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3화



부가미션 : 한눈에 반한 기사의 지저귐 (계속)


- 등록 텐트로 가서 토너먼트에 참가하자 (3초~)

위로 올라가면 토너먼트 등록 텐트가 있습니다. 필경사와 이야기하면 등록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하는게 하나 두가지가 있는데 우선 어떤 이름과 문양으로 참가할것인가를 선택합니다. 지금 이걸 이야기하는 이유는 선택한 이름과 문양에 따라 뒤에 미션이 약간 다른 방향으로 흐른다는 건데요 크게 미션자체 내용은 크게 바뀌지 않지만 약간 진행 방향이 약간 달라집니다.


① 리비아의 게롤트로 참가

리비아의 게롤트로 참가할 경우 리비아의 왕자와 나중에 결투를 벌이게 됩니다. 리비아와 어머니를 배반한 배신자라며 결투를 신청하는데요. 말을 타고 칼싸움 하는 그런 미션입니다.


② 포혼의 라빅스 경으로 참가

포혼의 라빅스로 참가하게 되면 위쳐라는 것을 알고 있는 일당이 술자리에서 싸움을 걸어 옵니다. 이때 권투로 싸우게 되는데 기욤과 함께 2 대 3의 패싸움을 합니다. 일반 전투보다 권투가 어렵다는건 다들 아시죠 타격감도 뭐같고 -_- 암튼 권투 자신없으면 리비아의 게롤트로 참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참가 이름마다 대회때 받는 상의 이름과 문양이 바뀝니다. 리비아의 게롤트 안장, 포혼의 라빅스 안장 이런식으로 말이죠.


마지막으로 무엇에 대고 맹세하겠냐라고 물을때 원한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비비엔과 하룻밤이 이 맹세때문인거 같아서 내 여인의 사랑에 걸고 맹세하겠다를 다른걸 선택했음에도 하룻밤을 하지 못한걸로 보아 안되는 것은 안되는겁니다. 괜히 시간낭비 하지마시고 원하는 걸로 선택하세요.


- 궁술 연습장으로 가자 (6분 17초~)

자 이제 대회 시작입니다. 궁술 연습장으로 가면 론펄 팔메린 남작이 말을 걸어와 궨트를 하자고 하는데 귀찮아서 안한다고 했습니다. 이기면 쉬운 상대로 바꿔준다고하는데 활 잘쏘는 넘도 뭐 그리 잘한다고 생각안하기 때문에 걍 ㄱㄱ 했네요.


- 9개의 빨간 과녁을 맞추자 (9분 28초~)

상대보다 먼저 9개의 빨강 과녁을 맞추면 승리하게됩니다. 여기서 승리하면 석궁을 상으로 받게 되는데 선택한 문양이 새겨진 석궁을 받게됩니다. 그리고 잠시 비비엔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데 그럴시간이 없다며 가버리네요. 그리고는 기욤이 와서 잠시 비비엔의 텐트로 갈수 있으니 지금 같이 가자고 합니다. 뭔가 비밀이있을수 있으니 찾아보라고 말이죠.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비비엔의 텐트를 조사하자 (11분 59초~)

뭘 조사하든 1개의 단서만 남기고 비비엔의 하녀가 와서 쫒겨나게 됩니다. 대충 찾은 단서들로는 비비엔이 브룩서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지만 그건 아닙니다. 나중에 보면 알겠지만 저주에 걸린것일 뿐.


- 말 경주로의 입구로 가자 (13분 27초~)

경마 시합을 위해 입구로 향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비비엔이 기사 한사람 한사람의 앞을 지나가는데 게롤트가 가장 마지막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사람 있냐고 물었을때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바로 옆 리리아와 리비아의 왕자 안세이스가 시비를 겁니다. 너같은 넘이 리비아의 이름을 사용할 자격이 없다며 ...  말이죠.


- 통과한 체크포인트 9개 (16분 42초~)

모두 9개의 체크포인트가 있고 중간 중간 짚단과 과녁이 있습니다. 칼을 사용할때 꾸욱 눌러주면 일정 속도로 느려지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맞추면 어렵지 않게 추가시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없는 구간은 빠르게 이용하는게 효과적입니다.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주의  : 폭탄 화살이나 특수 화살을 사용하면 과녁에서 추가 시간을 얻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 체크포인트를 통과하면 경마에서 우승하게 됩니다. 선택한 문양이 새겨진 안장을 상으로 받습니다. 여기서 시녀가 당신을 봤다는 것 같은데라고 묻자 게롤트는 모르겠는데용? 하니까... 유치하긴 하면서 가버립니다. 그리고 기욤이 나타나 마지막 전투를 하기전에 연회를 즐기는데 그곳에서 아까 봤던 왕자가 결투를 신청해 옵니다. 여기서 포혼의 라빅스 경으로 선택했을 경우 2 대 3 패싸움이 벌어지고 리비아의 게롤트를 선택했기 때문에 왕자와의 1대1 결투가 벌어지게되는 거죠.


- 마상 결투에서 안세이스를 물리 치자 (22분 19초~)

아까 경마와 마찬가지로 칼질하는 버튼을 꾸울 누르면 느려지기 때문에 타이밍만 맞으면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술자리로 돌아가면 비비엔이 나타나 연회를 활기를 북돋아 주고는 사라집니다.


