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3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이번미션은 거짓선지자와 망원경으로 보는 세상 그리고 보조미션 ATM 해킹과 해고통지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짓 선지자 미션미션은 사이비 종료가 생각나면서 은근히 할만하더라구요 뭔가 한국에도 사이비 종교가 많잖아요. 그런넘들 엿먹이는 거라 생각하고 게임에 몰입했더니 잘되더라구요.

 

주요작전 : 거짓 선지자 - 갈등의 시작 (1분 13초~)

데드섹 스페이스로 가서 시타라와 이야기를 하면 '거짓 선지자' 미션을 시작하게됩니다. 사이비 종교 뉴던과 지미 시스카라는 그러니까 이전에 사이버 드라이버 미션때 영화의 주인공었던 인물이 이 종교에 속해 있습니다. 이야기가 끝나고 데드섹은 사이비 종료 뉴던 교회에 대한 성명을 발표합니다.

 

주요작전 : 거짓 선지자 - 주일학교

- 뉴던 시위현장에서 시타라를 만나십시오 (4분 24초~) 

뉴던 시위현장 앞에서 시타라와 대화하세요.

 

- 뉴던의 프로필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4분 54초~) 

이미션은 아주 간단하게 끝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RC 점퍼를 이용하면 마커스가 굳이 내부로 침투하지 않고 프로필을 다운로드 할수 있어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5분 3초~) * 우선 건물 왼쪽으로 돌아서 길따라 올라가면 환기구 구멍이 보일겁니다. 거기에 RC 점프를 내려놓으세요.
(5분 11초~) *건물뒤로 가면 이동 승강기가 있습니다. 그걸 운전해 건물쪽에 바짝 붙인다음 승강기를 위로 올리세요. 여기서 최대한 위로 올린다음 앞으로 이동시켜 바짝붙이는 걸 추천합니다. 조금 공간이 생기면 아래로 떨어지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5분 43초~)
건물옥상에 올가면 건물 압쪽으로 이동시킨 다음 RC카에 접속하세요.
(5분 58초~) 이제 환기구를 통해 RC카가 내부로 잡입합니다. 이층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이층 올라가는 곳에서 노트북으로 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6분 38초~) 이층에 보면 주황색 육각형 모양의 목표가 표시되어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곳에는 경비가 있으니 우선 기절키시세요.

(7분 21초~) 프로필 데이터는 무선으로 빼올수 없기 때문에 직접 해킹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RC 점프가 직접접속을 해야 합니다. RC카는 멀리 떨어져도 상관없습니다. 왜냐? 바로 위에 마커스가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고 있거든요 그대로 RC카는 밖으로 나오면됩니다.

- 전도 센터를 나가십시오 (8분 19초~)
거기서 바로 아래로 뛰어도 죽지 않습니다. 중간쯤에 배란다가 있어서 두번에 뛰도록 되어있거든요. 주황색존에서 탈출하면 미션완료

여지없이 동료들에게 전화가 옵니다. 제이슨에게 전화를 걸어 지미 시스터인척 하고 오늘 감사를 못받겠다고 연락을 합니다. 마커스는 감사를 나온 사람으로 위장해 지미시스터와 만날거거든요.


주요작전 : 거짓 선지자 - 세뇌
(10분 30초~) 이제 지미시스터를 만나러 가볼까요. 그전에 Gooly를 만나 대화를 하면 뉴던의 옷을 줍니다. 그걸 입고 지미시터를 만나러 갑니다.

지미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사람들이 잡혀간 수용소에 대한 단서를 얻게됩니다. '레드룸'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는. 물론 위치는 알수 없구요.

(13분 54초~) 밖으로 나오면 동료들에게 전화가 옵니다. 전화가 끝나고 나면 자신이 아는 인물인 미란다에게 전화를 겁니다. 그러면 어디서 만나자고 이야기하네요 우선 운전해서 거기까지 가야합니다.


