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12화 (엔딩I)



■ 메인미션 : 산 넘고 물 건너 (계속)


(4초~) 긴 머리 소녀의 성에서 노란색 콩을 찾아 뛰어 내리면 바로 대화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디틀라프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냥 도구였을 뿐이라는 시아나 ... 뭐 그도 그럴것이 짐승과 사랑한다는게 힘들긴 하죠 그리고 시아나의 경우 복수심이 가득한 여자였으니 더 그럴것이고 안주하지 못했을 겁니다. 그와 어떻게 만났는지 이야기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 선택지 1-1 : 추가조건 미션을 하여 시아나를 살리는 방향

- 추가조건 : 부싯돌 파는 소녀와 대화하자 (3분 53초~)

추가 조건 미션을 하러 가기 전에 호수쪽에 있는 시체에서 투생 유물 갑옷 세트와 검을 얻으세요. 그리고 부싯돌 파는 소녀와 대화하러 가면됩니다. 부싯돌 파는 소녀와 대화하는것이 아주 중요한 추가 조건이라는 겁니다.


(5분 1초~) 부싯돌 파는 소녀와 대화해서 그녀에게서 빨간리본을 얻어야 합니다. 그 빨간 리본은 이곳을 만든 아토리우스 비고에게서 받은 물건이고 악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물건이라고 합니다. 과연 이게 어떤 효과를 발휘 할지 조금있으면 알게됩니다.



■ 부가미션 : 마당을 나온 거위


- 거위의 집으로 가자 (7분 50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거위를 찾자 (8분 9초~)
이곳 동화나라에서 부가미션 한 가지를 할 수 있는데 거위에 대한 미션입니다. 거위의 집으로 가면 뭔가 싸움의 흔적이 있고 거위 털이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 흔적을 쫓아가자 (8분 19초)

거위의 흔적을 따라 가면 도적들이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거위는 철창에 갇혀 있구요.


- 붉은 수염과 그의 도적단을 물리치자 (9분 3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우리를 열 수 있는 열쇠를 찾자 (9분 32초~)

도끼를 들고 있는데 한방에 딸피되니 조심하세요. 도적단을 물리치고 그의 시체를 뒤지면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거위를 우리에서 꺼내주자 (9분 36초~)

열쇠를 사용해 거위를 우리에서 꺼내주면 답례로 황금알을 낳아줍니다. 이 거위가 동화속 황금알을 낳는 거위였네요. 나중에 황금알은 능력치 +1입니다.



■ 메인미션 : 산 넘고 물 건너 (계속)


- 마법의 콩들을 심자 (10분 59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가면 많은 픽시들이 등장합니다. 대충 검무 휘두르면서 하나씩 제거하다보면 전부다 죽일수 있는데 이동 패턴이 생각보다 귀찮은 몹이네요. 모든 픽시들을 제거하고 밭 가운데로 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붉게 빛나는 구덩이가 있습니다. 그곳에 콩을 심으면 되는데 여기서 웃긴건 콩을 심으려는 게롤트를 시아나가 저지합니다. 그렇게 함부로 심으면 안된다. 콩나무가 갑자기 튀어나오기 때문에 위험하다며 조심스럽게 심어야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뒤로 슬금슬금 빠지는 시아나 -_- 아놔 저X이 그렇게 콩을 심고 게롤트도 뒤로 재빠르게 빠져서 숨는데 콩나무가 안나오네요... 한순간 정적이 ㅋㅋㅋ 벽뒤에 숨어 있던 시아나가 얼굴을 빼꼼... 내밀며 고개짓으로 가보라고 신호합니다. 아 진짜 ㅋㅋ 가까이가서 확인하려는 순간 콩나무가 순식간에 솟아오릅니다.


하늘로 올라간 콩나무를 타고 오르기 시작하는 시아나를 따라 게롤트도 같이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구름위로 겨우겨우 올라간 시아나가 경치구경은 나중에하고 우선 처리해야할게 있어라고 말하자 성문이 열리며 거인이 나옵니다.


- 거인을 물리치자 (14분 19초~)

거인은 크게 어렵지는 않은 몬스터입니다. 솔직히 구름 밑으로 숨었다가 나올때 뒤에서 나와 큰 공격을 한다는 것만 알면 한방에 죽을일은 없을 꺼에요 쿠엔 표식으로 방어막을 구축해 놓으면 한방에 죽을 확률은 낮아지구요.



(15분 20초~) 그렇게 거인을 물리치면 시아나와 므흣한 씬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선택지는 [ 유용하다고? 어떻게? ] / [ 원하는 대로 하게둔다 ] 아마 하룻밤씬 전체를 통틀어 가장 야하고 다이나믹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벤트 씬을 마지막을 잘보시면 천지창조라는 그림이 생각나더라구요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ㅋㅋ


그리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 옷을 입는 두 사람 이 므흣한 씬은 게롤트를 위한게 아니라 자기가 죽을수도 있다는 시아나의 마지막 소원같은 거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자기를 죽일수도 있는 디틀라프와 만나야하니 그렇겠죠.


