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8화

 

 

미션 : 방해

- 예니퍼에게 돌아가자 (3초~)

예니퍼와 말을하다가 화가난 예니퍼가 게롤트를 바다로 순간이동 시켜버립니다. 아마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요 ㅎㅎ 여자의 질투와 한은 무서운겁니다. 그러니 러브라인은 꼭 한쪽으로만 선택하세요. 양쪽다 어정쩡하게 선택하면 배드엔딩이에요 ㅎ

 

강? 바다 암튼 물에서 나와 육지로 올라오면 멀지 않은 곳에 오두막이 있고 빠른이동 푯말이 있습니다. 영상을 참고하시면되구요 빠른이동으로 케어 모헨 성으로 바로 이동하세요. 예니퍼에게 돌아가 말을 거세요. 이야기를 해보면 확대환등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무언가가 방해를 하고 있어 사용하지 못하단다고 말을 합니다. 무엇이 마법사용을 방해하는지 찾아내세요.

 

- 역장 탐지기로 마법 방해의 원인을 찾자 (3분 51초~)

예니퍼에게서 받은 역장 탐지기를 가지고 성 로비로 나가면 우마가 있는곳 왼쪽에서 탐지기가 크게 반응을 합니다. 그 상자를 조사하면 어떤물건인지 베스미어가 알려줍니다.

 

- 방해 원인을 제거했다고 예니퍼에게 알려주자 (6분 13초~)

예니퍼에게 돌아가 이야기를 나누세요. 그리고 엘프마법사와 이야기를 나누는데 저주를 푸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나눕니다. 대충 들으시면 됩니다.

 

 

■ 메인미션 : 포크테일에게 미끼를 ...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케어 모헨 입구근처에서 에스켈의 흔적을 찾자 (11분 19초~)

포크테일을 정리하러간 에스켈을 찾으로 갑시다. 성문입구로 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이동한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흔적을 따라가면 되는데 좀 멀리있으니 말을 타고 이동하세요.

 

- 위쳐 센스로 에스켈의 말이 남긴 자취를 따라가자 (12분 10초~)

위쳐 센스로 흔적을따라 가다보면 산 중반쯤 에스켈의 말인 스콜피온이 세워져 있는걸 찾을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써서 에스켈의 자취를 따라가자 (13분 22초~)

- 에스켈이 남김 자취를 더 찾아보자 (13분 43초~)

위쳐 센스를 이용해 흔적을 따라 산 위로 오르다 보면 중간에 흔적이 끊겨 있고 염소 냄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염소 냄새는 나무를 조사하면 됩니다. 나무에 염소가 몸을 비볐던 흔적이 있기 때문에 그걸로 염소 냄새를 찾아 내거든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냄새를 따라가자 (14분~)

냄새를 따라가다 보면 에스켈의 발자국도 찾고 염소도 찾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에스켈과 만나 이야기를 합니다.

 

- 포크테일과 싸우자 (15분 51초~)

갑자기 나타난 포크테일과 싸우다보면 중간에 일정량의 피가 깍이면 동굴로 도망갑니다.

 

- 포크테일을 따라가자 (16분 12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포크테일의 핏자국을 추적하자 (16분 22초~)

도망가는 포크테일을 따라 이동하세요. 중간에 사라지게 되는데 위쳐 센스를 이용하면 흔적을 찾을수 있습니다. 흔적을 따라 동굴까지 이동하세요.

 

- 포크테일을 찾아서 죽이자 (17분 23초~)

이곳 동굴은 포크테일뿐 아니라 위쳐 업그레이드 도면도 찾을수 있습니다. 미리 찾아두셔도 좋구요 저는 나중에 공략을 위해 찾지 않고 그냥 나왔어요. 우선 포크테일을 찾아 죽이세요.

 

- 케어 모헨으로 돌아가자 (19분 03초~)

포크테일이 죽은 그자리 바로 옆에 상자가 있는데 그게 업그레치드 도면입니다. 에스켈과 대화한 뒤에 챙길건 챙기고 동굴밖으로 나가면됩니다.

