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2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전편의 마지막 사이버 드라이버를 이어서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영화에 나오는 차를 훔치는 미션인데요. 여기서 경찰 추격전을 하게됩니다. 일종의 튜토리얼 같아요. 경찰 추격은 이렇게 하는거다~라고 알려주듯이 그러나 그리 녹녹치 않습니다. 이것도 난이도에 따라 다른지는 모르겠는데 어렵네요 ㅠ

 

주요작전 : 사이버 드라이버 - 스마트카 훔치기

시타라의 연락책을 만나러 가야합니다. 위치까지 이동하면 옥상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뒤쪽으로가야 올라가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옥상의 연락책과 대화하세요. 


- 차를 훔치십시오 (1분 21초~)

옥상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컨테이너 트럭이 있습니다. 그 주변을 경비들이 지키고 있는 상황이니까 들키지 않게 조심하세요.

 

(3분 46초~) 트럭주변의 적을 제거했다면 컨테이너 트럭에 다가가 상호작용 키를 누르세요.  


- 추격자를 피해 도망치십시오 (4분 3초~) 

이제 경찰과의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너무 당황해 하지마시고 여유있게 하시면 금방 따돌릴 수 있을겁니다. 저는 손꾸락이 잼뱅인지 난이도가 어려워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차가 너덜너덜 해졌네요 ㅠ 핼기와 차들이 엉기기 때문에 빠르게 도망가야 합니다. 너무 한쪽길로만 가면 가차없이 앞에서 경찰이 나타나니까 이리저리 움직이는게 좋아요.

 

- 차를 몰고 렌치의 차고로 가십시오 (7분 52초~) 

이제 경찰의 추격에서 벗어났습니다. 차를 몰고 네비게이션이 가르키는 곳으로 이동하세요. 미션에 필요한 차라서 빠른 이동안되니까 그냥 쭈욱 운전하세요. 차고로 가면 멤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벤트 씬 등장

 

주요작전 : 사이버 드라이버 - 스마트하지 않은 스마트카

(10분 15초~) 우선 해당 위치로 이동해야합니다. 상점으로 빠른이동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미션도 튜토리얼 같은 겁니다. 핵심데이터를 찾는 일종의 수집물 요소를 미션에 넣어서 튜토리얼식으로 제공하는 것 같네요. 여기서 해고통지서라는 미션과 엉킬수 있으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 엠바카데로 센터에서 핵심 데이터를 찾으십시오

해당지역으로 이동하면 네비게이션이 위치를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이때 넷해킹 모드를 사용해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해당지역을 달리다보면 지도에 마름모속 해골모양이 표시될겁니다. 그게 핵심데이터입니다.

 

지하에 있는데 다른 분들도 저 처럼 주황색 해킹표시를 따라 가셨겠지요 우선 그 사람을 해킹하면 보조작전 : 해고통보서라는 미션을 받을수 있습니다. 미리 받아두고 왔던길을 다시 돌아가서 지하 주차장으로 가는 입구를 찾아 들어가세요.

 

(10분 49초~) 지하 주차장에 들어가면 철문으로 막힌 곳에 핵심데이터가 있습니다. 3명의 경비가 있는데 대충 처리하고 핵심데이터를 주우면 미션완료.


주요작전 : 사이버 드라이버 - 사이버 스턴드 드라이버 (12분 42초~)

핵심데이터를 가지고 렌치의 차고로 돌아가세요. 이제부터 차를 개조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느껴지는게 이상하게 전격 Z작전과 맥가이버라는 두개의 드라마가 생각나더라구요 ㅎ 이제 개조된 원격자동차를 가지고 스턴트 드라이버를 시작합니다. 

 

- 원격으로 곡예 운전을 하십시오 (14분 37초~) 

우선 하나의 게이트를 지날때마다 시간이 갱신됩니다. 그리고 게이트를 잘만 따라가면 앵간하면 한번에 끝낼수 있을 겁니다. 중간에 경찰과의 추격전도 있는데 신경쓰지말고 게이트만 잘 따라가세요. 중간에 스턴트 할수 있는 점프대가 있습니다. 부스터를 그때쓰면 높게, 멀리 갈수 있습니다.

