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5화



■ 부가미션 : 집이 최고


우선 광인의 우리에서 저주를 푼 반점 망령을 데리고 갈곳이 없어 공작에게 하사 받은 포도 농장 코르보 비앙코로 갑니다. 그곳에는 저택 관리인이 기다리고 있는데 이름이 바나바-바질 폴티 참 어렵네요.. 그래서 게롤트도 나중에는 B.B라고 부릅니다. 그에게 그녀를 부탁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면 농장을 구경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어차피 해야할 미션이니 그러겠다고 하세요.

- 저택 관리인을 따라가자 (5분 40초~)
관리인을 따라 농장 이곳 저곳을 다니며 그의 설명을 들어야 합니다. 좀 지루한 미션입니다. 유서 깊고 뭐하고 뭐하고하는건 알겠는데 그만좀 빨리하자고!! 모두 둘러보고 집안으로 들어가면 이제 본격적인 대화가 시작됩니다. 농장과 집을 고치는 것에 대한 내용인데요. 따로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무조건 업그레이드 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완성이 되고 바뀝니다.


- 일반적이 재정비가 끝날 때까지 사흘 기다리자 (15분 24초~)

우선 이런 식으로 미션 목표가 나옵니다. 그냥 무시때리고 명상으로 시간을 계속 돌리세요. 3, 4바퀴 돌리면 모두 완성 그런식으로 두번하시면 이곳의 모든 정비는 마치게됩니다.


- 추가조건 : 지하 창고를 조사하자 (16분 20초~)

이곳을 정비하던 도중에 지하창고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고 직접가서 확인해보라고 합니다. 가보면 벽이 딱 막혀있는 곳이 보입니다.


- 숨겨진 방을 조사하자 (16분 36초~)

아드(충격파)를 사용해 벽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면 돌연변이와 연금술을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을 발견하게됩니다. 이로서 이곳은 위쳐의 완전한아지트가 됩니다.


- 비앙코 저택 관리인과 대화하자 (17분 17초~)
그리고 이곳의 관리인과 정비가 끝난뒤 와인 한잔하면서 원래 주인이었던 사람의 이야기를 하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다듣고나면 이벤트 대화씬은 끝납니다. 미션도 완료되구요. 별거 없는 미션에 시간만 질질끌어서 영상은 중간에 좀 잘라냈습니다.



■ 부가미션 : 아버지가 제일 모른다


- 의뢰를 내건 사람에게 말을 걸자 (19분 50초~)
알베르투스 동굴 근처로 가면 도와달라고 달려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사람들이 이번 미션의 의뢰자들입니다. 동굴 안에 괴물들이 있는데 동생인 위고가 나오지 못했다며 구해달라고 이야기합니다. 구해주겠다고 말하고 동굴안으로 들어가세요.


- 실종된 동생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자 (21분 55초~)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괴물들과 전투가 벌어지게 됨으로 세이브 꼭 하시고 들어가세요. 만만히 볼 괴물들이 아닙니다. 떼거지로 덤지는데 회피 잘하셔야 합니다.


- 키키모어를 물리치자 (22분 10초~)
키키모어랑은 한번 싸워봐서 알겁니다. 껍데기는 갑각류에 거미 모양을 한 괴물로 방어력이 좀 쎈편이어서 출혈 데미지가 안들어갑니다. 아드표식으로 뒤로 밀어서 멈춘다음에 공격하는게 좀더 효과적입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위고의 흔적을 찾자 (23분 38초~)

벽을 무너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또 키키무어? 키키모어?가 있습니다. 그것들을 모두 제거하고 힘의 원천에서 스킬 포인트 1도 얻고 액시 표식증가도 얻으세요. 온천쪽 앞에 보면 위고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흔적을 쫓자 (27분 02초~)

- 위고에게 말을 걸자 (27분 26초~)

흔적을 따라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면 위고와 만날수 있습니다. 위고와 만나 형들이 널 구해주러 보냈다고 말하면 거짓말하지 말라며 죽이려고 하는거 안다고 막 ... 뭐라뭐라 하네요. 이유를 들어보면 그럴것이 형들이 꼬냑 제작을 독차지하기 위해 그럴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유품을 찾았냐고 물어보면 못찾았다고 대신 찾아달라고 합니다. 돈을 얼마 못준다네요.


