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디비전

미션공략 제03화




■ 스토리 미션 : 허드슨 난민촌 (21초~)

의료동 스토리 미션 허드슨 난민촌 입니다. 이번 미션의 목표는 건강한 사람과 감염된 사람의 혈액샘플을 얻어 캔델박사가 연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겁니다. 이곳의 사람을 지켜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는데 이유인즉 그곳의 몇몇사람들은 자가면역으로 그린플루 감염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이 있을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항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백신을 만들기 위해 정말 중요한 사람들인 것입니다.


- 허드슨 야드 조사하기

- Cleaners 제거하기(38초~)

허드슨에 도착하면 다수의 클리너즈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보이는 적을 모두 제거하면 2차, 3차로 클리너즈 무리들이 등장하니 긴장 늦추지 말고 최대한 멀찍히 떨어져 공격하세요. 가장 먼저 제거해야할 적의 순번을 정한다면, 방패명 > 수류탄 > 화염방사기 입니다.


열차가 있는 곳에서 부터 안쪽까지 조심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이넘들 부비트랩을 이곳 저곳에 설치 해놨어요. 혼자서 할 경우 무작정 달리면 되겠지만 조심해서 나쁠것 없으니 하나하나 피해가든지 안되면 총으로 쏴서 폭파시키는게 좋습니다.(4분 7초~)


민들이 위치한 곳까지 가기 위해서는 클리너즈 구간을 두번이나 지아야 합니다. 이건 동영상을 보시면 금방 이해할 수 있고, 앞서 설명한 조심해야 할 것들만 알아두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5분~)


난민 캠프 앞에 클리너즈 두명이 대기중입니다. 점착폭탄을 사용할 수 있으면 사용해서 제거하세요. (6분 29초)


- 화학 원료 찾기(6분 52초~)

화확 원료의 정체는 네이팜 B 허드슨 야드를 다 불태우고도 남을 양이라고 페이 라우가 말합니다. 불바다로 만들려는 저들의 계획은 저지해야 합니다. 우선 캠프 앞에 열차 정비소 창고 같은 곳이 있는데 영상을 보면 적들이 좀 있습니다. 실제로 매칭에서 사람수에 따라 적들이 많아지고 보라돌이, 노랭이 몹이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노랭이 엔지니어 적은 터렛설치와 데미지를 받으면 보수 하는 것 때문에 난전하는 곳.


앞에 적을 처리했다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정비소 안쪽 셔터가 열리면서 적들이 또한번 나오기 때문에 섣불리 앞으로 움직이지말고 그대로 난간에 엄폐하세요.적들을 모두 제거했다면 셔터가 열린쪽으로 들어가 이층으로 이동하세요.


- 기중기 조작장치까지 가기 (9분 6초~)

이층까지 올라가 밖으로 나가면 상당히 많은 양의 적들이 대기타고 있습니다. 화염 방사 + 화염수류탄 적들인데 처음하신다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위치만 잘 잡고 하나하나 잡으시면 혼자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낮은 레벨일때 이곳에서 매칭 플레이를 한다면 이도저도 안통하니 조심하세요.


앞에 모인 적을 다 제거하고 나면 기중기 쪽 방향에서 적이 옵니다. 우선 내려가지말고 이층 엄폐물에서 방패병을 제거한 뒤에 앞으로 이동하세요.


- Cleaners 감독관 찾기 (10분 28초~)

​방패병을 제거하고 나면 앞으로 이동합니다. 보스가 있는곳까지 가려면 클리너즈 무리들을 한번더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도 이층으로 올라가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진행방향 오른쪽에 이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터렛 조합으로 전투하면 혼자서도 수월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0분 42초)


보스전으로 하러 들어가기 전에 왼쪽의 보급상자에서 탄약을 채우고 들어가세요. 구조물을 올라가 아래로 내려갈때 높이가 높아서 꼭.. 피가 깎이게 해놔서 참.. 뭐같다고 생각한 곳입니다.


