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디비전

미션공략 게임 팁




이 팁은 게임 출시후 바로 작성된 팁이라 지금도 괜찮을지는 모르겠네요 그냥 참고정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될만한 몇가지 팁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 네비게이션(지시선)이 보이지 않는다면 

지도에서 GPS 지시선을 끄셨을 경우 선형태로 제공되던 네이게이션이 사라집니다. 지도를 켜서 GPS 지시선 켜기 / 끄기에 체크를 하시면 다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초보일때 가끔 잘못눌러서 끄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마우스보다는 패드를 이용할 때 그렇거든요 꼭 확인해보세요.


■ 소모품을 사용하자!

저랩이나 고랩이나 상관없이 전투중 적당한 때에 소모품을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소모품에 대한 능력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될겁니다.


- 소구경 소이탄 : 화염 데미지를 줌 (불에 타기 때문에 공격 딜레이)
- 소구경 폭발탄 : 폭발 범위 데미지를 줌 (충격 데미지)
- 통조림 : 치유효과 40% 증가 (치료효과가 배가되는 것)
- 에너지 바 : 모든 상태 이상효과 제거 (눈뽕이나 혼란등의 상태이상 제거)
- 물 : 엘리드 NPC에게 주는 데미지 30% 증가 (보라돌이 노랭이등의 NPC를 상대할때 30%의 데미지를 더줌)
- 탄산음료 : 스킬 재사용시간 30% 단축


옵션만 봐도 어마어마하지 않습니까? 이걸 그래도 안쓰겠다구요 ㅎ 이건 필수로 써야 하는 겁니다. 의료동, 보안동 100% 업그레이드하고 나면 꾸준히 얻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나 갯수 제한이 있어서 꾸준히 쓰지는 못하지만 필요할때 적재적소에서 사용한다면 큰힘을 발휘하는게 소모품 아이템입니다.


■ 무기에 대한 팁

무기 선택시 가장 중요한건 옵션입니다. 특히 금템, 세트템 에서는 옵션에 따라 전설과 쓰레기로 구분짓기 때문에 선택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벡터나 어그 같은 SMG는 치명타 + 치명확률 거기다. 피채우는 것 까지 있으면 좋구요. 물론 총기 정확도가 떨어질지 모르지만 그건 무기 개조를 통해 얼마든지 적정수준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탄창과 연사력 포함해서 말이죠. 보통 SMG의 경우 치명타 확률이라는 것이 있으니 이걸 잘보고 선택하세요. 소총의 경우 정확도, 연사력, 발사속도 이런게 중요하더라구요. 물론 그걸 다 채워주는 총기는 없지만 부품장착으로 해결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에서 고급아이템은 무기 추가능력(스킬) 2개 / 특급아이템은 추가능력(스킬) 3개가 자동으로 붙습니다. 세트템은 특수 속성이 붙습니다. 이 속성이 얼마나 중요하냐 게임을 진행하면서 그 속성이 적용되었을때 빛을 발하게 됩니다. 만약 안정성 40%, 적 제거 시 피를 채워주는 속성이 붙은 무기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 봅니다. 그럼 달려들면서 적들을 죽이면 에임은 최대한 적게 흔들리고 적을 죽임으로서 일정량의 피까지 채워줍니다. 특히 피채워주는 것의 경우 PVE에서는 괜찮은 옵션중에 하나입니다. PVP가면 스킬 속성이나 치명타 싸움에서는 크게 효과가 없지만... 몹사냥하러 다닐때는 적절히 사용가능한 무기입니다. PVP는 무한 펄스 팀들간의 싸움 링크까지 걸리면... 일반 인들은 답없어요 ㅋ 거기다 랭크 높은 인간들은 양학하러다니던지 팀으로 뭉쳐서 한명을 조집니다.


