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35화

 

 

■ 메인미션 : 시공간을 넘어서 (계속)
(5초~) 아인 엘르에 있던 게엘스를 노비그라드로 데려와 해몽가를 통해 진실을 보여주게됩니다. 게엘스는 믿지 않지만 곧 믿게됩니다. 에레딘이 왕을 죽였다는 진실을 해몽가를 통해서 보게됩니다. 꿈을 본 게엘스는 협력하기로하는데 직접적인 협력은 아니고 원군요청을 하게 되면 아인 엘르에서는 절대 원군을 보내지 않을 거라는 결과적으로는 협력이지만 실제로는 너희가 알아서 해결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아발라크가 게엘스를 아인 엘르로 데려다주고 돌아와서 이야기하면 이번미션은 완료됩니다. 그리고 곧 시리의 미션이 이어지는데요. 여기서 할지 말지를 선택하게되는데 앵간하면 시리의 말을 잘 들어주세요. 겨우만난 의붓딸 소원들어준다고 생각하고.

■ 메인미션 : 앙갚음
시리에게 도움을 주기로하고 사원섬으로 이동하게됩니다. 거기서 사생아 주니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아직 살아있다고하네요. 분명 죽였는데 어떻게된 일인지 알아봐야겠습니다.

- 시리와 사생아 주니어를 만나러 가자 (6분 05초~)
문지기들이 막아서는데 이때 매혹 3단계까지 찍으셨으면 안싸우고 그냥 들어갈수 있고 아니면 싸워야 합니다. 뭐.. 싸워도 몇번 안따렸는데 미안하다며 문열어줍니다. 안으로 들어가 위층으로 올라가면 사생아 주니어를 만날수 있습니다.

- 시리를 따라 사생아 주니어의 은신처로 가자 (6분 05초~)
위층에서 사생아를 만나면 대사씬이 등장하는데 처음에는 사생아 처럼 굴지만 실제로는 두두입니다. 아시죠 변신술의 능한 도플러 그가 사생아주니어로 위장해서 돈을 벌고 있었던겁니다. 두두가 사생아인척 농담잘못 뱉었다가 죽을뻔했네요 ㅋㅋ 이제 나쁜일은 안하고 무역으로 돈을 벌고 있는 사생아 주니어 일당입니다. 실제로는 두두죠.

- 시리를 따라가자 (11분 09초~)
시리를 따라 황금 철갑상어(여관술집)까지 이동하세요. 이곳에 가는 이유는 자신을 도와준 여자를 만나러 가는 거랍니다. 보답을 하기위해서 황금 철갑상어로 들어가는데 안에서 일이 벌어지고 있네요. 양아치들이 돈을 뜯어내려고 협박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서 짜잔 위쳐 등장 혀를 잘못 놀리면 너희의 머리가 날아갈수 있다와 같은 협박으로 양아치들을 내쫓습니다. 그리고 그 여자와 대화가 시작됩니다. 여기서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 시리를 따라가자 (14분 35초~)
이때 따라가면서 친구인 베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데 시리가 늑대 취급을 하네요 착하다고만 했는데 ..-_- 이번에 이동할 곳은 유랑극단이 있는 곳까지 가야합니다. 힘들때 도와줬던 그들에게 보답을 하기 위해서라네요. 노비그라드에서 단델리온을 찾을 수 있었던건 극단의 발도가 베아를 소개시켜줬고 베아가 단델리온과 만나게 해줘서였답니다.

