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6화



■ 메인미션 : 광인의 우리 (계속)


- 레지스에게 돌아가자 (4초~)
반점 망령을 구하고 집에 대려다 놨으면 공동묘지로 가서 레지스를 만납시다. 레지스는 이런저런 재료를 모두 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가지만 구하지 못했다고하네요. 고위 뱀파이어의 피! 그런데 그냥 피가 아니라 변신상태의 피가 아니면 소용이 없다고 합니다. 그 피를 구하기 위해 자신이 직접 변신을 하겠다고 하네요 흡혈을 그만둔 레지스에게 피에 굼주린 흥분상태로 변하는 것은 아주 위험한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뱀파이어만 가둘 수 있는 지하 감옥으로 이동합니다..


- 레지스를 따라가자 (7분 28초~)

감옥으로 내려가는 문을 열고 레지스가 들어갑니다. 레지스를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다양한 문양을 발견할 수 있는데 모두 여러 종류의 뱀파이어에 대한 문양입니다. 그리고 상자를 꼭 뒤져서 아이템을 모조리 쓸어담으세요. 지하 감옥이 있는 곳에 도착하면 이곳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 네 개의 동굴 각각에 미끼를 놓자 (10분 26초~)

지도에 표시된 곳에 미끼를 놓아 괴물들이 들어오도록 해야 합니다. 모든 미끼를 해당 위치에 놓으면 이벤트 씬이 등장하고 더이상 피의 굶주림을 참지 못하게 되는 레지스는 철창안으로 들어가고 문을 걸어 잠그게 됩니다. 위쳐는 철창을 공중으로 올려놓고 괴물과 싸우게 됩니다.


- 피에 굶주린 레지스가 괴물로 변할 때까지 괴물들을 죽이자 (12분 16초~)

동굴 여기저기서 괴물들이 나타납니다. 다양한 괴물들이 나오는데 에어리언 같이 생긴 큰넘은 조심하세요. 그렇게 하나씩 처리하다보면 레지스의 피의 굶주림이 극에 달하게 됩니다.


그렇게 변신한 레지스의 피를 뽑고 진정될 때까지 옆에서 기다려주네요. 굶주림의 시간이 끝난 레지스를 철창에서 꺼내어 공동묘지로 이동합니다. 많이 지쳐보이는 레지스는 디틀라프의 기억을 쫓을 탕약을 만듭니다. 그걸 마시고 디틀라프의 기억을 회상하게되는데요. 여기서 살인의 시작과 가장 친했던 사람을 죽이게되는 기억을 보게됩니다. 그래서 자신의 손을 자른거구요. 여기서 처음과 마지막에 구두소년이 나오는데 그 구두소년을 찾으러 떠납니다.



■ 메인미션 : 아이들이 일하는 곳에서 장난감은 잊혀진다


- 환상에서 봤던 구두닦이를 찾자 (22분 21초~)

지도에 표시된 지역으로 가서 구두닦이가 있는 곳에 가면 시비가 붙어서 곤란한 상황에 쳐해있습니다. 게롤트가 나서서 말리는데 말을 듣지 않는 사람들과 맞짱을 한판 떠야 하는데 ... 이거 은근 어렵습니다. 이유인즉 3대1 권투입니다. -_- 짜증나는 권투를 여기다 또 넣었네요.


- 공격하는 사람들로부터 구두닦이를 보호하자 (23분 43초~)

3대 1로 공격하고 다구리 치는데 장사없다고 공기면 진짜 세방이면 집니다. 무슨 주먹이 칼하고 똑같은지 짱돌쥐고 때리나 ㅠ 한넘씩 줄세워서 싸우는걸 추천할께요. 회피하면서 뒤로 슬슬 이동하고 막히면 다른 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반격 후 타격 이런식으로 잘만하면 어렵지 않게 이길수 있습니다.


이기고 나서 경비병들이 찾아오는데 여기서 아무일도 아니라고 한 이유는 저들이 했던말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꼬마랑 이야기해보면 얼마나 능구렁이 같은지 세상굴곡을 많이 겪다보니 저렇게 된거 같은데 ... 아닌건 아니니까 돈도 안줬습니다. 주나 안주나 결과는 똑같으니 그냥 최면으로 해결하세요. 어짜둥 나중에 레지스가 나타나 그에 대한 정보를 캐냅니다. 바로 근처에 빨간 문이 있는 집이 그의 집이라는걸 알려줍니다.


