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토리 미션 : 렉싱턴 이벤트 센터 (3분 23초~)
JTF가 렉싱턴 이벤트 센터에 Rikers 본부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하지만 Rikers에게 인질로 잡히고 맙니다. 놈들에게 무슨짓을 당할지 모르니 베니테즈 대장이 구해달라고 부탁하네요. 자 이번 미션은 Rikers의 대장인 라리바렛과 붙게되는 보스전이 있습니다. 이맵의 경우 레벨이 높지 않을때 어려움 난이도로 할 경우 좀 어렵습니다. 그러니 욕심내지말고 노멀 클리어 후 레벨 정도 올리고 어려움으로 하는걸 추천해요. 아니면 손발이 맞는 사람과 매치로 플레이하시길 권장
- 포로안전 확보하기 (3분 35초~)
입구 앞에 JTF대원 한명이 인질로 잡혀있는게 보입니다. 그 주변으로 4명의 적이 있구요 우선 인질 가까이에 있는 적부터 처리합니다. 절대 폭탄쓰면 안됩니다. 인질이 죽을 수 있으니 빠르게 적을 제거하세요.
- 건물내로 잠입하기(4분 23초~)
- 다른 인질들 찾기 (4분 29초~)
건물 내부로 진입하면 다른인질들을 찾아야 합니다. 계단을 타고 3층까지 올라가면 인질 한명이 방안에 잡혀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로 안전 확보하기 (4분 45초~)
포로가 있는 방쪽에 적 4명, 복도 1명, 왼쪽 방쪽 1명 이렇게 모두 6명의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추가로 등장하는 적 2명까지 제거하면 포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인질 찾기 (6분 36초~)
인질을 구한 방에서 오른쪽으로 나가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5층까지 올라가면 닫힌 문이 있는데 문을열고 들어가면 ECHO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JTF 포로를 잔인하게 죽이는 그런 ECHO를 들을 수 있습니다. 보실분은 쭉 보시고 아닌분은 주방을 통해 나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10분 14초)
- 옥상 확보하기 (10분 39초~)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인질은 옥상에 있다는 베니테즈 대장의 무전연락을 받게됩니다. 옥상의 적을 모두 제거하시면되는데 조심해야 할 것을 저격병입니다. 중앙 정면으로 보이는 적들을 먼저 제거하세요. 인질이 있는 곳의 저격병은 마지막에 제거하면 됩니다.
- 라모스 경사 안전 확보하기 (11분 44초~)
라모스 경사의 안전을 확보하자마자 중앙쪽으로 달리세요. 다른거 필요 없습니다. 나오는 구멍을 처음부터 봉쇄하려는 의미니까요. 적당한 위치에 엄폐하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신호는 베니테즈 대장의 무전입니다.
- 중간 보스 : 라리의 부관 제거하기 (12분 34초~)
문을 열고 적들이 튀어나오자마자 제가 설치한 터렛과 폭탄이 정신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때 좀 갈려두세요. 졸몹들을 잡을 수 있으면 미리 잡아두는게 유리 합니다. 부관과의 1:1 상황을 만드는게 좋습니다.
- JTF 지원 병력을 위해 문열기(13분 50초~)
적이 나왔던 문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믿으로 내려갑니다. 방으로 들어가기전에 탄약보급 받고 들어가세요. 방으로 들어가면 적 3명이 대기중입니다. 두 차례의 걸친 적의 지원병들이 들어오니까 앞으로 전진하지 말고 방입구에서 대치하세요.
마지막 적이 들어왔던 문으로 나가 복도끝에서 오른쪽으로 돌면 보안실이 있습니다. 보안시스템을 조작해 JTF가 들어올수 있도록 문을 열어줍니다.
- JTF 대원 지원하기 (15분 55초~)
보안실 반대편 문이 열리면 계단을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보급상자가 있는 곳에서 계단을 타고 이층으로 올라가세요. 랩이나 무기도 안되는데 아래에서 싸우는건 바보짓입니다. 이층으로 올라가세요
- 중앙 홀 확보하기 (16분 30초~)
무대위에서 헛소리 중인 라리바렛과 두명의 기관총병사가 보입니다. 노랭이 두명은 몸빵 장난아니니 다이다이 할 무기가 없다면 무조건 엄폐하고 가까지 붙지 마세요. 여기서 중요한건 라리바렛이 이층에서 방해를 합니다. 수류탄 런처를 쏘는데 가만히 두면 양쪽에서 벌집되기 쉽상이니 방해하는 라리바렛을 먼저 공격하세요. (16분 48초)
부과 2명은 한명씩 상대하는게 좋습니다. 이층으로 한명이 올라온다면 계속 유인하면서 뒤로 빠지고 공격하고 빠지고 공격하기를 반복하세요. 이렇게만 해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을 겁니다.