- 경주에 참가하자 (17분 16초~)
이야기를 하다 갑자기 말경주를 하자네요.. 그래서 하기 싫은 경주를 했습니다. 그냥 끝까지 달리면 됩니다. 끝나고 술판이 벌어지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시리의 심각한 이야기를 들어주고 답해주고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극단에 문제가 생긴걸 도와주게 됩니다. 말을 사려는데 안판다는거죠. 그래서 말을 훔치기로 합니다. 같이 동참해주세요. 최대한 시리가 좋아할 쪽으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물론 선택하기 나름이지만)

- 노비그라드 마굿간 근처에서 시리와 에거를 만나자 (23분 32초~)
바로 건너편에 마굿간이 있습니다. 옆에 구조물을 올라가 이층 문으로 들어가면 아래로 내려가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자고있는 경비병쪽 책상에 보면 마굿간의 열쇠가 있어요 말쪽으로가다가 말들이 놀래서 경비병이 잠에서 깨어나게 되니까 열쇠습득후 바로 문을 여는게 가장 빠른방법입니다. 극단이 있는곳까지 돌아오면 시리의 미션은 끝납니다.

■ 메인미션 : 최후의 준비 (예니퍼)
- 예니퍼와 이야기하자 (25분 27초~)
최후의 준비 두번째 미션으로 예니퍼를 만나러 갑시다. 예니퍼는 절름발이 케이트라는 술집에 있습니다. 일층 바로 왼쪽에 있으니 위층으로 올라가는 삽질은 하지마세요. 저는 이층, 삼층까지 뒤지는 삽질을 했네요 -_- 게임을 많이 했는데도 가끔 이런 삽질을 합니다.
예니퍼가 이곳에 온 이유는 마르가리타의 위치를 찾았는데 옥센푸르트 감옥에 갇혀있다고 합니다. 그곳은 마녀사냥꾼 감옥중에 가장 최악의 감옥이고 이곳 데이리드는 탈출이 어려운 곳이기도한데 그곳을 탈출한 유일한 생존자가 한명 절름발이 케이트에 종종 들린다는 소문을 듣고 이곳에 있다고하네요. 조금있으면 아베 파리아가 들어옵니다. 이야기하려고하지만 갑자기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 메인미션 : 위대한 탈출 (예니퍼)
- 도망자를 잡자 (28분 35초~)
그냥 뒤쫓아가기만 하면됩니다. 나중에 옥상으로 올라가는 사다리쯤에서 잡게되니까 크게 긴장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거기서 잡히게 되어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를 잡아서 어떻게 탈출했는지 물어보지만 그렇게 할수 있었던건 목숨을 건 수법때문이었는데 이제는 그 방법도 안통하게되었다네요. 유일한 탈출자가 생긴이후로 하수구 구멍을 막아 버렸기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하수도로 들어갈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 이제 게롤트가 나설차례네요.

- (추가조건) 졸탄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33분 04초~)
우선 술에 약을 타서 경비병들을 약하게 만들려고 하지만 비인간 사냥까지 시작한 마녀사냥꾼들에게 졸탄을 보낸다는건 말이 안되죠. 졸탄과 대화하면 안되겠다며 말을합니다.

- 옥센푸르트로 가는 다리에서 예니펄르 만나자 (34분 10초~)
- 우물을 통해 감옥으로 가자 (34분 28초~)
예니퍼가 옛날 하수로를 찾아내면 그곳을 통해 하수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같이 안가고 혼자 갑니다. -_- 젠장할 나쁜X!
마르가리타의 위치를 알아내면 사용하라고 표식을 줍니다. 그러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 순간이동 할 수 있다고합니다.

- 폐허를 조사하자 (36분 01초~)
우물 아래로 내려가면 물속에 들어가게 됩니다. 헤엄쳐 지면으로 올라가면 폐허가 나오는데 이곳을 조사하다보면 지하도로 통하는 통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곳의 스위치가 고장나 문을 열지 못하는데요. 다른 스위치를 찾아서 바꿔 끼우면 문을 열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장치의 빠진 부품을 찾자 (38분 35초~)
우선 익사체 적들을 먼저 처리하고 스위치를 찾으세요.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는 익사체가 있던 곳에 있습니다.

- 장치를 수리해서 문을 열자 (38분 55초~)
부품을 찾았으니 고장난 문의 스위치를 고쳐 문을 열면 됩니다.