 

마지막 게이트를 통과해 스턴트 점프를 하면 차가 박살나면서 미션이 완료됩니다. 사이버 스턴트 미션은 이로서 완전히 끝이납니다. (18분 6초~) 이후 이벤트 씬에서 시타라와 이야기하고, 브룸의 최고경영자인 듀산네맥이 등장합니다. 씬을 보면알겠지만 게임은 이제 시작인겁니다.  

 


주요작전 : 즐거운 나의 집 스마트 홈 - 다보여 / 도둑질은 즐거워 (20분 31초~)

렌치의 차고로 가서 대화하세요. 이벤트 씬 이후 다보여미션은 완료 도둑질은 즐거워 미션이 시작됩니다. 

 

- 홈 배송 정보를 획득하십시오 

유통센터가 있는 위치까지 가면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홈 배송 트럭을 훔치십시오 (22분 53초~) 

유통센터 안으로 잠입하면되는데 여기서 다른곳보다 물쪽으로 잠입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른곳도 들어갈 수는 있으나 위아래에서 지켜보기 때문에 생각보다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방법이 없는건 아닙니다.

 

물쪽으로 이동하면 바로 배송트럭이 있는 곳에 도달할수 있스빈다. 여기서 엑세스키만 획득하면 문열고 토끼면 됩니다만... 저는 전부다 제거해버렸습니다. 시간은 제법 걸렸지만 ㅠ


* 배송트럭 위치 (23분 17초~)

* 엑세스키 위치 (26분 32초~)

* 돈 / 핵심데이터 위치 (27분 21초~) 

 

- 트럭을 렌치에게 전달하십시오 (29분 17초~)

모든 적을 제거하고 난 후 차를 훔쳐서 렌치가 있는 차고까지 운전하면됩니다. 차고에 도착하면 이벤트 씬이 나오는데 여기서 스마트 홈 로봇을 얻게됩니다. 나중에 저 로봇이 렌치 주니어라는 이름을 얻게되요--;;;


주요작전 : 즐거운 나의 집 스마트 홈 - 온세상이 제로데이 / 와이파이의 제왕 (31분 28초~)

데드섹 스페이스로 빠른 이동하면 스마트홈 미션의 와이파이 제왕이라는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씬에서 스마트 홈 로봇을 개조하기 시작하네요. (온세상이 제로데이 끝) 

 

이벤트 씬이 끝나고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갑시다. 그곳은 스마트 홈을 광고하는 모델하우스입니다. 모델하우스 앞에 있는 ctOS 배선함에서 미션이 시작됩니다.


- 홈 2.0 제로데이를 시험하십시오 (33분 34초~)

우선 이곳은 직접 침투보다 RC 점프를 사용해 침투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일종의 RC 점프 튜토리얼 미션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34분 20초~) 우선 집뒤쪽으로 이동해 옥상으로 올라가세요. 거기서 RC 점프를 꺼내서 집으로 침투합니다.

(35분 19초~ ) 환기구를 통해 집안으로 들어가면 거실에서 홈 2.0 제로데이를 설치하세요.

 

- 서버 기록을 다운로드 하십시오  

(35분 50초~) 거실에 보면 엑세스 키가 담긴 태블릿이 있스빈다. 해킹해서 키를 획득하고 이층으로 고~!

(36분 39초~) 이층 구석에 보면 서버가 있는데 비밀문에 닫혀 있습니다. 키를 얻었으니 문을 열고 서버기록을 다운로드 하세요. (하다보면 진짜 키 레이아웃이 최악인거 같아요) 

 

- 현장을 떠나십시오 (37분 42초~)

키를 획득했으면 RC카 놔두고 그냥 떠나도 됩니다. 왜냐 일정거리이상 멀어지면 자동회수가 되거든요. 지도에 표시된 주황색 존에서 나가면 미션완료!


주요작전 : 즐거운 나의 집 스마트 홈 -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38분 26초~)

지도에 스마트 홈이 표시된 곳까지 이동해 미션을 시작하면됩니다.  

 

- 홈 데이터 검색 시스템을 해킹하십시오  

(39분 11초~) 이번에는 침투 + 노드 해킹 미션으로 복합적인 미션인 미션입니다. 우선 들어가기 전에 안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RC 점프를 사용해 둘러보세요. 그리고 엑세스키를 가진 보안요원을 해킹해 키를 획득하고 돌아오면됩니다.


