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9화



■ 물건찾기 : 그랜드 마스터 살쾡이 교단 장비


- 바르톨로메 드 르네 집으로 가자 (6초~)

- 영지 내로 들어갈 길을 찾자 (21초~)

바르톨로메 드 르네 집으로 가면 문이 잠겨 있고 안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옆으로 돌아가 돌부분을 밟고 벽을 오르면 안으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안에는 도적이 있는데 도적들을 처리하세요. 그러면 잡혀있던 상인이 말을 걸어 옵니다. 사실은 이곳을 관리하는 임시 집사인데 도적들이 쳐들어와 그런 상황이 된거죠 이사람도 얼마전 도착한거기 때문에 이곳에 대해서 아는게 없습니다.


- 영지를 조사하자 (3분 19초~)

우선 영지를 이곳 저곳 조사하다보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4분 25초~)영지내의 집들중 문이 열리는 곳으로 들어가면 주방 같이 보이는 곳이 있는데 왼쪽으로 들어가면 벽의 그림에서 살쾡이 갑옷 도면과 바르톨로메 드 르네에게 보내는 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바르톨로메 드 르네의 편지를 읽자 (4분 32초~)

- 아다흐 궁 유적지를 탐험하자 (4분 44초~)

편지를 읽으면 다음 목적지가 변경됩니다. 아다흐 궁 유적지로 가세요. 그곳에 가면 우선 자신의 랩이 어느정도 되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서는 좀 힘들겁니다. 이유는 한자 동맹 본거지라는 도적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곳에 도착했기 때문인데요... 도적들을 무시못하는게 한방에 딸피되는 방망이, 도끼, 메이스 때문에 싸우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멀리서 활쏘는 활쟁이들이 엄청 많아요. 이곳에서 몇번 죽었네요 -_-


(5분 30초~) 도적과 싸우는 방법은 대충 참고만 하세요. 정공법은 없습니다. 자신의 스킬이나 갑옷 특성에 따라 좀 다를테니까요. 진짜 짜증나는 넘들은 개와 활쟁이 -_- 진짜 여기서 얼마나 짜증나던지... (12분 52초~) 마지막에 성 옥상으로 올라가 보스 앙투안 "찌르레기" 스트라켄을 잡으면 이곳을 완전하게 점령하게 됩니다.


(16분 12초~) 도면과 단서의 정확한 위치는 유적지 중간에서 다리쪽으로 가면 해골과 상자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랜드마스터 살쾡이 하의, 살쾡이 부츠 도면을 얻을수 있고 한자 동맹 지휘관의 쪽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도적 대장의 보고서를 읽자 (16분 19초~)

찾아낸 쪽지를 읽으면 다음 단서가 나타납니다. 안개 갱도로 가라는 미션으로 바뀌는데 해당위치로 가면 동굴입구가 나옵니다.


- 안개 갱도로 들어가는 입구를 찾자 (16분 39초~)

- 숨겨진 도면들을 찾자 (16분 49초~)

이 동굴에 들어가면 포원 포자가 두마리 있습니다. 먼저 가까운 포원 포자를 제거하고, 나중에 멀리 있는 포원포자를 제거하세요 두번째 포원포자가 있는 곳에서 위쳐 센스를 켜면 그랜드마스터 살쾡이 강철검, 은검 도면과 렉산드레의 일기라는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그랜드마스터 살쾡이 교단 도면을 획득했습니다.



■ 물건찾기 : 그랜드 마스터 그리핀 교단 장비


- 두루미 산의 성으로 가자 (18분 39초~)

두리미 산의 성으로 가면 여기도 한자 동맹 도적의 무리가 있습니다. 우선 성 아래 부터 처리하면 교단장비가 있는 곳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에 도적들을 처리하기 그러신 분들은 네할렘의 눈을 사용해 가려진 문을 열고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저는 도적들을 다 처리하고 내려갔네요 이곳은 층층으로 이루어진 곳이라 도장까기 처럼 깨고 올라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26분 14초~) 옥상으로 올라가면 마지막 보스가 있습니다. 네 손가락의 필리버트라는 이름의 보스인데 어렵지 않아요 불폭탄 하나 던져놓고 검무휘두르면 한번에 피를 쫘악하고 뺄수 있습니다.


