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1

DLC 미션공략 - 3막 3장 : 판결 (完)



안녕하세요 '부타네코' 입니다. 와치독스 베드블러드 스토리 3막 3장을 공략합니다. 이제 마지막 미션입니다. 개호로 잡넘인 디팔트를 잡으러 본거지에 들어가게 되는 미션인데요. 거의 모든 미션방법이 등장하는 복합미션으로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리긴 하지만 의외로 재미있습니다. 3장 2막의 막장보다는 괜찮게 플레이 했네요 DLC의 경우 오픈맵보다 밀폐된 맵들이 주를 이루긴 하지만 나름의 디자인을 가지고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마 오픈월드와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거 같아요.


와치독스 배드 블러드 ACT 3-3



중요포인트 1

첫번째는 열차길에서 적본거지로 들어가기 위해 밖에 적을 처리해야 하거나 정말 몰래 몰래 살금살금 들어가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잠입암살의 그 중간쯤을 택하긴 했지만 쉬운편입니다. 들키지만 안으면 AI들이 바보에요(적 레벨에 따라 다름), 우선 카메라로 적들의 위치파악이 중요하고 중간중간 있는 폭발물을 이용해 몇명 처리하시면 금방 해결가능합니다.


​중요포인트 2

열차를 타고 지하로 들어가게 되면 해킹을 통해 문을 열어야 합니다. 이번해킹이 전체 통틀어서 살작 난해한 해킹이지 않았나 싶어요 동영상보시면 감오실테니 그냥 한번보시고 따라하기를 권합니다.


중요포인트 3

문이 열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거대한 돔형태의 지하 벙커가 등장하는데 여기저기 적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로 적들의 동선과 위치를 파악한다음 하나씩 처리하시면 됩니다.


중요포인트 4

벙커 문을 열고 적진으로 들어가는데 여기서 고주파로 티본이 머리에 타격을 입게 되는데 술취한 것처럼 화면이 일그러지고 울렁거립니다. 빠르게 적을 처리하는게 관건입니다. 잠입필요 없습니다. 화력센거로 걍 제거하세요 그리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유리방이 나옵니다.


중요포인트 5

유리방의 문이 잠겨 있기 떄문에 창문 건너편위의 카메라를 통해 토비를 이리저리 이동시켜야 합니다. 이동시킬때의 방법은 적의 위치와 토비의 이동시킬 위치 그리고 이동시키기전에 적들이 눈을 다른곳을돌리기위해 관심끌기를 잘 이용하면 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면 토비가 문을 열어줍니다. 티본이 내려가게 되는데요 이때 적당히 옆으로 움직여 제일 뒤쪽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적들이 등장하는 위치가 티본이 내려온 계단쪽 방면으로 들어오거든요. 모든 적을 제거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