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34화

 



■ 물건 찾기 : 늑대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3부
- 위쳐 센스로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5초~)
해당 위치의 굴안으로 들어가면 은검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설명은 되도록 안할께요.. 도면은 그냥 지도만 찾으면 됩니다. 아니면 구글 검색하면 각 교단별 도면 위치를 세세하게 알려주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그곳을 참고하세요)

- 위쳐 센스로 강철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1분 17초~)
해당 위치에 가까이 가면 늑대무리가 있고 도면이 있는 상자 주변에는 트롤이 있습니다. 오그라이드 기름을 사용해 회피만 잘하고 빠르게 치고빠지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분 48초~) 그리고 벽을 돌아 아래로 내려가면 독가스가 뿜어져 나오는 장소가 나오는데 이곳을 들어갈때 조심해야 합니다. 독이 엄청 세기 때문에 조금만 오래 있어도 피깍이는 속도가 장난아닙니다. 해독제도 소용없고 화이트 라파드의 탕약을 사용하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일시적으로 중독이나 독을 중화시키고 피를 100% 바로 채워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들어가기 전에 파이어계열 폭탄이나 표식을 쓰면 독을 일정시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 갑옷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3분 47초~)
여기는 한번와봤던 곳인데 하피의 둥지가 있습니다. 하피를 먼저 빠르게 제거하고 둥지에 폭탄을 터트려 리스폰 되는걸 막아야합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도면의 위치고 보이는데 벽위에 있기 때문에 벽을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이게 참... 애매합니다. 타이밍을 잘보고 올라가세요. 중간에 한넘이 벽에 갇히는 버그에 걸려서 -_- 짜증났네요.

■ 부가미션 : 갑자기 나타난 탑
(5분 34초~) 스켈리게에 섬에 있는 주민이 갑자기 나타난 탑에 대해서 해결해달라고 말합니다. 탑이 나타나고 비와 번개를 동반한 폭풍이 몰아쳐서 아무것도 못한다고 하네요

- 탑으로 들어가자 (7분 30초~)
마을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탑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포털이 열려 있네요. 그곳으로 들어가세요.

- 탑을 탐사하자 (8분 45초~)
포털을 들어가면 탑내부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골렘이 한마리 있는데 탑을 지키는 감시자라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성에서 경고메세지가 들리는데 침입자가 발생했다고 골렘을 활성화 시킵니다.

- 골렘을 처치하자 (9분 4초~)
이제 골렘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위쳐 검에 정령기름을 바르고, 디메트리움 폭탄을 이용해 힘을 억제시키면서 전투를 벌이면 어렵지 않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회피만 잘해도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데미지가 높아서 한방에 훅갈수 있음)

- 마법 장벽뒤에 붙잡혀 있는 마법사에게 말을 걸자 (10분 22초~)
보라색 마법 장벽뒤에 있는 마법사에게 말을 걸면 성에 대한 걸 알려줍니다. 물론 들어왔던 사람들에 대한 내용도 알려주고요.  이 미션의 가장큰 포인트는 게임락 그리고 GOG에 대한 풍자가 들어가있는 미션이라는 겁니다. 스토리를 잘보시면 좀 웃긴 면도 없잖아 있습니다.

- 위쳐 센스로 도서관 열쇠를 찾자 (14분 44초~)
조금있으면 마법사 반대편의 마법장벽을 해제시켜 줍니다. 실험실과 도서관으로 향하는 길인데 실험실에 열쇠를 가지러 들어가면 여기서도 경고메세지 음성이 들리면서 다양한 몬스터들이 소환됩니다. 종류별로 등장하기 때문에 그때그때 기름을 바꿔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다 잡고 나면 마지막에 소가 한마리 나오는데 죽이면 -_- 소젓을 주네요 ㅋㅋ

- 도서관으로 들어가자 (17분 52초~)
- 고트프리트 오움니-개방용 그 마법서를 찾자 (18분 08초~)
물속을 헤엄쳐 닫혀있던 문앞에 서면 열쇠로 문을 열수 있습니다. 그곳이 도서관으로 향하는 길이구요. 도서관에 들어가면 가장 안쪽 시체옆에 GOG서가 있습니다. 그책을 찾으면 연기가 발행해 산소가 없어집니다. 대충 상자들 챙기고 빠르게 나오세요.

