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다잉라이트

미션공략 마지막화 : 추출 (엔딩)



안녕하세요 '부타네코' 입니다. 이제 마지막 공략인 추출입니다. 이 스토리를 끝내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하는 내내 Rais의 개소리를 듣고 있자니 화가 치밀고 ... 시원하게 죽인것도 아닌 마지막 미션이라.. 아쉽운 점이 많네요. 솔직히 메인미션보다 서브미션들 중에 굵직굵직한 것들이 몇개 있는데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운것들도 있습니다. 메인미션 다하고 난뒤에 서브미션중에 어려운것들만 골라서 해도 재미있더라구요 ^^ 우선 메인미션 마지막을 해결해봅시다!


추가사항 : 원하는 퀘스트를 재시작 할 수 있다는 걸 이제야 알았네요 ㅎㅎ 아 바보짓 그럼 원래 세이브로 편하게 할 수 있었다는 말인데 저 지금까지 뭐한거죠 왜 4번이나 다시시작한거지 ㅋㅋ ㅠ



> 스토리 13 - 추출(엔딩포함)

 


- Rais의 본거지로 가기

- 좀비떄로 부터 빠져나오기

- 하수관에서 탈출

- 최상층에서 Rais와 만나기



Rais의 본거지로 가기

우선 Rais의 본거지로 가려면 이전에 왔던 빈민가 터널로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서 전과 다른 점은 지하도에서 왔던길이 아니라 직진하시면 됩니다. 가다보면 길위에 좀비들이 많아서 이동이 불가능한데 그럴때는 하수도 물쪽으로 들어가서 이동하면 쉽게갈 수있습니다. (동영상참고)

지상의 뚤린 하수관으로 나가면 사방이 철창으로 막힌 곳인데 여기에 거대좀비 & 철갑좀비가 있습니다. 먼저 독침뱉는 좀비부터 처리하고 하나씩 천천히 처리하세요 아니면 위장하시고 하수관 밸브를 열어도 됩니다. 어찌되었든 하수관 밸브를 열어 통로로 이동합니다. 하수터널 끝 문을 통해 빈민가로 이동합니다.

빈민가로 오면 고가 터널로 나오게 되는데 Rais에게 가기전에 치료키트 많이 챙겨가세요 중간중간 좀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피가 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피보다 폭발하는 좀비와 바로 죽게되는 퍼즐형 파쿠르 때문에 죽는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그래도 모르니 챙겨갈건 챙겨갑시다. 참고로 Rais본거지에 들어가면 바이러스 발작으로 갈고리 못씁니다.


좀비때로 부터 빠져나오기

Rais본거지로 들어가면 모두 좀비로 변해있는걸 보게 됩니다. Rais 이XX 제대로 미친거죠 아무튼 여기서는 갈고리를 쓰지 못하니 이점에 유의하면서 진행하세요.


건물아래로 뛰어내리게 되는데 거기가 좀비 소굴입니다. 여기서 깔작깔작 좀비와 싸울 생각하지말고 그냥 냅다 뛰세요 이전에 Rais 본거지 탈출 루트와 비슷한데 다른건 하수관로 들어가야 한다는 겁니다. 무조건 하수관으로 들어가세요. . 


하수관에서 탈출(스페셜 좀비로 부터의 탈출)

하수관 들어가자마자 아기 좀비가 뙇!!! 심장 쫄깃! 제압하고 좀비위장 꼭 하세요. 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심적인 안정을 위한 것이니 .. 그리고 쉬지않고 달리는게 중요합니다. 리듬을 타세요 멈추거나, 끼거나, 걸리거나 리듬을 못맞춰서 그렇게 되면 거의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숨이 찰일은 없으니 무조건 달리세요 멈추면 스페셜 좀비 때거지로 달려듭니다. 하수구의 부가 제목은 멈추지말고 뒤도 돌아보지마! 입니다. (모르시겠으면 동영상을 한번 참고)


최상층에서 Rais와 만나기

하수관에서 나오면 이전에 경기장이었던 곳에 떨어집니다. 앞쪽 기울어진 컨테이너를 통해 위로 올라갑니다. 벽을 타고 올라가세요 엘리베이터가 나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다가 정지된후 부터는 냅다 뛰세요 동영상 한번 보실걸 추천합니다. 도중에 다죽어가는  Karim을 만납니다. 곧장가시면 밖으로 기중기가 보이는데 러시앤 점프로 쓰레기 더미에 안착해야 합니다.그다음 부터는 설명하기 동영상참고로 마무리 할께요. 중간에 폭발 좀비가 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귀찮으시면 총기 들고 가세요 그게 제일 빠릅니다.


그렇게 위로 위로 위로 !!! 올라가면 Rais와 만나는데 이새X 진짜 헛소리 듣기 싫네요 광기가 없어서 그런지 진짜 헛소리짜증만나고 무섭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에전에 파크라이에서 바스가 보여준 광기를 보여줬다면 재미있었을 텐데 ㅠ 아쉽습니다. 마지막 엔딩인데 QTE라니 하... 그렇게 쉽게 끝납니다. QTE 타이밍이 생각보다 짧아서 잘 죽을 수는 있는데 어짜피 패턴만 기억하면 되니까 어렵지 않을 꺼에요 다만 짜증날 뿐이지요...


공략인듯 공략아닌것 같은 공략이 끝났습니다. 마지막 엔딩 스포를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동영상을 안보시면 되구요 엔딩 씬 후에 제작진 크래딧이 나옵니다. 무시해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