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1

DLC 미션공략 - 3막 2장 : 방어전선



안녕하세요 '부타네코' 입니다. 와치독스 베드블러드 스토리 3막 2장을 공략합니다. 3막미션중에 이번미션이 가장 어렵게 느껴지네요. 티본의 본거지 지하로 적들이 때거지로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해야 하는 미션입니다. 적들은 내위치를 그냥 눈치 까기 때문에 부지런히 돌아다녀야 합니다. 우선 동영상을 보시고 그 아래의 중요포인트를 보시면 어렵지않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꺼에요.


와치독스 배드 블러드 ACT 3-1



중요포인트 1

본거지의 지하로 내려가면 적들이 몰려옵니다. 무장카메라로 적들을 제압하기 전에 적들의 위치를 모두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티본의 위치가 정중앙이라 좋은 위치가 아니거든요 1차 적들을 처리할 때는 중앙위치에서 움직이지 않는 게 좋습니다. 중앙카메라에서 양쪽으로 올라오는 적을 먼저 처리하시며 그다음에는 아무렇게나 처리하셔도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중요포인트 2

지하의 보안을 활성화 하고나면 두 번째 적이 등장하는데 이번에는 중앙에서만 하시기 조금 힘들꺼에요 앞에서만 보여주던 적들이 전부가 아니라 뒤에도 있습니다. 카메라로 앞의 적만 상대하다 뒤통수 맞거나 폭탄을 맞고 죽게 됩니다. 적당히 앞의 적을 잡고 (총보다 함정을 이용) 카메라를 끄고 뒤의 적 2마리를 빠르게 잡으신 다음에 중앙에서 피하세요 그리고 좌우로 돌면서 함정을 활성화해서 우왕자왕하게 만든다음 적당한 위치에서 적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잘보이지 않는 저격수는 중앙으로 올라가서 저격총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요포인트 3
마지막으로 몰려오는 적은 뒤쪽을 몰려있습니다. 마지막 적분대이니 뺑뺑이 돌면서 하나씩 처리해 가세요 위치가 잡히면 공격들어오니 적당히 숨어서 하나씩 하나씩 처리하면됩니다. 숨어서 함정과 무장카메라를 잘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빡쳐서 싸그리 쓸어버리자는 식의 플레이를 했기 때문에 크게도움안될지도 모릅니다.


번 미션은 레벨디자인의 아쉬움을 볼 수 있습니다. 쉽게말하면 쉬운게임을 어떻게든 어렵게 만들어보자 하고 만든 레벨밸런스 때문에 게임이 병맛으로 변해요. 본편 후반미션보다는 덜하지만 DLC에서는 조금 덜한편입니다. 그나마 본편보다는 재미있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문제는 주인공의 체력을 확 깍아놔서 연속 세발이면 저세상입니다. (난이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막 3장의 미션보다 오히려 3막 2장의 미션이 더 어렵게 느껴지네요 사방팔방에서 적이 몰려와서 그런가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