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 미션공략 제07화



  ■ 메인 퀘스트 : 하이에나


- 피라미드 서쪽 언덕에 있는 칼리세트의 은신처 찾기 (6초~)



상인에게 얻은 정보로 칼리세트의 은신처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어려운건 없는데 난이도를 악모으로 올리셨다면 아마 하이에나들이 엄청 강할꺼에요. 패턴도 좀 짜증나고 다구리에 장사 없다고 끝까지 쫓아옵니다.



- 칼리세트의 은신처를 조사하여 그의 소재를 밝혀내기 (1분 8초~)



칼리세트의 은신처를 조사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서는 우리에 갇혀있는 하이에나를 제거하고 벽쪽에 보면 상호작용할수 있는 단서가 나옵니다. 거기서 피라미드의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칼리세트가 어디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 쿠푸 피라미드로 이동하기 (4분 27초~)

- 피라미드를 탐사해 칼리세트 찾기 (5분 52초~)



쿠푸 피라미드 안으로 이동하면 칼리세트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오지말라고 협박을 하는데 안으로 쭈욱 들어가세요. 우선 여기서 아랫길 말고 윗길로 가면 피라미드의 보물을 찾을 수 있지만 우선 미션을 먼저 하세요.



- 비밀스런 무덤에서 칼리세트의 목적 조사하기 (6분 54초~)



피라미드 안으로 들어가면 어떤 의식이 행해지고 있는 곳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아이를 살려내려고 제물을 바친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칼리세트는 죽은 자신의 아이를 살리기 위해 이런일을 벌인건데요. 각각의 보스들이 이상하리 만치 스토리가 억지로 연결된것 같아서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끝을 보자는 식으로 진행하는 중이라 .... ㅎ



- 석관 열기 (8분 27초~)



석관을 열면 칼리세트가 나타납니다. 자신의 행한 일에 대한것과 아이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요... 뭐 나쁜놈이든 아니든 상관없습니다. 미션이이고, 보스니까 하는거에요.



- 칼리세트 처치하기 (9분 20초~)



여기서 칼리세트를 찾아 피라미드를 빠져나가야 하는데 중간중간 불화살을 쏴서 방해합니다. 중간에 기름 항아리 있는곳은 조심하세요 까딱하다 불지옥을 맛볼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모래 폭풍 + 연막탄에 칼리세트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살이 날아오는 방향을 유추하여 빠르게 이동하세요. 시야에 칼리세트가 보이면 그때부터 근접 공격으로 공격하고 도망가면 또 다시 찾아서 근접으로 공격하고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메인 퀘스트 : 도마뱀의 가면


- 프타의 대신전에서 파슈린프타와 대화하기 (14분 51초~)



신관인 파슈린프타와 대화하면 이곳에 역병이 돌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죽고 아이를 유산하고 신전의 소가 죽으면 이제 어쩔도리가 없다며 자책하는 파슈린프타 그를 도와줍시다.



- 예언자의 집으로 가 타임호텝과 대화하기 (17분 23초~)

- 의식 장소에 솥 가져가기 (19분 13초~)



예언자의 집으로 가면 의식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파슈린프타의 아내가 그곳에 있는데요. 그곳에 들어선 바예크를 구원자라고 말합니다. 그리고는 의식을 도와달라고 말하는데요. 그가 말한데로 하고 의식을 행하면 갑자기 무의식 상태로 빠져들게 됩니다.



일종의 환영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파크라이 프라이멀에서도 해보신적 있죠? 약으로 환영속에서 행하는 미션들 그것과 같은거라고 보시면 되는데 여기서 대형 몬스터와 한판 붙게 됩니다. 거대한 신전 안으로 들어가면 또다른 자신을 만나게 되는데 그곳에서 자신의 심장을 잃어버리게됩니다.



자 이제 활과 화살을 얻었으니 뱀과 한번 싸워 볼까요? 우선 뱀의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위에서 양쪽으로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공격하는 패턴 공격은 독과 몸통 박치기 입니다.