- "고트프리트 오움니-개방용 그 마법서"를 마법사에게 가져다 주자 (18분 44초~)
- 마법사의 도움을 받아 탑의 방어를 파괴하자 (20분 08초~)
마법서를 마법사에게 가져다주면 마법장벽을 해제하고 나옵니다. 그리고 중앙에 있던 마법장벽을 해제하고 안으로 들어가 성을 컨트롤할 준비를 하게되는데 다시 탑의 경고메세지 음성이 들리면서 땅의 정령이 소환되어 나타납니다.
마법사가 탑을 제어하는 동안 땅의 정령을 제거해야 합니다. 정령기름, 디메트리움 폭탄을 이용해 싸우세요.. 가딱하다가 죽을뻔했네요. 뒤로 갈수록 쉽다고해도 죽음의 행군 난이도는 데미지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 마법사에게 말을 걸자 (21분 26초~)
이제 마법사에게 말을걸면 고맙다는 말과 보수를 받는데 게롤트를 순간이동 시켜버립니다. 가장 싫어하는 짓을 -0- 순간이동하면 아까 왔던 마을 앞바다에 떨어집니다.

- 주민들에게 말을걸자 (22분 12초~)
헤엄쳐 마을주민들이 모여있는곳에 도착하면 대사씬이 등장하고 해결해줬다며 기뻐합니다. 보수도 필요 없다고하니 다들 좋아하네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뒤돌아 서서 가려고 하는데 탑에서 죽은 사람중의 형인 사람이 동생을 보지 못했냐고 묻습니다. 저는 보지 못했다고 했네요. 그게 오히려 나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

■ 부가미션 : 국가적 이유
해당 미션은 좀 복잡하게 얽힌 스토리입니다. 왕, 딕스트라, 로치, 탈러, 그리고 왕이 눈을 멀게한 필리파까지 끼어있어서 피비릿내나는 미션이라는것을 직감할 수 있죠.

- 좌측 창고에서 딕스트라, 로치와 탈러를 만나자 (24분 27초~)
문을 두드리면 안에서 문을 열어줍니다. 이층으로 올라가면 이들과 대화를 하게되는데 왕을 제거하려는 계획을 짜게됩니다. 여기에 게롤트가 끼느냐 마느냐를 선택하게 되는데 우선 저는 선택하는 쪽으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 라도비드를 그의 배로 유인하자 (28분 53초~)
이야기를 마치고 밖으로 나가면 필리파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계획에 대해서 다 알고 있다고 말하며 그런 어리석은 계획으로는 절대 유인할수 없다고 합니다. 자신의 반지를 주며 전왕이 준 반지라며 이걸보여주면 유인할수 있다고 말하고 사라지네요. 뭔가 꿍꿍이가 있는 필리파입니다. 자 이제 그의 배로 달려가봅시다.

(30분 55초~) 왕을 만나면 이전에 있던 정보 제공자들에 대해서 말을합니다. 거짓말을 했고, 뭘해서 다 죽였다는둥 협박을 하지요. 그래서 반지를 보여주면 어디있는지 물어봅니다. 그리고 같이 사원섬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속을 지킬리 없는 개XX왕은 위쳐를 처리하라고 말하고는 안으로 들어갑니다.

- 라도비드를 죽이자 (34분 59초~)
공격당하기 일보직전에 로치와 그의 부하들이 나타나 게롤트를 도와줍니다. 여기서 먼저 앞으로 달려서 나가지 마세요. 버그로 인해서 절대 안죽거나 진행이 안되는 버그가 생깁니다. 앞에 있는 적들부터 우선 제거하세요. 그러고나면 로치와 대사씬이 나오고 모든 장비를 장착한 위쳐로 변경됩니다.

- 로취를 따라가자 (35분 42초~)
이제 앞으로 나아가며 적을 제거해야 합니다. 앞에 적들을 제거하지 않고 앞으로 가버리면 버그가 일어나는거지요.나중에 끝까지 가서 라도비드가 가드라인 뒤에 있는데 이벤트 연출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아까 있던 입구쪽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와 보세요 중간에 어디 짱박혀 있던 적 2, 3명정도가 다시 보일겁니다. 이것도 일종의 버그 같은데 암튼 정문까지 갔다가 다시오면 되니까 그렇게 해보세요. 최대한 다시 시작 하지 않는 방향으로 진행하는게 좋죠. 다 죽이면 라도비드에 대한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필리파가 등장해 라도비드를 끝장냅니다. 그의 계획이 바로 이거였네요 자기손으로 직접 고통스럽게 죽이는게 이번 미션을 도와준 꿍꿍이였던 겁니다. 여자 마법사들은 하나같이 징글징글하네요 물론 트리스는 예외지만 ㅎㅎ
사원섬을 나와 연극단이 있던 곳으로 돌아와 딕스트라와 만나게 되는데 이상한 소리를 지껄입니다. 이제까지의 계획과는 다른 이야기를 하죠. 개소리 계속 듣고 있자니 짜증납니다. 돼지X끼 저런게 사랑이니 뭐니 지껄인게 참.. 구역질나네요. 딕스트라는 이계획에 참가한 다른 동료들을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저거 잡아죽여야죠!

