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10화



■ 메인미션 : 포도주는 신성하다


- 부두 구역의 경비 초소에서 안나 헨리에타에게 합류하자 (3초~)

부두로 가서 안나 헨리에타와 데미안을 만나세요. 그러면 대화에서 신트라인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술집에서 신트라인과 동행했던 세실리아라는 가수가 만드라고가 주최하는 연회에 초대되었다고 합니다. 신트라인은 그 연회에 같이 나타날꺼라는 정보를 얻게됩니다.



■ 메인미션 : 신트라에서 온 남자


- 추가조건 : 안나 헨리에타가 파티에 적절하다고 생각할 만한 옷을 입자 (5분 6초~)

우선 옷을 파는 곳으로 가서 파티복을 구매해서 입습니다. 옷파는 곳 가기전에 적들을 만날껀데 신트라인 쪽에서 현상수배를 때려서 그런겁니다. 이후 만날일은 없으니 쭈욱 이동하세요. 헨리에타를 만나기전에 옷을 갈아입어야 합니다.


- 협잔꾼 골몰에서 안나 헨리에타를 만나자 (7분 57초~)

헨리에타를 만나기로한 골목으로 가면 늦게 옵니다. 와서는 옷은 괜찮은데 가면이 그가면이 아니라며 가면을 주며 쓰라고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려면 문지기를 통해야 하는데 문지게에게서 이것 저것 물어봅니다. 물론 신트라인과 관계된 세실리아라는 가수에 대해서 말이죠.


- 추가조건 : 파티의 여흥에 참여하자 (12분 34초~)

우선 이곳은 하츠 오브 스톤에서 예식장 파티와 비슷하게 여흐을 즐겨야 합니다. 물론 그것만큼 세세한 미션은 아니여서 좀 다행이었네요 이런부분은 좋긴한데 너무 자주 등장하면 지루해지니까요 빠르게 해결하고 세실리아를 찾아 봅시다.


- 손님방을 조사하여 머리카락을 코이버 난초로 장식한 여자를 찾자 (15분 01)

들어올때 문지기에게서 얻은 정보인 난초로 장식한 여자를 찾으면 되는데 첫번째 방으로 들어가면 바로 찾게 됩니다. 하지만 그사람은 세실리아가 아닙니다. 세실리아가 공연이 끝나고 던진 난초 장식을 받았을 뿐이고, 어디로 갔냐고 물어보면 선물상자를 받고 다과식탁으로 갔다는 말을 듣습니다. 다과 식탁으로 가기전에 등불에 불을 붙여 날리면 추가 조건이 마무리됩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다과 탁자를 조사하자 (19분 06초~)

위쳐 센스를 켜고 다과 식탁을 찾아보면 편지, 기타, 안쪽에 하트모양 상자를 조사하면 그안에 향수가 있었던 것을 알게됩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향을 따라가자 (19분 41초~)

위쳐 센스를 켜고 향수 냄새를 따라가면 저택 안으로 이어져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문지기가 가로막습니다. 안에는 마드라고라 예술가들만 들어갈수 있다고 못들어가게 합니다. 그런데 헨리에타를 알아보는 문지기, 이야기를 들어보니 15년전 궁에서 일을 했던 사람이었네요 그리고 그의 도움을 받아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향을 따라 위층으로 올라가면 왼쪽 방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세실리아가 죽어 있습니다. 아마 신트라인이 죽인걸로 보이는데 신트라인은 없습니다. 발코니를 따라 도주한 흔적이 있네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발코니를 통과하는 흔적을 따라가자 (22분 46초~)

발코니를 통해 옆으로 넘어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쭈욱 가면 막다른 곳에 도달한것 처럼 보이는데 위로 올라가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사다리를 타고 위쪽 발코니로 올라가 방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단서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고 단서를 하나하나 찾아보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방을 조사하고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자 (23분 45초~)

문쪽 칼까지 찾아내면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추리를 시작합니다. 보석을 훔치기 위해 침입을 했고 누군가와 몸싸움을 벌이다가 무언가에 찔려 발코니로 떨어졌다 정도로 추리가 되는데 그때 문을 통해 안나 헬리에타와 이곳의 주인이 함께 들어옵니다. 그리고 위쳐이며 무엇을 하기 위해서 있는지를 이야기하고 밖으로 나가서 있었던 상황을 이야기해줍니다.