2) 배를 부수고 육지에서 싸우는데 여기서는 중앙에 뚫린 구멍에 물이 있습니다. 그곳까지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공격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활을 사용해 빠르게 머리를 맞추는 겁니다. 몸통을 맞춰도 되지만 독을 쏘기 전에 잠깐의 시간사이에 머리를 맞추는게 포인트입니다.



뱀을 제거하면 자신의 심장을 찾고 잠시 아들을 만나게됩니다. 여기서 바예크의 마음속에는 항상 아들에 대한 복수와 그리움이 있다는걸 알수 있는데요.... 참 안스럽네요.



의식에서 빠져나와 예언자의 집을 나가면 밖에서 아야를 만날수 있습니다. 아야와 함께 프타 신저으로 가서 역병과 소에 대한 조사를 하기로 합니다. 분명 어떤자가 일을 꾸미고 있느것 일테니까요.


- 프타 신전까지 배로 아야 데려가기 (33분 21초~)

- 아피스 황소의 신당까지 아야를 따라가기 (34분 27초~)

- 병든 아피스 황소의 우리 조사하기 (35분 25초~)



자 이제 왜 황소가 병이 들었는지 조사해봅시다. 우리 앞으로 가면 황소에게 주는 먹이가 있는 헛간을 발견하게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복숭아씨를 황소에게 먹이로 준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거기에 쌍둥이의 목걸이를 발견하게됩니다. 쌍둥이에게 가서 어떻게 된일인지 확인합시다.



도적들이 자신들의 오빠를 잡아갔고 황소에게 독을 먹이라고 시켰다고 합니다. 자신의 오빠는 아직 잡혀있고 그럴수 밖에 없었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이 쌍둥이들의 오빠를 구해줍시다.



- 쌍둥이 여사제의 오빠, 판크라테스를 찾아 구출하기 (37분 20초~)

- 판크라테스를 집으로 데려가기 (41분 48초~)



우선 도적의 은신처로 가면 많은 도적들이 여기저기 있습니다. 그 중심에 오빠가 잡혀 있구요. 옆에서 부터 하나씩 암살로 처리하면서 들어갑시다. 그리고 마지막 오빠가 있는 곳에는 두명의 적이 지키고 있는데 하나는 암살로 잡고 (연속암살 찍으신 분들은 바로 암살하고) 하나는 근접전투로 잡으면 됩니다. 움직이지 못하는 그를 짊어지고 그의 집으로 데려가세요.



  ■ 메인 퀘스트 : 도마뱀의 얼굴


- 기자로 이동하기 (40분 57초~)

- 아야보다 먼저 궁전으로 이동하기 (44분 31초~)

- 궁전까지 아야를 따라가기 (45분 26초~)



걍 아야를 따라가는 미션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게 궁전으로 가면 클레오파트라가 군중을 향해 연설을하고 별로 좋은 반응은 아니지만 그러고 있고 연설이 끝난뒤에 이번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됩니다. 그리고 신관이란 자가 이번일의 원흉임을 알고는 죽이라는 명을 받게 되지요.



- 아누비스 신관들 속에서 히테피를 찾아 암살하기 (48분 22초~)



세누를 호출해 신관들의 위치를 모두 파악하고 나면 딱한명이 다른 신관과 떨어져 있는걸 보게 됩니다. 그리고 기침도 많이 하죠 그넘이 히테피입니다. 위에서 지켜보다가 공중에서 암살하세요. 여기서 죽이고 나면 이야기를 나누는 씬에서 군중은 개돼지라는 말이 나옵니다.... 다를게 없는 ㅉㅉ



- 파슈린프타와 대화하여 히테피의 죽음을 보고하기 (53분 14초~)



이번미션을 이렇게 끝나게 됩니다. 뒷부분은 영상씬이 좀 있으니 보시면될꺼고 도마뱀 미션은 여기서 완료됩니다. 대체적으로 미션들이 이런식인데 어려움 난이도에서 악몽난이도로 올리면 진짜 입에서 욕이 한움쿰 나올정도로 난이도 파괴.... 그래놓고 진정한 재미는 악몽난이도를 해야 된다는 도움말을 왜 보여주는건지 재미 하나도 없던데 ㅆ...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