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고스트 리콘 : 와일드 랜드 - 미션공략 제12화 (최정예 난이도)



★ 지역 : 플로르 데 오로 / 보안 간부 : 바로 장군

바로 장군 조직도 영상 (3초~)


■ 미션 : 어두운 기지 (1분 8초~)

우니다드 본진에 도착해 지하로 들어가 안쪽에 있는 컴퓨터를 해킹하는 미션인데 최대한 들키지 않고 적진에 침투하세요. 데이터 서버를 해킹하는 것이 목적인데 적들에게 죽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 플로르 데 오로의 우니다드 본부에 도달하기 (1분 15초~)

- 지하 데이터 센터에 접근하기 (2분 8초~)

지하 터널로 들어가는 입구를 찾으세요. 그곳으로 들어가 안으로 쭈욱 들어가면 데이터 센터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은 드론 전파방해기가 있기 때문에 탐색하는게 쉽지 않으니 영상을 보시고 최단 루트로 들어가느게 좋습니다.


- 메인 데이터 서버 찾기 (3분 40초~)

- 메인 데이터 서버 해킹하기 (4분 23초~)

지하 통로 중간에 데이터 서버가 있습니다. 계단 이층에 위치해 있으니 조심스럽게 올라가 해킹을 시작하세요.


- 해킹 완료까지 위치 사수하기 (4분 54초~)

해킹 시간 2분간 위치를 사수해야 합니다. 적들이 몰려 오면 위치 사수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장갑차 차량 탑승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 우니다드 본부에서 빠져나가기 (6분 40초~)

장갑차를 타고 빠르게 적진에서 빠져나가세요. 들어왔던 곳으로 나가면 나가기 힘드니까 반대편으로 직진하면 적진에서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갠적으로 우니다드 적진 임무는 진짜 짜증나요. 뒤로 갈수록 늘어나는 우니다드 적진 임무-_- 우니다드는 무슨 저글링도 아니고 ㅋㅋㅋ



■ 미션 : 장군의 흔적 (7분 50초~)

- 저항군 간부 찾기 (7분 57초~)

초르리요스라는 곳에 우니다드의 수용소가 있습니다. 이번 미션은 수용소에 갖혀 있는 저항군 간부를 찾는 미션입니다. 우선 우니다드로 침투해야 하는데 침투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들어가기 용이한 위치가 있습니다. 영상 참고 (8분 24초~)


우니다드 침투때 가장 먼저해야 하는 작업은 우니다드 수용소를 쭈욱 둘러싸고 있는 저격병 타워입니다. 저격병들을 최대한 처리해 놔야 적어도 지상으로 가다 저격병에게 들키는 일은 없어집니다. 드론으로 최대한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두세요. 그다음은 영상을 참고하십시오.


(14분 25초~) 수용소에 들어가면 감옥중 한 곳에 저항군 간부가 있습니다.


- 저항군 간부와 대화하기 (15분 24초~)
감옥문을 부수고 들어가 저항군 간부와 이야기하면 미션완료. (이번미션은 들키지 않고 마무리 했네요 ㅎㅎ)



■ 미션 : 첩자 (16분 38초~)

- 발각되지 않고 우니다드 장교 찾기 (16분 51초~)

우니다드가 있는 곳 근처까지이동하고 그곳에서 장갑을 호출해 두세요. 그리고 드론을 띄워서 장교의 위치를 파악한다음 이동할때 까지 대기합니다.


- 발각되지 않고 접선 장소까지 우니다드 장교 미행하기 (19분 03초~)

호출해둔 차량으로 근처에서 대기하다가 장교를 미행하세요. 적당히 150미터 정도만 유지하면 됩니다. 중간에 우니다드 초소가 있는데 무시하고 따라가면됩니다. 괜히 엄하게 돌아가려다가 길을 잃거나 들킬수 있으니 유유히 속도 유지하면서 따라가세요.


- 카르텔 정보원 처치하기 (21분 23초~)

해당 위치까지 도착하면 카르텔 정보원과 우니다드 장교와 만나는 것을 보게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드론띄워서 폭발시키면 끝입니다. 다른것도 필요 없어요. (21분 50초~)



■ 미션 : 바로 장군 (22분 03초~)

- 바로 장군의 딸 찾기 (22분 09초~)

- 바로 장군의 딸 심문하기 (23분 20초~)

딸이 있는 마을까지 도착하면 초등학교? 비슷한 곳이 있습니다. 그곳 뒤뜰에 딸이 있으니 해당지역으로 바로 이동해 딸을 잡아 심문하세요.


- 바로 장군 접선 지점에 도달하기 (24분 37초~)

- 바로 장군 생포하기 (24분 42초~)

바로 장군과 접선하기로 하지만 그곳에 가면 어마어마한 우니다드가 등장합니다. 그곳에 도착하면 도망못가도록 트럭앞에 장갑차를 세워두고 바로장군을 포획해 장갑차에 빠르게 태우고 도망가세요. 조금 머뭇거리다가는 특수 헬기가 나타나 미사일 쏘고 난리도 아닙니다. 빠르게 도망가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플로르 데 오로 찰리 지점으로 바로 장군 호송하기 (25분 12초~)

어차피 죽어라고 쫓아옵니다. 특히 헬기는 집요하게 쫓아 오기 때문에 그냥 무시하고 달리세요. 장갑차량 내구도가 좀 되니까 속도만 유지하면 맞아도 터질일은 크게 없을 겁니다. 찰리지점에 도착하면 미션완료.