- 보스 : 마르티네즈 제거 후 현장 장악 (13분 20초)

이제 보스 잡는 건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그냥 잘숨고 잘싸워서 이기면 됩니다. -_- 뭐!?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마디만 더 하자면 위치 선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영상보시면 오른쪽에 계단이 보일 겁니다. 그곳에서 싸우는면 어느정도 싸울만 합니다. 여기서 응급치료키트 or 의료스킬은 필수.


- 기중기 조작장치로 이동

보스를 제거했던 곳 바로 뒤에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잠긴 문을 열고 올라가세요.


- 기중기 작업 중단시키기

창앞에 놓인 노트북을 이용해 기중기 작업을 중단합니다. 여기까지 미션완료!



■ 새단서 - 바이러스 보고서 : 파일 2 (17분 26초~)



■ 스토리 미션 : 브로드웨이 상점가 (18분 21초~)

사라진 애머스트 박사가 바이러스의 근원지로 삼았을거라 예상되는 브로드웨이 상점가에 가서 변이를 일으키기 전의 바이러스를 찾아야 하는 미션입니다. 최초 바이러스가 유포된 지폐를 찾아 캔델 박사에게 가져다 주어야 합니다. 오염된 상태로 가져댜 주어야 하며 열을 가하거나 불에 타게되면 말짱 도루묵이니 조심하라고 합니다. 이말은 여기에서 또 화염방사를 만난다는 것이겠죠


이곳은 랩이 오르기 전까지 매치플레이를 통해 자주 협동하는 곳으로 생각보다 재미있는 곳입니다. 너무 많이 해서 질리는 곳이기도 하구요... 만랩찍었다고 여길 안할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디비전은 디비전이라 쓰고 노가다라고 읽는 정말 단순 무식형 노가다 게임입니다. 특히 아이템 세팅은 노가다의 결정체... 그렇다고 스토리가 재미있거나, 화려한 적이 나오거나, 멋있는 캐릭터가 나오는 게임도 아니니 정말 지겹지요. (재미가 없다는 말이 아님)


- 아벨 백화점 들어가기(18분 55초~)

- 현장 장악 (19분 22초)

백화점에 들어서면 여기저기 불에 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홀 중앙에 양쪽으로 클리너즈가 보입니다. 우선 선방을 날리세요. 저랩때 저는 공격위주의 세팅이라 터렛과 점착폭탄을 주로 이용했는데 중랩까지는 어느정도 괜찮습니다.


- 스프링클러 작동시키기 (20분 20초~)

적을 모두 제거했으면 입구쪽으로 돌아 왼쪽으로 들어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문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안으로 쭉 들어가세요. 천정이 무너지는 곳에서 왼쪽방으로 들어가면 빨리 달려 창을 뛰어 넘으세요. 부비트랩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오염된 지폐 찾기 3장 (20분 41초~)

스프링클러를 작동시키고 불이 꺼질때까지 대기하다 위로 올라가는 계단(보급상자가 있는 곳) 벽에 엄폐한 후 적이 문앞에 서있는 적을 잡으세요.


네비게이션의 위치에 따라 이동하면되는데 이동경로는 1층 오른쪽 상점, 이층 왼쪽 구석 상점, 이층 오른쪽 구석 상점 이렇게 세 곳에 지폐가 있습니다. 오른쪽 구석 상점을 마지막으로 세장을 모으면 뒤로 돌아 직진하세요.


- 지폐 회수하기, 현장장악 (21분 57초~)

지폐를 회수하려고 가는 지점에 적이 위치합니다. 이곳은 매칭 플레이 때 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많은 적이 나오고 강한적들이 많이 나오는 곳입니다. 특히 어려움 난이도로 할 경우에 보라돌이와 노랭이가 등장하는 곳인데 플레이어들이 약하거나 스킬연계가 잘안될 시에는 다굴당하는 곳이기도 하구요.


먼저 구석에서 나오는 적에게 점착폭탄을 날려 선방을 날린후에 전투를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터렛이 있다면 터렛을 세우고 야전소가 있다면 치료야전소를 세워놓고 엄폐공격하세요. 이때 조심해야 할 것은 근점 방패!


