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7화

 

 

 

 

 

 

부가미션 : 실마리를 따라서

거의 메인급 미션 실마리를 따라서 미션입니다. 이 미션은 초반에는 그냥 괴물 의뢰같이 보이지만 하다보면 위쳐 동료를 만나게되는 복합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 관리인에게 말을 걸자 (5초~)

관리인에게 말을 걸면 사건에 대한 의뢰를 시작합니다.

 

- 위쳐 센스로 범죄 현장을 살펴보자 (1분 59초~)

해당 위치로 가면 사건이 일어난 집이 나옵니다. 위쳐 센스를 켜서 흔적(단서)을 찾으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지역에 돌아다니는 괴물을 찾자 (2분 31초~)

찾아낸 흔적을 따라 이동하세요. 계속 이동하다 보면 강에서 흔적이 끊겨 있습니다.

 

- 위쳐 센스로 괴물이 물에서 나왔다는 장소를 찾자 (2분 50초~)

강을 건너가면 건너편 건물로 이어진 단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건물에 들어가 이층으로 올라가면 에키마라와 싸우는 램버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검에 기름좀 바르시고 들어가세요. 진짜 좁은곳에서 전투는 병맛 그자체 -_-

 

- 에키마라를 죽이자 (3분 27초~)

에키마라와 싸우고 있는 램버트와 같이 합세해서 제거하세요. 램버트와 이야기를 나누고 보상을 받기 위해 다시 관리인에게 돌아갑니다. 그러나 보상보다는 다른 이야기가 시작이 됩니다. 야드 카라딘에 대해서 묻고 모른다고 잡아때며 이들을 죽이라고 경비병에게 지시합니다.

 

- 경비원을 처리하자 (6분 23초~)

3명의 경비원을 처리하세요. 불을 이용하면 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램버트와 이야기하자 (6분 41초~)
옆의 집안으로 들어가면 램버트와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아까 그 관리인과 취조해서 다른 정보를 얻게되는데 램버트가 얼마나 이일에 분노를 느끼고 있는지 바로 죽여버립니다. -_-

 

- 일곱 고양이 여관 근처에서 램버트를 만나자 (7분 39초~)

그곳에서 바로 나가 일곱 고양이 여관 앞에 램버트를 만나 이야기하세요. 그러면 에이든과 야드 카라딘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끝나면 술집으로 들어가 비엔과 이야기를 하는데 ... 여기서 이야기가 끝나고나면 선택에 따라 죽이든 살리든 합니다. 죽이게 된다면 술집에서 전투가 벌어지구요.

 

- 비엔과 그녀의 경호원들을 처치하자 (14분 49초~)

경호원과 비엔을 처리합시다. 생각보다 공격력이 세니까 조심하세요. 모두 제거하고나면 램버트와 이야기를 하고 갈라져서 찾아보자고 합니다. 게롤트는 스켈리게에 있는 함몬드를 찾아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 페로로 가서 함몬드를 찾자 (15분 44초~)

여관앞에 있는 빠른 이동 푯말을 통해 스켈리게의 하르비켄으로 이동하세요.

 

- 함몬드를 찾자 (16분 22초~)

- 함몬드가 기도한다는 성소를 찾자 (17분 28초~)

말을 타고 함몬드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함몬드의 주둔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들과 싸워야 하는 상황인데 전투가 시작되면 활쏘는 놈부터 조지세요. 그래야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적들이 많아요. 모든 적을 제거했으면 길을 따라 함몬드가 기도하고 있는 곳으로 이동하세요.

 

- 함몬드와의 대화 (20분 24초~)

- 함모드를 죽이자 (21분 13초~)

함몬드를 만나면 카라딘 패거리였다는것을 알고 있다. 카라딘에 대해서 이야기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녹녹치 않죠. 다시 전투가 시작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적들이지만 활을 조심하세요. 활부터 불폭탄이 있으면 불폭탄을 날려서 일정하게 거리를 벌린뒤에 전투하는게 좋습니다.

 

- 함몬드의 시체를 뒤지자 (22분 09초~)

함몬드의 시신을 뒤지면 서신이 나오는데 서신을 읽어보면 함몬드가 노비그라드에서 장사를 하고 있는 걸 알수 있습니다.

 

- 램버트를 어디에도 없는 여관에서 만나자 (22분 28초~)

빠른 이동 푯말을 사용해 노비그라드로 이동하세요. 어디에도 없는 여관에서 램버트를 만나 이야기를 하세요. 그러면 무엇을하고 살았는지 서로정보를 공유하게됩니다. 이제 장소도 알았으니 카라딘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볼까요. 카라딘과 이야기하면 잘살고 있고 장사를 잘해서 부자가되어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거기다 아이가 있는 여자를 아내로 들여서 평화롭게 살고 있는걸 볼수 있죠. 솔직히 살려야 하는게 맞는거 겠지만 머가 맞는 선택인지는 알수 없습니다. 그냥 램버트가 하고 싶어하는데로 해주고 싶었을뿐.

 

- 야드 카라딘을 죽이자 (29분 36초~)

뉘우친다면서 뭐라뭐라 씨부린건 뭐였지 죽인다고 하니까 쉽게 죽을 생각이 없다며 칼을 꺼내 듭니다. ㅎㅎ 방어벽을 쓰니까 화염 폭탄을 써서 날려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위쳐의뢰 : 기괴한 짐승 (스켈리게)

- 라크비크 촌장과 대화하자 (30분 19초~)

촌장과 이야기하면 어떤 괴물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그 의뢰를 걸어놓은건 죽을뻔했던 젊은이들이 걸어놓은거라는걸 알게되는 됩니다. 그리고 괴물에 대해서 알려주네요.