- 보스 : 라리 바렛 쓰러뜨리기 (19분 15초~)
아까 이층공격으로 사라진 라리바렛이 홀에서 나타납니다. 만만치 않은게 졸몹과 보라돌이가 함께 등장합니다. 일층, 이층 할 것없이 등장하니 졸몹들부터 처리하고 마지막에 라리바렛을 상대하세요. 최소 랩이 20랩인데 21 ~22정도에 가시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하실것이고 20에 가시면 좀 힘들게 클리어 하실 겁니다. 저는 22랩이라 그런데로 쉽게 클리어 했네요 랩노가다 하다가 오른줄도 모르고 있다가 간곳이라 어찌됐든 라리바렛 제거로 미션완료!
■ 새단서 - 영상 기록 장치 : 바렛영상 (21분 20초~)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스토리가 전혀 몰입이 안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형적이면서 진부하기만 하고 광기도 없고 매력적인 캐릭터도 없는 ... 솔직히 스토리 기대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 스토리 미션 : 옥상 통신 중계소 (23분 6초~)
옥상 통신 중계소는 기술동 미션입니다. 현재 가장 큰 문제인 통신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옥상 통신 중계소로 들어가는 미션입니다. 원래 보냈던 팀 정상 복구할 예정이었지만 그곳에 라이커스가 나타나 생존이 불투명한 상태, 만약 살아 있다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고 합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LMB(라스트맨 바탈리온)의 무선도 엿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 Rikers 제거하기 (23분 11초~)
옥상으로 올라가는 입구의 라이커스를 제거하세요. 여기서 이층의 스나이퍼 조심
- 옥상까지 가기 (24분 17초~)
문을 열고 옥상까지 올라갑니다. 여기서 탄약보급하세요.
- 안테나까지 가기 (24분 48초~)
옥상에 올라가면 건물안과 위에서 2명씩 적들이 등장합니다. 제거 후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세요. 건물위에 사다리가 하나더 있습니다. 거기로 올라가면 숨어 있는 적까지 쉽게 제거할 수 있으니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철교를 건너가면 건물아래 많은 Rikers를 보게됩니다.
- Rikers 제거하기 (25분 50초~)
적은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 앞의 적을 다 제거하고 나면 증원으로 노랭이와 보라돌이가 나타납니다. 너무 가까이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같은경우 여기서 두번이나 죽었어요 동랩이라서 좀힘들더라구요
- 안테나까지 가기 (27분 15초~)
철문을 나가기 전에 보급상자가 보일텐데 절대 보급안되는 곳이니 지나치세요. (버그인데 수정할 생각을 안함) 로프를 타가 내려가면 부비트랩이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 Rikers 제거하기 (27분 42초~)
건물을 올라가면 바로 샷건이 달려듭니다. 조심하세요 여기서 넋놓고 있다가 한방에 눕는경우 종종있습니다. 나머지 적들은 엄폐후에 적당히 전투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적제거 > 건물오르기 > 적제거 > 건물오르기 딱 이패턴입니다. 포인트는 건물오르고 나면 무조건 가까운 엄폐물에 숨는 겁니다.
- 안테나까지 가기 (28분 35초~)
철문 있는 곳까지 올라가면 부비트랩이 세군데나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다리 타는것 보다 로프를 타고 올라가세요. 사다리쪽에 부비트랩 있어서 모르고 오르다가 데미지 먹으면 피딸됩니다. 건너편 밑에서 3명의 적들이 올라오는게 보일겁니다. 거너편까지 다수의 적들이 있으니 하나하나 제거하세요.
- 안테나 확보하기 (29분 54초~)
안테나가 있는 곳까지 가서 남은 적들을 제거하면 안테나 확보
- JTF 기술자 구출하기 (30분 9초~)
가둬진 JTF 기술자를 구출하고 탄약을 보급한 뒤 안테나 쪽으로 올라가세요. JTF기술자를 구한곳 부터 적들이 공격해 옵니다. 난간에 엄폐하고 기다리세요.
- 안테나를 수리하는 JTF 기술자 보호하기 (30분 43초~)
이제부터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혼자서 하기에 좀 역부족일 수 있는 곳이라 특히 동랩일때는 특히 더 조심해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안테나가 있는 곳에서 양쪽을 적적히 왔다갔다 하는 겁니다. 이쪽의 적을 모두 제거했다면 반대편으로 가서 전투 이런식으로 반복됩니다. 마지막 보스가 나오는 곳은 반대편 건물에서 나오니 조심하세요. 폭탄 많으면 좋겠지만 없으시면 점착이나 대인지뢰를 사용하세요.
(동영상이 끊겨보이죠? 사양이 안되서 끊기는게 아니라 이곳이 좀 끊기는 곳인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서버랙까지 걸려서... 서버랙걸리면 혼자하더라도 끊깁니다. 이날은 너무 끊겨서 화딱질 날 정도였는데 요즘은 사람이 많이 빠져서 널널합니다.)
- 안테나와 상호작용하기 (33분 39초~)
JTF 기술자가 고쳐놓은 안테나를 작동시키면 미션완료~ 보급상자 옆의 로프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면 빠르게 나갈 수 있습니다.
