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32화

 

 

부가미션 : 귀족 조각상


- 트리스와 귀족 조각상에 대해서 이야기하자 (22초~)

단델리온의 여관으로 가서 트리스를 만나 조각상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조각상에 마법이 걸려있음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그안에 사람이 갖혀 있다는 것도 말이죠. 그리고 조용한 곳으로 가서 마법을 풀면 사람이 등장합니다. 어떤 마법사가 남자를 조각상안에 가둔거지요. 보면 갖히게만든 여자 마법사나, 남편이나 도긴개긴이네요.
부가미션 : 괴물 살육자

이곳은 이전에 한번 왔던곳입니다. 그때는 랩이 안되서 안한 퀘스트 인데 이제 랩도 되고 하니 케어모헨으로 가서 괴물살육자를 찾아 처치합시다. 사실 괴물 살육자는 트롤인데요 트롤과 싸울때는 오그라이드 기름을 꼭 바르시는게 좋습니다. 워낙 탄탄해서 데미지가 잘 안들어가거든요. 이것만 참고하셔도 전투할때 무리없이 제거할 수 있을꺼에요.



- 위쳐 센스로 무엇이 호수 근처의 익사체들을 죽이는 지 밝혀내자 (3분 46초~)

호수 중간에 있는 섬에 올라가 익사체들의 시체를 확인하고 건너편에 있는 동굴쪽으로 헤엄쳐 들어가면 바위 트롤을 만날수 있습니다. 트롤과 만나면 바로 전투가 벌어지니까 오그라이드 기름을 바르세요.



- 트롤을 죽이자 (4분 45초~)

전투는 컨트롤여하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트롤의 물리적 데미지가 꽤 아프기 때문에 회피를 잘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죽을수도 보험으로 쿠엔 표식으로 보호막을 만들고 오그라이드 기름을 바른 위쳐 검으로 싸우세요.


- 트롤 둥지를 찾자 (6분 25초~)

트롤이 있던 동굴안으로 들어가 이것 저것 조사하다보면 편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편지를 읽으면 괴물 살육자 미션은 완료됩니다.


위쳐의뢰 : 숲의 군주

- 브린 홋쉬와 대화하자 (7분 15초~)

벨렌? 옥센푸르트 암튼 그쪽주변에 보면 마을이 하나 있습니다. 그곳 술집에 들어가면 의뢰를 한 브린 홋쉬와 만날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숲의 벌목꾼들이 일을 당했다며 다시 벌목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괴물을 처치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 목격자와 이야기 하자 (8분 38초~)
술집 구석에 보면 살아남은 목격자가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해서 어떤 괴물인지 대충 알아내세요.


- 홋쉬가 머무르는 나무꾼 오두막을 찾자 (10분 8초~)

술집을 나가 말을 타고 오두막을 찾으세요.


- 위쳐 센스로 공격이 있었던 곳을 찾자 (10분 43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해 마차자국을 따라 괴물이 공격한 곳으로 가자 (11분 10초~)

오두막에 도착하면 위쳐 센스를 켜서 공격이 행해졌던 장소를 찾아야 합니다. 마차 바퀴자국을 따라 이동하면 되는데 중간에 넥커가 공격합니다. 쪼랩이라도 조심하세요 빠르고 날카롭게 공격하기 때문에 출혈 데미지로 맞으면 좀 아픕니다.넥커를 처리했으면 계속 마차 자국을 따라이동하세요. 그러면 괴물이 공격한 장소를 찾을수 있습니다.


- 괴물이 공격한 곳을 조사하자 (11분 52초~)
위쳐 센스를 켜고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조사하다보면 시체와 공격의 흔적들을 찾아낼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해 까마귀 소리를 따라가 레셴의 토템을 찾자 (13분 13초~)
- 토템을 파괴해 레셰을 유인하자 (13분 43초~)
우선 까마귀 소리가 빨갛게 표시되는 곳으로 가서 다 확인해야 합니다. 진짜 토템은 숲안쪽으로 있으니 참고하세요. 토템을 찾으면 토템을 부수면 레셴이 나타납니다.



