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31화

 

 

■ 메인미션 : 전장에 흩뿌려진 피
베스미어의 장례식이 얼추마무리되면 언덕아래로 내려가세요. 그전에 동료들과 이야기하면 이런저런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특히 키이라는 램버트와 함께 여행을 떠날꺼라는걸 알게되죠. 그리고 언덕을 내려가면 대화 씬이 등장합니다. 시리에 대한 대화인데 결과는 능력을 컨트롤할수 있는 힘을 가져야 한다는건데요. 대충 이야기하면됩니다.

그러나 그 힘을 컨트롤 할 수 없어서 고뇌하는 그녀를 위해 게롤트는 술을 권하게 됩니다. 술을 진탕먹고나서 다음날 게롤트를 께우는 시리 민둥산으로 가자고 합니다. 임레리스를 잡으러가자고 하네요 -_- ㅎㅎ

■ 메인미션 : 민둥산
- 산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을 찾자 (10분 45초~)
산위로 조금만 올라가면 마을입구가 나옵니다. 그곳에서 촌장?인가 사람이 말을 걸고 잠시 쉬었다 가라고 하네요 그것에 응하면 이런저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테클라와 대화하고 산을 올라갈 허락을 받자 (15분 55초~)
대화가 끝나고 나면 길을 따라 산위로 더 올라갑니다. 중간에 고들링 조니를 만나게되는데 여기서도 이런저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가 있는 천막까지 이동하면 대화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시리는 되는데 게롤트는 안된다고 하네요. 꼭같이가야한다니까 시련을 통과해야 갈수있다고합니다. 시련통과해도 어차피 싸우게 되어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테슬라가 물속으로 던진 동전을 찾아오자 (22분 41초~)
바로 아래 호수로 뛰어내리면 됩니다. 익사체가 공격해오니 활로 빠르게 죽이고 안쪽으로 깊이 잠수하면 동전을 찾을수 있습니다. 근처에 아이템 상자도 있으니 모두 주워담으세요.

- 동전을 테슬라에게 주자 (23분 25초~)
호수에서 나와 위로 올라가면 다리쪽에 붉은 마귀 한마리가 보일겁니다. 안싸워도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냥 어렵지 않은 몹이니 처리했네요. 계속 산위로 올라가 테슬라가 있는 천막에 도착하면 동전을 보여줍시다.

- 민둥산의 정상으로 길을 따라 올라가자 (25분 26초~)
- 푸가스를 무찌르자 (26분 42초~)
마리카를 따라 산정상으로 들어가는 문으로 가세요.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깊숙한 동굴이 이어져있습니다. 중간쯤에 푸가스를 만나게되는데 이게 문지기같은 넘입니다. 동전을 내밀었더니 반역자의 오렌은 걸러내라는 뜻인가보네요 바로 공격이 들어옵니다. (여기서 패드가 바뀌는 바람에 헛짓거리 하고 있는데 시리가 거의 다 죽이네요 ㅠ 무서븐..)

푸가스를 무찌르고 나면 누가 누굴 공격할것인지 결정하게 되는데 이걸 가위바위보로 정하네요 ㅋㅋ 거기다 시리가 질때 하는 행동이 엄청 귀엽습니다. 이럴때 보면 어린애 같기도 하구요.

어짜둥 시리는 크론을 잡으러가고, 게롤트는 임레리스를 잡으로 갑니다. 여기서 찢어지게되는거죠. 우선 시리의 시점에서 크론사냥을 먼저 시작하게 됩니다.

- 나무 뿌리의 중심부를 꿰뚫자 (28분 38초~)
어두워서 안보이지만 아래 물이 있고 그아래 호수로 떨어지는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그 구멍으로 뛰어내리세요. 그리고 헤엄쳐서 이동하면 중심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구역질나는 마녀들의 인육 스프만드는 현장을보게 되네요.

- 크론 셋을 죽이자 (31분 10초~)
우선 마녀 3명중에 달임마녀를 먼저 죽이세요. 가장 쉽게 죽일수 있는 마녀라 3명놔두면 다구리 당하기 쉽상입니다. 짧은 순간이동 회피를 잘이용해서 적들을 요리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모두 죽이고나면 이벤트 영상이 등장하는데 여기서 마녀하나가 살아남아 시리에게 있던 베스미어의 위쳐 목걸이를 가지고 달아납니다. (아 크론들 끝까지 발암이네요 ㅋ)

- 임레리스를 찾자 (34분 53초~)
이제 게롤트의 시점으로 돌아왔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정상에 완전하게 오르기전에 힘에 원천에서 +1포인트와 쿠엔표식 증강을 얻고, 바위를 오르면 거기서 저장을 한번 해두세요. 죽으면 아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혹시라도 죽게되면 엄청 귀찮으니 거기서 저장을해두세요. 정상에 올라가면 임레리스를 만나게됩니다. 여자요괴들과 쳐놀고 있네요. -_- 좋겠다 짜샤! ㅠ 간단하게 대화가 끝나고 바로 전투가 벌어집니다.