(27분 17초~) 중요한 단서는 투생의 심장이라는 보석을 훔치기 위해 들어왔다는 것과 던 틴 귀족들이 사용한다는 사냥용 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중간에 레지스와 디틀라프가 찾아옵니다. 그리고 제한시간 선택지가 등장하는데 이선택에 대한 것은 나중에 가서 어떤결과를 가져오는지 한번 지켜볼까요? 살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그럴수 밖에 없지 않느냐는 식으로 묻는 질문에 [ 그건 변명이 될수 없어 ] / [ 인간과 마찬가지지 ] 우선 저는 인간과 마찬가지지를 선택했습니다. 저런 상황이라면 어떤 사람이라도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후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야기를 끝내고 안나 헨리에타와 만드라고 저택을 나오면서 더 틴으로 간다고 하는 말에 지원군을 보낼테니 중간에 합류해서 같이 가라고 합니다. 신트라인 미션은 여기서 끝입니다.



■ 메인미션 : 공성작전


★ 마지막 미션을 시작하면 엔딩을 볼때 까지 다른 미션을 할 수 없습니다. 부가미션을 하지 않은게 있다면 미리 해두시길 바랍니다


- 자정 이후에 드 라 크로아 백작의 방앗간에서 데미안을 만나자 (43분 06초~)

방앗간으로 이동해 데미안을 만나면 데미안이 이끄는 지원군은 정문을 치고 게롤트는 뒤로 돌아 침입하기로 하고 성으로 향합니다. 뒤로 숨어든 게로트는 성안으로 침입에 성공하고 적들과 싸우기 시작합니다.


- 던 틴에서 시아나와 레나를 찾자 (45분 49초~)

- 로데릭과 부하들을 물리치자 (46분 55초~)

적들과 싸우면서 앞으로 시아나와 레나를 찾아야 합니다. 성문을 지나면 로데릭의 경비병 두명이 있고 앞에 마차에 로데릭이과 적들이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은데 애들 메이스가 너무 아프네요 한방에 딸피 -_- 어찌어찌 로데릭을 잡으면 시아나와 레나에 대해 물어보지만 대답이 영 시원찮네요. 걍 놔두고 갑시다. 그러니 뒤에서 욕을 하네요 저런거 죽여 버려야 하는데 못죽이게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 경비병들을 물리치고 던 틴의 요새로 가자 (49분 49초~)

로데릭의 마차를 지나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몸집이 큰 검사가 하나 있습니다. 이름하야 '강철의 보르그' 연속공격이 세기 때문에 다른넘들부터 죽이고 마지막에 죽이세요. 뒤에서 치고 들어올수 있기 때문에 다른넘 공격할 때도 지도를 잘봐야 합니다.


활쟁이들 죽이고 계단을 올라가면 연출씬이 등장합니다. 디틀라프와 레지스가 나타나 적들을 갈갈이 찢어버리네요. 이때부터는 그냥 대충 검무로 휘둘러도 알아서 죽여줍니다. 저택 앞에서 대충 시간때우면 영상씬이 등장하는데 안에는 레나밖에 없네요. 여기서 알게되겠지만 시아나 = 레나입니다. 디틀라프가 알고있는 레나는 시아나 즉 안나 헨리에타의 언니인거죠. 이제까지 일을 꾸민건 다 저X입니다. 이번화는 여기서 끝인데 영상, 대화씬이 길어서 미션한건 별로 없어보이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