 

- 전사들과 대화하자 (32분 08초~)

마을 안쪽으로 들어가면 젊은이 두명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들과 대화하세요. 괴물이 나타난 위치를 알려줍니다.

 

- 매복처를 찾아내자 (33분 47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매복지를 조사하자 (33분 57초~)

마을 밖으로 나가 길을 따라 쭈욱 이동하면 매복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단서들이 보이는데 모든 단서들을 찾고 나면 이동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흔적을 따라가자 (34분 46초~)

- 동굴을 둘러보자 (34분 57초~)

발자국을 따라가면 동굴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동굴에 들어가면 조심해야 할것이 유독 가스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횟불을 켜면 안되구요 고양이 물약을 마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발짝 나아갈때마다 이그니를 써서 가스를 없애는게 도움이 됩니다. 안에 들어가면 넥커가 있는데 넥커랑 싸워보신분들을 아시겠지만 상당이 빠르고 공격력도 세기 때문에 다구리당하면 한번에 죽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회피를 잘하고 불을 이용하세요.

 

- 둥지의 넥커를 처치해 우두머리를 도발하자 (36분 37초~)

쉽게말하면 보이는 넥커를 전부 제거하라는 말입니다. 넥커를 모두 제거하면 우두머리가 나타납니다.

 

- 우두머리를 처치하자 (37분 20초~)

넥커의 우두머리 이름이 하굽만인데 잘못봐서 한푼만인줄 -_- ..... ㅎㅎ 암튼 보스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일정량의 피가 깍이면 땅으로 들어가 숨습니다. 그러면 숨어있던 넥커 무리들이 땅위로 올라와 게롤트를 공격합니다. 등장한 넥커를 모두 제거하면 다시 보스가 나오고 이렇게 3~4번 정도 반복하면 보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스는 조심할게 별로 없습니다. 오히려 부하인 넥커 무리들에게 다구리 당하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 넥커 전사에게서 전리품을 챙기자 (39분 01초~)

- 보상을 받자 (39분 22초~)

마을로 돌아가 촌장에게 보상을 받으세요.

 

 

부가미션 : 명예와 영광을 위하여

라크비크 마을 바로 앞에 나가면 지도상에 느낌표가 보일겁니다. 거기로 가면 스켈리케 전사들 두명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끼어들어서 도움을 주게되는 미션입니다. 물론 공짜로해주는건 아니구요.

 

- 전사들을 도와 오래 된 광산의 네크로파지를 죽이자 (41분 40초~)

동굴안으로 들어가면 구울과 아귀 무리들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다구리 조심하세요 그리고 전사들이 죽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귀는 다들 아시는 것 처럼 일정량의 피가 깍이면 자폭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폭발할때 멀리 떨어져야 죽지 않습니다. 가까이있으면 거의 한방에 딸피 혹은 죽으니 조심하세요.

 

1차로 적들을 물리치면 동굴 안쪽으로 더 들어갑니다. 그러면 알굴을 만나게 되는데 알굴의 특성은 몸에서 가시가 돋아나 공격하는사람에게도 타격을 줍니다만 랩차이가 어느정도 나기때문에 저는 일단 공격했습니다. 왜? 당연히 공격력이 제가 더 위니까 무시하고 때리는게 훨씬 빨리 죽일수 있거든요. 알굴을 제거하면 전사들과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영광이니 뭐니하면서 흥분하면서 이야기하는데 우리의 게롤트... 돈줘~~ 이럽니다.

 

 

메인미션 : 사상 최악의 추남 (벨렌 까마귀 횟대)

얼추 부가미션을 마무리 했으니 메인미션을 합시다. 우선 우마가 있는 벨렌으로 가서 우마를 데려가야합니다.

 

- 남작의 병장에게 우마를 넘겨받길 원한다는 의사를 전달하자 (44분 30초~)

성 입구에 들어서면 병장과 이야기를 하게되는데 이전에 들어갔었으면 일어나지 않는 이벤트이고 들어간적이 없다면 일어나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다시 집안으로 들어가 처음 남작을 만났던곳에 도착하면 병장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 마구간 경비병에게 우마를 대려간다 말하자 (46분 45초~)

뭐도 아닌 남작 대행을 하고 있는 병장이 되지도 않는 이야기에 협박좀 했더니 데려가라고 합니다. 마구간으로 가서 우마를 대려간다고 이야기하세요. 다시 데려와 달라고 이야기하는데 씨알도 안먹힐 소리를 하네요. 우마와 만나게되면 이전에 제가 했던 부가미션 2, 3개정도는 실패가 뜰수 있습니다. 이유는 우마를 데리러 가기전에 해야하는 미션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특히 실마리를 찾아서라는 미션은 램버트와 관련된 미션이기 때문에 우마를 만나러 가기전에 해결해 둬야 합니다.

 

 

우마를 케어 모헨으로 데려가는 도중에 닐프가드 병사들과 만나게됩니다. 황제에게 데려가려는 건데 저항하지 않을테니 안내하라고 하고는 닐프가드 병사들을 따라 황제에게 돌아갑니다. 여기서부터는 영상을 보세요. (비지마 황제 알현 : 48분 24초~)

 

케어 모헨에 도착한 게롤트는 베스미어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예니퍼가 도착했고 침대 어쩌구 저쩌구 그러는데 대화가 끝나고 예니퍼에게로 갑시다. 우선 이번미션은 예니퍼를 만나 대화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이유는 예니퍼와 대화도중에 화가난 예니퍼가 게롤트를 순간이동 시켜서 바다로 떨어트려버리거든요. ㅎ 여자의 질투는 정말 무서운겁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