- 시아나를 따라가자 (18분 55초~)

우선 시아나를 따라가야 합니다. 안오면 다시 가서 뒤로 서면 먼저 앞장서게 되니까 참고하세요. 옆에 거인 물품 수집하는 거 잊지마시구요. 성안으로 들어가 우물에 가면 시아나가 그곳으로 뛰어들라고 이야기해 줍니다. 그곳이 밖으로 나가는 통로라고 하네요.


- 우물로 뛰어들자 (19분 37초~)

그냥 우물로 뛰어들면 공작 궁, 보끌레흐의 분수대로 나오게됩니다. 그곳에서 먼저 기다리고 있는 레지스 그러나 레지스와 시아나는 말싸움을 하기 시작하는데 그만하라고 하며 디틀라프를 만나러 갑시다.



■ 메인미션 : 테샴 무나


이전에 약속했던 곳에서 디틀라프가 오기를 기다리는데... 조금 있으면 디틀라프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아까 추가 조건이었던 부싯돌 소녀와 대화하자의 위력이 발휘됩니다. 디틀라프가 나타나 자신을 속이고 이용한 것에 대해서 분노하며 그녀를 죽이려고 하는데 죽이려는 순간 시아나는 동화나라로 소환되어 사라집니다. 소녀에게서 얻은 빨간 리본은 그런 장치가 되어 있었던 거네요. 악으로부터 지켜준다는 건 이런 의미였나 봅니다.


그러나 자신을 속였다며 더 분노하게된 디틀라프는 게롤트와 레지스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레지스와 디틀라프의 액션씬이 아주 볼만하네요. 시대적 배경만 아니면 엑스맨 울버린 둘이서 싸우는 느낌이 듭니다.


- 레지스를 도와 디틀라프와 싸우자 (25분 25초~)

- 추가조건 : 싸움을 준비하자

우선 추가조건인 싸움을 준비하자는 영상에서 잘라냈습니다. 영상이 길어서 필요없는 자잘한 영상들은 거의다 잘라냈거든요 준비하라에서 준비할것은 두가지면 충분합니다. 뱀파이어 기름 바르기, 검은피 복용 두가지만 해도 충분히 준비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테샴 무나의 가면을 예전에 주워놨으면 그걸 쓰는것도 어느정도 도움이됩니다.


가까이 가서 싸우려고 하면 이벤트 씬으로 바로 넘어가느데 여기서 레지스는 마음이 약해져 디틀라프를 처리하지 못하는데 역으로 디틀라프에게 당하는 레지스 돌에 깔려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1대1로 디틀라프와 싸우게 된 게롤트 마지막 보스인 디틀라프는 3가지 공격의 변화가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설명할테니 잘 파악하길 바랍니다.


- 디틀라프를 물리치자 (26분 16초~)


★ 디틀라프 1단계 (26분 16초~)

울버린 상태 인간형 뱀파이어 상태의 디틀라프는 순간이동 공격을 주로합니다. 두번의 공격을 막아내면 한번의 순간이동 공격을 하는데 이때 조건은 뒤로와서 공격한다는 겁니다. 빠른 회피와 속공으로 공격하면 됩니다. 그렇게 디틀라프 첫번째 에너지 바를 깎으면 다음 단계로 변신합니다.


디틀라프 2단계 (27분 19초~)
괴물형 고대 뱀파이어 변신한 디틀라프는 공중에 날아다니며 공격을 하는데 중요한건 죽음의 행군 난이도라면 무조건 한방에 죽습니다. 특히 박쥐공격과 지뢰공격은 한방에 죽음이란걸 명심하세요. 괴물형 고대 뱀파이어는 다음과 같은 3가지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첫 번째 공중에서 잠시 머물렀다가 빠르게 날아오면서 멈춤그리고 방향을 바꾸어 순간공격 하는 패턴

② 두 번째 공중에서 박쥐들을 모아 공격하는 패턴, 박쥐들을 피하려면 구르기로도 가능하지만 타이밍 안맞으면 어림도 없이 한방에 죽습니다. 그러니 공중의 디틀라프에게 락온(시야고정) 시켜놓고 박쥐들을 불러 모을때 멈추지 않고 횡으로 달리면 피할 수 있습니다.