- 딕스트라와 그의 부하를 물리치자 (43분 46초~)
다수와 다수가 싸우는 거라 뒤에서 깔작깔작 치고 빠져도 이깁니다. 어렵지 않으니 딕스트라를 메인으로 공격하는게 훨씬 나을 꺼에요. 써는 맛도 생기고 ㅎㅎ (배신자에게 피의 복수를!!!) 모두 죽이고 나면 이일을 해결할거라며 로치와 탈러가 떠나면서 미션은 완료됩니다.

■ 메인미션 : 최후의 준비 (아발라크)
- 아발라크에게 말을 걸자 (45분 18초~)
단델리온의 여관 최상위층으로 가면 아발라크가 있습니다. 그와 말을 하면 게일즈를 회유하러 가자고 합니다. 하지만 게일즈가 있는 곳은 아인 엘르의 땅에 있다네요 -_- 이말은 엘프나라에 있다는 말입니다. 그곳까지 가려면 차원의 문을 통해 가야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 메인미션 : 시공간을 넘어 (아발라크)
- 아발라크를 따라가자 (48분 29초~)
이전에 귀신의 집이라는 미션을 했던곳이죠 고들링이 살던 집앞에 있습니다. 이곳 지하에 차원의 문이 있다네요. 아발라크를 따라갑시다. 지하의 차원의 문을 통해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 다음 통로를 찾자 (50분 1초~)
차원의 문을 통해 도착한곳은 이상한 행성같은 곳입니다. 분위기도 그렇고 황량함까지 느껴지는데요 이런 세세한곳까지 그래픽이 멋집니다.

- 통로가 열릴때까지 기다리자 (50분 57초~)
- 괴물들을 죽이자 (51분 8초~)
아발라크를 따라 가면 다음 통로로 가는 곳에 도착하는데 그곳의 괴물들이 나타나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차원의 문이 열릴때까지 적을 제거하면서 버텨야 합니다. 끝까지 싸우려 들지마세요 대충 제거하고 차원의 문이 열리면 얼른들어가야 합니다.

- 다음 통로를 찾자 (52분 22초~)
다음에 도착한곳도 이상한 행성같은 느낌의 곳입니다. 지형이 뒤죽박죽이며 곳곳에 독가스가 있기 때문에 위험하죠. 멀리 차원의 문이 보입니다. 그곳까지 가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가는길은 영상을 참고하는게 좋습니다. 어렵지는 않은데 은근 떨어져 죽거나 독가스에 딸피되서 죽거나하거든요. 길이 아닌곳도 가야하고... 그러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 다음 통로를 찾자 (53분 48초~)
들어갔더니 물속이네요 직진을 차원의 문을 통과하세요. 그러면 얼음의 나라가 나옵니다. 이곳은 밖이 엄청 춥기 때문에 눈보라에 노출되면 점점 체력이 깍이게 됩니다. 얼어죽지 않으려면 중간중간 건물로 들어갔다 나갔다 해야 합니다.

- 등대로 가자 (55분 07초~)
중간에 등대의 불이 보입니다. 그곳을 향해 가시면 됩니다. 중간에 딱한번 와일드 헌트 개가 나타나는데 정령기름 바르고 가뿐히 제거하고 등대까지 이동하세요. 등대에 가면 아발라크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대충 이야기하고 아인 엘르의 땅으로 출발하세요.

- 다음세계로 가자 (1시간 04초~)
- 아발라크를 따라가자 (1시간 32초~)
차원의 문을 통해 들어가면 아인 엘르의 땅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여기서 아발라크를 따라가면 게일즈를 만나게됩니다. 그와 이야기하면서 전왕을 죽인사람이 에레딘이라는 사실을 이야기하지만 믿지 않습니다. 거짓을 보여줄수 없는 몽상가를 통해 진실을 알려줄테니 같이가자고 하면서 이번화는 여기서 마무리됩니다.
사실 최후의 준비중 한개의 파생된 미션으로 계속 이어집니다. 하다보면 재미도 있구요 스토리상 지루한 면도 종종 있지만 이만한 스토리 전달력도 없다고 봅니다. 성우, 음향, 분위기, 연출등 저는 위쳐 3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