보안 스토리 영상 (28분 20초~)



★ 지역 : 몬투욕 / 보안 간부 : 칼 북하트

■ 미션 : 전초기지 (29분 28초~)

- 통신기지 수색하기 (29분 38분~)

통신기지 근처에 도착하면 드론을 띄워서 탐색하고 통신장치를 찾으세요. 적들의 위치와 통신장치의 위치를 파악했으면 최대한 적을 제거하면서 침투하세요.


- 몬투욕 통신장비 해킹하기 (34분 34초~)

통신장비를 해킹하면 해당 지역의 잠긴 미션인 탈영병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미션 : 탈영병 (35분 17초~)

- 첫번째 수색대 찾기 (35분 25초~)
- 수색대 대장 심문하기 (36분 18초~)

수색대가 위치한 곳에 이동해 드론으로 적을 마크한 다음 분대 사격으로 적을 죽이세요. 물론 너무 멀리 떨어지면 수색대 대장이 도망을 가는데 죽이지만 안으면 되니까 스나로 차량을 고장내면 됩니다. 물론 차량대기시켰다가 쫓아가도 되구요. 뭘 선택하든 땡기는 대로 하시면됩니다.


- 두번째 수색대 찾기 (37분 42초~)

- 발각되지 않고 탈영병 찾기 (37분 45초~)

우선 두번째 수색대 근처에 도착하면 발각되지 않고 탈영병 찾기라는 목표로 변경되는데 그냥 장갑차 타고 밀어버리세요. 탈영병만 죽지 않으면 그만이니까.


- 몬투욕 알파 지점으로 탈영병 호송하기 (38분 08초~)

탈영병을 잡아 알파 지점으로 호송하세요. 차로 밀어 버릴것 처럼 해버리면 총쏘다가 피하려고 바닥에 엎드리니까 그때 잡으면 됩니다. 호송하게되면 적들이 갑자기 쫓아오기 시작합니다. 알파 지점에 도착해도 탈영병이 죽을 수 있으니 빨리  안으로 데려가던지 적의 헬기, 차량을 파괴하던지 해야 합니다.



■ 칼 북하트 조직도 영상 (41분 12초~)


■ 미션 : 칼 북하트 (42분 46초~)

미션은 생각보다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이유인즉 층으로 된 광산 가장 안쪽까지 가야하는 미션인데 적들이 상당하고 들키면 은광 밖에서부터 증원이 들어오기 때문에 진퇴양난의 상태가 됩니다. 우선 아래로 내려가기 전까지는 최대한 은신으로 적들을 제거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들켜도 아래로만 내려가면 되니까 크게 문제될께 없으니까요.


- 버려진 은광에 도달하기 (42분 58초~)

은광에 도착하면 광산 입구를 지키는 적들을 들키지 않고 제거하세요.


- 칼 북하트 처치하기 (44분 08초~)

미션 공략방법은 도영상을 확인하시고 팁을 하나 드리자면 아랫층으로 내려갔을때 드론을 이용해 칼 북하트를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폭발물 장착 드론으로 칼 북하트를 제거하면 끝! (51분 44초~)



★ 지역 : 메디아 루나 / 보안 간부 : 엘 무로

■ 미션 : 엘 무로 (52분 56초~)

이제 엘무로를 잡으러 가야합니다. 자기의 동생이로 엘 수에뇨에게 등을돌린 엘 무로는 이제 엘 수에뇨에게 죽임을 당하기 직전의 상태가 됩니다. 물론 보안쪽 세력이라 쉽게는 못죽이겠지만 언젠가는 죽게되겠죠.


- 엘 무로 위치 파악하기 (52분 57초~)

해당 위치로 가면 우니다드와 산타 블랑카와 전쟁이 벌어집니다. 빠르게 적진에 침투해서 엘 무로를 잡는게 좋지만 도망가게되면 쫓아가서 잡으세요.


- 엘 무로 생포하기 (54분 56초~)

헬기로 내리다가 (내리기 키가 왤케 빨리 안눌러지는지 참...) 암튼 치어 죽었네요 -_-;;; 암튼 장갑차 호출해서 따라가세요. 코옵일때는 헬기 조종만잘해주면 아군들이 알아서 차량을 잡아 줄텐데 우리의 Ai분대원들은 정말 차량 못 맞춥니다. 거기다 호출메뉴는 맨날 이상한데다 헬기호출 시키고 짜증나는게 이만저만 아니네요. ㅎㅎ


- 산 마테오 알파 지점으로 엘 무로 호송하기 (56분 20초~)

중간쯤에 차량 퍼져서 헬기타고 알파지점까지 이동했습니다. 적들이 적당히 쫓아오지 않는것 같다싶으면 헬기로 갈아타세요. 생각보다 거리가 멀어요. 이송 완료(59분 03초~)



■ 산타 블랑카 스토리 영상 (1시간 52초~)

이번화는여기까지 입니다. 이제 생산, 보안이 무너진 산타블랑카 솔직히 교화도 수장만 잡으면 끝이라 남은건 교화수장, 그리고 밀수입니다. 다음화부터 밀수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것이고 이로인해 산타블랑카가 무너지기 시작하는 것을 보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