③ 세 번째 순간적으로 하늘위로 사라졌다가 땅으로 내려앉으면서 공격하는 패턴, 이게 한번 공격같지만 사실은 세가지 공격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내려앉을때는 약한 공격 그리고 완전히 내려앉을때 광역 진동공격하기 때문에 한번의 회피는 안됩니다. 두번회피 하셔야 광역 공격을 피할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구르기보다 회피가 좋은게 디틀라프를 공격범위 내에 둘수 있기때문에 공격하는 시간과 거리를 좁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내려앉은 곳은 덫이 장치가 됩니다. 붉은 기둥 비스무리한 것인데 그것에 가까이가면 덫에 걸려 한방에 죽는 패턴임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두번째 에너지바를 다 깎으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디틀라프 3단계 (29분 16초~)

마지막 단계의 디틀라프 인데 이건 일종의 환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유는 디틀라프에게 물린 게롤트가 정신을 차리면서 주변은 붉은 혈관 같은 장벽에 갇히게 되며, 3곳으로 나뉘어진 디틀라프의 심장을 보게됩니다. 그리고 디틀라프는 붉은색 액체형태로 형성되어 순간이동 공격을 하는데 액체형 디틀라프를 아무리 공격해봐야 소용없습니다. 3군데로 나뉘어진 디틀라프의 심장을 제거해야 합니다.


팁이라면 팁일수 있는데 여기는 패턴과 타이밍 사이클만 잘 맞으면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회피할때 디틀라프가 순간이동하여 공격할 때를 노려서 심장쪽을 공격하면 효과적입니다. 절대 디틀라프에게 락온(시야고정)하지마세요. 이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말로 설명하기 애매하니까. 3곳의 심장을 모두 제거하면 혈관 장벽들은 사라지고 약해진 디틀라프가 나타납니다. 가까이 가서 칼질 한방이면 죽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이라고 방심하지마세요 마지막 한방으로도 죽을 수 있으니 회피 잊지마시길 아니면 쿠엔!


(31분 44초~) 그렇게 디틀라프를 제거하지만 다시 살아나려는 디틀라프 ... 생명력 오지네요. 레지스를 구해내고 마지막 처리는 레지스에게 맞깁니다. 뱀파이어를 죽이는건 뱀파이어가 하는게 나을테니까요. 그렇게 게롤트는 그곳을 떠납니다.



■ 메인미션 : 이상하고 화려한 연회


(33분 40초~) 디틀라프를 제거하고 2주 뒤입니다. 옷가게에서 연회복을 맞추고 있고 옆에는 레지스가 있는데 레지스가 다섯번째 목표에대해서 이야기합니다. 4번째 목표까지는 알았지만 다섯 번째 목표가 누구였는지는 아무도 몰랐죠. 하지만 그 편지를 전해준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냈다고 합니다. 바로 구두닦는 소년이 디틀라프에게 그 편지를 전달했다고 하네요. 구두닦는 소년에게 가서 그 사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바로 구두닦이에게 가려면 [ 네 말이 맞아. 구두닦이와 이야기를 해야겠어. 가자 ]를 선택하면되고 따로 이동하려면 [ 나쁜 생각은 아니군. 구두닦이와 이야기를 해야겠어 거기서 만나지 ]를 선택하면됩니다.


- 추가조건 : 낮 시간에 중에 구두닦이에게 말을 걸자 (39분 04초~)

구두 닦이에게 말을 걸면 그편지는 거지들에게서 받아 전달했다고합니다. 그 거지들에 대해서 물어보면 대답을 해주지 않는데 레지스가 달래서 바로 옆에 있는 보호소로가면 알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 추가조건 : 보호소를 찾자 (41분 58초~)

바로옆 계단을 올라 오른쪽 끝으로 가면 보호소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주민? 불량배? 암튼 위협당하고 있네요. 보호소 주인을 도와줍시다.


- 공격한자들을 물리치자 (43분 37초~)

이들과 권투를 해야 하는데 두명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방어와 공격을 잘하면되는데 이상하게 권투는 적응하기도 힘들지만 하기 싫은 미션중에 하나네요.


이들을 물리치면 뭐든 도와주겠다는 보호소 주인 저녁이 되면 거지들이 저녁을 먹으러 거진 다 올거라고 합니다. 저녁까지 기다리면 거지들이 오는데 편지에 대해 물으면 처음에는 말할 수 없다며 머뭇거리지만 이제는 다 끝난일이니 상관이 없으니 이야기해보라고 하자 마지막 편지를 가지고 있다는 거지가 다섯번째 목표의 이름이 적힌 편지를 줍니다.


이름을 보니 충격적이네요. 물론 저는 분기 때문에 몇번이나 해서 충격적이진 않았지만 안나 헨리에타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언니가 동생을 죽이는 잔인한 설정이라니... 그리고 중이는 방법까지 적혀 있네요. 같이 가줄거냐고 물어보지만 시아나에게 나쁜감정을 가진 레지스가 같이 가줄리가 없습니다.