- 레셴을 처치하자 (14분 22초~)
레셴 공격방법은 디메리움 폭탄으로 마법을 막고 일정 패턴으로 공격합니다. 사라지고 나타나고를 반복하기 때문에 지도를 잘봐야 합니다. 어디서 나타날지 지도를 보시면 확인할 수 있거든요. 그렇게 계속 하다보면 레셴을 잡을수 있습니다.


- 전리품을 챙기자
- 브린 홋쉬에게 보상을 받자 (17분 28초~)
레셴을 죽인 시체에서 전리품을 챙기고 마을 술집에 있는 브린 홋쉬에게 보상을 받으세요. 위쳐의뢰 미션은 완료됩니다.

위쳐의뢰 : 아너튼의 야수  >>>부가미션 : 고양이와 늑대가 놀던 곳은 ... >>>부가미션 : 가져가고 싶은 데로 가져가

- 아너튼의 장로와 위쳐 의뢰건으로 이야기하자 (18분 24초~)

- 네크로파지를 처치하자 (18분 47초~)
아너튼으로 가면 마을이 숙대밭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마리의 알굴을 만나게 되는데 ... 계속 게임을 하다말고 하다말고 해서 기억이 가물가물했는데 알굴 몸에서 가시가 돋아나면 최면 마법을 걸어 가시를 없애고 공격해야 연속공격이나 유효타를 입힐수 있습니다. 불공격도 잘먹기때문에 대충 지지면 됩니다. 알굴 공격력이 좀 강하기 때문에 다굴조심해야 합니다.

세 마리의 알굴을 모두 처리하면 이때 위쳐 의뢰에서 부가미션으로 바뀝니다. 이유는 의뢰를 했던 마을이 숙대밭이 되었음으로 그걸 조사하는 걸로 바뀐거죠.

- 위쳐 센스로 마을을 조사하자 (20분~)
마을 시체와 집안을 조사하면 괴물이 죽인게 아니란걸 알수 있습니다. 세 번째 집을 조사하고 나오면 다시 알굴 두 마리가 공격해 옵니다. 역시나 최면 마법과 불을 이용해 잡으세요 네크로파지 관련 기름을 바르시면 더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마굿간쪽으로 가면 알굴 한마리가 있습니다. 우선 아까와 같이 제거하시고 위쳐 센스로 마굿간을 조사하면 싸움의 흔적이 보이는데... 장로로 보이는 사람이 죽어있는걸 발견합니다. 그러다 뒤로 아이가 도망가는 모습을 발견하게되고 쫓아게 됩니다.

- 위쳐 센스로 소녀를 찾자 (23분 50초~)
위쳐 센스를 이용해 소녀의 흔적을 따라 이동하면 인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인형을 주우세요. 그리고다시 소녀의 뒤를 쫓아가면 나무뒤에 숨어 있는 소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법을 걸어서 평온하게 할 수 있지만 인형을 건내줘서 말을 하게 할 수도 있으니 어떤걸 선택하든 님들마음입니다. 소녀가 말하길 다른 위쳐가 이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대충 이야기하고 위쳐를 찾으러 갑시다.

- 위쳐 센스로 원형 돌무더기에 있는 흔적을 따라가자 (26분 58초~)
- 위쳐 센스로 살쾡이 교단 위쳐의 흔적을 따라가자 (27분 08초~)
원형 돌무더기를 찾아내면 위쳐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살쾡이 교단이라는것을 알수 있는데요. 그 흔적을 따라 위쳐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세요 중간에 늑대 무리들을 만나는데 다구리만 안당하면되니까 적절하게 회피하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이르덴 깔아서 느리게 만들어도되구요. 늑대를 모두제거하고 큰나무가 있는 석상이 있는 곳에 가면 가에탕이라는 위쳐 한명이 앉아있습니다. 그 위쳐와 대화하세요.

