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 미션공략 제01화



  ■ 프롤로그 (6초~)



시와 오아시스 기원전 49년... ㄷㄷㄷ 암튼 그곳에서 1년후 루드젝 왜가리라는 자가 시와에서 온 메자이인가 메자이는 파라오를 수호하는줄 알았는데... 이런말을 합니다. 영상씬 봐도 뭔이야기인지 잘 모를텐데요. 그냥 넘어가시길 우리가 반드시 네놈을 찾아내고 말것이다. 라는 말을 하는데 여기서 우리들이라는 말을 잘보시면 알겠지만 일종의 조직입니다. 이넘은 그 뱀이라는 조직의 왜가리라 불리는 직함을 맡고 있는거구요. 나중에 다양한 보스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그후 히파토스 루드젝의 호위병과 싸우게 되는데 이건 일종의 전투 튜토리얼입니다. 위쳐 같기도 하고, 포아너 같기도 하고 전투가 그렇게 썩 맘에 들진 않습니다. 적을 락온(고정)한 상태에서 자꾸 뒤를 보면서 움직이게 엉성합니다. 락온상태에서도 다른넘을 칠수 있다 뭐 이런 개념인거 같은데 진짜 뭘모르는 것 같음 그래서 자꾸 엄한데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공격하는 타격맛이 없어짐



(5분 48초~) 히파토스를 없애고 그곳을 빠져나가야 합니다. 벽 구석을 보면 비밀통로가 있으니 그곳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세요. 이곳에서는 적을 만날일이 없습니다. 안에 있는 거 몽땅 쓸어 담고 밖으로 나가세요.



(10분 14초~) 갈라진 벽을 부서트리고 밖으로 나가면 적들과 싸우고 있는 자신의 동료가 보입니다. 가서 도와주세요. 모든 적을 제거하고 나면 동료인 헤프제파를 따라 시와로 이동합니다.



  ■ 오아시스


- 헤파제프를 따라가기 (12분 33초~)



헤프제파를 따라 시와로 들어가면 헤프제파의 집으로 가게됩니다. 거기서 라비아 아주머니라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이는 바예크도 아는 사람이며 치료사입니다. 그에게 상처를 치료받고 밖으로 나가게됩니다. 여기서 활쏘기 튜토리얼이 시작됨



- 활 사용법 연습하기 (17분 56초~)



화살통에서 화살을 줍고 앞에 보이는 과녁에 화살을 쏘면됩니다. 여기서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활마다 속성이 다른것들이 있습니다. 연속활, 분사활, 당김활 등 3가지 종류의 활이 있습니다. 당김 활은 일정한 시간동안 활을 당기면 그 데미지가 늘어나는 것이며 이것이 지금 쓰고 있는 활의 종류입니다. 그리고 연속화살은 활시위를 당기는것이 아니라 총처럼 누르면 누르는데로 나가는 기관총같은 것이며 분사화살은 다량의 병사가 앞에 있을때 부채꼴로 활을 분사시키는 화살입니다. 나중에 활 착용할때 참고하세요.



- 병사들 처치하기 (18분 52초~)



활쏘기가 끝나면 갑자기 병사들이 쳐들어 옵니다. 이곳에서는 암살로 최대한 죽이세요. 잠입 / 암살 튜토리얼입니다. 암살하는 방법도 익히고 이전 어쌔신 크리드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암살검이 없어서 죽이지는 못하고 기절만 시킵니다. 그런경우 들키면 다른 적들이 기절한 적을 깨워서 일으키니 참고하세요.



- 헤프제파에게 돌아가기 (20분 31초~)



모든 적을 제거하고 나면 헤프제파에게 돌아가 대화를 나누세요. 그러면 다음 목표인 메두나문 따오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고스트리콘 와일드 랜드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싱크로 되는 부분들이 있을꺼에요 각 지역의 보스를 제거하고 마지막 최종 보스를 제거한다... 비슷한 맥락입니다. 지금은 언락되어 있지 않지만 클레오파트라를 만나면 그윗급 보스들이 언락되니까 미션을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는 레벨업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이야기가 거의 끝날무렵에 원래 가지고 있던 세누라는 매를 얻게됩니다. 여기서부터 매를 이용해 적들을 찾아내고 비밀통로나 보물의 위치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매를 잘 활용하세요 이걸 와일드랜드와 비교하자면 드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보조퀘스트 : 장비개선 (23분 39초~)


이야기가끝나면 두가지 미션이 주어집니다. 하나는 보조미션이고 하나는 주미션인데 주미션은 랩 5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가서도 해결할 수 있을꺼 같지만 랩차이가 많이 나면 잠입암살이 먹히질 않아요. 해보시면 압니다. 그래서 부가미션으로 랩을 올려야 합니다. 자 지금부터는 부가미션에 대한 내용이니 그냥 언급하고 넘어가는 정도로만 하겠습니다.


- 흉갑 제작하기 (24분 56초~)



매를 이용해 부드러운 가죽을 가진 동물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곳으로 가서 활을 이용해 잡으면 됩니다. 모두 5개의 가죽이 필요한데 모두 모으면 장비창을 열어서 업그레이드 하면됩니다.



  ■ 보조퀘스트 : 가족 상봉 (26분 52초~)


- 테레문과 농부들을 찾아 구하기



아문신전으로 가면 그 뒤쪽에 테레문과 농부들이 갇혀있습니다. 나무로 된 감옥문을 부수고 농부들을 구하면 그뒤쪽에 테레문이 죽어있는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테레문의 시신을 그의 농장으로 운반하기 (29분 35초~)

- 테레문과 그의 가족이 영면에 들게하기 (31분 01초~)

죽은 그를 데리고나가 탈것에 싣고 가족의 곁으로 돌려보내주면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 도착해 가족의 행방을 물어보면 모두 죽었다고 말해줍니다. 가족들의 곁에 놔둬서 죽음을 같이하도록 해줍시다.



  ■ 보조퀘스트 : 물쥐 (31분 26초~)


- 동굴을 점거한 도적들 처치하기 (31분 39초~)



아마나이 동굴 앞에 도착하면 케트라는 자가 있습니다. 도적들이 이곳의 샘물을 차지하고 있어 물을 구하기 힘든상황이라고 이야기해줍니다. 도적들을 모두 처치하고 샘을 되찾아 주면됩니다. 중요한건 여기 약간 센적이 하나 있는데 방패를 들고 있는 적이 있습니다. 그넘에게 들키지 전에 위의 적을 모두 처치하고 아래로 내려가 암살로 제거하면 좀 쉽게 이곳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 적 야영지 습격 혹은 구역 활동



미션에 없는 물음표 지역을 해제하면 구역활동이나 부가 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은 병사들의 야영지입니다. 그곳에 들어갈때는 잠입으로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활을 이용해 기름항아리를 깨서 불을 붙이면 효과적으로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산호 절벽 야영지 / 세트제흐 야영지 (이곳은 대장간 미션과 연계되어 있으니 지금해두셔도 좋습니다.)



첫화에서는 별거 없었네요. 시와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몇개 보여주는 것뿐 다음화부터 시와의 보스 메두나문을 제거하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와는 진짜 이집트 큰 지도의 아주 조그마한 지역에 불과합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