무기 데미지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기데미지가 9000라고 가정했을 때 치명타 데미지가 있는 경우 곱하기 연산합니다. 무기데미지에 추가 무기데미지가 옵션으로 붙은경우는 더하기 연산으로 계산하구요. 이걸 잘 알아야 합니다. 거기다.치명타 확률이 높으면 높을 수록 일반 데미지에 치명타가 더 많이 뜹니다. 치명타 데미지 + 치명타 확률이 높으면 높을 수록 평타에서 치명타가 뜰 확률 및 곱하기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일반 소총, 저격 소총의 경우 치명타보다 헤드샷데미지나 정확도 등이 중요합니다. 헤드샷을 많이 때려 추가적인 데미지를 주기 때문입니다.


아이템 파밍을 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은 내가 원하는 속성옵션과 추가스킬(능력) 옵션이 나왔을때가 가장 베스트 입니다. 데미지나 그런것들은 내 능력치 + 스킬 능력에 배가되기 때문에 다른건 생각하지말고 속성옵션, 추가스킬 옵션에 집중하도록 합니다. 분명 자신이 원하는 스킬 능력과 속성있을 겁니다. 그것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들은 다 갈아버리세요. 보라템은 파는게 아닙니다. 갈아서 부품만들어야 남는 장사입니다.


■ 30랩을 만드는 빠른방법?

30랩을 만들려면 가장 빠른 방법? 그런거 없습니다. 스토리가 시원찮을 때는 그냥 노가다라고 보는데 가장 빠른 방법은 부가 미션을 많이 하라는 겁니다. 먼저 자신이 찾은 안전가옥에 들어가서 브리핑 보드에서 미션을 갱신하고 안전가옥에서 부가미션을 제공하는 보급관에게 이야기를 걸면 바로 부가 미션이 제공됩니다. 안전가옥 주변 한바퀴만 돌아도 3, 4랩은 올릴 수 있습니다. 초반에 20까지는 그냥 쭉 간다고 보시면됩니다. 하루에 20랩 찍기 가능합니다.


■ 보안동 지하 사격장을 이용하라

장착한 총기의 무기 데미지, 치명타 데미지, 부위별 데미지를 알고 싶다면 본부기지 보안동 지하 사격장에서 확인하세요 연사를 때려보면 실제로 얼마의 데미지가 뜨는지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보안동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격장을 개설해야만 사용할 수 있지만 총기 교채후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얼마든지 수치적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총기를 많이 가지고 있다면 감도 익히고 세부 능력치들이 어떤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니다 싶으면 다 갈아버리세요.


■ 총기 부품 장착

총기 부품을 장착할때 무엇을 중시해야 하는지 감이 살작 안올때가 있지만 말로하는 것보다 몸으로 부딧쳐보면 아~ 하고 답나올 겁니다. 데미지가 들어가는 빈도나 정확도에 따라 다르며 치명타가 붙어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좀 갈립니다.


- 스킨 : 총기 외부적인 것을 바꿔줍니다. 쉽게말해 색상을 입혀주는 것이라 속성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 총구 : 소음기나 보정기를 말하는 것인데 이것에 옵션은 명중률, 안정성, 치명타데미지 대충 이런 것들이 붙는데 총기에 따라 필요한 옵션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탄창 : 탄창크기 증가 혹은 발사속도 증가가 붙은 탄창을 끼는게 좋습니다. 두가지 적었지만 치명타데미지가 더붙은 것도 괜찮습니다. 그건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발속업 + 탄창크기 %를 선호하는 이유는 탄창이 커서 더 많이 쏠 수있고 발사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초당 데미지가 더 들어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건 실제로 해봐야 감을 잡을 수 있기때문에 싼거 아무거나 한번 껴서 확인해보세요. 감이 다릅니다.


- 조준경 : 총 조준구를 말하는 것이며, 이것에 옵션은 치명, 헤드샷, 거리, 명중률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 총열하단부 : 이건 레이저나 총열 손잡이를 말하는 것이며, 이것의 옵션으로는 명중률과 안정성이 높은게 좋습니다. 다른 부품에서 데부분 속도, 데미지, 치명타에 대한것을 올렸다면 샷 안정을 위해 손잡이는 안정성을 강화하는게 밸런스를 맞추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안정성이 높아아만 반동이 줄어들기 때문에 샷하기 쉽고 좀더 정확하게 샷을 꽃아 넣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바꾸고나면 감이 바뀝니다. 저랩때부터 여러가지 껴보고 바꿔보고 하면서 감을 느껴보세요.