- 호수에서 잃어버렸던 부품을 되찾자 (29분 30초~)

호수가 아니라 펄펄 끊는 온천입니다. 들어가는 순간부터 조금씩 HP가 깎입니다. 위쳐 센슬르 켜서 빠르게 부품을 찾고, 주변 상자도 뒤져서 챙길건 다 챙기세요. 시간안되면 물약좀 빨고 하면 괜찮습니다.


- 위고에게 여과 장치를 돌려주자 (30분 08초~)

다시 위고에게 돌아가 여과 장치를 돌려주고 동굴 밖으로 나가면 형들이 사냥꾼들과 함께 모여있습니다. 동생에게 장치를 빼앗고 죽일려고 하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여기서 또 도와달라는 위고... 그냥 모른채 할수 없으니 까이꺼 끝까지 도와줍시다. 형들은 죽이지 말라고 하는데 싸우면 알아서 죽이지 않고 기절시킵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싸우세요.


- 상대를 물리치자 (32분 01초~)

밖으로 나가 사냥꾼들을 물리칩시다. 활쟁이부터 없애야 편하게 전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모든 적을 제거하고 형들을 제압하면 대화씬에서 잠깐 대화하고나면 미션은 끝이납니다.



■ 보물사냥 : 숟가락 벼락


- 꿩 조롱의 주인에게 수수께끼의 숟가락에 대해 묻자 (34분 35초~)

보끌레흐 성곽에 가면 꿩 조롱이라는 술집이 있습니다. 그곳의 주인과 대화를 하면 큰 단서는 얻을 수 없지만 지하에 가면 이전 주인이 남기고간 잡동사니가 있으니 한번 찾아보라고 합니다.


- 꿩 조롱의 창고를 조사하자 (35분 40초~)

지하로 내려가 위쳐 센스를 켜고 창고를 조사하다보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벽장을 볼수 있습니다. 안을 조사하면 '스미골 루이 서키스의 요리책'이라는 걸 발견하게 됩니다. 책을 읽으면 다음 미션목표가 바뀝니다.


- 고돈의 작업실을 찾고 보물을 찾자 (36분 15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해 고돈의 작업실을 찾으세요. 위가 아닌 밑에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도 변이인자 변성제라는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하쪽으로 내려가는 문을 찾으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고돈의 작업실입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상자가 있습니다. 그곳에 레시피와 변이인자 변성제 도면을 얻게됩니다. 나중에 변이인자 변성제는 빨강 파랑으로 파랑을 빨강으로 이런식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그건 위쳐 저택으로 가면 지하에 있는 연금술 테이블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곳을 빠져나오려고 하면 갑자기 밴시가 나타납니다. 밴시 40짜리라 생각보다 강하네요. 그래도 1대1이니까 할만합니다. 물약도 빵빵하게 챙겼으면 어려울게 없어요.



■ 위쳐의뢰 : 큰손 사냥꾼


- 베레달 백작과 대화하자 (39분 14초~)

길가에 있는 베레달 백작과 대화하면 환등수집기(사진기)를 이용해 딸을 위해 선물하려고 길잡이로 위쳐 고용을 의뢰했다고 합니다. 물론 나중에 알게되는 이야기이지만 베레달 백작의 딸은 두 다리를 못쓰게되서 움직일 수 없는 상태라서 바깥세상의 신기한 모습을 찍어서 보여준다고하네요 그게 유일한 낙이기도 하구요.


- 베레달 백작의 지도를 확인하여 동물을 발견할 수 있을 장소들을 확인하자 (44분 02초~)

우선 지도를 한번 보시고, 지도에 노랑색으로 표시가 되면 이동하세요.