- 시내를 가로지르며 레지스를 따라가자 (30분 12초~)

레지스를 그냥 따라가면 됩니다. 그러면 붉은 집앞에서 멈춰서게 되는데 문앞에 가까이 다가서면 문은 잠겨있고 퇴거 공지 쪽지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레지스가 연기처럼 들어가 문을 열어주는데 게롤트가 이욜... 기술 끝내주는데 빈집털이 할 생각없어? 라고 하자 생각안해본건 아니지만 진짜 지겨운 인생이 될거라고 결론 내렸다네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장난감 가게를 조사하자 (32분 21초~)

여기서 중요한건 위쳐 센스를 이용해 붉은색으로 빛나는 것들을 조사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층에는 별거 없으니 이층으로 올라가세요. 이층입구에서 의심스러운 편지를 발견합니다. 그걸 읽으면 레지스와 대화씬이 등장합니다. 의외의 편지였는데요. 디틀라프를 협박하는 편지였습니다. 예전 여자친구를 납치해서 시키는데로 하지 않으면 그여자를 죽일꺼라고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그여자의 얼굴이 벽에 그려진 여자의 얼굴이라는 것도 알게됩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장난감 가게에서 단서를 찾자 (37분 35초~)

그리고 이층 구석에 보면 '야수의 목표물을 지정한 편지'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편지를 보면 이제까지 죽었던 사람들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레지스와 그것에 대해 대화하는 씬이 등장. 이렇게 얻은 단서들로 디틀라프를 제거하라는 공작 부인을 설득하라고 하는 레지스 하지만 그렇게 쉽지 않을 거란걸 아는 게롤트는 어떻게든 해보겠다고 말하고 이야기를 마칩니다.


■ 메인미션 : 포도주는 신성하다


- 공작 부인에게 야수 사냥에 대해 보고하자 (41분 42초~)

그집을 나와 공작 부인이 있는 성으로 가면 공작 부인 그리고 다미엔을 볼수 있습니다. 공작부인을 설득하기 위해 그 야수를 잡지 못했다고 이야기하고 이 일은 고위 뱀파이어와 관련된 일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설명을 더 하여 그들은 수세기동안 존재했고 인간보다 월등하고 감성적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가 협박당하고 있다는 것도 함께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쪽지를 보여주면서 단서는 이것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그 쪽지위의 포도주 흔적을 통해 특정한 위치를 알아내게됩니다. 소물리에 위쳐 버전인듯 -_-;;;


어찌되었든 그 포도주는 극히 소량 생산되고 특정한 사람이 아니면 구할 수 없는 아주 특별한 와인이라고 합니다. 그 지역에 무슨일이 생긴건지 알아 봐야 겠다며 공작부인도 같이 떠나겠다고 하는데 다미엔이 말리네요 그러자 당신도 같이가면 되겠네라며 셋이서 같이 떠납니다. 진짜 성격한번 급한 공작부인....


- 안나 헨리에타를 호위하여 카스텔 라벨로로 가자 (51분 11초~)

공작 부인 안나를 호위하며 가면되는데 중간에 표범에게 공격당하는 주민을 보게됩니다. 가서 도와주라는 공작부인..-_-


- 검은 표범들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자 (51분 55초~)

블러드 앤 와인 DLC 들어오면서 느낀거지만 뉴게임 플러스 하는 느낌이 강하네요 한방에 딸피 되고 두방이면 즉사하고 이것때문에 어려운거지 적들의 패턴이 어렵거나 그런것때문에 어려운게 아닙니다. 다미엔과 함께 표범을 제거하고 다시 말을 타고 공작부인을 호위하면서 와인 생산지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이곳 와인 제조장을 책임지고 있는 파브리시오는 와인에 대해서 그런일이 없다고 딱잡아 때지만 직접 확인해야 겠다며 공작부인과 위쳐가 와인 창고 안으로 들어가기로 합니다.


- 안나 헨리에타와 함께 포도주 저장고를 조사하자 (57분 34초~)

- 포도주 장부를 읽자 (58분 40초~)

공작부인을 따라 창고로 들어가면 포도주 장부가 입구 옆에 있습니다. 장부를 읽으면 장부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공작부인은 1269년산 샹그레알이니 그것을 찾아 확인해보자고 합니다.


- 1269년 빈티지 샹그레알을 찾자 (59분 16초~)

- 통들을 두들겨 안이 가득 차있는지 확인하자 (1시간 05초~)

1269년 샹그레알은 위층에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 왼쪽 구석의 와인푯말을 조사하세요. 그러면 와인을 조사해보자고 합니다. 통을 두들겨 빈통이 없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모든 통을 두들겨 보았지만 빈통을 없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안나 헨리에타 와인통을 하나하나 까서 맛을 보겠다며 꼭지와 망치를 찾아오라고 합니다.


- 통을 따는 망치를 찾자 (1시간 1분 48초~)

망치는 아랫층 구석에 있습니다.


- 통에 다는 꼭지를 찾자 (1시간 1분 57초~)

통에 다는 꼭지는 망치를 찾은 반대편 구석에 있습니다.


- 안나 헨리에타를 위해 통들을 두들겨 보자 (1시간 02분 01초~)

위층의 샹그레알 있는 곳으로 가서 통들을 하나씩 따서 공작부인이 맛을 보도록 합시다. 두번째 통에서 상그레알이 아닌 찌꺼기 와인임을 알아냅니다. 분노하는 공작부인은 창고를 나가 격하게 파브리시오를 심문하기 시작합니다. 그러자 시인하기 시작하는 파브리시오 상그레알 한통을 팔았다고 하는데요. 그것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그들을 잡기 위해 매복 작전을 실행하게 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주 미션의 핵심으로 점점 다가가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DLC 답지 않게 잘짜여진 각본과 상황에 재미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