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디비전

미션공략 제01화




이제 디비전의 세계로 들어가볼까요? 먼저 디비전을 시작하면 다짜고짜 프롤로그를 시작하기 떄문에 차근차근 하나하나 공략해볼께요. 디비전은 총격게임이지만 껍데기만 그렇고 속은 MMORPG입니다. 아이템이 맞추는게 그만큼 중요하다는 말이죠 다만 기존의 다른 RPG와는 초큼다른구성을 가지는데 제한요소부분이 좀 많습니다. 그건 뒤에가서 조금 설명하도록 할께요.


■ 프롤로그

디비전의 세계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프롤로그 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살인적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이뤄지는 미국에서 사상유례없는 바이러스가 퍼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미확인 변종독감이라고 알려졌지만 어떤 종류의 바이러스인지 조차 알아내지 못합니다. 그후 얼마지나지 않아 천연두가 발병했다는 소식이 들어오게 되는데 천연두는 에이즈나 에볼라보다 더 치명적이고 무서운 바이러스 입니다. 정부는 재난상황이 아니라고 했지만 이미 걷잡을 수 없이 퍼진 바이러스로 전국이 혼란에 빠졌고 다발적인 강력범죄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말그대로 패닉상태)


미국내 모든 도시가 폐쇄되고 그린플루(천연두변종)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죽게됩니다. 그냥 땅에 묻어 버리는 것 밖에는 할 수가 없었죠. 무엇을 통해 바이러스가 유포되었는가? 놀랍게도 지폐를 통해 바이러스가 퍼지게 된 겁니다. 사실상 국가붕괴가 이뤄지게된 것이죠. 이를 미리 대비하고 있던 국가에서는 대통령훈령 51호가 발동, SHD소속 비밀요원 더 디비전을 소집하게 됩니다.


디비전은 국가가 마지막으로 선택하게 되는 최후의 수단이며 이것마저 실패한다면 더이상의 희망은 없습니다. 이들은 사회 곳곳에 스며들어 일반인처럼 생활하고 있지만 고도로 훈련된 최정예 요원들이고, 비밀요원임을 숨기고 살아가던 인물들입니다. 누군가의 동료, 누군가의 이웃, 어쩌면 당신의 친구일 수 있는 사람들 그들이 바로 디비전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알게되는 내용이 있는데 스토리 진행이나 연출이.. 전혀 와닿지 않아서 왜 이렇게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별로였습니다. 뿌려놓은 떡밥에 비해... 그저그런)



■ 캐릭터 설정

폴아웃 캐릭터 설정 보다가 이거 보면 폴아웃 커스텀이 정말 잘만든 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드 설치안한 폴아웃이 이거보다는 나아요. 적어도 온라인 게임으로 전향했으면 이부분을 좀더 신경썼어야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변경할게 없고, 못생겨서 일부러 선글라스 씌웁니다.


기본 / 머리 / 얼굴 / 장신구 / 확인등의 탭메뉴가 있지만... 왜 구분했는지 의심들정도로 가지수가 빈약합니다. 기본에서 대충 설정하고 장신구 선글라스 씌우세요 그거 씌우면 얼굴로 인식됩니다. (절대 벗지 못하니 조심) 캐릭터 설정이 끝나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 새로운 미션 - 요원 활성화

처음으로 받는 미션은 요원 활성화입니다. 튜토리얼 미션같은 건데 총기를 다루는 방법과 전투 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것이니 부담갖지 말고 해보세요. (크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 총기 다루기 
- 안전가옥에 들어가기


- 페이라우 요원과 접촉하기
페이라우와 만나면 당신을 새로운 요원이냐 물으며 우리는 2차로 투입되는 디비전이라고 말해줍니다.


- 신원 확인하기 (상황보고 요청)
안전 가옥 중앙 테이블로 가면 상황보고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원확인)

 


■ 브루클린 재건 : 식량 보급품 입수 (5분 40초~)

상화보고 요청이 끝나면 바로 3개의 부가 미션이 표시됩니다. 이 미션들은 일종의 튜토리얼인데 미션을 모두 끝내야 마지막 매치플레이 미션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보급품 입수 미션은 JTF에게서 훔쳐간 식량을 되찾는 미션입니다.


- 현장 장악

- 단서 찾기

JTF 대원을 잡아두고 있는 적을 제거하고 시체에서 단서를 찾으세요. 보급상장의 위치를 알게됩니다. 


- JTF추적 신호 따라가기

단서를 통해 보급상자의 위치까지 이동하세요. 


- 현장 장악

보급상자 위치까지 도착하면 2명의 적이 보입니다. 제거하세요.


- 회수할 보급품 좌표 전송

- 현장 장악

보급품의 위치를 보내고 나면 적들이 등장합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세요.

- 나머지 보급품 찾기
- 회수할 보급품 좌표 전송

적이 나왔던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나머지 보급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좌표를 전송하세요. 


■ 브루클린 재건 : 시민구출 (8분 19초~)

은행에서 인질극이 벌어졌습니다. 거기에 갇힌 시민들을 구출해야 하는 미션인데 여렵지 않아요 전투 -> 구출이 전부임.


