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8화



■ 부가미션 : 포도주 전쟁 (연합 + 벨가드)


- 라임과 마틸다 협회를 돕자 (4초~)

이제 나머지 미션을 해야 합니다. 6개의 포도주 농장 미션이 있는데 각 지역으로 가서 포원 포자를 죽이면 됩니다. 이 미션에대서는 더이상 설명하지 않을 께요.


- 리암과 마틸다에게 돌아가자 (14분 22초~)
모든 포원포자를 제거했으면 리암과 마틸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세요. 그곳에가면 리암과 마틸다는 공동으로 벨가드를 손에 얻게 됩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할것 같으니 벨가드에 들리라고 합니다.


- 벨가드로 가자 (15분 38초~)

벨가드로 가서 리암과 마틸다와 이야기하면 이 농장에도 문제가 있다고합니다. 그문제를 해결해줘야 포도 농장을 운영할 수 있으니 또 뒤치닥거리 해줘야 합니다. 하는김에 끝까지 해줍시다.


- 벨가드 포도 농장의 문제를 모두 해결하자 (16분 30초~)

벨가드지역 5곳의 문제를 모두 해결해주면 됩니다. 포원 포자랑 같은 미션이거나 도적들 처리 미션이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에 구한 대장장이를 따라 벨가드로 바로 이동하면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라임과 마틸다를 보러가자 (24분 36초~)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대장장이와 벨가드로 돌아왔다면 리암과 마틸다를 만나러 가세요. 일을 해결했으니 보상을 받아야죠.


- 사흘 후에 리암과 마틸다를 보러가자 (25분 35초~)

사흘 후에 벨가드에 들리라는 리암과 마틸다... 명상으로 시간을 4일 돌리면 바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암과 마틸다에게 가서 말을 걸면 정확히는 리암(남자)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대화가 등장합니다. 둘은 아주 잘지내는군요. 다른의미로다가... 근대 사흘만에 애까지 있군요... 실제로는 4년뒤인건가? -_-;;;; 어찌되었든 이들은 포도주를 만들었고 이름을 지어야 하는데 게롤트에게 지어달라고 말합니다. 대충 하얀늑대라고 말했습니다. 뭘 말하든 자유입니다. 그리고 미션완료!



■ 부가미션 : 마스터 마스터 마스터 마스터!


원래 이 미션을 투생에 도착했을때 랩이 40이라면 해두는게 좋습니다. 마스터 교단 도면의 단서를 얻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저는 살쾡이 교단을 주로 이용하는데 마스터급 끼고나니까 좋더라구요 ㅎㅎ 써는 맛이 생깁니다.


- 제작을 맡길수 있도록 그랜드 마스터 대장장이 라파르그를 찾자 (27분 27초~)

투생왕실 지역에 보면 대장장이가 하나 있습니다. 그 가게로 들어가 대화를 나누면 마스터급 교단 도면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데요 미션을 받으면 각 교단 별로 단서를 제공합니다. 퀘스트에 보면 물건찾기 미션에 5개의 교단 도면 미션이 생긴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대화를 통해 모든 교단에 대한 단서를 물어봐야 합니다.



■ 물건찾기 : 그랜드 마스터 만티코어 교단 장비


- 해당 세트의 모든 도면을 찾자

- 바스토이 감옥 폐허로 가자 (36분 19초~)

바스토이 감옥이 있었던 폐허로 가면 아래에서는 도면을 찾을 수 없습니다. (36분 41초~) 성벽위로 가셔야 합니다. 저처럼 바로 벽위로 가면 그곳에 바로 갈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벽면에 붉은색으로 빛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그것을 확인하면 만티코어 강철검 도면과 죄수의 일기라는 것을 발견하게됩니다. 일기를 읽으면 다음 단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래 내려가서 뱀파이어(알프)와 싸우고 싶으신분들은 싸우셔도 됩니다. 다만 랩이 높은 뱀파이어라서 생각보다 어렵다는거 ... 알프를 제거하고나면 위쳐 센스를 켜서 붉게 빛나는 시체에서 낡은 열쇠와 직원의 일기를 얻을 수 있는데 일기를 읽으세요. 그럼 보물찾기 : 투생 감옥 실험이라는 퀘스트를 받습니다. 성곽쪽으로가면 잠긴 상자가 있습니다. 낡은 열쇠로 상자를 열어 아이템을 얻으세요.


- 한때 레비오다가 머물렀던 동굴로 가자 (38분 59초~)

레비오다가 머물렀던 동굴로가면 동굴앞에는 검은 표범두마리가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지마세요 투생에서는 모든 몬스터가 강합니다. 피가 왤케 팍팍 까이는 건지 ㅠ 동굴안으로 들어가면 벽의 메모에서 메르텐의 기도라는 메모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서가 있는곳을 알려줍니다.


- 레비오다 사원으로 가자

- 메르텐이 남긴 흔적을 조사하자 (43분 40초~)

- 망령을 물리치자 (43분 53초~)

레비오다 사원으로 가면 벽에 금이 간곳이 보일겁니다. 아드(충격파)로 균열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면 위대한 거지의 유령이 나타나는데 봉술을 쓰는 유령이라 공격 범위가 애매합니다. -_- 솔직히 맞지 않아야할 부분에서 쳐맞고 그러니까 짜증나더군요 판정도 거지같고... 일단 유령이라 망령기름을 발라두면 좀더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유령을 제거하고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만티코어 교단 하의, 부츠 도면과 위대한 거지의 일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거지의 일기를 읽으면 다음 단서가 나타납니다. (45분 36초~) 우선 그곳을 떠나기전에 석관에 새겨진 예언이라는 퀘스트를 마치고 가세요.


- 비밀의 사원이 숨겨진 동굴로 가자 (45분 57초~)

쉐이드 리가드에 강을 통해 어두운 구덩이로 들어가면 비밀의 사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 비밀의 사원을 조사하자 (46분 10초~)

이곳에 들어가면 환각상태가 되는데 처음에는 벌거벗은 젊은 여성이 보입니다. 그 여성은 부룩사입니다. 두마리의 브룩사와 싸워야 하는데 약간 애매하네요.. ㅎ 우짜둥 브룩사를 제거했으면 안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거지들 6명이 있는 곳에 도착하는데 아마... 멘티코어가 거지 교단 같아요. 중국의 무림 파중에 개방(거지)파라고 있잖아요 그거랑 비슷하다고 보면될 것 같습니다.


(48분 56초~) 거지 6명에게 모두 동전을 주고 안으로 들어가면 키키모어에게 공격당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키키모어(키키무어)를 제거하세요. 모든 키키모어를 제거하면 사람은 사라집니다. 이 모든것이 환각인거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수수께끼의 남자가 앉아있습니다. 그옆에 상자가 있는데 그 상자를 열면 만티코어 은검과 메르텐의 기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메르텐의 기록을 읽자 (51분 37초~)

메르텐의 기록을 읽으면 다음 단서가 나타납니다.


- 참회의 호수로 가자 (52분 10초~)

참회의 호수로 가면 도적들이 있습니다. 우선 도적을 먼저 제거하고 호수속으로 잠수해 붉은 자루를 찾으세요. 멘티코어 건틀릿과 메르텐의 마지막 편지가 들어있습니다. 마지막 편지를 읽으면 미션 완료.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부가미션과 마스터 교단 장비 도면을 찾기 시작한건데요 다음화도 마스터 교단 도면을 찾는데 주력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