- 임레리스를 죽이자 (36분 43초~)
임레리스죽이는 방법은 우선 체력의 2/3을 깍아야 합니다. 그건 시점고정(락온)을 해놓고 빙글빙글 돌면서 한, 두대씩 치면 금방 깍입니다. 중요한건 순간이동 패턴인데 패치되기전에는 순간이동전에 치면 순간이동을 못해서 쉽게 죽일수 있었는데 여기서는 짤없이 바로 순간이동 해버리네요.

순간이동 패턴 : 4번의 순간이동 공격 > 1회의 공격 딜레이 > 게롤트의 1회공격 시간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우선 쿠엔으로 보호막을 만들고 공격하세요. 4번만 피하면 한번의 공격 기회가 주어지기때문에 이패턴대로만 하시면 됩니다. 다만 좀 오래 걸린다는 그렇게 피를 깍으면 일레리스 제거 이벤트 영상이 등장합니다. 이거 좀 멋져요 ㅎ

임레리스를 죽이고 산정상에서 시리를 만나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마지막에 바로 노비그라드로 갈것인지 남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선택 대사는 [아직은]을 선택해서 미션을 마무리 지으세요.

우선 임레리스와 싸웠던 장소로 가면 시체에서 마법 도토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자있던 자리 옆에는 아이템 상자도 있으니 주워담으시구요. 그리고 산아래로 내려가면 동굴 입구에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대화가 시작되는데 대충 선택하고 마법 도토리를 주면 됩니다.

■ 노비그라드 입성 그리고 트리스 러브라인
노비그라드에 입성하면 입구부터 잔인한 시체들을 볼수 있는데 마녀사냥에서 비인간사냥으로 옮겨가게된 겁니다. 이넘의 마녀사냥꾼들을다 죽여버리는 그리고 월드에 반영되는 미션이 있으면 좋겠네요.

단델리온의 여관으로 가면 이런저런 소식을 듣게되고 시리는 먼저 쉬겠다며 이동합니다. 여기서 최후의 준비라는 미션목표가 등장하는데 무시하고 이층으로 올라가면 첫번째 방에 트리스가 있습니다. 트리스와 이야기하세요.

왜 둘이서만 갔나며 뭐라고하는데 제한시간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진정해 좋게 끝났어] / [미안하군, 그럴필요 없었는데] / [그렇게 해야만 했어] 세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저는 진정해 좋게 끝났어를 선택했구요. 그리고 이런저런 소식들을 들을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필리파에 대한 소식인데 깃털을 가지고 지금 현재 있는 곳을 알아낼수있다고 하네요. 분수로 이동해 위치를 알아내려고하는데 다른 영상이 잠시 등장합니다. 여기서 트리스와의 러브라인에 종지부를 찍게되는데요. 그집에 같이 살았으면 좋겠다고 하며 물어봅니다. 저는 [물론이지]를 선택했습니다.

■ 메인미션 : 명약관화
- 트리스와 목욕탕으로 가자 (56분 21초~)
- 필리파를 찾으러 목욕탕으로 들어가자 (56분 48초~)
트리스와 함께 딕스트라의 목욕탕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거의 다 도착했을 때쯤 큰 폭발음이 들립니다. 안으로 빠르게 들어가세요. 딕스트라를 만나게되는데 마녀는 못들어간다고합니다. 혼자서 목욕탕안으로 들어가야합니다.

- 필리파 에일하트를 잡자 (5분 42초~)
우선 목욕탕안으로들어가면 세뇌당한 딕스트라의 부하들이 있습니다. 모두 제거하고 이전에 갔던 목욕탕 지하로 내려가야합니다. 그곳에도 딕스트라의 부하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모두 제거하고 더 안으로 들어가면 또 예전에 만났던 트롤을 만나게 됩니다. 역시나 세뇌당해 있는데 대충 이야기만 잘하면 싸우지 않고 끝낼수 있습니다.

지하 터널을 더 깊게 들어가면 필리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파이어 골램을 소환하는 필리파... 자기 살려주려는 사람에게 자꾸 저러면 짜증나는데 ㅎㅎ

- 소리를 크게 내지 말고 필리파에게 몰래 다가가자(1시간 1분 46초~)
이상한 목표인데 대충 조용히 다가가라는 말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다 필요없고 골램부터 없애세요. 북풍(얼음) 폭탄을 이용하면 효과적이며 정령기름을 바르면 좀더 큰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골램을 제거하고 나면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되는데 계단이 중간에 끊겨 있습니다. 점프해서 이동해 필리파가 있는곳까지 이동해 포획하세요.

목욕탕 위로 올라오면 딕스트라가 시비를 걸면서 절대 데려갈수 없다고합니다. 대화 선택지에서 대충 정보를 주고 그곳을 빠져나오세요. 이번미션은 여기서 완료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