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디비전

미션공략 제05화




■ 스토리 미션 : 에머스트의 아파트 (1분~)

이번 미션은 의료동 스토리 미션으로 그린플루 테러의 핵심용의자 고든 애머스트가 있을것으로 추정되는 아파트를 발견했습니다.  제시카 캔델 박사는 애머스트가 이번 테러의 주범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가 사용했던 노트, 하드 뭐든 상관없이 도움이될만한 자료를 찾아 확보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본 미션 같은 경우에 다양한 적들은 섞여 있는데 마지막 지점에서는 뒤로는 스나이퍼, 앞에서는 화염방사, 화염폭탄이 대기합니다. 이 콤보가 상당히 짜증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저도 랩되자마자 혼자서 했는데 많이 죽었네요.


- 애머스트 아파​트 조사하기 (8초~)

- 건물 입구 확보하기 (12초~)

에머스트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아파트로 진입하면 다수의 적들이 보입니다. 속성은... 화염계열 앞에 있는 적들부터 처리하면 오른쪽 위에서 두명, 건물안에서 방패병이 나옵니다.

 

건물안으로 진입하면 아파트 안쪽에 다양한 종류의 적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가지말고 건물안에서 전투하는게 좋습니다. 화염폭탄 + 화염방사 적이 있거든요 거기다. 왼쪽 끝에 스나이퍼까지 배치되어 있습니다. 뭘하든 밖에 나가면 불리합니다.


배치되어있던 적을 처리하면 안쪽 건물에서 노랭이 화염방사 적이 나옵니다. 이넘이 그넘같은 그넘입니다. 노랭이(중간보스)를 제거하면 건물입구 확보완료.


- 애머스트의 아파트까지 가기 (2분 44초~)

우선 가는길에 건물들이 많이 부서져서 다른 루트를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냥 네비게이션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가기전에 앞에 있는 보급상자에서 탄약 채우기, 지하를 통해 지상으로 나가는데 여기에서 나오는 중에 엔지니어(터렛) + 화염폭탄 콤보가 좀 짜증날 겁니다. (랩이 최소치라면 더더욱)


여기서 보라돌이와 노랭이가 콤보로 짜증나게 하는 곳입니다. 터렛과 폭탄 거기다 엔지니어의 경우 샷건인데 노랭이 아닌게 다행 샷건 데미지가 극딜이라 잘못 쳐 맞으면 피딸되는건 시간 문제. 마지막 적까지 제거 했다면 벽을 타고 아파트 옥외계단을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창문을 넘어 또 위로... (여기 뺑뺑이 어지러움-_-)


- 아파트에서 단서 찾기 (5분 36초~)

도착한 방에서 단서를 찾아야 합니다. 이곳을 계속 하다 보니 패턴이 있습니다. 모두 세곳에서 단서가 발견되는데 첫번째는 서랍 두번째는 쇼파 앞에 상자, 세번째는 책상쪽 상자 이렇더군요. (버그나 스토리에 신경을 더 쓰지.. 엄한데 신경쓰는 제작진)


- 단서 보내기 (5분 58초~)

단서를 찾았다면 창문 밖으로 나갑니다. 탄약보급 하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세요. 거의 모든 구간이 비슷한 적들이 나오기 때문에 거의 동일한 패턴으로 적을 제거하면됩니다. 엄폐만 하고 있으면 방패병이 건물을 올라올꺼에요. 그때 쳐맞다가 죽을수도 있으니 올라오는게 보이면 우선순위로 제거하던지 올라오게해서 뒤로 빠져 제거하던지 선택하면 됩니다.


앞에 적을 제거했으면 다음 건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부터 보스전 돌입합니다. 이곳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첫번째로 등장하는 적들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헬기가 등장 단서를 헬기를 통해 보내야 하는데 저격병들과 2차로 등장한 적들 때문에 쉽지 않거든요 제한시간 있기 때문에 위에서 싸우는 것 보다 아래에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여차하면 뛰어가서 단서 보내고 뒤로 도망쳐야 하니까요.


- 단서 보내기 : 제한시간 5분 (8분 57초~)

헬기가 도착했습니다. 두번째 적들이 몰려옵니다. 빠르게 제거하고 헬기에 단서를 매달아 보내세요. 시간은 그럭저럭 넉넉합니다. 다만 쪼랩일 때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그리 많은 시간은 아니에요.


