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11화



■ 메인미션 : 긴 송곳니들의 밤


공성작전이 끝나고 몇일뒤 성으로 돌아온 게롤트와 레지스 여기서 게롤트는 안나 헨리에타에게서 모욕적인 말을 듣습니다. 처음부터 솔직히 불같은 성격인것이 좀 그랬는데 역시나 의뢰를 한X이 되려 화를 내면서 개취급을 하네요 죽여버릴까보다-_-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야기 도중 갑자기 뱀파이어 패거리가 나타나 성과 마을을 초토화 시키기 시작합니다.


- 뱀파이어를 죽이자 (5분 7초~)

성에 나타난 브룩사를 제거해야합니다. 브룩사에게 효과적인것은 뱀파이어 기름, 검은피, 이르덴 표식입니다. 바닥에 이르덴 표식을 깔아두면 투명으로 다가오는 브룩사의 모습을 나타나게 하고 속도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검은피는 지속적으로 출혈 데미지를 줄수 있고, 뱀파이어 기름은 아시는데로 뱀파이어 계열 몬스터에게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브룩사는 나타나서 공격을 당하고 위로 사라지는 패턴을 주로 사용하는데 다시 나타날때는 안보이는 근거리에 나타납니다. 지도를 잘보시고 구르면서 최대한 가까이 가는것이 공격 유효타를 날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6분 38초~) 브룩사를 죽이고 나면 레지스와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중요한건 어떻게 할것인지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데 레지스는 어떤 선택을 하든 게롤트의 편에 서겠다는 말을 해줍니다. 여기가 일종의 선택지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갈리게 되는데 선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아나를 풀어줄 생각이야. 데미안과 말해 봐야겠어 ] / [ 터무니없는 일을 할 생각은 없어 오리아나를 찾으러 가자 ] / [ 모르겠군. 생각을 해 봐야겠어 이렇게 세가지 대사 선택을 하는데 우선 선택은 어떤걸 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두갈래로 나뉜 미션이 등장한다는 거지요.



선택지 1 : 시아나를 풀어주고, 디틀라프에게 데려가기

- 레지스를 따라가자 (11분 29초~)

- 뱀파이어를 죽이자 (11분 43초~)

레지스를 따라 이동하면서 뱀파이어들을 제거하세요 중간중간 레지스가 도와주긴 하는데 안도와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브룩사 두마리 등장할때 안도와줘서 개고생했네요. 이르덴 꼭 바닥에 깔아두시길 연속공격을 둘이서 같이 하면 그냥 유다이입니다.


- 레지스를 따라가자 (12분 12초~)

- 뱀파이어를 죽이자 (13분 35초~)

뱀파이어를 죽였으면 또 레지스를 따라 이동합니다. 중간에 브룩사가 나오는데 한마리라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레지스르 따라 마을 언덕을 내려가면 우물? 근처에 플레더라는 뱀파이어가 있습니다. 같이 제거하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데미안을 추적하자 (13분50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데미안의 부대를 따라가자 (13분55초~)

우물 근처부터 위쳐 센스를 사용하면 붉은색 단서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서를 확인하고 따라가다보면 중간쯤에 브룩사와 알프가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레지스는 도와주지 않으니 혼자서 브룩사 두마리를 상대해야 합니다. 조심하세요 연속공격 맞으면 아픕니다.


- 데미안의 부대를 공격하고 있는 뱀파이어를 죽이자 (17분 07초~)

여기서도 레지스는 도와주지 않습니다. 게롤트 혼자서 데미안을 공격하는 플레터를 제거합시다. 뱀파이어를 죽이면 데미안과 대화씬이 등장합니다. 완전 패닉상태의 데미안과 그의 부하들 ... 이곳은 알아서 할테니 성으로 가봐라 그리고 시아나에 대해서 물어보지만 대답해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뒤돌아서서 가려는 게롤트에게 어쩔수 없이 시아나가 마지막으로 간곳을 알려줍니다.


- 놀이방으로 가자 (21분 08초~)

- 놀이방 안으로 들어가자 (21분 14초~)

데미안이 알려준 놀이방으로 가면 문이 잠겨 있습니다. 갑자기 플레터(뱀파이어)가 나타나 공격을 시작합니다. 레지스와 둘이서 가뿐하게 제거하고 놀이방으로 들어가세요. 중요한건 그곳에서 움직이지 않고 있으면 레지스가 안으로 들어가 문을 열어줍니다. 저처럼 뱅글뱅글 돌필요 없다는 거죠.


