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7화



■ 메인미션 : 포도주는 신성하다 (계속)


다미엔과 함께 함정작전을 수행하기로하고 포도주 교환장소로 마차를 이끌고 게롤트 혼자 들어가게됩니다. 물론 다미엔과 그의 부하들이 그곳에 매복한 상태지요. 원래 거래하려 했던 사람이 아닌걸 알고 죽이려고 하는 찰나에 다미엔과 그의 부하들이 이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 도적들을 물리치자 (1분 29초~)
도적들이 많습니다. 괜히 도적들 한복판으로 들어가서 다굴당해 죽지말고 주변에서 서포트 하는 형태로 싸우는게 좋습니다. DLC 난이도 상승으로 한방 한방이 꽤 아프거든요.


모든 도적들을 제거하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이곳에 공작 부인이 함께 와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아직 죽지 않은 적의 졸개 한명을 잡았습니다. 그에게 이 포도주를 구매하는 사람이 누구냐며 묻지만 모른다고 딱잡아때며 농락하는 말을 하는데요. 가마히 있을 사람들이 아닙니다. 고문을 하는데 말을 안하네요. 그때 게롤트가 나서서 야수의 미끼로 사용하면 딱이겠네요 하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자 겁에 질린 도적 졸개는 알고 있는 정보를 다 말해줍니다. 물론 큰 정보는 아닌데 단서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같이 출발해도 되지만 랩이 44인데... 부가 미션을 처리하지 않고 가면 또 재미없어지니까 중간에 부가미션을 몇개 처리하고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인미션 경험치가 많아서 랩이 금방 오르네요.



■ 위쳐의뢰 : 젖소 블루스


- 채석장 현장 감독을 찾자 (8분 54초~)

공사하는 곳으로 내려가 현장감독을 찾으면 대화씬이 등장합니다. 인부들이 하늘에서 떨어진 젖소로 인해 일을 못하겠다고 합니다. 일종의 미신때문인데 저주를 받을꺼라나 머래나 암튼 이 일을 해결 하지 못하면 일을 못한다고 합니다. 우선 어떻게해서 하늘에서 젖소가 떨어져 사람이 죽었는지 조사해봅시다.


- 소와 일꾼의 시체를 조사하자 (13분 01초~)

인부가 죽은 곳으로 이동하면 여러마리의 알굴이 대기중입니다. 시체를 먹으려고 그러는거지요 우선 알굴을 제거하고 소와 일꾼의 시체를 조사해야 합니다. 조사가 끝나면 이소는 하늘에서 떨어졌고 드라코니드나 와이번이 젖소를 가지고 날아가다 힘이 딸려서 떨어져 재수없게 인부의 위로 떨어져 죽은것으로 판단됩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기중기가 부서진 이유에 대해 조사하자 (15분 35초~)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구석에 기중기가 부서져 있습니다. 우선 위로 올라가야하니 아드(충격파)를 이용해 잔해를 부수고 위로 올라가세요. 위로 올라가면 또 잔해가 있습니다. 아드를 사용해 잔해를 치우고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흔적을 조사하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부상 입은 드라코니드의 흔적을 쫓자 (16분 12초~)

드라코니아가 기중기에 부딛쳐 부상을 입고 어딘가로 날아갔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고 피의 흔적을 쫓아가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해 버려진 증류소에서 단서를 찾자 (16분 39초~)

증류소에 도착하면 썩은 마귀 3마리가 있습니다. 한마리씩 처리하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류소를 조사하면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시 내려앉아 난동을 피우다 어디론가 또 이동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드라코니드의 흔적을 쫓자 (18분 18초~)

근처에서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날수 있는 힘이 없어 기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강가에 도착하면 더 큰 드라코니드 발자국을 발견하게 됩니다. 큰 드라코니드의 도움을 받아 둥지로 날아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흔적을 따라 산쪽으로 이동하세요. 여기서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드라코니드가 날아다니고 정상에 둥지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언덕 꼭대기로 올라 슬라자드들에게 접근하자 (19분 11초~)

언덕을 올라 꼭대기에 도착하면 슬라자드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둥지도 있습니다.


- 두 슬라자드를 물리치자 (19분 49초~)

슬라자드가 두마리라 같이 몰려 있으면 싸우기 힘듭니다. 그리고 슬라자드는 드래곤과 같이 불을 뿜어내는 공격을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불뿜는 공격은 정면을 기준으로 부채꼴모양으로 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회피를 빠르게 두번하거나 구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비명 공격도 조심하세요.