- 남은 Cleaner 제거하기 (10분 24초~)

모든 헬기가 지나가고 모든 적을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노랭이와 보라돌이 적이 상당수 남아 있을 겁니다. 특히 스나이퍼 로건은 노랭이라서 저격 데미지가 상당하니 조심하세요. 남은 적들이 없을 땐 가까이에서 다이다이 하는게 쉬울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죽으면 다시 시작 -_- ㅋ 보스를 제거했다면 미션 완료! 저격병이 있던 건물로 올라가 로프를 타고 내려가면 이곳을 바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어려움 난이도일때 건물안에 한명의 적이 더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성은 화염폭탄 가끔 모르고 있다가. 뒤통수 맞고 죽는 경우가 있는데 조심하세요. (어려움 난이도일 때)



■ 새단서 - 바이러스 보고서 : 파일 3 (14분 47초~)



■ 스토리 미션 : 타임 스퀘어 계전기 (15분 45초~)

이번 미션은 기술동에 관한 임무입니다. 타임스퀘어의 모든 전력이 붕괴되기전에 고장난 변압기를 교체하고 재가동 하는 것입니다. 이번 미션은 적들이 아주 많이 등장합니다. 상점 여기저기서 등장하고, 거기다. 변압기(부품)을 들고 이동해야 하는 복합미션이라 혼자서는 쉽지 않습니다.


- 타임스퀘어 지하철로 들어가기 (15분 46초~)

- Rikers 제거하기 (15분 57초~)

지하철의 다수의 라이커(범죄자집단)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랩이 한단계 낮은 상태에서 갔기 때문에 샷건 데미지가 상당하네요. 죽을 고비를 처음부터 경험했습니다.


- 전원 끄기 (16분 48초~)

수동으로 전력(전원)을 내려야 합니다. 네비포인트를 따라 이동, 기계실로 들어가 전원을 끄세요.


- CCTV 영상 찾기 (17분 8초~)

디비전 요원 사망에 대한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CCTV영상을 찾습니다. 지상으로 올라가자마자 왼쪽 건물로 들어가면 CCTV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현장 장악 (17분 27초~)

보이는 적을 다 처리한다해도 다른 적들이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경찰서 앞 엄폐물에서 양쪽으로 오는 적을 제거하세요. 크게 어려지는 않으나 샷건이 가까이 오지 않게 하는게 좋습니다. 뒤로와서 통수를 후릴수 있으니 조심, 모든적을 제거하고 나면 꼭 탄약 보급하세요.


- 웨랜게이트 밴 위치 확인 (19분 14초~)

워랜게이트 밴... 그냥 하얀색에 녹색이 섞인 승합차를 찾으면 됩니다. 승합차 근처에 적이 있으니 우선 적을 제거하세요.


- 퓨즈 재연결하기 (20분 18초~)

승합차 쪽에 있는 퓨즈를 들고 포인트까지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도중 적이 등장하는데 이거... 어디서 많이 본거 같죠? 맞아요 부가미션이나 기술동 미션에서 항상 등장하는 그 미션과 동일합니다. -_- 모두 세 번 적과 전투한 뒤에 퓨즈 있는곳까지 갈수 있습니다.


- 현장 방어하기 (24분 34초)

퓨즈를 연결 했다면 이제 방어해야할 차례입니다. 적이 나오는 곳은 모두 세곳으로 동상을 기준으로 정면상점, 좌측 교차로, 우측상점 쪽에서 등장합니다. 동상쪽 엄폐물에 숨어있다가 나오는 적을 미리 조지는게 좋습니다. 나오고 나면 샷건들이 달겨들기 때문에 자칫하면 한방에 눕는 경우가 생기니 조심하세요.


또 조심해야할 것은 마지막에 남아있을 노랭이 스나이퍼 + 보라돌이 스나이퍼입니다. 우선 보라돌이부터 제거하세요. 스나이퍼 둘을 한번에 상대하는 건 그리 좋지않습니다. 터렛, 폭탄, 점착, 대인지뢰 등을 이용해 혼란을 주고 공격하세요. 마지막 스나이퍼까지 제거하고 나면 미션완료


 

■ 새단서 - 감시데이터 : Rikers CCTV 영상 (29분 32초~)



■ 스토리 미션 : 경찰학교 (30분 7초~)

이번 미션도 기술동에 대한 스토리 미션입니다. 뉴욕 경찰 학교에서 디비전 1차 투입 요원의 무선 응답기 신호가 잡힌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무슨일이 벌어졌는지 조사하는 미션입니다. 이곳에서 1차 투입 요원들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 진상을 알게됩니다.


