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4화



■ 부가미션 : 알에 불이 붙었네


- 예술품 전시 책임자와 대화하자 (3초~)
성 아래 쪽으로 내려가면 시끄럽게 이야기하는 전시 책임자가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하면 이곳의 명물인 레지날드 드' 오브리의 동상에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보면... 고환... 고환이 없어졌다네요.-_- 누군가 훔쳐갔다고 합니다. 그 동상의 생식기를 만지면 정력이 좋아진다는데... 그래서 훔쳐 갔나봅니다. 실제로 가보면 알겠지만 정력때문에 훔쳐간게 맞아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범죄 현장을 조사하자 (3분 34초~)
위쳐 센스를 켜고 주변을 탐색하다보면 여러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계단아래 옷조각을 발견하게 되는데 여기서 향수 냄새가 납니다. 그 향수냄새를 따라 이동하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향을 따라가자 (4분 4초~)
- 집에 들어가자 (4분 42초~)

향을 따라 이동하면 어느 집앞에 도착하게 됩니다. 집안으로 들어가면 벌거벗은 여자와 노인네 한명이 그짓을 하려던 중이네요. 고환을 훔쳐간건 그 노인네입니다. 그넘한테 전혀 동정심을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남의 여자를 탐하는데다 자기 욕심을 위해서 고환을 훔쳐간거니까요. 늙어서도 저런거에 집착하는거 보면 현실이나 게임이나 참... 불쌍하네요. 화가 난 여자의 남편을 달래서 보내고, 그에게서 레지날드  드' 오브리의 고환을 가져갑시다.

- 예술품 전시 책임자와 대화하자 (9분 22초~)
고환을 가지고 예술품 전시 책임자와 이야기하면 감사해하며 언제든 찾아주면 무료로 고환을 만지게 해주겠다고 합니다. 그닥 필요 없는데 인간보다 몇배나 강한 체력과 육체를 가진 위쳐가 저런게 필요할리가 ㅎㅎ


■ 부가미션 :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 영리한 나막신에 있는 찰스 란자노를 찾자 (7분 2초~)
영리한 나막신이라는 주점에 이층으로 올라가면 찰스 란자노가 있습니다. 그와 대화하면 근처 공동 묘지에서 밤마다 시끄러운 소리로 잠을 잘수가 없다고 합니다. 쿵쾅하는 소음이 지속적으로 들린다고 합니다. 그것때문에 미치겠다고 해결해달라고 부탁합니다.

- 공동 묘지에서 나는 소음을 조사하자 (12분 22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소음의 원인을 찾아 공동 묘지를 조사하자 (12분 50초~)
- 밤에 공동 묘지로 돌아오자 (13분 35초~)

바로 앞에 공동 묘지가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 위쳐 센스를 켜면 다양한 단서를 찾을 수 있지만 다 쓰잘데기 없는 거고 명상으로 시간을 밤돌리면 지하 묘지쪽에서 쿵쾅거리는 걸 알아낼 수 있습니다.

- 묘지에서 나는 소음의 원인을 조사하자 (13분 47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묘실을 조사하자 (13분 59초~)
지하 묘지로 내려가 바로앞의 묘실의 안으로 들어가면 아무런 흔적도 발견할 수 없습니다. 그곳을 나오면 다시 쿵쾅 거리는 소리르 들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 들어가면 뭔가 던져지고 깨진 흔적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묘비명을 조사하면 대충 여자와 남자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감잡았겠지만 유령의 짓입니다. 몇번 묘실과 밖을 왔다갔다 해야 합니다.

- 소음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숨자 (15분 36초~)
묘실 안에 있는 동상뒤에 숨어서 유령이 나타날 때까지 숨어 있으면 늙은 여성과 남성이 등장해 말싸움을 시작합니다. 이들은 부부인데 죽어서까지 싸우고 있는 겁니다. 뭐.. 궨트 도박이 어쩌구저쩌구 이런저런 소리를 듣는데 계속해서 싸웁니다. 그렇게 거기에 둘을 계속 두었다가는 이일이 끝나지 않을 걸 알기에 둘중하나는 이곳을 나가야 한다고 게롤트가 말합니다.

어느쪽의 말을 들어줄건지는 알아서 선택하면 되지만 저는 남자쪽 잘못이 크다고보기 때문에 남자의 유골이 든 항아리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남자는 마누라의 말에 넘어갔다며 뭐라뭐라하지만 이내 입장을 바꾸고 부탁을 합니다. 이 묘지 안에 궨트 동호외의 묘실이 있는데 자기의 유골을 그곳에 가져다 달라고 합니다. 까이꺼 들어줍시다. 어려운것도 아닌데

- 보끌레흐 궨트 동호회의 방을 찾자 (20분 59초~)

- 도굴꾼들을 물리치자 (22분 29초~)

- 루이의 항아리를 묘지에 두자 (22초 54분)
공동 묘지 아래로 내려가면 권트 동호회방을 찾을수 있습니다. 동호회 묘실 아래로 내려가면 도굴꾼들이 도굴중이네요... 참 기가막힌 타이밍 그들과 싸워서 몰아내고 그곳에 루이의 항아리를 놓아줍시다.


- 보상을 받기위해 마고에게 돌아가자 (23분 16초~)

그리고 아까 처음에 들어갔던 묘실로 들어가서 마고에게 보상을 받으면 되는데... 궨트카드는 자기집 정원 장미 덤불아래에 묻어놨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할배 걱정을 하는데 그냥 아무데나 버려두지않았으면 한다며 걱정을 하네요 죽어도 부부는 부부인가 봅니다.