- 놀이방을 조사해서 시아나에게 일어났던 일을 알아내자 (22분 03초~)

놀이방으로 들어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다양한 오브젝트에서 붉은 빛이 보입니다. 단서들을 조금씩 조사하다보면 일기를 발견하게 되는데 어릴때 부터 시아나가 얼마나 차별을 받았는지 짐작이 가는 것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 메인미션 : 산 넘고 물 건너


- "옛날 옛적 동화나라" 책을 찾자 (27분 23초~)
일기를 모두 읽었으면 벽장을 조사하세요. 벽장은 잠궈져 있는데 아까 일기를 읽으면서 컷신으로 벽의 글림이 한번 비쳐졌을 겁니다. 그림을 조사하면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옛날 옛적 동화나라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책이 처음에는 안열리다가 힘을줘서 억지로 열면 조금있다가 마법같은게 발현되면서 게롤트는 동화속으로 빨려들어가게됩니다. 이거 보면서 약간 오즈의 마법사 혹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생각나더라구요 ㅎ 다양한 미션과 표현에 감탄하게 되는 위쳐 3입니다. 확장팩도 대단히 공들였다는걸 알수 있죠.


- 노란색 벽돌길을 따라가자 (29분 30초~)

길을 따라 가다보면 다리가 보이고 멀리서 사람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다리를 건너 마당안으로 들어가면 시아나와 마귀할멈?이 서로 말싸움을 벌이고 있네요. 그러자 게롤트가 나타난걸 보고는 못된마녀가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 못된 마녀를 물리치자 (30분 54초~)

못된마녀의 패턴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물방으로 보호막을 치고 있다가 공중에서 뜨거운 솥을 부어버리는 공격을 할때 보호막이 일시적으로 사라지는데 이 타이밍에 활을 쏴야 떨어트릴수 있습니다. 그때 공격해야 데미지를 줄수 있어요. 그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공중에 있을때 보호막 > 공격시 보호막 해제 > 활공격 > 바닥에 떨어졌을때 칼공격 이런 패턴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못된마녀와 빗자루는 서로 따로 공격을 합니다. 빗자루가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32분 35초~) 못된 마녀를 물리치면 시아나가 마녀의 옷에서 열쇠를 찾아 오븐의 문을 여는데 그곳에서 잭이 나옵니다. 잭 아시죠 잭과 콩나무의 잭 ㅋ여기 온갖동화가 섞여서 나옵니다. 그리고 그냥 동화가 아니라 약간 성인식 잔인동화같은 느낌으로 나오는데 미션하는 동안 볼만했네요. 잭에게서 콩에 대해서 물어보지만 모른다고 합니다. 다른곳에 있다고 말하고는 사라지네요. 그냥 길따라 이동하다보면 미션목표들이 보일겁니다. 그걸 따라가면서 얻으면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여기서 시아나와 디틀라프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들을 수 있습니다.


- 조스를 차자 (39분 26초~)

조스가 누구냐하면 늑대가 나타났다에서 거짓말하는 그넘이 조스입니다. 조스를 만나러 가는길에 픽시와 늑대들을 만나게 됩니다. 픽시는 대충 처리하는데 문제가 없는데 늑대들이 랩이 높아서 잘죽지 않네요.


- 추가조건 : 흰 유니콘을 타자 (40분 34초~)

픽시를 죽이고 위로 올라가면 흰 유니콘 둘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게 그건가... 처음에 제한시간 선택지였던 금붕어, 유니콘 선택할 때 그거에 대한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약간 겹쳐 보이네요.


- 늑대들에게서 조스를 보호하자 (40분 46초~)

늑대들을 제거하고 조스와 이야기 하면 늑대가 나타났다하면서 거짓말을 합니다. 여기서 조스는 거짓말을 하지만 실제로는 참말과는 반대로 말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속성을 이용해 단서를 알아내게되죠.


- 곰 세 마리를 만나자 (44분 26초~)

곰 세 마리는 둥지에서 아빠, 엄마, 아기곰이 자고 있습니다. -_- 이런건 건드리고 싶지 않은데... 어쩔수 없이 죽이게 되었네요 안죽이는 방법은 식탁을 건드리지 말고, 위쳐 센스를 켜서 죽은 금발소녀를 조사하면 이곳에 콩이 없다는 걸 알고 죽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할머니의 집을 보러가자 (46분 51초~)

앞으로 가다보면 집이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거기가 할머니의 집인데 아시죠 빨간망토 그동화의 나오는 할머니로 변장한 늑대를 만나게됩니다. 어제 술을 많이 마셔서 숙취에 고생하고 있다며 그러네요. 그리고 대화를 하다보면 알게되겠지만 빨간망토에게 복수해서 죽여버렸다고 합니다. 본격 동심파괴 미션 -_-


그리고 시아나는 죽은 빨강망토를 대신해서 연기를 하려고 합니다. 콩을 얻기 위해서 말이죠 그런데 ... 게롤트보고 어서 들어가서 망토를 구해오라고 그럽니다. -_- 이것도 게롤트를 개취급하네요.


