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 게임소개 및 인터페이스


# 게임 소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얼마전 발매된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에 대한 게임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그전에 어쌔신 크리드라는 게임과 오리진에 대한 내용을 약간 아주 약간 알아보고 게임 인터페이스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어쌔신 크리드 그전에 공략했던 신디케이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UBI 소프트의 대표 프렌차이즈로 엄청나게 많은 타이틀이 발매되었습니다. 아마 UBI 소프트 게임중 가장 많은 타이틀이 발매되었을꺼에요.


너무 찍어댄 결과 개적화 악평으로 판매량이 급감 유니티로 곤두박질 치게됩니다. 물론 신디케이트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래서 그런건지 2016년 발매될 예정이었던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이 2017년으로 연기 되었습니다. UBI 내부에서 심경의 변화가 컸던 모양이에요 또 다른 이야기로는 어쌔신 크리드 제작팀에게 휴식을 주기 위해서라 는 소문도 있었죠. 그런 어쌔신 크리드가 환골탈태해서 돌아왔습니다.


말이 환골탈태지... 다양한 게임의 짬뽕으로 돌아왔네요 우선 스토리 전달방식 전투는 위쳐 같은 느낌을 받게됩니다. 물론 위쳐뿐만 아니라 자사의 게임인 포아너 같은 느낌도 받게 되지요. 각 지도별 보스제거 및 맵 색감은 자사 게임인 파크라이나 와일드 랜드가 생각나게합니다. 그럼에도 전작에 비해 수집노가다 요소들이 좀 줄어들어 괜찮긴 한데 이번엔 서브미션 노가다들이 늘었네요.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나무위키 바로가기)



<참고 :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순서>



이번 스토리도 뭐 이전작들과 비슷하게 고대 암살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굵직한 라인은 바예크와 그의 아내 아야라는 인물이 아들을 죽인 뱀이라는 단체에게 복수를 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이집트 고대 결사단을 처단하기 위해 클레오파트라와 함께 그 세력들을 물리치는 내용입니다. 이런 내용인데 이후 암살단을 만들고 뭐... 그런건 모르겠고 -_- 솔직히 전 어쌔신 크리드의 스토리 전달방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뭉퉁거려 이야기하는것도 그렇고 은근슬쩍 찌라시를 뿌리고... 이해하기가 참 난해함


여튼 이런게임이 어쌔신 크리드라는 게임이고 이번 오리진은 기존의 게임 발매일보도 1년을 더 공들여 출시한 게임이라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같습니다. 이유인즉 게임의 완성도는 높습니다. 하지만 잦은 오류(크래시), 비정상적인 CPU 로드율 1700 16스레드가 80% 이상 올라가는 모습을보면서 헐 대박... 영상찍기도 살짝 버겁게 느껴집니다. 그래픽 옵션 수정후 수직동기화가 풀리는 버그도 있으며 1.03에서는 고쳐지지도 안았습니다. 이런이야기를 먼저 드리는 이유는 항상 유비게임은 발매후 완성한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 그래도 그래픽은 칭찬받아 마땅할 정도로 잘만들었다고 생각하고, 맵도 보니까 이집트를 아예 욱여넣은듯한 미친 크기를 자랑합니다. 게임 지도보면... 하.. 이걸 언제다 언락하지 이런생각이 들정니까요. 와일드 랜드는 헬기라도 있었지... 이건 뭐 -0-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나무위키로 가셔서 보시길 권장합니다.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스포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정독보다는 대충 이해하는 정도로만 보세요. (나무위키 바로가기)




# 게임 사양 및 프레임


이 게임은 게임을 하시려면 사양에 좀더 신경을 쓰셔야 할겁니다. 인텔계열에서는 99%의 CPU로드율을 보이고 있으며 그게 멀티코어를 존X 잘활용해서라기보다 VM + DENUVO 이중락 때문이라는 설이 돌고 있습니다. 저도 그래픽이 좋은건 인정하지만 CPU를 저만큼 갈굴만한 깜냥은 존재 하지 않는다라고 보는데 이중락 제거된 불법 게임이 나오면 알게되겠죠. 유비가 구라를 친건지 아닌지 ...




게임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다만.... 원활히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6코어 이상에서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아보이며 램도 16GB에서 하시는게 아마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래픽카드도 1060 6GB는 되셔야 어쌔신 크리드가 자랑하는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옵션 타협은 필수겠지만... 아래 프레임 그래프는 이엠텍 HV 1070 MINI에서 확인한 결과이며 FHD 해상도입니다. GPU 로드율 99% CPU 로드율 99% ... 실제 CPU 로드율은 80% 선 미만이지만 내부 벤치 프로그램의 수치는 99%로 나오네요. 내장된 벤치 프로그램도 뭔가 삐꾸같아서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레임을 측정했습니다.




위에 보시면 실제 윈도우에서 측정한 CPU로드율입니다. 80%를 넘지 않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간당간당하긴 하지만 ㅎㅎ 영상찍을 CPU는 조금 남겨둬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그래도 중간에 영상찍다보면 버벅대는 구간을 심심치 않게 볼수 있습니다. 60프레임으로 찍히고 있지만 실제로는 처리하는데 딜레이가 생겨서 표기는 60프레임 살짝 느려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게 싱글게임 렉입니다. -_-




# 게임 메뉴 및 인터페이스


이제 게임속 메뉴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패드로 게임을 할경우인데도 좌표 형태로 메뉴를 선택하는게 좀 그렇더라구요. 뭐 실제 게임에서는 메뉴 빼고는 그렇게 할일이 없으니 우선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메인 메뉴



게임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플레이 / 상점 / 옵션 / Ubisoft Club / 데스크톱으로 나가기 인게임으로 들어가기전에는 큰 내용은 없습니다.