주요작전 : 거짓 선지자 - 실종자
(13분 50초~)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이동해 미란다를 만나 대화하세요. 알고보면 미란다는 대단한 사람이네요 시의원입니다. -_- 그리고 지금 있는 곳 옆에 지미시스터가 말하던 레드룸이라는 교화소라고 말해주네요.

- 수용자 명단을 훔치세요.
우선 이곳에 적들은 생각보다 사각지대가 적게 움직입니다. 서로 시야가 맞물려 있다고 해야하나 그러니까 조심해서 움직여야 합니다. 이곳을 보면 크게 3개의 지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앞마당, 중앙, 뒷마당 거리가 조금씩 있기 때문에 앞마당에서 들키지 않고 적을 해결하면 안으로 점점 안으로 들어가면됩니다. 중간에 키를 얻어야 하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들키기 쉽습니다.

(16분 7초~) 앞마당에서 3명의적을 처리하세요. (영상참고)
(16분 54초~) 왼쪽으로 이동해 뒷 마당으로 이동하면 차가 있고 적이 그곳을 순찰하고 있습니다. 이때 이층에도 보안요원이 있기 때문에 잘봐야 합니다

(17분 25초~) 보안실 근처의 적을 제거하고 보안실로 들어가야 하는데 보안실 문이 열리면 안에 있던 보안요원은 100% 뒤로 돌아봅니다. 그러니 열리자마자 빠르게 들어가서 제거해야 안들킵니다. 여기서직접 해킹으로 수용자 명단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 지미 시스카를 탈출시키십시오 (17분 44초~)

방금 쓰러트린 보안실 요원은 엑세스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킹키를 눌러 보안요원에게서 엑세스키를 얻으세요. 미란다와 전화통화를 합니다. 이곳에 지미시스카가 잡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를 구해야 합니다.

(17분 57초~) 이제 3명의 적만 남았습니다. 처리하고 유유히 빠져나갈것인가 아니면 지미 시스카만 탈출시키고 도망갈것인가는 여러분이 선택하면됩니다. 우선 저는 띠끌만큼도 남겨두기 싫어서 다 해치워버렸습니다. 어차리 지미시스카가 이층에 있는데 그곳을 가려면 보안요원 하나는 제거해야 하는데 기절한 요원때문에 적에게 발각 당할 수있어서 전부다 제거하는게 아마 좋을 겁니다.

(19분 47초~) 이층으로 올라가 잠긴문을 열고 지미 시스카를 구출하세요.

- 교육 센터에서 나가십십시오
여기서 돈과 연구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니 나중에라도 꼭 챙기세요 연구데이터는 스킬을 언락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도에 표시된 주황색 존을 나가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주요작전 : 거짓 선지자 - 신성모독자 (거짓 위선자 마지막 미션)
탈출하고 조금 있다가 미란다에게 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지미 시스카를 바꿔주는데 복수하고 싶다고 하네요. 다 쓸어버릴거라고 -_-

- 뉴던 신전 근처에서 지미 시스카를 만나십시오 (21분 44초~)

지미랑 이야기하면 지하에 고대 석판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뉴던에 대해 알아보러 뉴던 신전으로 들어가야 겠습니다.

우선 현재 있는 곳에서 신전이있는 곳까지 가야 합니다. 거리가 재법되니까 차량으로 이동하세요. 옆에 오토바이가 있을 겁니다. 그걸 타고 이동하세요.

- 수메르 석판을 찾으십시오
- 신전 지하로 들어가십시오 (24분 01초~)

우선 신전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키를 얻어야 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제가 들어간 입구에 적이 위에 1명, 밑에 1명 나뉜곳으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더라구요 기본적으로 2명씩 모여있는 적이 두곳 있습니다. 그런애들은 앵간하면 떨어질때까지 안건드리는것이 났고 1명씩 각각 움직이는 사람들부터 철리하는게 나중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24분 16초~) 첫번째 적 제거방법
(24분 30초~) 두번째 적을 제거하고 건물을 뺑뺑이 돌아서 관리실쪽으로 이동해야합니다.
(25분 24초~) 관리신 계단밑에 은신해 계시다가 적이 나타나면 뒤에서 제거하세요.
(25분 59초~) 그리고 바로 관리실 안에 있는 적을 제거하세요. 뒤로 돌아 있기 때문에 제거하기 쉽습니다.
(26분 37초~) 관리실을 지나 두명이 모여있는 곳에 도착하면 일단 엄폐후 대기하세요. 일정한 타이밍에 적의 뒤로 잠입하면 한명이 감이 좋아서 알아챕니다. 이때 알아채게 하는 타이밍은 다른 요원이 이쪽을 보고있지 않을 때이니 잘봐야 합니다.