(41분 37초~) 이제 직접 침투합시다. 아까 RC카가 갔던 루트를 그대로 가시면 보안요원에게 키를 얻은 곳으로 들어가면되는데 이층에 3명의 보안요원이 있어 아래 1명의 보안요원을 제거할때 들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42분 39초~) 사다리를 통해 이층으로 이동하고 적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왼쪽으로 가면 보안요원이 있습니다. 제거하고 움직이는 보안요원을 타이밍보고 제거하면됩니다. 반대편의 보안요원은 마지막에 제거하세요.


(43분 52초~) 이제 시스템이 있는 곳으로 들어갑시다. 키를 얻었으니 문을 열고 안에 있는 1명의 보안요원을 제거하세요. 이제 홈 데이터에 접속하려면 노드(퍼즐)해킹을 해야 합니다.  

 

(44분 43초~) 안에서는 노드 해킹을 완료 할 수 없으니 주변의 카메라를 이용해 노드해킹을 완료하세요. 카메라 위치가 건물을 뱅글뱅글 돌면서 볼수 있으니 뒷면까지 모든 노드를 완성해야 합니다.

 

- 홈의 수집 정보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45분 22초~)

서버실에 들어갔으면 카메라를 통해 해킹해 수집정보를 다운로드 하세요. 해킹키를 누르면됩니다.  

 

(46분 21초~)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누군가 해킹중인 것을 알게됩니다. 카메라에서 나와 이제부터 올라오는 모든 보안요원을 제거하세요.


- 현장을 떠나십시오 (48분 22초~)

나머지 적들도 제거하고 현장을 떠나세요. 지도에 표시된 주황색 존을 나가면됩니다.  


주요작전 : 즐거운 나의 집 스마트 홈 - 수평과 수직 (50분 50초~)

이제 스마트 홈의 마지막 미션입니다. 이번 미션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난이도를 매우어려움으로 해서 그런가... 더쉽게 들키는 것 처럼 느껴지고 그러네요 ㅠ 렌치의 차고로가면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수트로 타워로 운전해 가십시오 (51분 30초~)

렌치를 태우고 수트로 타워까지 운전하면됩니다. 정해진 위치까지 운전해야 합니다. 중간에 내리지 마세요.

 

- 수트로 타워 시스템을 재부팅하십시오

(52분 56초~) 우선 수트로 타워 입구에 가면 한명의 경비원이 있습니다. 경비실 안에 들어갔을때 제거해야 들킬 위험이 적습니다. 그리고 왼쪽편의 보안요원도 제거해 두세요.


(53분 49초~) 경비실앞 사다리를 타고 이층으로 올라가 그곳의 보안요원도 제거하세요.  

(55분 9초~) 마당앞에 있는 보안요원을 제거하고 계단쪽에 적을 제거하세요. 계단은 옥상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옥상으로 올라가 적을 제거한 후 해킹하세요.

 

(56분 25초~) 바로 아랫층으로 내려가 직원을 기절시키고 더 아랫층으로 내려가서 잠금을 해킹을 해야 하는데 계단을 바라보고서 있는 보안요원이 보입니다. 그냥 빠르게 제거하고 해킹하세요.

 

(58분 28초~) 다시 위층으로 올라가 안쪽에 시스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 컨트롤 타워를 재부팅 시키세요.

 

- 수트로 타워 정상에 올라가십시오 (58분 49초)

밖으로 나가면 거대한 타워로 가서 엘리베이터를 타세요.

 

- WKZ를 향해 송신기를 조정하십시오

이미션을 하려면 타워에 노드(퍼즐)해킹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건 영상을 보시는걸 추천할께요. 저도 해깔렸던거라.. 너무 좁고 위아래로 길어서 힘들더군요.

 

해킹을 완료하면 송신기의 방향을 지도에 미션이 표시된 방향으로 움직이면 미션이 완료됩니다. 이벤트 씬 등장 홈2.0을 소개하러 나왔던 홈의 CEO는 개망신을 당하게고, 블룸의 CEO에게도 한방먹게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우선 스마트홈이 약간 지루한 면이 있을 겁니다. 저의 경우 다음에 공략할 미션인 거짓 선지자가 조금더 재미있게 느껴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