- 비비엔과 맞서자 (26분 03초~)

- 새를 따라가자 (26분 32초~)

자기의 텐트로 돌아가는 비비엔을 쫓아가지만 텐트에는 비비엔이 없습니다. 그저 새 한마리가 있을 뿐 그새를 따라 산쪽으로 이동하면 비비엔이 있는 곳까지 갈수 있는데 가는 도중 많은 괴물들과 싸워야 합니다. 우선 새가 지나가는 자리에는 검은 표범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동물이라고 우습게 봤다가 두, 세방에 죽는거 보면 무시못할꺼에요. ㅎ


- 동굴 건너편에서 새를 찾자 (29분 27초)

새를 따라가다 보면 동굴이 나옵니다. 동굴을 통과해야 비비엔이 있는 곳까지 갈수 있는데 동굴에는 망령이 있습니다. 이 망령은 개를 소환하는데 조심해야 합니다. 데미지가 생각보다 강하고 뱉어내는 공격에 범위 공격을 당할 수 있으니 빠르게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 새를 따라가자 (30분 11초~)

동굴 밖으로 나가면 새가 보입니다. 새를 따라 안으로 이동하면 비비엔을 만날수 있습니다.


(30분 54초~) 이벤트 씬에서 보면 비비엔은 새도, 인간도 아닌 저주받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어쩌다 저런 저주가 걸렸냐면 비비엔의 어머니가 비비엔을 임신했을때 이 숲에 자주와서 지저귀는 저 꾀꼬리처럼 이쁘고 아름답게 자라야 한다며 말하고 자주 찾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숲의 주인이라는 자가 나타나 이 숲의 모든것은 자신의 소유다 그런데 그런 너희는 무단으로 이곳을 즐겼으니 대가를 지불하라고 그랬다네요. 그런데 아무것도 가진게 없다고 말하자 그 숲의 주인은 태어나지 않은 아이를 요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저주에 걸린거라는데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그리고는 저주를 풀 방법이 있다며 그러나 두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게롤트가 말합니다. 한가지는 다른 사람에게 저주를 옯기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태어나지 않은 꾀꼬리의 알에 저주를 옮기는 방법입니다. 비비엔은 다른 이에게 해를 입힐수 없다고 말합니다. 뭐.. 대회가 끝날때까지 생각해보라며 게롤트가 말하고 그숲에서 나옵니다. 약간 므흣한 씬이 나오긴 하는데 역시나 그림의 떡은 별루네요 -_-


(39분 06초~) 그리고 텐트로 돌아와 기욤을 만나는데 그에게 말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어떻게 되었든 다름사람에게 옮겨서 좋은 결과를 볼수 있다면 그러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분분이고 비비엔 자신이 그걸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40분 39초~) 이제 마지막 대회인 전투가 남았습니다. 아레나 경기장 앞에서 같은편과 이야기를 하는데 이건 무시하고 넘어가도됩니다. 별의미없는 이야기이고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면 이제 전투가 시작됩니다.


- 상대팀을 물리치자 (42분 36초~)

우리편은 싸움을 더럽게 못합니다. 그러니 우리편과 적이 싸울때 뒤에서 크게 한방씩 쳐주는게 효과적입니다. 인간에게는 독이나 출혈 속성이 있는 검이 좋습니다. 저는 출혈로 3개 박아 넣고 치명타와 출혈이 데미지가 있는 칼로 싸웠더니 적들에게 지속적인 출혈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저게 은근 좋아요 구경하기도 좋고. 상대팀을 모두 물리치면 이제 마지막 전 대회의 우승자와 대결을 하게됩니다.


- 아레나의 챔피언과 싸우자 (46분 11초~)

전 대회 우승자인 그레고리 드 고르곤과 싸우게 되는데 거의 준 거인급 덩치입니다. 데미지는 상당한데 동작이 약간 굼뜨기 때문에 후방에서 검무를 난무하면 빠르게 피를 깎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포션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5대5 때보다 쉬워요. 큰거 한방만 조심하면 됩니다. 여기서 우승하면 검을 상으로 받습니다.


(48분 24초~) 대회가 끝나고 비비엔의 텐트에서 만나게 되는데 기욤이 숨어 들어 비비엔이 화를 냅니다. 비밀로 하기로 해놓고 왜 다른 사람에게 말했냐며 뭐라고 하는데 ... 내가 그런거 아니라고 하면 그에게 가서 나에게 상관하지 말고 뒤도 보지 말고 떠나라고 말합니다. 그리고는 꾀꼬리의 알을 찾으러 가야 한다고 하면 그 숲에 가면 있을 거라고 하며 게롤트와 같이 숲으로 향합니다.


- 비비엔과 함께 공터로 가자 (52분 49초~)

이전에 만났던 공터로 가면 검은 표범이 둥지를 공격해 꾀꼬리의 알들이 위험한 상황입니다.


- 검은 표범을 죽이자 (52분 56초~)

검은 표범을 가뿐하게 죽이고 알들을 구해냅시다.


(53분 26초~) 이제 저주를 푸는 이벤트 씬이 등장하는데 꾀꼬리의 알로 저주를 옮기고 비비엔은 인간의 모습으로 자유롭게 살수 있습니다. 물론 최대 7년간이라는 생명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좋네요... 하룻밤 이벤트가 있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ㅠ


- 기욤에게 돌아가자 (56분 27초~)

그렇게 저주를 풀어주고 기욤에게 돌아가 그녀의 저주를 풀어줬다고 말하고 좋게 말을 해줍시다 인생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은 비밀로 하고 말이죠 사실을 이야기해주면 오히려 위쳐에게 뭐라고 하는 인간들인지라 사실을 이야기해 주지 않는게 좋은경우가 많습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사실 부가미션이지만 메인급 미션인지라 분량이 상당히 길더라구요... 다음화는 부가미션과 주미션을 섞어서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