(27분 45초~) 관리실로 돌아가 RC점프를 꺼내어 환기구로 들어가게합니다. 환기구의 길은 갈림길에서 오른쪽 / 오른쪽 / 왼쪽으로 이동하면 환기구 끝에 다다르게됩니다. 여기서 환기구를 열고 아래로 떨어지면 잠금을 해제하는데 직접해킹을 해야 하기 때문에 RC카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28분 27초~) 지하 주차장에 떨어지면 돈이 있으니 획득하세요. 그리고 구석으로 가면 잠금된 기기를 해킹해 신전으로 들어가는 문을 여세요.

(28분 49초~)
RC카가 위로 올라오자마자 적이 눈치까고 와있던 중입니다. 자칫 잘못했으면 들킬뻔했네요 ㅠ
이제 신전앞의 마지막 보안요원까지 제거하면 유유히 안으로 들어가 신전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찾으세요.

(29분 30초~) 신전 이층으로 올라가면 노드해킹(퍼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좌, 우측으로 구성된 노드들은 잘 안보이기 때문에 위에서 하는것보다 내려가서 하는게 나아요.

(31분 10초~) 해킹을 완료하면 신전으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석판을 조사하십시오 (31분 34초~)
석판에 가까이 가면 석판에 대한 이벤트 신이 등장합니다. 이석판들은 모두 가짜였다는걸 알게됩니다.

- 신전 밖으로 나가십시오 (32분 54초~)
엘리베이터를 타고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이때 조사에대한 데드섹의 성명서가 발표됩니다. 지미 시스터도 출현하네요 ㅎ (중간에 편집이 잘못되었네요 ㅠ_)

(35분 10초~) 이제 경비도 없으니 그냥 나가면됩니다. 아까 지하주차장 보셨죠 슈퍼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아무거나 골라타고 밖으로 나가세요. 지도의 주황색 존을 나가면 미션이 완료됩니다.


■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 - 5화 (36분 40초~)

미션이 표시된곳으로 가면 이전과는 조금 다릅니다. 여기서 찾아야 할건 이동 승강기를 찾아서 건물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최대한 위로 올려서 건물로 올라가서 ctOS 배선함을 찾아 해킹하세요. 

 

- ctOS ATM 해킹 프로그램을 시험해보십시오. (37분 33초~)

그냥 사람이 들어오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해킹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 - 6화 (38분 50초~)

미션이 표시된곳으로 가서 건물 뒤쪽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파쿠르로 올라갈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올라가서 ctOS 배선함을 찾아 해킹하세요. 

 

- ctOS ATM 해킹 프로그램을 시험해보십시오. (38분 18초~)

그냥 사람이 들어오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해킹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 - 마지막화 (40분 55초~)

미션이 표시된곳으로 가서 건물 뒤쪽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파쿠르로 올라갈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올라가서 ctOS 배선함을 찾아 해킹하세요. 

 

- ctOS ATM 해킹 프로그램을 시험해보십시오. (41분 22초~)

그냥 사람이 들어오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해킹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 보조작전 : 해고통지서 - 골칫덩어리 (42분 58초~)
해당 지역까지 이동해서 ctOS 배선함을 찾으세요. 그러면 배선함이 잠긴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미션은 아마 초반에 하게 되면 노드 해킹(퍼즐)의 튜토리얼이었을 겁니다.  

 

지금은 많이 하고 나서 한 미션이라서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해킹 모드로 바꿔서 연결된 선을 따라 가면 잠긴부분을 찾게됩니다.  