- 모로의 숙소를 탐험하자 (28분 36초~)

아래로 내려가 네할렘의 눈으로 열어놓은 지하 창고로 내려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가장 안쪽 벽에 붉으색으로 빛나는 스위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스위치를 누르면 벽의 문이 열립니다.


(29분 24초~) 안으로 들어가면 모로의 일지를 찾을 수 있는데 우선 일지를 읽으세요.


- 활성화 수정을 제자리에 놓자 (29분 44초~)

- 아드 표식으로 활성화 수정을 충전하자 (29분 52초~)

아까 밖에 테이블에서 얻은 동원력 수정을 벽면에 끼워 넣고 아드(충격파)로 동력을 주입시켜 주면 포털이 열립니다. 가까이 있으면 바로 포털로 빨려 들어가니 참고하세요.


- 골렘을 물리치자 (29분 58초~)

골렘은 정령 기름 바르시고 싸우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몬스터중에 쉬운편에 속해서 공략법을 이야기할 필요도 없네요. 중요한건 한방이 있는 넘이라 쿠엔(보호막)을 두르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 제롬의 지하감옥을 탐험하자 (30분 41초~)

안쪽으로 들어가면 그랜드마스터 그리핀 하의, 은검, 갑옷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랜드 마스터 그리핀 교단 장비 미션은 완료됩니다. 네할렘의 눈으로 환영을 없앤 곳으로 나가면 동굴이 나오는데 이곳에 몬스터가 좀 쎕니다. 가케인, 플레터 조심하세요. 사용하는 기술로 보면 뱀파이어 계열 같은데 천정으로 이동후 공격, 하울링 공격을 합니다. 두마리라 한꺼번에 상대하지 않는게 좋아요 회피도 잘하고 맞으면서도 공격하는 성향이 있어서 조심해야합니다. 뱀파이어 기름 + 검은피 포션이 좀 효과적일 겁니다. 뱀파이어 계열에게 지속적으로 출혈효과를 주는 검은피포션은 진짜 필요해요.



■ 물건찾기 : 그랜드 마스터 곰 교단 장비


- 위쳐가 게약을 완수했던 장소를 찾아내자 (33분 57초~)

- 폐허가된 건물을 탐험하자 (33분 58초~)

해당 지역에 도착하면 폐허가 된 도시? 마을이 있습니다. 그곳을 위쳐 센스를 켜고 돌아다니다보면 집 뒤쪽에 구멍같은게 있습니다. 아드(충격파)를 써서 구멍을 뚫으면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만들어집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붉은색 상자에서 그랜드 마스터 곰 은검, 갑옷, 건틀릿과 사리테 곤트란 드 투포의 일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하 창고 안으로 들어가면 유령 두마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르덴을 깔고 망령기름바르고 싸우면 금방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곳 주인의 일기를 읽으면 다음 미션 위치가 바뀝니다.


- 지하 동굴로 가는 입구를 찾자 (35분 48초~)

- 동굴을 탐험하자 (35분 55초~)

지하 동굴로 들어가면 아래 거대 지네가 있습니다. 거대 지네의 패턴은 이전에 이야기 했으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거대 지내가 위로 점프에 아래로 내려찍는 공격은 조심하세요 한방에 죽습니다.


- 위쳐가 남긴 경고를 읽자 (36분 46초~)

- 벽의 가호들을 따라가자 (36분 53초~)

지네가 있던 반대편 막힌 동굴로 가면 위쳐의 쪽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쪽지를 읽으면 이곳에는 괴물이 있고 벽에 위쳐의 가호(표식)을 남겨두었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그 표식을 따라 동굴 안으로 들어가세요. 그러다보면 또 거대 지네를 만나게됩니다. 처리하는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그넘만 죽이면 위쳐의 시체에서 그랜드마스터 곰 하의, 강철검, 부츠 도면과 벨헤이븐의 주노드의 일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그랜드 마스터 곰 교단 도면을 전부 찾았습니다.