- 터널입구로 이동
지하 터널을 통해 은행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레버를 돌려 터널 입구를 여세요

- 건물 안뜰로 이동
- 현장 장악


- 인질 구출

행으로 안뜰로 들어가면 적이 보입니다. 앞에 보이는 3명의 적을 먼저 제거하세요. 안에 2명이 적이 더 있으니 엄폐를 풀지말고 적을 제거하세요. 모든 적을 제거하고 인질을 구출하면 미션완료. (아마 여기서 랩업)



■ 브루클린 재건 : 모르핀 회수 (10분 32초~)

도난당한 의료약품 모르핀을 되찾는 미션입니다. 의료약품으로 쓰려고 훔쳐간것이 아니라 마약용도로 쓰기 위해 훔쳐간 것이라고 하니 꼭 되찾읍시다.


- 도난당한 모르핀 위치 찾기
- 현장 장악
ISAC의 설명대로 모르핀의 위치를 찾아가면 적 3명이 보입니다. 모두 제거하세요. 


- 모르핀 상자 좌표 전송하기
- 현지역 사수하기 (1분 30초간 위치 사수)

JTF에게 상자 좌표를 전송하면 적들이 몰려옵니다. 최초 방향은 트럭으로 부터 오른쪽에서 나옵니다. 엄폐를 하시려면 그쪽방향을 보고 엄폐를 하는게 위치적으로 좋습니다. 두, 세 번의 적이 몰려오는데 잘 대처하면 미션완료.



■ JTF 대원에게 보고하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안전가옥의 JTF대원에게 보고합니다. (보급상자에서 보급받고 가세요)



■ 지역 점령전 : 매치 튜토리얼 (13분 47초)

지역 점령전 위치에 가면 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미션은 매치(온라인 협동) 플레이 튜토리얼로 어떤식으로 매치 플레이가 이루어지는 알려주는 미션입니다. 특별히 설명할 건 없는데... 제거하고 이동하고 제거하고 이동하고 이게 다입니다. 다만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의 수에 따라 난이도가 높아지고 멍충이같은 플레이어와 같이 플레이하게 된다면 피곤해집니다. 아때 난이도 절대 올리지 마세요. 괜히 난이도 올렸다가 엄청 피곤해집니다. 내 레벨이 3인데 난이도 올리면 자신의 레벨에서 대충 X2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주차장 확보하기
- 지하 주차장까지 가기
- 지하 주차장 확보하기
- 인질들 찾기
- 인질들 풀어주기
- 위층 둘러보기
- 우두머리 제거하기(옥상확보)
- 건물 내려가기


어려울건 없고 적당히 잘 싸우면 됩니다. 크게 설명할 부분들이 없지만 이거 한가지만은 분명하네요 엄폐 + 적절한 스킬 사용 이것만 잘해도 죽을일은 크게 없을 겁니다. 지역 점령전을 완료하고 받은 M4가 초반에 상당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꼭 장착하세요.

 


■ 맨해튼 진입 (22분 00초~)  

지역 점령전에서 이어집니다. 건물을 내려가 헬기장까지 이동하면 페이라우를 만나고 맨해튼으로 이동하게되는데 여기서 헬기 폭발로 디비전의 사령관이 사망하게 됩니다. 그래서 페이라우가 임시 사령관을 맡게됩니다.


​허드슨 캠프로 도착하면 현재 맨해튼의 상황을 알려줍니다. 꼭 해야할 미션들이 표시되는데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작전기지를 보호하는것 입니다. 이걸 완료해야 본 미션을 시작할 수 있거든요. 스킬, 능력과 관련된 의료동, 기술동, 보안동 미션은 작전본부 탈환이후에 가능합니다. 허드슨 캠프를 지나 작전기지를 향해 달리세요 (중간에 부가 미션들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는 본 미션 외에 설명은 하지 않을 예정이니 참고)



■ 작전기지 구축 (32분 26초~) 
우선 브리핑부터 들으시라고 32분 26초라고 썼습니다. 이게 게임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브리핑이라 눈에 잘보이지도 않고 설명도 거기서 거기라서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인즉 스토리가 너무 부실해서 신경이 안쓰인다고 해야하나 게임 초반에 조금 신경쓰다가 후반부 부터는 니맛도 내맛도 아닌 스토리에 무시 때리는 경우가 많네요. (스토리는 -B급영화?)

- 작전 기지 현장 장악 (33분 06초~)

작전기지 앞에 적들이 쫘악 깔려있습니다. JTF 대원들을 도와 작전기지를 보호하세요. 기지앞에 보면 보스몹이 있는데 그 적만 조심하면 됩니다. 초반이라 레벨이 높지 않아서 두, 세대 쳐맞으면 그냥 골로 갑니다. 조심하세요. 우선 졸몹들부터 처리한다고 생각을 하고 차근차근 제거하면서 전진하세요 가까이 붙을 수로 총기의 데미지는 올라가니까 적당히 가까이 붙어서 처리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보스몹을 잡을 수 있을 껍니다.