- 빨간모자를 찾자 (50분 15초~)

- 시아나에게 돌아가자 (50분 20초~)

우물로 뛰어들어 잠수를 하면 빨간망토 아가씨의 시체를 발견할수 있습니다. 그 시체에서 '빨간 모자의 모자'를 얻어 수로를 통해 호수로 나오면 됩니다. 웃긴건 여기 대화씬에서 잠시 비춰지는 이상한 것이 있는데 당나귀, 개, 고양이, 닭이 탑을 쌓고 있습니다. ㅋㅋㅋ


이야기를 빨간 망토를 입은 시아나의 모습을 이쁘다고 해주고 늑대아저씨에게로가서 연극을 시작합시다. 그러자 늑대로 돌변하는 아저씨 공격을 시작합니다.


나중에 보면 알겠지만 이곳 동화나라에서만 구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적들을 죽이고나면 꼭 시체를 뒤져 물품을 챙기세요. 그리고 호수가 쪽으로 가다보면 투생기사의 시체를 찾아 투생 유물 갑옷세트와 공격력이 높은 강철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이건 다음 화에서 어디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늑대 아저씨를 물리치자 (52분 27초~)

늑대인간하고 똑같습니다. 달가루, 저주받은 기름을 칼에 바르면 효과를 볼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회피만 잘해도 죽이는건 일도 아닙니다. 그리고 늑대 아저씨 죽이고나면 빨간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아나 자신의 대한 이야기를 하는 대화가 끝나면 시체에서 물품을 꼭 챙기세요.


- 아기돼지 삼형제를 보러가자 (55분 57초~)

아기돼지 삼형제는 균열이 있는 집에 있습니다. 길을 따라 가다보면 나오니까 쭈욱 이동하세요. 그리고 아드(충격파)사용해 집을 부셔버리고 세 마리의 아기? 돼지들이 공격을 시자합니다.


- 벽돌 집에서 마법의 콩을 찾자 (56분 31초)

우선 아기돼지들을 먼저 제거하세요 생각보다 몸빵과 공격이 세기 때문에 동물이라고 무시하면안됩니다. 세 마리 돼지를 다 제거하고 나면 집안에 탁자위에서 파란색 콩을 찾을 수 있습니다.


(58분 02초~) 그리고 웃기지도 안는 농담을 하는 게롤트 그걸또 받아주는 시아나 ㅋㅋ 뭔가 묘한 감정이 흐르는데 나중에 므흣한 씬을 위한 전개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긴 머리 소녀와 대화하자 (58분 37초~)

호수 쪽에 가보면 긴머리 소녀가 사는 높은 성이 있습니다. 그곳의 정상으로 올라가면 목을 메달고 죽은 긴머리 소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게 긴머리 소녀가 그 라푼젤 그거 맞는지 모르겠는데 긴머리카락으로 밧줄로 만들어 내려보내는 그건데 기다리지 못하고 목을 메달고 자살했네요 찾아주는 사람이 없어서 ... 씁쓸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악령이 되었네요.


- 긴 머리 소녀의 망령을 물리치자 (1시간 31초~)

망령이 된 긴머리소녀를 물리치는 방법은 기존 망령들과 똑같습니다. 이르덴깔고, 망령기름 바르고 싸우시면 되는데 패턴이 조금있네요. 일정량의 피를 다깎으면 해골 망령을 불러냅니다. 그걸다 없애면 긴 머리 소녀 망령이 피가 만땅인채로 등장하구요 그렇게 3번 하면 물리칠수 있습니다.


- 탑을 조사하자 (1시간 1분 47초~)

- 시아나에게 돌아가자 (1시간 2분 2초~)

긴 머리 소녀의 침대를 조사하면 마지막 노란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빨리 내려가는 방법은 베란다로 나가면 점프대 같이 생긴곳이 있는데 뛰어 내리면 다이빙 모션으로 아래 호수로 떨어집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화에서는 이곳의 숨겨진 것들에 대해서 공략하고 디틀라프와 만나는 것에 대해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