 

- 케어 모헨에 에스켈보다 먼저 도착하자 = 케어 모헨으로 돌아가자 (19분 52초~)

동굴밖으로 나가면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에스켈과 케어 모헨 성까지 말 경주를 하는건데요.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다만 경주하고 나서 이기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해보고 싶은분들은 해보세요.

 

 

■ 보물사냥 : 늑대 교단 장비

- 케어 모헨 근처 신호탑 페허를 조사하자 (21분 32초~)

신호탑에 도착하기전에 곰을 좀 많이 만나게 되는데 곰은 크게 어려울것 없으니 대충 처리하고 탑으로 바로 가세요. 말타면 금방입니다. 탑으로 가면 상자에서 얻을 것들을 다 얻으세요.

 

- 마법사 히에로니무스의 기록을 읽자 (22분 21초~)

히에로니무스의 쪽지를 찾아 냈으면 바로 기록을 읽으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포탈 작동의 원리를 조사하자 (22분 30초~)

- 아드 표식으로 수정을 충전하자 (23분~)

감시탑 아래 보면 두개의 포털 장치를 발견하게 되는데 한곳에 포털 크리스탈이 없고, 다른곳은 있는데 동력이 없어서 사용을 못합니다. 우선 한개의 포털 크리스탈에 아드(충격파)를 날려 동력을 충전해주세요. 그러면 포털이 열린것 처럼 보이지만 반쪽짜리 포털입니다. 저기로 그냥 뛰어 들었다가는 죽습니다.

 

- 사라진 수정을 찾자 발전기에 동력을 공급하는데 필요하다 (23분 33초~)

- 발전기에 수정을 끼우고 표식으로 충전하자 (23분 48초~)

나머지 수정을 찾아 포털 장치에 꽃아야 하는데 감시탑 돌아 옆으로 가야만 수정을 찾을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찾아낸 수정을 포털 장치에 끼워 넣고 아드(충격파)를 날려 동력을 충전시키세요. 이제야 제대로된 포털이 완성된겁니다.

 

- 마법사 히에로니무스 포탈 너머 지역을 탐사해 보자 (24분 4초~)

완전히 열린 포탈을 타면 바로 땅밑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악령이 나오니 가뿐히 처리하고 유해(해골) 뒤지면  늑대 갑옷 / 부츠 / 건틀릿 / 하의 그리고 떨리는 손으로 쓴 편지를 찾을수 있습니다. 편지는 그자리에서 바로 읽으세요 이런건 나왔을때 바로바로 읽어주는게 좋습니다.

 

- 케헨 모헨 근처 폐허가된 감시탑을 조사하자 (25분 43초~)

말을 달려 페허가된 감시탑으로 가면 악령들이 좀 있습니다. 다구리조심하시고 바닥에 이르덴 깔고 싸우세요. 모두 물리치면 유해(해골)에서 마법사 히에로니무스의 조수 키르드가 지녔던 일기와 늑대 은검 도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 이층으로 올라가면 강화된 늑대 강철검 강화 도면도 찾을 수 있으니 꼭 챙기세요.

 

- 케어 모헨 근처 성소 폐허를 조사하자 (27분 17초~)

성소가 있는 폐허에는 생각보다 악령들이 많습니다. 들어가서 싸우다가 다구리 당할 수 있으니 뒤로 빠지면서 싸우세요 저는 진짜 와... 다굴에 장사 없다고 죽을 뻔했네요. 모두 제거하고 불에탄 잔해쪽으로 들어가면 유해(해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늑대 강철검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늘대 교단 장비 찾기 미션은 끝!