- 플레이



새로 게임을 시작하면 난이도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 난이도는 게임을 하다가 높다 싶으면 옵션에서 낮출수 있습니다. 진행중인 게임 슬롯은 얼마나 진행했느지 시간과 미션을 표시해줍니다. 참고하세요.


- 상점



대충 이런게 있다고 생각하고 지나가시면 되는데 이벤트로 얻은 물품이나 UBI클럽 언락으로 얻은 제품은 보유중에 탭에서 볼수 있으니 꼭 가서 언락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인게임에서 물품이 보여요



- 옵션



화면 / 그래픽 / HUD / 조작(키마, 패드) / 사운드 / 언어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한국 정발로 구매하신 분들은 한국어와 중국어만 선택할수 있으며 스팀에서 구매하신 분들은 일본어 음성및 다양한 자막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_- C... 다시는 유플로 사나보자 지들 플렛폼에 계속 똥칠하는 참 모지리 개발사입니다. (언어문제는 하루이틀 문제도 아닌데 항상 이런식으로 하는지 모르겠어요 스팀은 다 된다는거 보니 더 짜증남)그외의 메뉴들은 별로 설명이 필요 없으니 패스하겠습니다.



■ 인 게임 메뉴


- 목표



목표 쉽게 말해 세력 & 보스라고 보시면됩니다. 와일드 랜드 해보신분들은 이게 뭔지 바로 감이 오실텐데요. 그런데 레벨이 생겨서 그냥 할수는 없습니다. 랩 노가다를 해야합니다. 이유인즉... 적들의 랩이 자신보다 높으면 암살이 안됩니다.



- 지도



지도는 다른거 필요 없습니다. 미션의 목표와 범례를 통해 어떤것인지만 알면 아하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고 생각이 드실꺼에요 적 주둔지 같은경우 전멸시켜도 다시 생성됩니다. 다만 지역 목표를 완료하셨다면 반투명하게 바뀔뿐입니다. 그리고 아이콘이 뭐하는건지 모르겠다 싶으면 범례를 켜서 어떤건지 확인해보세요. 요긴하게 쓰일 곳이 많습니다.



- 퀘스트



퀘스트의 경우 현재 받은 메인 퀘스트와 내가 찾은 부가 퀘스트로 나뉩니다. 그리고 이벤트 퀘스트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시간제한이 있으며 그시간내에 그 미션을 해결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비



장비창의 경우 현재 착용주인 장비를 보여주며 장비를 바꿀수도 있습니다. 계속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 랩이 오르면 그냥 푸른색이든 보라색이든 금색이든 높은걸로 바꾸세요.. 별의미 없어요. 그리고 필요 없어진 장비들은 분해해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로 만들고 아래 6가지 암살검, 화살, 왼손, 오른손, 안장, 방패 등은 제작 업그레이드를 통해 높은 품질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선 재료를 모아야하는 노가다를 해야 하지만... 그전에 비하면 이정도면 할만합니다.



- 능력 (스킬)



스킬은 어떤 플레이를 하냐에 따라 다르니 스킬 언락은 플레이어 개인에게 맡기겠습니다. 다만 중앙부터 시작하는 기본 스킬들은 언락하는게 좋습니다. 암살스킬이라던지 명상 스킨이라던지 그런거 말이죠... 이런 기본적인걸 언락하지 않으면 다른 스킬을 언락할 수 없는 구조도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중간 스킬은 일종의 이벤트 스킬이라고 생각하고 언락하시면 됩니다.



- 인벤토리



인벤토리는 그닥 중요할거 없습니다. 중요한 아이템이나 그런것들은 표시되어 있고 판매할 아이템이나 제작 아이템이 표시되니까 그것만 보시면됩니다. 나중에 정말 중요한것들은 어떤것인지 분류되어 표시가 됩니다.



■ 인터페이스



이거 한장으로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전편들 처럼 복잡하게 되어있는것들은 전부 인벤이나 장비로 들어갔구요 외부적으로 보여지는 것들은 적들에게 가까이 갔을때 암살하는것 혹은 전투를 할것인가에 따라 다른것일뿐 그것외에는 비슷합니다.


- 미션 및 목표 : 내가 현재 하고 있는 미션과 목표를 보여줍니다.

- 방향표 및 범례 : 캐릭터의 방향으로 무엇이 있는이 보여주며 그것을 범례의 아이콘과 똑같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경험치 및 레벨 : 현재 캐릭터의 경험치 수치와 레벨이 표시됩니다.

- 목표 위치 : 현재 미션의 목표위치가 표시됩니다.

- 소모품 교체 / 교체 : 소모품 뿐 아니라 주무기의 교체도 캐릭터 우측에 표시됩니다. 스샷을 찍진 않았지만.. 소모품 교체하는 형태로 변경됨



이번 게임의 내요은 여기까지 인데 분명 빠진내용이 있을 겁니다. 그건 요청하시거나 제가 나중에 표시하거 할텐데요. 아마 귀찮으면 표시안할겁니다. 이유는 게임 원투데이 하는거 아닌데 3, 4시간만 하면 알수 있느 것들이라서요. 그건 시간낭비이고 데이터 낭비입니다. 다음은 미션에 대한 공략을 시작할겁니다. 1화의 경우 큰 내용은 없으나 주인공의 조작과 이런일의 발단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