이제 그와 대화하면 죽인 이유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합니다. 여기서 죽여서 없앨수도 있고, 그냥 보내줄수도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할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살려주면 보상이라고 보관처의 길을 알려줍니다. 나중에 가서 챙겨되고, 가까우니까 지금 바로가서 챙겨도 됩니다.

- 아너튼에 있던 소녀를 오어튼에 사는 친척에게 인도하자 (32분 53초~)
아까 나무 밑에 있던 소녀에게 가면 이벤트 씬으로 친척에게 데려다 줍니다. 여기서 암울한 이야기를 듣게 되고 적선하는 셈치고 40크라운을 주게됩니다. 잘 돌봐주기를 바라며 말이죠. 미션은 여기서 완료됩니다.

- 살쾡이 교단 위쳐의 은닉처로 가서 보상을 챙기자 (36분 12초~)
다시 아너튼으로 돌아가서 위쳐가 말한 곳으로 이동해 보관처에서 물품과 돈을 챙기세요. 우선 그 앞에 있는 도적들부터 처리해야합니다.

 위쳐의뢰 : 옥센푸르트의 주정뱅이
- 르다니아 장교와 대화하자 (37분 26초~)
옥센푸르트로 이동해 장교와 이야기하면 여행자를 공격해 수로 주변에 시체를 버리는 괴물을 처리해달라고 말합니다.

- 목격자와 대화하자 (38분 48초~)
우선 술집에 있는 목격자와 대화합시다 술을 사달라고 요구하는데 최면을 걸어 그날의 이야기를 들으세요.

- 의무병과 대화하자 (40분 06초~)
- 위쳐 센스로 희생자의 시신을 훑어보자 (41분 03초~)
항구 끝쪽에 있는 의무병과 이야기해 시체를 조사하세요. 2구의 시체를 조사하면 뱀파이어가 공격했다라는걸 알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써서 괴물이 공격한 지점을 탐색하자 (41분 37초~)
아까 갔던 술집 뒷 골목으로 가면 공격당한 위치입니다. 그곳에서 목걸이를 찾아내면 뱀파이어중에 카나칸이라는 고위 뱀파이어라는걸 알아냅니다. 그리고 취객의 피를 좋아하는 것을 알아내 술을 먹기로 합니다.

- 여관주인과 대화하고 카타칸을 꾀어내기 위해 술에 취하자 (42분 08초~)
- 카타칸을 꾀어내기 위해 술집 주위를 돌아다니자 (43분 05초~)
아까 갔던 술집으로 가서 주인과 대화하면 술을 마시기 시작합니다. 어느정도 취하면 밖으로 나가게되는데 취한상태에서 카타칸을 꾀어내기 위해 술집주위를 돌아다니며 시끄럽게 떠듭니다. 일정한 장소로 가면 어디로 가야할지 지도에 표시해주니까 알아서 움직이세요.

- 카타칸을 처치하자 (44분 47초~)
술집 뒷골목으로가면 카타칸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1/3 정도피를 깍으면 도망갑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카타칸을 쫓자 (45분 44초~)
위쳐 센스를 켜서 도망가는 카타칸의 흔적을 따라 쫓아가면 외딴곳에 오두막이 있습니다.

- 카타칸의 은신처로 들어가자 (46분 16초~)
그곳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문은 잠겨있어서 옆의 사다리를 이용해 이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우선 들어가기 전에 달가루 폭탄 / 악마의 먼지버섯 폭탄을 장착하고 뱀파이어 기름을 은검에 바르세요. 그게 카타칸의 약점입니다.

- 카타칸을 처치하자 (46분 37초~)

밑으로 내려가자마자 공격해오니까 회피를 하고 달가루 폭탄을 던지세요. 칼질하면 되는데 회피를 잘해야 합니다. 한번 할퀴면 피가 어마어마하게 깍입니다. 데미지가 세니까 조심해야합니다. 공겨서 연속으로 공격당하면 황천길입니다.