 

 

부가미션 : 성소

- 키이라의 등불을 사용하여 옛 성소를 탐험하자 (30분 01초~)

부가 슬롯에 키이라의 등불을 넣고 키이라의 등불을 꺼내어 성소 폐허 곳곳을 조사하세요. 중요한건 곳곳의 영혼의 흔적들이 남아 있습니다. 그걸 따라가다 보면 마지막 유령의 흔적까지 조사하게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성소 근처에 남아있는 소년의 유품을 찾자 (32분 29초~)

끝쪽에 보면 이층으로 올라가는 사다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기 전에 밑에 상자가 있으니 좋은것은 다 주워 담으세요. 그리고 이층으로

올라가 끝까지 가면 소년의 유령을 발견할 수있습니다.

 

- 키이라의 등불을 사용하여 소년에게 어떤일이 있었는지 밝혀내자 (32분 55초~)

- 소년의 유품을 가져가자 (33분 33초~)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등불을 통해 알게되고 소년의 유품을 챙겨갑시다.

 

- 소년의 유품을 뭍자 (33분 42초~)

소년의 유품을 가지고 다시 아래로 가면 악령들이 다시 나타납니다. 다구리 조심하시고 이르덴깔고 차근차근 제거하세요. 그리고 소년의 시체가 있는 곳에서 유품과 함께 불태우세요.

 

 

■ 보물사냥 : 늑대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 2부

우선 시작전에 강철검 업그레이드 도면은 아까 케헨 모헨 근처 폐허가된 감시탑에서 얻을 수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빠르게 호수변의 오두막으로 푯말 빠른이동을 하세요.

 

- 위쳐 센스로 하의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36분 31초~)

호수 중간 쯤에 섬처럼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가면 위쳐 표시를 찾을 수 있고 바로 뒤쪽 물속에 상자안에 강화한 늑대 하의 업그레이드 도면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살육자라는 부가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그건 랩이 안되니 나중에 해도 되니까 우선 도면을 찾으세요.

 

- 위쳐 센스로 건틀릿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37분 14초~)

이것을 아까 포크테일 미션할 때 구하셨으면 이번미션을 바로 끝나는 미션입니다. 그게아니라면 다시 포크테일을 죽였던 동굴로 가야하니 좀 머니까 호수변의 오두막에서 케어 모헨 성으로 푯말 빠른이동을 하고 말을 타고 동굴까지 이동하세요. 아까 포크테일을 죽였던 곳까지 올라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빛나는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상자 속에 강화한 늑대 건틀릿 도면이 있으니 챙기세요.

 

 

미션 : 최후의 시험 = 사상 최악의 추남 (원소 원진에 대한 대화)

- 램버트를 찾자 (38분 25초~)

케어 모헨 성으로 들어가면 로비에 램버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램버트와 대화하세요. 이 미션은 사상최악의 추남 미션의 원소 원진으로 여행에 대해 램버트와 대화하자랑 겹쳐져 있는 미션이기 때문에 그냥 최후의 시험미션으로 진행하면됩니다. 램버트와 대화하면 성구함을 고치기 위해 원소 원진으로 가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 램버트를 따라가자 (39분 54초~)

램버트를 따라 이동하다보면 중간쯤에 하피 무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마법은 아드(충격파)를 날려서 떨어트리거나 활을 쏴서 떨어트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고 중요한건 떨어지고 얼마 안되는 시간일때 공격하면 바로 죽일 수 있으니 빠르게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트를 찾자 (42분 57초~)

램버트를 따라 호숫가 오두막에 도착하는데 거기에 있어야할 배가 없습니다. 얼마전 폭풍으로 배가 떠내려간것으로 추정되는데 배를 찾으로 가야합니다. 오두막 맞으편으로 가면 익사체 무리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익사체들을 죽이자 (43분 14초~)

물귀신들을 모두 죽이면 됩니다. 익사체중에 랩이 높은 물귀신이기 때문에 공격력이 좀 강합니다. 조심하세요.

 

- 물할망구를 죽이자 (43분 51초~)

물귀신들을 모두 죽이면 우두머리인 물할망구가 나옵니다. 물할망구의 공격은 진흙을 던져 시야를 가리는 공격과 늪 밑으로 숨었다가 뛰어나오면서 카운터를 날리는 공격이 있으니 두가지만 조심하면 크게어려울 것 없는 몬스터 입니다. 물할망구를 죽이면 램버트와 대화를 하고 배를 타고 나가게됩니다.