- 하수구로 가자 (39분 15초~)
이제 이곳을 통해 하수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보면 부술수 있는 벽이 보이는데요 아드(충격파)표식을 이용해 벽을 부수고 하수구로 들어가세요.

- 소서리스 마가리타를 찾자 (39분 24초~)
여기서 구울과 네크로파지가 등장합니다. 공기면 피가 쭉쭉깍이니까 조심하세요. 괴물을 모두제거하고 길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감옥으로 향하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잠긴문이 있는 곳이요. 그곳을 올라가면 마녀사냥꾼들이 있습니다. 먼저 고문실의 마녀사냥꾼 둘을 죽이고 열쇠를 얻으세요.
(43분 41초~) 아까 잠겼던 곳의 문을 열수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면 비밀 장치가 있가 있는데 벽이 열립니다. 거기 상자에서 강화한 살쾡이 하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45분 06초~) 다시 고문실로 들어가 위층으로 올라가면 마녀사냥꾼들이 있습니다. 인간대 인간에서는 데미지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한두방이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괴물보다 사람이 더 무서운... ㄷㄷㄷ (사실 이 미션에서 몇번 죽었네요 ㅋㅋ) 적을 모두제거하면 마가리타와 대사씬이 등장합니다. 이곳의 문을 열려면 교도소장의 열쇠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막말로 다죽여야 한다는 겁니다. 이곳적들이 의외로 강한데 딱 세방에 게롤트가 사망하더라구요 -_- 아드레날린 없었으면 더 많이 죽었을수도...

- 열쇠를 가져오자 (46분 11초~)
감옥 광장으로 나가서 교도소장의 목을따고 열쇠를 얻어야합니다. 여기서 적이 대충 10명정도 등장하는데 광장으로 나가기전에 건물안에 있는 적 둘부터 처리하세요. 나중에 뒤에서 공격당하면 답없습니다. 

 

(46분 36초~) 안에있는 적 제거하기, (47분 26초~) 다이다이할 자신 없으면 건물과 광장사이 철창에서 폭탄과 활, 와리 치면서 적들을 상대해야합니다. 넓은곳 나가면 활쏘고 빠르게 공격하는 소장에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확실히 인간공격사대로는 불이 가장 좋습니다. 딜도 잘들어가고 딜레이도 걸리고 하니까.

- 사령관의 시체를 뒤져 감옥 문 열쇠를 찾자 (50분 27초~)
- 감옥을 열자 (52분 08초~)
죽인 교도소장의 시체를 뒤지면 감옥 문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걸가지고 내려가 마르가리타의 감옥 문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예니퍼가 나타가 마르가리타를 데려갑니다. (50분 58초~) 나중에 여기나가기 전에 티르 토차이르 검 도면을 얻고 나가세요.)

- 감옥에서 탈출하자 (53분 11초~)
아까 하수구에서 닫힌문을 열었던곳으로 탈출해도 되고 아니면 광장으로 나가 이층 난관에서 벽이 뚫린부분을 통해 밖으로 나가도 됩니다. 방법은 광장으로 나가는게 훨씬 수월할 수도 그냥 점프만 하면되니까요. 밖으로나가면 미션완료.

■ 메인미션 : 최후의 준비
- 단델리온의 여관에서 예니퍼와 소서리스 지부를 만나자 (53분 49초~)
여관으로 꼭대기로 올라가면 시리와 만나게됩니다. 마법사들이 만나가고 했다는데 같이 들어가주기로 합니다. 어떤말을 할지 모르니 옆에서 지켜봐야죠 믿을 만한것들이 못되는 여자마법사들이니까요. 대사씬은 영상을 참고하시고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거의이제 막바지에 다왔는데요. 실제로 이후 스켈리게로 이동하고 그곳에서 미션 몇개만 하면 DLC를 제외한 오리지널 이야기는 끝납니다. 조금만 더하면되네요. 엔딩은 봤는데 아직 편집을 다 못한관계로 업로드 못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새로 지원해준 CPU가 좋아서 좀더 수월하게 공략하고 있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