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부타네코의 5월 출시 게임 소개

냥하~ 안녕하세요. 부타네코 입니다. 오늘은 2023년 5월에 출시될 PC신작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투잡하느라 많이 바쁜데 그와중에도 블로그 업데이트하고 이런글도 올리게되었네요. 바빠서 빠르게 업데이트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거기다 게임들이 하나둘 출시날이 되면 또 연기되고 또 연기되고 하니 참... 출시작이라고 소개하기도 뭐하고 그렇네요. 잡설 집어치우고 시작하겠습니다.

 

레드폴 /  5월 2일  / 아케인 (FPS)

 

아케인 스튜디오의 신작 레드폴입니다. 5월 2일 스팀, 게임패스, 클라우드로 출시됩니다. 아케인은 이전 작 디스아너드와 데스루프를 만든 개발사이며 베데스다 산하 스튜디오입니다. 레드폴의 게임 배경은 미국  매사추세츠주 앞바다에 위치한 섬을 배경으로 합니다. 초라한 관광 명소와 숙박 시설이 가득한 해변 마을을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 이 섬은 가상의 섬으로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섬입니다. 싱글플레이 포함 4인 협동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게임은 오픈월로 주된 적은 뱀파이어를 상대합니다. 무기 루팅과 잠입이 결합된 멀티플레이 게임이며 잠입도 가능하고 보더랜드 처럼 아이템이 루팅되는 거라 플레이 타임은 조금 길겠네요. 엔드 컨텐츠에서 루팅은 적절히 플레이 타임을 늘려주니까요.

 

레드폴은 일인칭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30프레임만 지워하는 게임입니다. 이것 때문에 많이 많았죠. 향후 업데이트로 60프레임 지원하겠지만 일인칭 게임에 30프레임은 너무 한거 같네요. 영상보시고 땡기시면 구매해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스팀 페이지

- 엑스박스 게임패스 / 클라우드 지원

- 나무위키

- 레드폴 트레이너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  5월 3일  / 트라이엄프 (턴제 전략)

에이지 오브 원더스 시리즈 입니다. 턴제 전략게임으로 오래된 시리즈 입니다. 이번에 4편으로 돌아왔구요. 물론 한글지원되는 게임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게임은 한글 자막지원 게임만 올리기 때문에 따로 영문이니 그런거 묻지 않으셔도 됩니다. H2 인터렉티브에서 한국 유통중이라서 다이렉트 게임즈 가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히어로즈 마이트 앤 매직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껀데요. 그것과 다른 점은 영웅들이 직접 싸운다는 겁니다. 졸개들 몰아서 싸우는 것과는 별개로 영웅들이 직접 전투에 관여하며 각 영웅들의 특징을 이용해 전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보시고 아래 스팀, 에픽, 다이렉트 게임즈 소개 페이지 가서 보시면 됩니다.

 

- 스팀 페이지

- 에픽 스토어

- 다이렉트 게임즈

-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트레이너

 

데스 오어 트릿  /  5월 5일  /  Saona 스튜디오 (핵 앤 슬래시 로그라이크)

데스 오어 트릿은 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종, 횡 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쉽지 않은 게임입니다. 로그라이크 류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맵의 구조, 적의 패턴, 함정의 위치, 이동 스피드와 조작 타이밍 등 많은 제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손고자로 이런거 엄청 못해요. 그래픽 분위기로 봐서는 할로우 나이트랑 비슷한데 실제로는 그에 못 미친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게임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정보를 확인하세요.

 

- 스팀 페이지

 

레고 2K 드리이버 /  5월 19일  /  비주얼 콘셉츠 엔터테인먼트 (3인칭 레이싱)

그냥 보면 마리오 카트나 카트라이더 같은 게임이지만 레고 게임은 말그대로 레고 블럭을 본떠 만들어진 3D 그래픽 게임입니다. 어릴적 향수 혹은 어른이들도 좋아하는 레고블럭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지형, 아이템, 무기 등을 장착하고 다른 레이서와 대결하는 PVP 게임입니다. 게임은 지상 뿐아니라 공중, 수상까지 탈 것을 이용해 즐길 수 있습니다.