 

- 보트에 타자 (45분 15초~)

- 램버트와 호수를 건너자 (45분 32초~)

보트를 타고 가면서 램버트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도착하게됩니다. 동굴에 들어가기전에 갑자기 아이의 비명소리가 들리는데 이걸 무시해도됩니다. 솔직히 저는 다 보여드릴려고 하긴했으니 포글렛은 상당이 짜증나는 몬스터중에 하나거든요.

 

- 소년의 목소리가 어디에서 들리는지 알아보자 (47분 32초~)

- 포글렛들을 죽이자 (48분 11초~)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이동하면 아이의 모습이 보이는데 환영입니다. 그리고는 포글렛이 나타나죠 여기서 나타나는 포글렛은 좀 강합니다. 기존의 포글렛들은 낮은 렙이었지만 여기 포글렛은 랩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연속공격이라도 맞거나 다구리 당하면 속수무책 아드레날린 쌓아놓은게 없었으면 바로 죽는 거였죠. 포글렛들을 모두 죽이고나면 램버트의 비아냥을 들어야 합니다. -_- 츤데레 같으니라구!


- 동굴로 들어가자

- 동굴을 통과하자(50분 20초~)

동굴에 들어가기전에 고양이 물약을 마셔두는게 좋습니다. 디게 어둡습니다. 동굴안쪽에 좀 높은곳으로 막힌곳에 도착하면 램버트와 대화씬이 등장하고 서로도와서 절벽을 오릅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돌로 막힌 구간들은 아드(충격파) 표식을 사용해 뚫고 지나가면 됩니다.

 

- 늙은 창날을 죽이자 (52분 57초~)

동굴끝쪽에 도착하면 늙은 창날(사이클롭스)이라는 몬스터를 만나게되는데 다른 거인들과 다르게 공격이 좀 빠르고 연속적입니다. 조심해야합니다. 늙은 창날을 죽이고나면 지도에 표시된곳으로 나가면됩니다. (물론 거기서 챙길것들은 다 챙기세요) 동굴밖으로 나가면 램버트와 짧은 대화를 하고 이동하게됩니다. 여기서 말을 타고 이동해봤자 얼마가지 못해 트롤과 만나게되니 그냥 뛰어서 이동하세요.

 

- 터널에서 쉴곳을 찾자 (57분 29초~)

트롤과 이야기해보려하지만 램버트가 화를 돋구는 바람에 돌공격이 시작됩니다. 빠르게 뛰어서 터널로 들어가세요.

 

- 막힌곳을 지나가자 (57분 38초~)

터널의 막힌곳을 아드(충격파) 표식을 사용해 부수고 지나가세요. 이제 트롤과의 대화가 시작되는데 싸우지 않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대신 무기는 놔두고 가라고 하니까 무기를 지나가면 됩니다.

 

- 원소 원진으로 가자 (59분 54초~)

바로 앞에 있는 원소 원진에 도착하면 램버트와 대화씬이 등장하고 성구함 사용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 성구함을 제단에 올리자

- 재단 주변의 횃불을 밝히자 (1시간 54초~)

성구함을 먼저 재단에 올리고 원소 원진 주변에 4개의 횃불을 밝히세요. 여기서 램버트와 긴 대화가 시작되는데 자신이 어떻게 해서 위쳐가되었는지 그리고 왜 이런 성격인지를 알게됩니다. 괜히 츤츤이 된게 아니었어요. 그러니 이런 삐뚤어진 성격도 이해해줘야 합니다. 나쁜넘은 아니거든요. 성구함을 챙기고 그곳을 빠져나오면 이번미션은 끝이납니다. 좀둘러보고 싶다면 같이 안가면되는거고 바로 이동하고 싶다면 램버트와 같이 이동하면 성으로 바로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