■ 본부 기지의 업그레이드는 100%
이 말은 보안동, 의료동, 기술동 모두 100% 완료해야 한다는 겁니다. 여러가지 보급관들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기지 이곳저곳에서 부품등 제작에 필요한 것들을 바로바로 공수 할수 있습니다. 리셋되는데시간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그외에도 소모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지내에 생긴 보급관들은 정말 필요한 것들을 제공하는데 아래에 하나씩 설명해놨으니 참고하세요.

■ 금템 설계도는 어디에?

일반적으로 금템은 파밍도 하겠지만 거의 드물게 나오는 경우이고 매우어려움이 아닌이상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구경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기본 템은 피닉스 크레딧 노가다를 뛰어서 크레딧을 모아야 합니다. 그렇게 모은 크레딧으로 본부기지 이층 기술동에 가면 특수 장비 보급관이 있습니다.


노가다로 모은 피닉스 크레딧으로 설계도를 구매하시면 되는데 30랩 초반 총으로는 벡터나 AUG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뽑기 운이좋아서 제작할때 원하는 옵션과 치명타가 높게 뜨면 그거야 말로 대박이구요. 심심치 않게 벡터나 어그드신분들 많이 보실겁니다. 30랩 초반 러시에 이만한 총도 없는것 같네요.


■ 무기 도색 재료는 어디에?

무기를 도색하는 건 어디서 얻을 수 있는가? 이건 본부기지 보안동 뒤쪽에 의상보급관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마다 바뀌니까 어떤 도색이 있는지 하루에 한번 확인하세요. 이건 일반 크레디트로 살 수 있고, 무기도색 외에도 의상 아이템도 판매합니다. 의상이 정말 답답한게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으면서도 아이템 구분이 이름으로만 되어 있으니 정말 해깔리고 어디가 어떻게 다른지도 구분하기 힘들다는 겁니다.


■ 보라템이 필요해요 어디서?

30랩이 아닐때 보라템 구하기가 어려울때는 어디서 보라템 무기를 구하느냐 보안동 무기고를 업그레이드 했다면 보안동 안쪽 상등품 무기 보급관에게 가면 보라템을 살 수 있습니다. 30랩부터는 금탬도 파니까 적절히 사용할 분들은 이곳을 자주 찾아주세요. 이곳은 일반 무기 보급관들보다 높은 등급의 무기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랩일 때는 랩이 오를때마다 무기를 바꿔줘야 하기 때문에 본부, 안전가옥을 돌면서 보급관들을 찾아가 목록을 확인하세요. 아래로 내려보면 보라템이나 쓸만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든 안전가옥을 돌면서 뭘 판매하는지 확인하세요.



■ 제작재료는 어떻게 수급하나요?

제작제료를 수급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미션 매우 어려움 혹은 어려움으로 수급하거나 맵에 뿌려진 재료들을 수급하러 다닙니다. 이게 없어지는거 아닌가요? 먹고나서 2시간이면 재생성 됩니다. 이것도 뺑뺑이 노가다 하시면 하루에 꽤 모을 수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본부를 100% 업그레이드 했다면 각 위치마다 재료 상자들이 있습니다. 본부를 한바퀴 돌면 조금은 모입니다. 가장 무식한 방법은 일반크래딧 노가다를 해서 돈을 제법 모았다면 각 보급관들에게 가서 가장 싸구려 무기를 몇십개씩 사서 갈아 버리고 그걸로 부품을 수급합니다. 말그대로 노가다!