- 추가조건 : 시아나와 대화하자 (52분 13초~)

- 추가조건 : 경비병을 따라 시아나의 감방으로 가자 (53분 12초~)

공작궁 보끌레흐로 가서 시아나를 만나세요. 그곳으로 가면 경비병이 못들어가게 하지만 어찌저찌이야기하면 들여보내줍니다. 그리고 시아나와 단둘이서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이것에 대한건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씬들이 너무 길어서 손으로 치는것도 힘드네요. 여기서 중요한건 동생이 그때는 어리지 않았냐? 용서할 생각은 없는거냐? 라고 대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데미안과 말하자 (57분 28초~)

연회를 가지전에 데미안과 먼저 만나서 이야기를 하는게 좋습니다. 어떤일이 벌어질지 모르니까요. 그와 만나서 다섯번째 암살목표는 안나 헨리에타라고 이야기해주면 충격을 받습니다. 그리고 경비에 각별히 신경을 쓰라고 이야기합시다. 그리고는 훈장을 받으러 연회장으로 이동합니다.


(59분 07초~) 연회장으로 가서 훈장을 받는 게롤트 뭔가 어색하네요. 행동도 그렇고 ... 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대화선택지에서 [ 나쁜소식이 있습니다. 시아나가 전하를 죽일 계획이었습니다. ] 를 선택하여 자신이 마지막 암살 목표였음을 말해줍니다. 이걸 사실대로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는 단하나입니다. 깊어진 골은 그냥  놔두면 곪아서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복수든 살인이든 뭐든 좋지 않은 방향으로 가게 되니까 서로 이야기해서 오해는 풀고 미안한 감정은 말로해서 보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자 믿을 수 없다고 하면서도 재판때 옆에 있어줬으면 좋겠다고 안나 헨리에타가 이야기합니다.


(1시간 3분 37초~) 시아나를 불러 재판을 시작합니다. 우선 저는 시아나의 편을 들어주지만 그렇다고 살인은 정당화 될수없다고 말해줍니다. 그리고 시아나가 어릴때 왜 쫓겨나야만 했는지 알게 됩니다. 안나가 저지른 일때문에 시아나가 그걸 뒤집어 쓰고 쫓겨난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이후는 굶기고 학대 당하면서 먼길을 떠나 나중에는 버려진거죠 ... 인생참 불쌍한 시아나 그리고 안나 헨리에타 어렸지만 좀 나쁜X이긴 하네요 이것과 다른 선택지로 가다보면 더 그렇게 느낄겁니다. 보면 압니다. 진짜 지밖에 모르는 안하무인 성격을 보면 짜증이 나더라구요.


하지만 여기서는 언니가 살아 있고, 그것에 대해서 적날하게 이야기하면서 안나는 미안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용서를 비는데 어릴때 처럼 좋은 자매가 됩니다. 처음에는 인상이 굳어 있다가 조만간 인상이 펴지면서 마음속에 있던 응어리가 풀어지는 듯한 느낌의 시아나를 보면서 뭔가 편해지긴 하네요 둘다 나쁜X인건 맞지만 인생의 굴곡속에서 그렇게 된거니 .. 이해해줍시다. 까이거~


(1시간 8분 55초~) 그리고 얼마뒤 레지스가 있는 묘지에서 둘은 술파티를 벌입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갑자기 맨드레이크 뿌리를 찾으러가자고 하는 레지스 -_-


- 추가조건 : 마스크와 장갑을 끼자 (1시간 11분 05초~)

- 맨드레이크 뿌리를 수집하자 (1시간 11분 16초~)

- 레지스에게 돌아가자 (1시간 11분 31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레지스를 찾자 (1시간 11분 44초~)

- 레지스를 도와 뱀파이어들을 물리치자 (1시간 12분 01초~)

맨드레이크 뿌리 두개를 수집하면 레지스가 사리지고 없네요. 레지스가 사리진 곳에서 위쳐 센스를 켜서 흔적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뱀파이어와 싸우고 있는 레지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를 처치하려고 했는데 레지스 혼자서 다 죽여버렸네요 -_-


그는 이들의 표적이 된것입니다. 디틀라프를 죽이고 사람들 편에 섰으니 배신자로 낙인찍힌거지요 그래서 이곳을 떠나기로 합니다. 그리고 다시 술을 마시기 시작하는 레지스와 게롤트 그리고 레지스가 묻습니다. 이곳에 있는 포도농장은 어떻게 할꺼냐고... 그냥 이렇게 살고 싶다라고 이야기하고 술을 계속 마십니다. 특별히 게롤트를 위해서 농장 침대에 선물을 나뒀다는데 나중에 가봐야 겠네요. 이번 12화는 엔딩 1화로 끝냈습니다. 다음화는 엔딩 2와 선택지에 따른 변화를 편집할텐데 생각보다 가지가 많네요 블러드 앤 와인은 진짜 마지막 DLC라 그런지 신경 엄청 많이 쓴 티가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