- 호트빌 울타리 밖에서 나무 모양의 문장이 그려진 집을 찾자 (24분 54초~)

- 정원으로 들어갈 길을 찾자 (25분 23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숨겨진 카드들을 찾자 (25분 59초~)

알려준 곳으로 가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정원으로 가는 문이 잠겨 있기 때문에 지붕으로 올라가 넘어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정원 아래로 내려가자 마자 식물 괴물인 아키스포어가 나타납니다. 가뿐히 제거하고 아키스포어의 밑을 조사하면 상자에서 궨트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밤중의 공동묘지에서 나는 소음의 수수께끼를 푼 대가를 받자 (26분 40초~)

이제 보상을 받으러 영리한 나막신 주점 이층으로 갑시다. 그가 뭐때문에 그런것이냐 힘든일이었냐고 물어보는데 아주 힘든일이었다라고 그냥 대충 둘러댔습니다. 그리고 미션완료.



메인미션 : 광인의 우리


- 멜 라셰즈롱그 묘지에서 레지스를 만나자 (28분 18초~)

- 묘실로 들어갈 방법을 찾자 (28분 29초~)

레지스가 말한 묘지로 가면 문이 잠겨 있습니다. 그곳에서 알굴과 아키스포어가 나타나 공격합니다. 우선 적들을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갈 길을 찾아봅시다.


주변을 찾아보면 붉게 빛나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면 지하 통로가 나옵니다. 그곳에는 카키모어라는 괴물이 있는데 이것들 생각보다 짜증나는 괴물중 하나에요. 각갑류 스타일인데 껍데기가 딱딱한데 다수로 덤비고, 폭탄이나 불 이런거 잘안먹고, 출혈도 잘 안통하고, 다굴에 장사없다고 좁은데서 공기면 죽을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카키모어의 알들이 보이면 모두 불태우세요. 그러고나면 카키모어의 전사라고 큰넘이 나타납니다. 그것까지 모두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33분 35초~) 동굴에서 묘실 쪽으로 들어가면 환영으로 가려진 벽이 있습니다. 거기서 카수스 포데리스라는 칼하나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묘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레지스를 만날수 있습니다. 그와의 대화는 영상으로 참고하세요. (레지스 대화 씬 : 33분 58초~)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그를 소환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이 있는데 아주 희귀한 것들입니다. 그것을 얻기위해 다음 미션을 진행하는 건데 우선 까마귀를 통해 정보를 조달하고 정보를 가져올 동안 레지스와 게롤트는 맨드레이크 술을 한모금씩 나눠마시며 그동안의 일들을 이야기합니다.


술을 다마시고 나면 까마귀가 돌아오지만 근처에는 그런 재료들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로베로타 숲에 반점 망령의 거주지를 발견했다고 하네요. 이제 그미션을 하러 가면 되는 겁니다.


- 추가조건 : 괴물도감을 읽고 반점 망령에 대해 알아내자 (52분 26초~)

- 망령의 서식지를 찾자 (52분 47초~)

우선 괴물도감을 열어 반점 망령에 대한 조사를 하고, 말을 타고 빠르게 서식지로 이동합니다. 트라스타마라 사냥 오두막에 도착하면 안으로 들어가세요.


집 벽에 이상한 글씨들이 마구 적혀 있습니다. 숫가락들이 이곳 저곳에 매달려 있고, 좀 음침합니다. 집 벽의 글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걸 잘 생각해두면 좋습니다. 반점 망령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힌트가 되니까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망령의 서식지를 조사하자 (54분 20초~)

위쳐 센스로 안을 샅샅히 찾으면 깨진 거울, 책, 숟가락 열쇠등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숟가락 열쇠는 보물사냥 미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기시고 우선은 망령을 먼저 처리하세요.


식탁을 조사하면 목이 부러지거나 깨지거나 그런 시체들이 3구나 널부러져 있습니다. 물론 자발적으로 온사람들이 아니란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벽에 새겨진 글귀를 읽으면 아무도 네 식탁에서 식사를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우선 힌트를 드리자면 반점 망령의 저주를 풀려면 위의 모든 힌트가 답이 됩니다. 우선 자신의 의지로 반점 망령과 식사를 해야 하며, 그 어떤 숟가락도 허기를 채울수 없다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는 걸 의미합니다. 다시는 거울속의 네 모습을 보고 싶지 않을 것이다는 숟가락 없이 수프를 먹게 되면 식기에 자신의 얼굴이 비추게 됨으로 모든 저주를 부정하게되면서 저주를 깨버리게 되는 겁니다. 이제 반점망령을 만나러 가볼까요?


- 망령의 솥을 찾자 (57분 58초~)

- 솥 안을 보자 (58분 50초~)

아랫층으로 내려가면 망령의 주방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망령의 솥을 찾아내고, 안을 조사하세요.


- 솥을 잘 살필 수 있는 곳에 숨자 (59분 02초~)

뒤로가면 장농같은게 하나 있습니다. 그안에 숨어서 반점 망령이 올때까지 기다리세요. 여기서 제한시간 선택지 등장 [ 괴물을 공격한다 ] / [ 저주를 풀어본다 ] 역시 저는 오지라퍼인가봅니다. 어떻게든 저주를 풀려고 그와 함께 식사를 하기로 마음먹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 숟가락 없이 먹자 ]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식기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게됩니다.


- 추가조건 : 망령의 수프에서 나는 냄새를 따라가자 (1시간 2분 54초~)

냄새를 쫓아가다보면 바게스트라는 괴물이 나타납니다. 어려울건 없는데 귀찮아서 ... 대충 썰면서 이동하세요. 적을 두번 정도 만나면 반점 망령이 있는 곳에 도착하게됩니다. 반점망령의 저주는 풀렸고 그곳에는 늙었지만 사람이 된 반점 망령이 있네요. 약해진 그를 어디론가 데려가면서 이번화는 끝나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