- 전리품을 챙기자 (47분 04초~)
- 르다니아 장교에게 보수를 받자 (47분 22초~)
시체에서 전리품을 챙기고 르다니아 장교에게 돌아가 보수를 받으면 미션완료!
 위쳐의뢰 : 사라진 광부들
- 블렌데어 촌장과 이야기 하자
블렌데어로 이동해 촌장과 이야기하면 광산에 정말 은이 있는지 젊은이들을 보냈다고하는데 아직도 돌아오지 않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것에대해 도와달라고합니다.

- 사라진 광부들이 있던 야영지로 이동하자 (49분 26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사라진 광부들이 있던 야영지 주변을 조사하자 (49분 46초~)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야영지에 도착하면 시체와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서 야영지 주변을 조사하면 다른곳으로 이어진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늑대들을 중간에서 만나게 됩니다. 이르덴 깔고 화염 폭탄같은걸로 공격하세요. 계속 흔적을 따라 이동하면 동굴 입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입구의 뼈를 조사하하세요.

- 바위 트롤과 이야기하고 그의 운명을 결정하자
동굴안으로 들어가면 바위 트롤이 있습니다. 우선 바위 트롤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피해다니다보면 대화를 시작하는데요. 여기서 죽일지 말지를 결정할수 있습니다. 다만 죽이지 않게되면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바위트롤 쿵-쾅을 죽이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나중에 보면 알게되요.

- 블렌데어 촌장에게 사라진 광부들이 무슨일을 당했는지 말하자 (54분 14초~)
우선 동굴에서 얻을수 있는것들을 얻으세요 구석 구석 보면 상자들이 있습니다. 버섯들도 많으니까 꼭 구하시구요. 촌장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는 길에 보면 사이클롭스라는 거대한 몹이 하나 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죽이고 가도 됩니다. 사이클롭스의 안구라던지 그런게 제작에 필요하면 죽이고 얻어가세요. 촌장을 만나 죽이지 않았다고 보상을 안준답니다. 욕은 덤으로 먹구요.

부가미션 : 그로스바트 형제의 통탄할 이야기
블렌데어 마을 입구 빠른이동 푯말이 있는곳에 보면 느낌표가 하나 보일겁니다. 부가미션에 대한 표시인데 그와 이야기하면 그로스바트 형제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같이 하지 않겠냐고 제의를 받는데요. 제의 받으세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의 이야기로는 쓰레기중에 쓰레기들이기 때문에 죽여도 괜찮아 보입니다.

- 아드 스켈리그 남부 그로스바트 형제를 찾자 (57분 46초~)
빠른 푯말이동으로 미션 위치까지 이동하세요 동굴로 들어가 위로 올라가면 미션을 제의했던 뎅게 프레트를 만날수 있습니다. 그와 대화하면 그로스바트 형제들을 사냥하러 들어갑니다.

- 현상금 사냥꾼을 도와 그로스바트 형제를 처리하자 (58분 28초~)
안으로 들어가면 3명의 적들이 보입니다. 그넘들이 악명높은 그로스바트 형제들입니다. 현상금 사냥꾼인 뎅게 프레트를 죽이지 않게 도와주면서 처리해야 합니다. 불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동굴이 어마하게 어둡기 때문에 고양이 물약같은걸 마시는걸 추천합니다. 횟불들고 싸우면 좀 짜증나서 ㅎㅎ 모두 처리하면 뎅게와 대화씬이 등장하고 미션은 완료됩니다. 거기상자를 뒤져보면 강화한 곰 갑옷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메인미션때문에 미뤄놨던 부가미션 및 위쳐 의뢰를 했습니다. 주미션같은 것들도 있고 재미있는 미션들도 있습니다. 다음화도 부가미션 및 위쳐 의뢰 미션으로 이루어질것 같습니다. 최후의 전투전에 해둬야 레벨업도 되고 장비들도 구할수 있으니 해두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