- 오염된 지폐 찾기 2장 (23분 16초~)

모든 적을 제거했다면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윗층으로 이동합니다. 두 곳의 상점에서 지폐를 회수하세요.


- 스프링클러 작동시키기 (23분 45초~)

셔터가 있는 곳에서 위로 올라가려면 불이 있어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현재층 구석에 스프링클러를 작동시켜 불을 끄세요. 그리고 윗층으로 이동합니다.


- 지폐 스캔하기

지폐스캔하기가 중간중간 계속 뜨지만 보스를 만나기 바로 직전에 회수 가능한 것이니 무시하고 지나치면 다음 목표를 알려줍니다. 이곳에서도 지폐 스캔해야 한다는 목표가 보이지만 셔터로 잠겨있어서 지나쳐야 합니다.


- 스프링클러 작동시키기 (24분 4초~)

재 층 구석 보급상자가 있는 곳에 스프링클러를 작동시켜 줍니다.


- 현장 방어하기 (24분 29초~)

필승법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괜찮은 공략법을 소개합니다. 스프링클러를 작동시키자마자 지폐스캔이었던 곳으로 달리세요. 적 한마리 있을 텐데 제거하고 왼쪽 구석에 엄폐 합니다. 그곳에서 전투를 하면 스프링클러 버튼이 있는 곳보다 훨씬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클러 버튼이 있는 쪽은 너무넓고 양쪽으로 적이 몰려 오기 때문에 타겟이나 벌집되기 쉽상입니다. 적당히 어그로 끌면서 폭탄과 스킬로 적들을 상대하면 클리어 가능.


- 지폐 회수하기

이제 마지막 지폐를 회수합니다.


- 승강기 와이어를 타고 내려가기 (26분 55초~)

아까 스프링클러 버튼이 있는 곳으로 가면 엘리베이터쪽에 와이어가 있습니다. 타고 1층으로 내려가세요.


- 현장 장악 + 보스 : 코신스키 제거하기 (27분 23초~)

솔직히 이곳에서 몇번 죽었습니다. 랩도 7밖에 안되는데다가 노가다 싫어하는 타입이라 악으로 깡으로 넘기긴 했는데... 역시 RPG 타입이라 실력보다는 랩과 아이템입니다.


먼저 1층 곳곳에 위치한 적들을 제거합니다. 1차 적을 제거하면 코신스키가 등장하는데 ... 나쁜스끼... 화염데미지가 어마어마함 랩이 안되면 조금만 노출되도 그냥 죽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다 공격거리가 어마어마해요. 랩도 안되는데 까딱 잘못하면 황천길ㅠ


필승법은 아니지만 한가지 방법으로 1층을 둥글게 둥글게 뺑뺑이 도는 겁니다. 가장 무식하면서 단순한 방법인데 시간은 좀 걸려도 야금야금 코신스키의 체력을 깎아먹으면 됩니다. 이때 가장조심해야 할건 코신스키 같겠지만 노노 이층에서 내려오는 적들 이것들이어마무시하게 귀찮음 랩7이라 화병날 뻔했습니다. 아 그리고 포인트 하나더 화염을 사용하는 적이나 보스들은 가스통같은걸 메고 있습니다. 그걸 우선 노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패드로 하는 저는 에임잡기가 좀 힘들어서 노가다를 했네요.


힘들게 어찌어찌 코신스키를 제거했다면 이곳에서의 미션 완료! 이때 바이러스 보고서 단서와 제시카 캔델 박사의 대화가 뜹니다. 기지본부로 돌아가세요.



■ 새단서 - 바이러스 보고서 : 파일 1 (34분 33초~)



■ 제시카 캔델 대화 (35분 5초~)

내가 가져다준 정보로 백신을 만들거라고 말합니다. 바이러스에 대하 정보를 계속 가져다 달라고 말하네요. 이후에 영상은 보조 미션이나 안전가옥에 대한 내용이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번 공략은 여기서 끝낼께요







반응형

'게임공략 > 디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제05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4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2화  (0) 2016.12.18
미션공략 제01화  (0) 2016.12.18
더 디비전 - 메뉴 및 인터페이스  (0) 2016.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