■ 30랩 노가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 4인 풀매치를 하는 겁니다. 매우 어려움 이지만 인원만 대충 잘 맞춰지면 미션들은 할만합니다. 각 맵의 매우어려움만 잘돌아도 금템, 세트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4인 풀팟에서 매우어려움으로 해야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나 아이템 렙이 떨어지면 강퇴를 많이 당합니다. 이건 뒤에 시작한분들은 어쩔수 없어요. (친구들 모아서 같이하기를 권합니다. 버스 태워달라고 징징하세요)


■ 일일 미션 (30랩 노가다에 일정부분 포함)

모든 스토리미션을 일반 난이도로 클리어 했다면 메인스토리는 100%로 완료된 상태입니다. 아마 30랩이 되어 있겠죠 아닌경우도 있습니다. 아무튼 그러고 난후에 24시간 마다 일일 미션이 등장합니다. 세 개의 일일미션이 주어지는데 이걸 할 경우 피닉스 크래딧과 제작재료 부품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덤으로 보라템 무기나 금템무기도 얻을 수 있음. 두 개는 어려움 난이도 한 개는 매우 어려움 난이도라 세팅이 안되신 분들은 절대 매우 어려움난이도로 할수 없을 겁니다. 가보시면 압니다. 평몹 한마리 한데 4명이 눕는걸 보면 .. 실소가 터져나오며 아~ 할겁니다. 적들은 겨우 나보다 2랩이 높을 뿐인데 -_- 하고 말이죠. 매우 어려움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정보도 필요하고 금템으로 맞춰야 어느정도 할 만합니다.


■ 다크존은 언제가야 하는가?

다크존은 아무때나 가도 상관없습니다. 미션과 마찬가지로 랩에 따라 몹의 레벨이 맞춰지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20랩때 부터 간간히 들어가 다크존 랭크를 높이세요 다크존 속에서 아이템 파밍보다 다크존 랭크를 업시켜 최종적으로 50랭크를 만드는게 주된 목적입니다. 랭크를 올리는 이유는 끝판왕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크존 랭크 50에서만 살수 있는 설계도를 구매하는겁니다. 다크존 안전지역 보급관들이 50랭크 설계도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꼭 50랭크 이상을 목표로 노가다 하세요. 다크존 입성은 30랩 찍고 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어짜피 나중에 갈꺼라면 간간히 몇랭크씩 올리시라는 거지요.


■ 아이템을 설정으로 능력치 맞추기

이 부분은 자신의 능력치가 스텟이 아닌 아이템의 조합으로 능력치를 맞추게 된다는 겁니다. 이건 다른 게임과 조금 다른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랩때 놓치고 있는 부분이 화기 / 스테미너 / 전력의 분배입니다. 30랩이 되면 이걸 잘 맞춰야 살아남을 수 있고 어떤 속성의 캐릭터로 만드냐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짱짱전력맨이라던지 아이템을 착용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의 능력이 바뀝니다. 중요한건 우선순위를 무엇으로 할 것인가 입니다. 너무 한쪽으로 극한까지 맞추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조금은 적당히 물론 아이템의 옵션이 좋다면 그걸 무시하고 한쪽으로 맞춰도 상관은 없습니다. 선택은 자신이 하는 겁니다. 이런건 인벤이나 기타 구글 검색으로 캐릭터 세팅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으니 찾아보세요.


■ 다크존 상자, 키, 보스 위치 정보


 

더 많은 정보는 게이머들과 사람들이 넘쳐나는 ㄹㄹ웹에 가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싫어하는게 노가다인데 정보들 모두다 노가다 정보더군요. 초반부터 30랩 되고나서까지 전부 노가다로 똘똘뭉친 게임이 디비전입니다. 물론 초심자를 위한 팁 이런게 있지만 그냥 랩 1부터 시작하신 분이라면 7, 8정도면 다 아는 내용이고 이걸 굳이 쓸데없이 쓴다는건 글낭비 시간낭비 입니다. 진짜 중요한건 어떻게 노가다를 뛰는냐에 대한 방법입니다. 대부분 알고 있는 런인데 이건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방패와 엄폐구르기 런이 있네요 엄폐구르기 런의 경우 상당한 컨트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노력하셔야 합니다. 현재 외각지역에서 딜러가 딜을 박는 버그는 아이템 드랍을 하지 않는 걸로 막혀서 링컨도 몹들 무시하고 런만 존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