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디비전

미션공략 제02화




■ 스토리 미션 : 지하 안치소 (1분 1초~)

본부기지에 필요한 인물인 폴 로즈를 찾으러 가는 미션입니다. 폴 로즈는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공병팀을 이끌고 지하 안치소로 들어갔는데 현재 연락이 두절된 상태 입니다. 로즈를 구하고 본부기지의 전력을 확보하는게 이번 미션의 목표입니다. 물론 실제 목표는 기술동을 오픈하여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지만요.


- 지하 안치소 조사

- 지하 안치소로 들어가기 (1분 12초~)

지하 안치소 앞에 도착하면 적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적의 특성인 화염방사기를 보면 클리너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가까이 붙지 않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멀찍히 떨어져 적을 제거하고 아래로 내려가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가까이 붙지 마라)


원을 그리며 아래로 내려가는데 층마다 적이 있습니다. 최대한 가까이 붙지 말고 적을 제거하세요. 끝부분에 보면 클리너즈 무리지어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대인지뢰 샷을 날려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 뒤 전투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4분 14초~)


- 중계 단말기까지 가기

- 계전기 활성화 (5분 15초~)

계전기를 활성화하여 전력을 복구 시킵니다.


- 중계 변전소까지 가기

계전기 활성화 후 바로 옆의 문이 열립니다. 그길을 따라 이동하면 중계 변전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때 연락이 끊긴 폴 로즈와 연락이 됩니다.


- Cleaners 제거하기 (5분 44초~)

이곳은 살짝 조심해야 하는 곳입니다. 다수의 클리너즈가 화염방사기를 쏴대기 때문에 가까이 붙지 않는게 중요한데 어두운데다 사방이 뚤려 있어 한곳만 보고 있으며 뒤통수에서 화염이 날아올지 모릅니다. 적을 최대한 빠르게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 계전기 활성화 하기 (6분 24초~)

적을 제거하고 계단을 따라 이층 왼쪽으로 가면 계전기가 있습니다. 계전기를 활성화 한 후에 꼭 탄약보급받으세요.


- 2차 변전소까지 가기 (6분 54초~)

폴 로즈가 혼자서 힘드니 도와달라고 합니다. 네비게이션 포인트를 따라 이동합니다. 사실 바로 옆이 변전소가 있는 방입니다. 아랫층에 변전소가 있으니 위층의 적을 제거하고 내려가세요.


- 회로 차단기 재연결 

바닥에 떨어진 부품을 줏어 기계에 넣습니다. 


- Cleaners 제거하기 (7분54초~)

연결과 동시에 적이 등장합니다. 이때 밑작업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나오는 문을 향해 폭탄을 미리 던져 놓던지 대인지뢰샷을 날려 놓던지 해두면 나오는 다수의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물론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적은 왼쪽문에서 한 번, 정면 문에서 한 번 나옵니다. 조심해야 할건 방패를 들고 근접 데미지를 주는 적이 있는데 이 적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건 보통, 어려움, 가장어려움 모두다 포함 까다로운 적 입니다.


- 1차 변전소까지 가기 (8분 30초~)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뻥뚤린 공간에 이층 난관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적과 대치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 아래로 내려가지 말고 이층 난관에서 적과 싸우세요 가장 좋은 포지션입니다. 너무 가까이 붙으면 방패병과 화염방사기 때문에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8분 45초~)


- 회로 차단기 재연결 (11분 45초~)

회로 차단기 부품을 가지고 움직일때 세 번에 걸쳐 적이 등장합니다. 그때는 들고 있던 부품을 놓아 버리고 엄폐후 적을 상대하세요. 중간에 방패병 두 명이 나오는데 당황하면 저처럼 뻘짓하게 됩니다. -_- 모든 적을 제거했다면 부품을 넣어 차단기를 연결하세요.


- 제어실까지 가기

- 로즈 기다리기

- Cleaners의 위협 무력화 하기 (15분 9초~)

제어실에 도착하면 로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즈가 발전기를 고치는 동안 클리너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클리너즈는 모두 네 번의 공격을 해 오는데 첫번째는 제어실 방향으로 오른쪽, 두번째는 제어실 바로 왼쪽 2층, 세번째는 완전 왼쪽 이층, 네번째는 엘리베이터 2군곳에서 시간차로 내려옵니다.


여기서 한번인가 죽었는데 화염방사기에 노출되서 죽은 겁니다. 레벨이 낮아서 피가 낮으니 화염방사기에 맞으면 치명상! 언제나 그랬듯 졸몹을 먼저 제거한뒤에 노랭이(보스몹)와 대결하세요. 보스와 대결에서 포인트는 두가지 화염방사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이층을 뺑뺑이 돌면서 공격, 두번째는 보스몹의 약점은 가스통입니다. (17분~)


- 엘리베이터 타기

적이 사용했던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상으로 나가면 미션 완료입니다. 본부기지로 돌아가 폴로즈와 대화하세요. 