- 어미 슬라자드에게서 전리품을 획득하자 (22분 28초~)

- 추가조건 : 둥지와 슬라자드 알을 파괴하자 (22분 52초~)

어미에게서 전리품을 획득하고 근처 둥지의 알들을 파괴하세요. 그리고 뒤쪽으로가면 성곽같은게 있는데 그곳에서 그랜드 마스터 그리핀 교단 강철검, 건틀릿, 부츠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장비들에 대한 단서 편지도 얻을 수 있으니 꼭 얻고가세요.


- 소의 수스께끼를 푼 대가를 받자 (23분 24초~)

감독관에게 돌아가 대가를 받으세요. 그리고 이야기가 끝나고나면 잠시 이야기를 하자며 다른곳으로 이동합니다. 실은 오기로했던 인부들이 진짜로 실종 상태라고 합니다. 나중에 생각이 있으시면 와달라고 이야기하네요.



■ 부가미션 : 후임자의 부담


- 아다이소 채석장의 현장 감독과 대화하자 (25분 31초~)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버그로 옴짝달싹못하는 걸 볼수 있죠.. ㅎㅎ 짜증나서 뒤질뻔 -0-, 감독관과 이야기하면 오기로 했던 인부 다섯 조가 오지 않았다며 좀 해결해달라고 합니다. 이번 미션은 5개의 미션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점점 완성되어가는 거대한 동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추가조건 : 건설 현장을 방문하자 (27분 43초~)

- 기념 동상작업을 하는 인부들을 모두 돕자

건설 현장을 방문해서 추가조건을 해결하고 가까운 곳에 있는 인부들 부터 도와서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갑시다.



★ 다섯 번째 조

- 도적으로 부터 선원들을 구하자 (28분 15초~)

건설현장 바로 옆에 다섯번째 조가 도적에게 잡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곳에 가서 도적들을 제거하세요 도적들이 많은데 함부로 중앙으로 뛰어들지 말기를 바랍니다. 데미지가 어마어마함 두방에 유다이 뜰수 있기 때문에 빙글빙글돌면서 활쟁이부터 제거하세요. 특히 창이랑 도끼를 조심하세요. 칼보다 셉니다.


- 상인을 구하자 (30분 09초~)

잡혀있는 상인을 구해주고 미션을 해결하세요.



★ 첫 번째 조

- 일꾼들을 도와서 도적들을 물리치자 (31분 19초~)

도적과 일꾼들이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가서 일꾼을 도와 도적들을 모두 제거하세요.



★ 세 번째 조

세 번째 조가 있는 곳에 가면 늑대들이 있습니다. 우선 늑대들 부터 처리하세요.


- 버려진 마차 주변의 흔적을 조사하자 (34분 04초~)

- 일꿈들의 흔적을 쫓자 (34분 46초~)

마차 주변을 탐색하면 일꾼들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흔적을 따라 이동하면 스프리건을 만나게됩니다.


- 스프리건을 죽이자 (35분 06초~)

우선 디메리티움 폭탄을 사용해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회피로 돌면서 공격하세요.. 저는 자꾸 맞는데 생각해보니 타이밍이 어긋난 것 같습니다. 


- 동굴 입구를 조사하자 (36분 17초~)

스프리건을 제거하고 동굴입구를 조사하면 숨어있던 인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조

- 술에 취한 인꾼들을 깨우자

두번째 조는 쉽습니다. 술에 취해 자고있는 인부들을 모두 찾아 깨우면 됩니다. 모두 다섯명으로 한명은 강가 바로 옆 수풀에 있으니 위쳐 센스를 이용해 위치를 파악하세요.



★ 네 번째 조

- 일꾼들의 야영지를 조사하자 (38분 45초~)

위쳐 센스로 야영지를 조사하면 대량의 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키모어의 발자국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 키키모어의 흔적을 쫓자 (39분 09초~)

- 키키모어의 둥지를 조사하자 (39분 48초~)

키키모어의 흔적을 따라 숲으로 들어가면 키키모어와 키키모어 전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키키모어 조무래기 부터 처리하고 알이 깨어나지 않도록 이그니로 모두 불태우세요. 그리고 전사는 최대한 뺑뺑이 돌면서 이리저리 후려 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땅에 들어갔다 나오는 애들보다는 쉽게 처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둥지를 조사하면 벌써 죽어있는 인부를 볼 수 있습니다.


- 보상을 받으러 현장 감독에게 가자 (41분 51초~)

모든 미션을 완료했고 건설이 완료된 동상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보상을 받으러 가야지요~ 현장감독과 이야기하면 많은 크라운을 보상으로 받게됩니다.



■ 부가미션 : 포도주 전쟁 (벨가드)


- 경매가 열릴 장소로 이동하세요.