 

- 스팀 페이지

- 에픽 스토어 (등급 심의중)

- 다이렉트 게임즈

- 나무위키

 

암네시어 : 더 벙커 / 5월 23일 / 프릭셔널 게임즈 (한글 미지원)

1차 세계대전을 무대로한 일인칭 호러 어드벤처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암네시아 네임이 달린 게임입니다. 거기다 더 벙커 얼마나 무서울지 부르르르 (현재 까지는 한글 미지원)

 

에프터 어스 /  5월 24일  /  피콜로 (어드벤처)

에프터 어스는 판타지 어드벤처 장르고 인간으로 하여금 멸망한 지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게임 제목이 US와 Earth 두가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같이와 지구 그러니까 쉽게 말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페이지를 보세요.정말 중요한 것은 마우스, 키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컨트롤러만 지원됩니다. 혹시 구매 전이라면 꼭 알아두세요.

 

- 스팀 페이지

 

미아스마 크로니클 /  5월 24일  /  비어디스 레이디스 (턴제 롤플레잉)

포스트 아포칼립 위에 이야기 했죠 명망한 지구의 미국이 배경입니다. 근 미래 미아스마라는 존재에게 짓밟힌 세계에서 인간인 엘비스와 로봇인 딕스가 주인공이죠 인간인 엘비스는 미아스마의 힘을 제어할 수 있는 장갑을 가지고 있고, 로봇 딕스는 인간인 엘비스를 지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게임의 특징은 실시간 탐험 + 턴제 RPG 장르입니다. XCOM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XCOM처럼 용병이 존재하며 미아스마는 캐릭터로 용병 동료가 존재합니다. 엑스컴보다는 전략적 RPG인 웨이스트랜드가 더 생각나네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과 스팀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스팀 페이지

 

반지의 제왕 : 골룸 /  5월 25일  /  데달릭 스튜디오 (잠입 액션 어드벤처)

다들 아시는 반지의 제왕의 마이프레셔! 골룸이 게임으로 출시됩니다. 골룸을 주인공으로 잠입과 액션 게임으로 골룸의 알려지지 않은 반지의 제왕 이야기를 각색한 게임입니다.

 

게임 골룸은 반지원정대가 결성되기전(프리퀄)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원래 골룸의 캐릭터가 그러하듯 빼앗긴 물건을 다시 되찾겠다는 일념 하나로 엄청난 위험에도 상관없이 다가가 쟁취하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어떻게든 살아 남았죠.

 

이렇게 설명하려니 약간 오글거립니다. 암튼 골룸의 이야기는 J.R.R. Tolkien이 만든 이야기의 핵심이지만 자세히 언급된 적이 없습니다. 그런 초창기 골룸의 이야기를 즐기고 싶다면 한 번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잠입과 암살이 주된 게임 플레이라서 취향을 많이 타겠네요.

 

- 스팀 페이지

- 다이렉트 게임즈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  5월 31일  /  나이트 다이브 스튜디오 ( 일인칭 액션 어드벤처)

그 유명한 시스템 쇼크를 리메이크한 게임이 출시됩니다. 예전 픽셀 그래픽을 살려?서 출시하구요. 픽셀아트라고 봐야겠죠. 하지만 그렇게 허접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적절히 예전 느낌을 잘 살려준데다 그래픽도 생각보다는 괜찮네요. 다만 이게 출시연기가 몇번 된 게임이라 정상적으로 출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플레이 영상이나 데모를 다운로드 받아 해보세요. 백문이 불여일견 백번 듣는거보다 한번 해보는게 빠릅니다.

 

- 스팀 페이지

 

게임 소개는 여기까지 PC게임만 다루고 있고 플스, 엑박은 따로 다루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되니 콘솔로도 출시되는 게임이 더 많구요. 콘솔쪽 출시게임은 유튜브 검색하면 5월 출시작 정리해 둔 유튜버가 많으니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부타네코 였습니다. 6월에 뵐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