- 베레달 백작을 호위하여 근처의 검은 표범 서식지로 가자 (44분 14초~)

- 위쳐 센슬르 사용하여 검은 표범들을 찾자 (44분 31분)

베레달 백작과 함께 검은 표범 서식지로 가면 곰을 만나게 되는데 싸우지 말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액시로 최면을 걸어 뒤로 도망치세요. 그리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사냥꾼이 놓은 덫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는 검은 표범이 있습니다. 우선 액시로 최면을 걸어 안정을 시킨뒤 덫을 풀어주면 됩니다.


- 베레달 백작을 거대 지네 서식지로 데려가자 (46분 31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거대 지네들을 찾자 (46분 59초~)

- 소리를 따라가자 (47분 15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해 위쳐 센스를 켜면 거대 지네가 땅속을 기어다니는 소리의 흔적을 찾을수 있습니다. 그 흔적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거대 지네 굴을 발견하게 됩니다.


- 서식지를 관찰할 수 있는 장소를 찾자 (47분 35초~)

- 백작을 기다리자 (48분 35초~)

우선 베레달 백작이 안전하고 좋은 위치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장소를 찾아보세요. 오른쪽 위의 절벽쪽이 가장 좋은 표지션입니다. 처음부터 그곳을 택하면 바로 다음 목표가 뜰꺼에요.


- 거대 지네들이 밖으로 나오도록 둥지를 파괴하자 (48분 47초~)

- 백작이 거대 지네들의 기록을 남기는 것을 기다리자 (49분 22초~)

거대 지네 둥지로 가서 폭탄을 둥지로 넣으면 지네들이 지상으로 나옵니다. 그때 베레달 백작은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을 다 찍고 나면 백작이 또 다른 부탁을 합니다. 근처에 공작새 서식지가 있다고 하니까 공작새가 꼬리 날개를 펴는 모습을 찍고 싶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작새의 구애철은 한달전에 지나가서 찍을수 없다고 하는데 ... 방법이 없냐고 부탁하는 백작을 위해 어떻게 해주겠다고 하는 착한 게롤트 ...


- 베레달 백작을 공작새들이 사는 곳으로 데려가자 (50분 53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공작새들의 흔적을 찾자 (51분 05초~)

- 공작새의 흔적을 쫓자 (51분 09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해 위쳐 센스를 켜면 공작새들의 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 흔적을 따라가다보면  공작새들이 몰려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백작이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자 (51분 32초~)

- 액시 표식을 사용하여 공작들이 꼬리를 펼치도록 하자 3마리 (51분 39초~)

가까이 가서 액시로 최면을 걸어 공작새의 꼬리날개를 펼치도록 만들면됩니다. 그렇게 사진을 찍는데 갑자기 땅이 울리면서 아까 그 거대 지네들이 찾아 옵니다.


- 거대 지네를 죽이자 (52분 15초~)

사진을 찍기 전까지는 거대 지네에게 데미지가 안들어 갑니다. 그러니 대충 첫번째 공격에는 설렁설렁 피하면서 공격하세요. 그리고 사진을 찍고난 후에는 공격이 들어갑니다. 몇방 안쳐도 죽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거대지네를 죽이면 본거지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고마웠다며 사례금을 가져올테니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도 즐거웠다고 말하면 백작의 수하들이 딸의 이야기를 합니다. 낙마사고를 당해 걸을 수 없는 딸을 위해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바깥세상을 보여주는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몇일 후에 작품 전시회를 열건데 와달라고 합니다. 그러겠다고 하고 대화를 마치세요.


- 정오(12시)에 베레달 백작의 거처로 가서 소풍에 참여하자 (55분 54초~)

일찍도착했다면 명상으로 12시로 시간을 돌리세요. 그러면 전시회가 시작되고 있을 겁니다.


- 추가조건 : 전시된 작품을 구경하자 (56분 07초~)

- 베레달 백작과 대화하자 (56분 41초~)

베레달 백작과 대화하기 전에 작품 세 개를 우선 구경하세요. 그리고 베레달 백작과 대화하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고 사진을 선물로 받습니다. 뭐 그렇게 의미있는 일은 아니지만 해볼만한 미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