그곳에 가면 경매가 진행중인데 남성과 여성이 땅을 가지고 싸우고 있습니다. 둘다 땅에 문제가 있어 벨가드를 소유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 문제를 해결해야만 벨가드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남자가 와서 말을 겁니다. 우리땅에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냐고 그래서 그러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자가 사라지면 여자가 몰래 게롤트를 부릅니다.


무슨이야기를 했는지는 모르지만 우리 땅에도 문제가 있다. 그러니 오거 리암의 농장보다 나의 버멘티노 농장의 일을 먼저 처리해 달라고 합니다. 우선 여자쪽으로 가서 몇가지만 해결하면 이일에 대한 진상이 보이니까 버멘티노 농장으로 먼저 가세요.


- 버멘티노 포도 농장의 문제들을 해결하자 (47분 54초~)

버멘티노 농장으로 가면 썩은 마귀가 있는 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썩은 마귀를 제거하고 시체에서 편지와 열쇠를 얻으세요. 그리고 부가퀘스트라고 뜨는데 그거 따라 농장쪽으로 가서 해바라기 밑의 상자를 열어 크라운을 얻고 두번째 장소로 이동하세요. (이번 부가미션은 간단한거라 설명 안할께요 영상보세요)


(50분 43초~) 버멘티노 두 번째 장소로 가면 식물 괴물인 포원포자가 있습니다. 여기가 좀 뭣같은게 지형이 지랄맞아서 잘못하면 다굴맞고 죽는다는 겁니다. 허공에 칼질하던지 ... 왜 그러는지는 해보면 압니다. 모든 포자를 제거하고 그곳에 상자를 열면 우아한 종이에 쓰여진 편지, 무거운 놋쇠 열쇠를 발견하게 됩니다. 누군가 버멘티노 농장 운영을 방해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혹시 그게 코로나타 농장이 아닌가 조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코로나타 농장으로 이동하세요.


- 추가조건 : 코로나타를 조사하고 모략의 증거를 찾자 (54분 18초~)

코로나타 농장으로 이동하면 거기도 포원포자가 있습니다. 이곳도 그걸로 골머리를 썩고 있는데요. 몇가지 미션을 해결하면 이곳에서도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56분 26초~) 모든 단서가 각 지역 농장의 보호받는 보물 쪽에 있다는 겁니다. 코로나타의 보호받는 보물 지역의 포원 포자를 제거하고 그곳을 조사하면 이곳에서도 역시 우아한 종이에 쓰인 명령서를 발견하게됩니다. 두 농장다 있는 걸로 보아 제3자의 인물이 두 농장을 방해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 포도주 전쟁 : 데우스 엑스 마키나

- 편지에서 언급된 장소를 찾자 (59분 32초~)

지도를 따라 해당 장소로 이동하면 케로베로타 숲의 버려진 창고에 도달하게 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지하로 내려가는 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문은 아까 얻은 무거운 놋쇠 열쇠로 열고 들어가면됩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창고를 조사하자 (59분 54초~)

- 아키스포어를 물리치자 (1시간 24초~)

창고안으로 들어가면 아키스포어(포원포자)가 등장합니다. 우선 아키스포어 부터 제거하세요 여기서는 1대 1이라 어렵지 않습니다. 2~3회 치고 회피 하는 식으로 반복하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변의 포자가 폭발하거나 하면 데미지를 입으니 조심하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창고를 조사하자 (59분 54초~)

- 추가 조건 : 아키스포어 묘목을 파괴하자 (1시간 1분 21초~)

아키스포어를 제거하고 창고를 조사하면 이곳이 식물 괴물의 근원지였던겁니다. 다량의 아키스포어 묘목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그니로 모두 불태워 없애세요. 그리고 구석의 상자를 조사하면 '재고 조사 보고서'라는 문서를 발견하게됩니다.


- 수수께기의 편지를 읽자 (1시간 2분 18초~)

그 편지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블라디미르 크레스피 백작이 주문했고 코로나타와 버멘티노 농장에 뿌린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서로를 의심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제3자가 개입한 일이었네요.


- 리암과 마틸다와 대화하자 (1시간 2분 25초~)

창고를 나와 아까 경매장으로 이동하면 경매인이 무언가 알아낸것이 있냐고 물어봅니다. 우선 벨가드에대해서 물어보면 얼마전 죽었던 블라디미르 크레스피 백작의 소유였던걸로 확인됩니다. 좋은넘은 아니었네요 ㅎㅎ


그리고 알아낸 내용에 대해서 알려주면 벨가드는 둘이서 같이 운영하는 것이 좋겠다고 결론내리고 둘이 화해를 하게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일들은 해결해주겠죠라며... 압박하네요. 네네 해결해야죠 ㅠ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화는 나머지 포자들을 제거하고 몇가지 부가미션을 더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