■ 물건찾기 : 그랜드 마스터 늑대 교단 장비


- 고고학자들이 야영했던 곳으로 가자 (38분 54초~)

- 고고학자들의 야영지를 조사하자 (39분 01초~)

위쳐 센스를 켜고 야영지를 조사하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이자벨 뒤샹의 일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대장 고고학자의 일지를 읽자 (39분 05초~)

- 폐허 아래의 방으로 들어가서 입구를 찾자 (39분 10초~)

일지를 읽으면 다음 미션이 변경됩니다. 폐허 아래라고 하는데 폐허쪽으로 가면 중간쯤에 안으로 들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 곳으로 들어가면 힘의 원천을 찾을 수 있으니 우선 그걸 찾고 더 아래로 내려가세요. 그러면 폐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곳에 도착하면 마법 방어벽으로 막힌 곳이 나옵니다.


- 지하방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막고있는 장벽을 열 열쇠를 찾자 (40분 37초)

우선 바로 밖으로 나가면 왼쪽에 뼈만 남은 시체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보라색 루비와 조지 허버트의 편지를 획득하세요.


- 폐허 아래의 방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열자 (40분 46초~)

- 폐허 아래의 방들을 탐험하자 (41분 03초~)

마법 방어벽으로 막힌 곳에 가면 오른쪽 옆에 장치가 있습니다. 그곳에 보라색 루비를 장착하면 마법 방어벽이 사라집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망령, 유령이 나타납니다. 모드 제거하세요. 그리고 안쪽으로 이동하면 균열이 된 벽이 보일겁니다. 아드(충격파)를 이용해 벽을 부수고 들어가면 깊은 동굴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거대 지네를 또 만나네요.


(42분 10초~) 동굴을 지나 위로 올라가면 균열된 벽이 하나 또 나옵니다. 아드(충격파)를 이용해 벽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면 이제 거의 다 온겁니다. 다만 유령(망령)들이 많다는거.... 이르덴깔꼬, 망령기름 바르고 싸우세요. 유령을 모두 제거하면 그곳의 시체에서 그랜드마스터 강철검, 은검, 건틀릿을 얻을수 있습니다.


(43분 35초~) 묘비가 있는 곳에 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바닥에 붉게 빛나는 가방이 있는데 거기서 그랜드마스터 늑대 갑옷, 하의, 부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려면 문앞에 있는 오래된 엘프 열쇠로 문을 열고 나갈수 있습니다. 그랜드 마스터 교단 도면 구하는 미션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 부가미션 : 아직도 배고프다


- 코르보 비앙코에 가서 마를렌이 어떻게 지내는지 확인하자 (44분 08초~)
저번에 구해줬던 노인을 보러 비앙코 포도 농장으로 갑시다. 마를렌과 이야기하면 이곳이 좋다고 이야기하네요 그냥 여기서 지내라고 말하고 나면 아버지가 결혼 지참금으로 남겨두었던 돈이 있다 그걸 답례하고 싶으니 찾아서 가져라가라고 합니다.


- 트라마스타마라 저택에서 마를렌의 지참금을 찾자 (48분 07초~)

트라마스타마라 저택으로 가서 지하로 내려가면 창고로 내려가는 통로가 나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 통을 두두려보면 지참금이 든 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참금을 찾으면 미션완료.



■ 부가미션 : 분명히 그분


- 셀라비 호수의 섬을 조사하자 (50분~)

- 은자(은둔자)와 대화하자 (50분 05초~)

셀라비 호수의 섬에 들어가면 호수 한가운데 은둔자가 앉아있습니다. 그는 호수에 잠겨있는 검을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그 검을 가지려면 기사의 다섯 가지 미덕을 가져야만 손에 넣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그동안 기사의 덕목처럼 잘살았다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검을 가지려면 시험을 통해 증명해야 한다며 전투가 시작됩니다.


- 은자(은둔자)와 싸우자 (52분 09초~)

여기서 중요한건 은둔자와 싸우는게 마법사라는 겁니다. 그러니 디메리티움 폭탄이 효과적입니다. 마법을 사용못하게 해야하거든요. 그리고 교수형자의 독기름을 바르면 인간형 적에게 데미지를 더 줄수 있으니 강철검에 바르세요.