■ 폴 로즈 대화 (19분 19초~) 

※ 우선 기술동, 의료동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물론 지하로 들어가기전에 의료동 업그레이드를 했다면 좀더 수월하게 게임을 해결 할 수 있었을 겁니다. 귀찮아서 지하 안치소로 바로갔지만 의료동 업그레이드 해주면 피부족은 어느정도 해결 할 수 있을 겁니다. (기술동 : 제어실, 의료동 : 진찰실 업그레이드)



■ 스토리 미션 : 링컨 터널 검문소 (26분 30초~)

이제 마지막 보안동 잠금을 풀기 위한 스토리미션 링컨 터널 검문소입니다. 여기까지 스토리 미션 괜찮았는데 뒤로 갈수록 신경도 안쓰이고 기억에도 안남는 정말 평범이하의 스토리를 보게 될 것입니다. 거기다. 노가다로만 이루어진 게임을 보면... 혀끝을 쯧쯧하며 차게될텐데요. 어쩔 수 없죠 이런 슈팅 RPG를 만들어 본적이 없는 회사이니 그럴 수 밖에 없지만 디비전 2에서는 보더랜드 2만큼의 발전을 이루어 줬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보안센터까지 가기

검문소 앞에 도착하면 길을 따라 쭈욱 들어가세요. 보안센터가는 길목에 적이 위치해 있습니다. 모두 두번에 걸쳐서 적과 전투를 하게 되는데 크게 어려울건 없습니다. 두번째 부분에 위의 저격병이 있는데 점착폭탄을 날려 손쉽게 제거하세요.


- 터널 입구 확보하기 (28분 23초~)

이제 터널 입구쪽 넓은 광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아래쪽에서 적과 대치하지 말고 오른쪽에 보면 꼭대기로 올라가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 그곳에서 전투를 하면 좀더 쉽게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모든 미션, 맵을 잘보면 저격위치로 사수하기 좋은 자리들이 있습니다. 그것 찾는 재미도 솔솔) 올라가자마자 저격병 잡으시고 엄폐물에서 대기타면서 적을 하나하나 제거하세요.


- 수무까지 가기

수문앞에서 폭탄설치하며 깔짝대는 적 두마리를 점착폭탄 날려 잡으세요.


- 수문까지 가기
수문앞에서 폭탄설치하며 깔짝대는 적 두마리를 점착폭탄 날려 잡으세요.

- 폭팔물이 해제될 때까지 JTF를 보호하기 (30초 53분 ~)

먼저 터널 입구까지 달리세요. 입구앞에서 적이 나올때 까지 대기타시다가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게 가장 좋은 전투 방법입니다. 이유인즉 안으로 들어올 경우 왼쪽 난관으로 들어오면 뒤통수 맞거나 엄폐물에 숨어서 깔작대는거에 약오를 수 있습니다. 대충 나오는 곳에서 나오자마자 공격하는게 좀더 쉽게 지킬 수 있을겁니다.


- 로이 베니테즈와 대화

- 로이 베니테즈 보호하기 : 습격에서 살아남기 (35분 28초~)

먼저 아래에서 방어할 것인지 위에서 방어할 것인지 선택하세요. 밑에서 방어할 경우 탄약보급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위에서 할 경우 적이 나오는 위치를 파악하고 적당히 거리를 두고 전투 할 수 있습니다.


- 로이 베니테즈 보호하기 : 우두머리 제거하기 (38분 2초~)

이제 밖으로 나가야합니다. 적은 길 가장 끝 컨테이너 위에서 저격을 날립니다. 엄폐물이 시야의 사각지대에서 주변의 적을 먼저 제거하세요. 노랭이몹(보스)마지막에 남았을때 스나이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싸우는게 유리합니다. 최대한 거리를 두지말고 가까이서 싸우세요. 적을 제거하면 미션완료 기지본부에가서 로이 베니테즈와 대화하기



■ 로이 베니테즈 대화 + 새단서 - 영상기록장치 : 시민영상 (41분 11초~)
로이 베니테즈와 대화 후에 보안동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 새단서 - 영상기록장치 : Rikers 영상 (메뉴 > 정보 > 단서 > 영상기록장치)






반응형

'게임공략 > 디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제04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1화  (0) 2016.12.18
더 디비전 - 메뉴 및 인터페이스  (0) 2016.12.18
더 디비전 - 게임소개  (0) 2016.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