■ 새단서 - 감시 영상 데이터 : LMB 오디오 기록 (34분 43초~)
■ 스토리 미션 : 퀸즈 터널 본부 (35분 38초~)
LMB에게 점령당한 퀸즈 터널 본부를 되찾는 미션입니다. LMB는 민간군사기업체로서 다양한 무기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의 적보다 조금더 강한 적을 의미합니다. 무기, 방어구 등 다양한 적이 등장하는데 실제로는 군복을 입고 있다는 것 외에는 크게 달라진것이 없어보입니다. (힐러가 있다는 게 차이겠네요) 이곳에 들어가면 해야할 일이 3가지가 있습니다. 통신중계기 무력화 / LMB 전술센터 파괴 / 병기고 탈환 입니다. 그냥 각 거점을 확보하는 것이라보면 됩니다.
- LMB 전초기지로 이동하기 (35분 44초~)
- 터렛 해킹하기 (36분 10초~)
현장에 도착하면 터렛과 스나가 대기중입니다. 그냥 무시하고 터렛부터 해킹하세요. 스나는 나중에 죽여도 됩니다.
- 현장 장악 (36분 24초~)
터렛을 해킹했다면 스나를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거기도 터렛이 있으니 적들 제거 후 터렛 해킹하세요.
- 통신 시스템 파괴하기 (37분 55초~)
안쪽의 철문을 열고 위로 올라갑니다. 건물 밖으로 나가면 적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우선 옥상의 스나를 조심하면서 아래에 있는 적을 섬멸하세요. 사다리를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 나머지 적을 제거하고 제어장칠르 사용해 통신시스템을 파괴합니다.
- 시스템 서버 위치 확인 (41분 33초~)
옥상에서 내려가면 오른쪽에 로프가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 길을 따라 안으로 쭈욱 들어가세요 중간에 적 + 터렛을 만나게되는데 이전과 같이 제거후 해킹입니다.
네비게이션을 따라 터널로 쭈욱 들어갑니다. 보급상자가 있는 방에 도착하면 입구에 터렛 제어기를 끄셔야 합니다. 그래야 좀 수월하게 적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경우 좌, 우측 그리고 정면 모든곳에 적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잡는 다는 생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저처럼 무턱대고 움직이면 죽든지 피딸되던지 그럴테니 영상보면서 위치만 참고하세요. 서버의 위치를 확인했으면 키보드 조작하기를 누릅니다.
- 탄약 저장고를 지키는 LMB 제거하기 (47분 4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가장 위까지 올라가세요. 거기가 탄약저장고입니다. 좌, 우측 그리고 윗쪽으로 적들이 분포되어 있는데 하나하나 잡으세요.
- JTF 공격 시작하기 (48분 21초)
모든 적을 잡고 나면 노트북을 조작합니다. 위치를 알려주고 JTF가 올때까지 현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 JTF가 도착할 때까지 통제력을 유지하기 : 제한시간 3분 (48분 28초)
말이 좋아 유지하기지 적섬멸입니다. 그냥 보이는데로 닥치는데로 나오는 적들을 제거하세요. 3분이 지나면 남은 LMB를 제거하라는 명령이 다시 등장합니다. 말이 좋아 JTF 올때까지지 혼자서 다죽이라는 말입니다. -_- 마지막 적까지 제거하면 미션완료!! 보상은 잘했다고 토닥토닥합니다. -_- 이런!
■ 기지에서 로이 베니테즈와 대화 (54분 7초~)
이번일을
해결함으로써 베니테즈와 페이 라우에게 영웅대접을 받습니다. 이제는 신망이 두터워 진거죠. 그리고 이번 일로인해서 적들의 수가
많이 줄었고 도시도 어느정도 안정화 되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두사람은 꿈을 꾸듯 이야기 하네요 예전의 뉴욕을 떠올리면서...
헌데 스토리적으로 감정선들이 더 있었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죽어가는 모습들, 패닉으로 미쳐가는 모습 그리고 악역의 디테일한 미션들이 있었어야 하고 미친광기가 있어야 했습니다. 미션과 연출 씬이 많이 필요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으니 이건... 발연기 혹은 쪽대본 드라마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뭐가 빠져도 많이 빠진... 스토리를 좀더 알기 위해서 노가다하면서 줏으러 다니다보면 내가 뭐하는 건지 모를때가 많네요.
■ 새단서 - 영상 기록 장치 : 블리스 영상 (55분 19초~)
LMB의 리더인 찰스 브라스의 영상입니다. 일종의 선전용 영상인데 혼란을 틈타 미국을 차지하려는 영웅주의? 노노 기회주의자 입니다. 찰스 브라스가 이끄는 라스트맨 바탈리온은 최초 그린플루 발생후 금융가를 지키기위해 들어왔지만 그러지 않았습니다.
이번공략은 여기서 끝입니다. 다음 화에서 스토리 미션은 완료 될 겁니다. 많아 보였지만 메인미션을 제외하고 부가미션의 경우 복붙미션들이 너무 많아서 몇개 하다보면 질리고 재미도 없고 그래서 다들 다른걸 기대하고 다크존에 가지만 다크존 하다보면 이것도 의미없는 짓의 반복입니다. 재미가 있습니다. 없지 않아요 그러니 더 아쉬운거 아닐까요 뭔가 빠져도 단단히 빠진 게임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