 

(43분 30초~) 우선 바로 앞에 노드를 움직여 파란색으로 활성화시켜놓고 건너편에 카메라로 이쪽건물을 보면 노드 해킹이 보일꺼에요. 아주 쉬우니 카메라 돌려가면서 완성하면 금방 끝낼수 있습니다.

 

(43분 56초~) 이제 ctOS배선함으로 가서 안으로 침입해 노트북에 있는 이메일을 해킹하세요.

 


■ 보조작전 : 해고통지서 - 무료 법률 서비스 (44분 48초~)

이곳에는 모두 3명의 보안요원이 있습니다. 우선 정문을 열고 들어가 차량쪽에 엄폐하세요.  


(45분 15초~) RC 점프를 꺼내 환기구로 들어가 보안시스템을 해킹하세요. 이제 안쪽에 잠긴 문을 열수 있습니다. 그전에 보안요원들을 모두 제거하세요.

 

(47분 26초~) 안쪽에 차고문을 열어 들어가면 ctOS 배선함이 있습니다. 해킹하세요. 안쪽 카메라로 사무실 내부를 볼수 있는데 카메라가 보일겁니다. 반대편 카메라로 이동해 스마트 태블릿을 해킹하세요. 보조작전 : 해고통지서 미션완료! 

 


주요작전 : 망원경으로 보는 세상 - 집안문제 (미션제시)
데드섹 스페이스로 빠른이동해 시타라와 대화하면 망원경으로 보는 세상 집안문제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이벤트 씬이 나오는데 인바이트에 대량의 팔로워 봇이 투입되고 팔로워가 조작되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인바이트로 항햐게 됩니다.

 


주요작전 : 망원경으로 보는 세상 - 혼란으로의 초대

인바이트 근처로 이동해 미션을 시작하세요.


- CEO 사무실 엘리베이터에 접근하십시오( 50분 12초~)

우선 사무실 정문으로 이동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보안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세요. 곳곳에 음성데이터나 메일이 있습니다.

 

(51분 42초~) 이층 중앙쪽에 가면 보안장치가 있습니다. 그걸 해제하세요. 엘리베이터로 가면 이제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투는 아주 쉬워요 이후가 문제죠.

 

사무실에서 블룸의 CTO인 두샨네맥을 만나게 됩니다. 너희들을 이용했다 우리 ctOS 우수성을 알리고 너나 할 것없이 우리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거다 라며.. 이야기합니다. 그동안 데드섹은 이용당한거죠.

 

그리고 ctOS에 깔아놨던 백도어도 사라지고 자신이 삭제한 프로필도 복구되서 현상수배범이 됩니다. 여기서부터 경찰과의 추격전이 시작되요. 씬이 끝나자 마자 도망가야 하니까 정신 바짝 차리시길...

 

- 인바이트를 탈출 하십시오 (56분 24초~)

우선 주변에 경찰이 쫙 깔린 상태입니다. 정문보다는 뒤로 빠져나가세요. 가다가 달릴수 있는 차가 있으면 바로 타고 도망가야 합니다. 뒤로 탈출하는데 문열리고 문에 걸려서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데 모션진짜 짜증나네요.

 

중간 중간 띠리리리리릭 하는 소리와 함께 하늘색 버튼 표시가 뜹니다. 그때 버튼을 눌러주면 추격해 오는 경찰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레이아웃이나 UI가 참 눈에 안띄게 만들어놔서 첨엔 뭔가했네요 이전작에서도 저런게 있었는데 저정도로 눈에 안띄진 않았거든요.-_-

 

(57분 11초~) 차량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기량이니까 최대한 경찰을 따돌리세요. 전작보다는 운전 감이 좋아져서 괜찮긴 한데 ... 경찰들이 참 끈질깁니다. ㅋㅋ

 

경찰에게서 탈출하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생각보다 스릴있고 재미있는 게임이네요 전작보다 최적화는 좀 잘된편이어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분위기도 전작과는 정반대라서 괜찮네요. 아직 버그가 많아서 그렇지... 이게임 버그도 꽤 많습니다. 안찍어서 그렇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