- 구조신호 찾기(30분 22초~)

학교안에서 신호가 잡힙니다. 정문은 닫혀있어 들어갈수 없으니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 바닥에 떨어진 무선신호기를 찾으세요.


- 주차장 확보하기 (30분 47초~)

무선신호기를 확인하면 적들이 등장합니다. 이곳에서 조심해야 할 대상은 샷건 -_- 쪼랩인 만큼 샷건딜이 가장 무섭습니다. 피 없으면 한방에 죽어요. 차뒤에 엄폐한 후 전투를 벌이는게 좋습니다. 좌, 우 양쪽에서 나오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 경찰 학교 조사하기 (31분 32초~)

주차장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내리자마자 오른쪽으로 틀면 두개의 입구쪽 중간에 엄폐하고 적과 전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양쪽으로 오기 때문에 샷건이 오른쪽에서 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양쪽을 왔다 갔다 하면서 보셔야합니다. (지향사격)


길을따라 윗층으로 올라가면 그 위층에 스나이퍼 정면에 두 명의 적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엄폐 잘하시고 스나이퍼를 먼저 잡으세요. 다른 적들 잡는다고 스나이퍼 무시하면 나중에 피가 깎이는거 보면 허걱할 겁니다. 꼭 스나이퍼 먼저 잡으세요. (32분 50초)


안쪽으로 들어가기 전에 탄약보급 하고 가세요. 복도끝에보면 적이 보입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고 엘리베이털를 타고 다시 윗층으로 이동합니다. 내리고 나서 오른쪽 복도로 이동하면 적들이 움직이는게 보입니다. 무작정 따라가지 말고 모퉁이에서 엄페하세요. 그렇게 적들이 달렸던건 함정입니다. 두마리나 있는데 모퉁이 돌자마자 마주치면 저처럼 당황하게되니까 조심하세요.


- 공격하는 괴한들 쓰러트리기 (35분~)

중앙 난간쪽에 도착하면 여기는 조심해야할 곳입니다. 기관총 노랭이와 보라돌이가  등장하는 곳이니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밖에서 싸우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매칭에서는 알아서 하시고 솔플에서는 가까이 붙지 않는게 요령입니다. 우선 졸몹들 부터 처리하고 나중에 노랭이를 처리하세요. 기관총(머신건)을 연사하기 때문에 텀을 노려야 합니다.


- 경찰 학교 조사하기 (37분 30초~)

네비게이션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보급상자가 나옵니다. 그곳을 지나 밑으로 내려가면 체육관이 나옵니다.   


- ECHO 분석하기 (38분~)

에코가 있는 곳에 가면 죽은 1차 투입 요원의 시체가 있고, ECHO가 있습니다. 에코를 재생하면 어떤일이 벌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존재를 알수없는 다른 디비전 요원이 죽인건데요 누구인지 나중에 알게됩니다. 중간에 에코를 끊었는데 이건 직접 플레이 하실때 알아보시라고 끊었습니다.


- 보안 시스템에 접근하기 (38분 51초~)

보안 시스템에 접근해 영상을 찾아 보내달라고 합니다.


- LMB의 매복 습격 무력화하기 (39분 35초)

ISAC이 다운로드 하는 중 적들이 들어올겁니다. 자 이제 보스전입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을 보는게 편할겁니다. LMB는 미간군사기업 라스트맨 바탈리온의 약자입니다.


- 보스 스캐어크로우 : 로그요원 제압하기 (40분 54초~)

이번 보스는 배신한 디비전 요원인데다 LMB와 손을 잡은 나쁜쉐리입니다. 우리와 같은 최첨단 무기를 사용하니까 조심하세요. 유도 대인지뢰, 터렛, 터렛해킹, 샷건을 사용하기 때문에 뻘건게 밑에서 다가온다 그러면 대인지뢰이니 굴러서 피하고, 터렛은 웬만하면 설치하지 말고, 네임드몹이 설치한 터렛은 폭파시키세요.



■ 새단서 - 감시데이터 영상 : 1차 투입 CCTV 영상

영상에 대해 간단하게 말하자면 배신한 디비전 요원과 대화하는 영상이 담기 CCTV기록입니다. 그닥 와닿지도 않고 대충 얼버무리는 느낌이 강한 데이터들 입니다.