은둔자의 일정한 데미지를 주면 전투가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호수에서 엘프? 호수의 여신이 나타나 에이론다이트라는 은검을 줍니다. 오렌지색으로 빛나는 검이 멋지긴하네요. ㅎ 이 검 데미지도 강합니다. 효과도 괜찮은편이구요.



■ 부가미션 : 극한 연극


투생 어디쯤 길을 지나다보면 느낌표가 떠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들은 전부 부가 미션에 대한 표시입니다. 트라마스타라 저택 다녀오는길에 이번참에 미션해결까지 해보려고합니다.


(54분 30초~) 길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부상당해 죽은 사람을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야기를 나눠보면 이런저런 일이 있었다 그렇게 이야기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살해당한 자의 흔적을 찾자 (57분 17초~)

길가에 있던 사람이 따라가겠다고 했지만 미션을 위해 필요한 사람이라 그런거니 신경끄세요. 핏자국을 따라 저택앞으로 가면 너덜너덜한 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드(충격파)를 이용하여 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아마 그냥 들어가도 될겁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영지의 지면을 조사하자 (57분 39초~)

위쳐 센스를 켜고 지면 이곳 저곳을 조사하다 보면 흔적이 저택안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타는 냄새를 따라가자 (58분 36초~)

탄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탄 냄새를 따라가다 보면 저택의 안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문을 두드리면 사람이 나옵니다. 대화를 하면 자신들은 무슨 디베사프가 충성 서약 의식을 하고 있었고 그 의식중에 갑자기 나타난 눈앞이 하얗게 되며 아무것도 안보이는 상태에서 비명소리를 들었답니다. 자신의 로브에 불이 붙었고 로브를 벗어 던지고 이곳으로 도망을 왔다네요. 그래서 의식을 다시 해보기로 합니다. 어떤일이 벌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말이죠 그런데 이 의식을 하기 위해서는 3명의 인원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침 오지랖넓은 넘이 하나 따라왔으니 의식을 할수 있겠군요.


- 정원의 모든 등불을 켜자 (1시간 3분 25초~)

정원의 6개의 등불을 밝히세요.


- 엘프 빵 한 덩어리를 챙기자 (1시간 3분 51초~)

- 듀란의 왕좌 앞에 엘프의 빵을 공물로 바치자 (1시간 4분 8초~)

상자에서 빵 한덩어리를 챙겨 재단 공물로 올려놓으세요.


- 엘프 포도주 한 병을 챙기자 (1시간 4분 12초~)

- 듀란의 왕좌 앞에 엘프의 포도주를 공물로 바치자 (1시간 4분 14초~)

오른쪽 재단에 포도주 한 병을 고물로 올려놓으세요.


- 엘프 검을 하나 줍자

- 엘프 방패를 하나 줍자 (1시간 4분 17초~)

오른쪽 재단 옆 땅에 보면 방패와 검이 있습니다. 엘프의 검과 방패를 주으세요.


- 엘프 검과 방패를 뽑자 (1시간 4분 24초~)

인벤토리를 열어 퀘스트 물품란에서 엘프 검과 방패를 창착하고 검과 방패를 빼서 장착하세요. (방패는 특수 물품 슬롯에 장착해야합니다.)


- 듀란 앞에 무릎 꿇자 (1시간 4분 45초~)

듀란의 왕좌앞에 무릎을 꿇으면 의식이 진행됩니다. 그러자 갑자기 동상들이 진짜 엘프로 바뀌면서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 살아 있는 동상들을 물리치자 (1시간 5분 12초~)

이제 엘프들을 제거하면 되는데 중요한건 마법사들을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창을 든 엘프들에게 공기면 답없으니 마법사부터 조지세요. 그리고 창을 든 엘프를 제거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상들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하는 의뢰인 이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번 화는 여기까지입니다. 짧지만 많은 미션들을 해결해야 했네요.. 글도 많아지고 다음화는 메인미션으로 바로 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