 거리가 꽤 됩니다. 같이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 경마에서 승리하자 (42분 25초~)

경마를 해도 되고 안해도 되지만 하게되면 안장을 받을 수 있으니 한번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말을 고를때 중요한건 지구력입니다. 어떤걸 선택해도 마음이지만 대화를 해보면 어떤말이 지구력이 강한지 알수있죠. 저는 그냥 대충 선택했습니다. 몰리에게 말을 걸고 정보를 얻으세요. 


- 로사 바 아트레에게 말을 걸자 (45분 52초~) 

경마를 해서 부히스와 발레트 부인과 같이 이동해도 되지만 시간이 길어지니 혼자서 이동하는게 빠릅니다. 로취를 타고 표지판이 있는 곳까지 달려 빠른이동으로 노비그라드 중심지로 이동하세요. 

 

(46분 20초~) 로사 바 아트레 집앞에 가면 경비병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요리사를 선택해서 쉽게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건물뒤로 해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으니 당당히 물어볼것이 있어서 왔다고 해도 됩니다. 저는 뒤로 들어가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 바 아트레 저택으로 들어가는 길을 찾자 (47분 20초~) 

저택 왼쪽길을 따라 둥글게 돌아 내려가면 절벽이 보이는 난간이 보입니다. 부유한 시민이 토하고 있는 곳에 보면 뛰어 넘어 갈 수 있는 길이 보일겁니다. 쭈욱 들어가세요. 끝부분에 도달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저택으로 들어갑니다. 집을 끼고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여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로사를 이기자 (51분 06초~) 

목검으로 로사와 싸우는데 회피랑 반격을 잘이용해 피를 절반이하로 깎으면 대사씬이 시작됩니다. 위쳐라고 하면 다시 한번 더 싸웁니다. ㅎ 이때도 회피랑 반격을 잘 이용하세요. 쌍둥이 자매와 대화를 통해 단델리온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둘의 대사를 잘보면 선택지가 나오고 이상야릇한 기운을 느낄수 있습니다. 나중에 보면 알게됩니다. 들어가기 전에 로사에 대한 편지도 찾았고 선택은 알아서 하는 걸로..)


- 졸탄에게 조언을 구하자 (59분 26초~) 

졸탄에게 가면 칼로네타 그러니까 프리실라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단델리온이 그동안 그녀에게 푹빠져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 해질 무렵에 물총새 여관에서 졸탄을 만나자 (1시간 1분 54초~) 

해질녘에 물총새 여관으로 가면 프리실라를 만날수 있는데 여기서 위쳐3 때문에 유명한 장면과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로만 듣다가 일본어로 들으니 왠지 다르게 느껴지네요 ㅎ (오오츠카아이의 플라네타리움이라는 노래가 생각나네요)

 

노래가 끝나면 백색과수원 여관주인을 만납니다. 저런 SSANG... 암튼 사람들을 죽였다며 악을 쓰는데 짜증나죠 ㅎㅎ 자기 죽을거 살려줬더니 사람죽였다고 하는거보면 참... 어이없는 세상입니다.  

 

프리실라와 이야기하면 다른곳으로 가서 이야기하자고 합니다. 이층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하는데 현재 단델리온은 행방불명중인 상태고 그전에 일을 꾸미다가 사라진걸로 파악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