■ 스토리 미션 : 워렌게이트 전력 발전소 (44분 43초~)

라이커스가 점거하고 있는 웨랜게이트 전력 발전소에서 놈들이 발전기를 폭하지 못하게 막아내는 미션입니다. 미션 자체는 크게 어려울 것이 없지만 길 + 패턴을 모르면 고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적들이 나오는 각 입구가 있는데 이게 어디 한군데 짱박혀 있는다고 되는게 아니거든요 중간 중간 여기저기 밸브도 잠가야 하고 그러니 영상 한번 쭈욱 보시고 시작하는걸 추천할께요.


- 현장 장악 (44분 48초~)

발전소 입구에서부터 적들이 진을 치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심해야할 것은 오른쪽 위에 스나이퍼 안으로 들어가면 스나이퍼가 뒤로 빠지면서 움직입니다. 대충 정리하고 발전소 안으로 들어가세요.


- 전력 발전소 들어가기 (45분 33초~)

- 전력 발전소 조사하기

문을 열고 들어가 길(네비게이션)따라 이동하면 철문이 있는 곳까지 도달합니다. 버튼을 눌러 철문을 여세요.


- 현장 장악 (46분 06초~)

문을 열면 앞에 적 2명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제거하고 오른쪽길로 들어가면 아래 적 3명, 위에 적 1명이 있습니다. 위의 적은 폭탄을 던지는 넘임으로 그넘부터 조지고 시작하세요.


- 폭팔물 위치 확인 (46분 51초~)

버튼을 눌러 철문을 열고 길을따라 들어가면 기관총을 쏘는 노랭이몹이 등장합니다. 엄폐물뒤에서 방어구 깎고나서 지향사격으로 조져도 충분합니다.


- 폭발물 해체하기 (47분 53초)

안으로 들어가면 각 구간마다 적들이 등장하는데 영상을 참고하세요.


- 두번째 폭발물 위치확인 (48분 52초~)

철문을 열고 나가면 넓은 지역이 나옵니다. 중앙 건너편 위에 노랭이 저격병이 대기중이니 그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두번째 폭발물까지 해체하면 현재 있는 곳에서 오른쪽 난관으로이동해 건너편 철문을 주시하세요. 거기서 적들이 나옵니다.


- 안전 밸브 위치 확인 : 제한시간 12분 (51분 16초~)

- 현장 장악 (51분 51초~)

- 안전 밸브 작동시키기 (52분 55초~)

- 현장 장악 (53분 42초~)

- 메인 벨브 작동시키기 (55분 47초~)


이부분은 설명보다는 영상을 보는게 이해가 빠르겠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모든 적 제거 > 안전밸브 3개 작동 > 모든 적 제거 > 메인벨브 작동 이건데... 적들이 많이 나와서 정신없을 겁니다.


- 제어실 확보하기 (55분 47초~)

이제 보스전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제어실쪽으로 가기전에  꼭 탄약 보급하고 가세요. 우선 패턴은 이렇습니다. 좌, 우측 구석에서 적들이 나옵니다. 대충 어디서 나오는지만 알고 계시고 가까이 오는 적 샷건만 조심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모두 세 번에 걸쳐 적들이 등장하니 긴장 늦추지말고 엄폐하면서 기다리세요. 마지막 보스는 제어실 계단으로 내려오니 그곳을 주시하고 있으면 됩니다.


보스라고 뜨지는 않지만 켈러라는 적을 제거해야만 미션이 완료됩니다. 켈러의 패턴은 따로 없습니다. 보스같지 않은 보스라고해야 하나 그래서 미션 표시에 뜨지 않은건지도 모르겠네요 미션하는 내내 방송으로 지껄인것 치고는 별거 없었습니다.



■ 폴로즈와 대화 + 새단서 - 감시 영상 데이터 : 1차 투입 요원 오디오 기록

제 5 화가 너무 길어서 6화 앞부분에 넣어놨으니 6화로 가서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이번에 얻게된 오디오 기록으로 인해 배신한 로그요원이 아론키너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 인간은 자신이 똑똑하다고 믿는 전형적이 멍청이로 보입니다.








반응형

'게임공략 > 디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마지막화 + 소감  (0) 2016.12.19
미션공략 제06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4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3화  (0) 2016.12.19
미션공략 제02화  (0) 2016.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