■ 작전기지에 해제 (34분 45초~) 

작전기지에 들어가면 씬 연출이 등장합니다. 작전기지에 대한 상황을 보여줍니다. 의료동, 기술동, 보안동을 생성해야 하는 이유를 부여하고 그 곳에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대부분 다음 메인미션들의 주인공들 입니다. 스토리 미션이 정말 얼마 되지 않는데... 이게 노가다로 만들어놔서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 작전기지 가동
- 각 부설 조직 조사하기(36분 00초~)
의료동, 기술동, 보안동은 각 위치에 노트북이 있습니다. 극걸 조작함으로써 조직을 조사 하게됩니다.

- 작전기지 입구에서 페이 라우 만나기 (36분 44초~)

​모든 조사가 완료되면 작전기지 입구에서 페이라우를 만나세요. (연출씬 등장)

※ 우선 작전기지에서 제일 먼저 할 일은 맵을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작전기지 외에도 각 지역마다 안전가옥이 있습니다. 그곳의 맵을 업데이트 하면 미션을 갱신하는데 상당히 많은 양의 부가 미션과 포인트(의료, 기술, 보안동) 획득 미션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 스토리 미션 : 매디슨 야전 병원 (38분 10초~)

이제 본부구축을 위한 첫번째 스토리 미션 매디슨 야전 병원입니다. 해당 미션은 의료동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제시카 캔델박사를 구출하는 임무입니다. 현재 제시카 캔델은 무장세력에게 인질로 잡혀 있는 상황이고, 박사를 구해야만 바이러스를 연구해 백신을 만들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농구경기장(야전병원) 1층부터 최상층까지 적을 제거하며 올라가는 미션으로 첫 미션이니 만큼 혼자서는 쉽지 않을 겁니다. 특히 처음으로 맞이하는 엘리트 보스의 몸빵을 보면 헐킈 할꺼에요.. 혼자서 하는경우는 인내심과의 싸움이고 팀플을 할 경우는 손발이 잘맞아야 합니다.


- 로비 확보하기 

병원앞에서 JTF가 폭발물을 이용해 닫힌 문을 제거해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로비에 적이 있음을 알수 있죠 적당히 제거하면 되는데 입구쪽 엄폐물에서 전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로비의 적을 제거하면 에스컬레이터 위의 적을 제거하세요.


- 페이 라우를 보안시스템과 연결해 주기

보안실로 들어가면 시스템을 조작해 페이라우와 보안시스템을 연결해 줍니다.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꼭  보급상자에서 보급받고 가세요)


- 캔델박사 구출하기

여기서 뭉퉁거려서 캔델박사를 구출하라 이러지만 실제로 농구경기장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쪽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여기서 다수의 적을 만나게됩니다. 레벨이 안되시면 앞으로 나가서 전투를 벌이지 마시고 최대한 입구 가까이 붙어서 전투를 하셔야 합니다. 적은 두번에 걸쳐 등장합니다. 두번째는 보라돌이가 나오니까. 조심하세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번외로 엘리베이터 진짜 극혐... 로딩은 왜하는지 ... 답답) 위층에 도착하면 식당가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건너편에 적을 먼저 제거(이때 엄폐 중요)하고 들어가면 제시카 캔델 박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캔델 박사 보호하기

캔델 박사를 적으로 부터 지켜야 합니다. 절대 캔델박사 주변에서 떠나지 말고 입구쪽 카운터뒤로 숨어 적과 싸우세요 거기가 최후의 방어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건 쉬움, 어려움 난이도 상관없이 그곳이 격전지가 될 겁니다. 이곳에서도 적이 두번에 걸쳐 나오니 잘 방어하세요.


- 옥상 확보하기

이제 보스몹 노랭이를 만나러 가볼까요..? ㅎ 이 처음으로 만나는 보스몹입니다. 혼자서 할 경우 상당히 많은 적이 나오고 보스도 세고 하니까 당황하시는데 절대 그러지 말고 옥상가기전에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응급처치 아이템이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특히 혼자서 할경우 응급처치 박스는 그만큼 중요합니다.


우선 보스를 상대하지 말고 나를 향해 달려오는 졸몹들을 먼저 제거합니다. 특히 방망이 들고 달려드는 근접졸몹을 조심하세요. 그렇다고 당황해서 막쏘면 재장전하다 쳐맞습니다. -_-;;


대충 졸몹들을 정리했다고 생각이 들면 이제 모스몹(노랭이)과 맞짱뜹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보스몹의 공격시간과 탄창을 교체하는 타이밍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건 몇번 죽어보면 압니다. 보스 제거하면 미션을 완료


■ 제시카 캔델 박사 대화

새로운(의료)스킬 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지본부 의료동에서 제시칸 캔델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게임공략 > 디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제04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2화  (0) 2016.12.18
더 디비전 - 메뉴 및 인터페이스  (0) 2016.12.18
더 디비전 - 게임소개  (0) 2016.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