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5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주요작전 : 해커 전쟁 - 레니의 요구사항

- 레니를 만나십시오 (16초~) 

데드섹 서버가 해킹을 당하고 그것을 꾸민 인물인 레니를 만나러 가십시오. 해당위치에 도착하면 레니와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레니 저X 팔에다가 랜섬웨어 암호해제 코드를 심어놨네요 -_- 레니와 이야기를하고 나오면 동료들과 이야기하고, 말이 안통한다는 것을 알고는 다른 작전을 실행하게됩니다.

 


주요작전 : 해커 전쟁 - 방해공작

- 프라임 에이트의 작전을 방해하십시오 (3분 5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술집앞에 조력자가 있습니다. 그와 대화하세요. 대화가끝나면 미션을 시작하게 됩니다.

 

먼저 이곳을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3곳의 ATM 기를 해킹해 파괴하는 겁니다. 물리적인 해킹밖에 할 수 없음으로 직접 해킹을 해야 합니다. 무선해킹 안통합니다. 이곳에서 한 10번 죽고 나니까 공략방법을 알겠더라구요 참고로 전 매우어려움 입니다. 샷건은 한발 / 권총은 두세발 / 소총은 두발 정도 맞으면 뒤집니다. 그냥 들키면 죽는구나 하면 되는겁니다.

 

그래서 한가지 방법이 있더라구요 RC 점핑카를 이용하자! 영상을 잘 참고하시면 손안대고 코푸는 것도 가능한 맵입니다.  

 

- 조작된 ATM 기기들을 파괴하십시오 : 첫번째 기기 (4분 19초~) 

첫번째 ATM은 1명이 지키고 있기 때문에 직접제거하고 ATM을 해킹합니다. 난간에 서있다가 안쪽으로 이동할때 뒤로가서 제거하면됩니다.  

 

- 조작된 ATM 기기들을 파괴하십시오 : 두번째 기기 (5분 50초~)  

RC 점핑카를 이용해 첫번째 ATM이 있는 곳에서 두번째 기기가 있는 차고로 보냅니다. 중간에 살짝 걸치면서 이동하면 들키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고안에 1명, 차고 밖 왼쪽에 1명, 차고밖 오른쪽에 1명 이렇게 3명이서 차고를 지키고 있습니다. 차고문을 열면 왼쪽 편의 적이 눈치를 채고 보고 있습니다. 다시 뒤로돌때까지 기다렸다가 안으로 들어가세요.  

 

중간에 차고안에 있는 적이 눈치 채기 쉬우니 중간에 있는 구조물에 잠시 쉬었다가 해킹으로 시선을 분산시킨다음에 ATM기기를 해킹해 파괴하세요. 그리고 다시 나오면됩니다. 잠금 해킹은 해도 되고 안해도됩니다. 굳이 들어갈일이 없어서 ...

 


- 조작된 ATM 기기들을 파괴하십시오 : 세번째 기기 (7분 10초~)

차고에서 나오면 다시 돌아왔던길을 되돌아 가세요. 이곳이 초반에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가 난이도 매우어려움인것도 었어겠지만 중간에 있는 개때문에 들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적으로 지정되지도 않고 냄새나 눈치를 먼저 까고 짖어대기 시작하면 바로 들키기 때문에 짜증이 좀나죠... 암튼 길을 되돌아 와서 강가에 있는 ATM기기로 이동합니다.

 

내려가면 개가 두번째 ATM과 세번째 ATM의 길을 왔다 갔다 합니다. 조심해서 이동하세요 들키는 순간 끝입니다. 조심조심 안으로 들가면 보안 카메라가 보입니다. ATM이 있는곳에는 보안카메라가 빨간색으로 비추지 않으니 그때 들어가서 해킹하고 바로 빠져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RC카바로 회수하던지, 강에 버리세요.

 

- 폭주족 은신처를 떠나세요 (9분 8초~)

지도에 주황색으로 표시된 지역을 벗어나면 됩니다. 저는 들켰지만 보통 들킬일이 없어요 그냥 떠나면됩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레니에게 전화가 옵니다. 목소리 들으면 찌질한 X의 극치를 보여주는것 같아요. 이제 진짜 전쟁이 시작되는겁니다.

 


주요작전 : 해커 전쟁 - 벙커 폭파

레니가 있는  곳으로 가서 레니와 대화를 나눕니다. 비아냥거리고 아.. 진짜 벙커 폭파하고 와서 죽여버리고 싶네요.  

 

- 프라임 에이트 벙커로 운전해가십시오 (11분 55초~) 

우선 대화가 끝나면 벙커의 위치를 알아냈기 때문에 지도에 벙커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왼쪽으로 보면 스포츠카가 한대 세워져 있습니다. 이건 미션을 몇번 다시 시작해봐도 똑같은 차량에 색만 바뀐 스포츠카인것으로 보아 목적지까지 사용하라고 세워진 차입니다. 그걸 타고 목적지까지 가세요.

 

- 프라임 에이트 벙커에 침투하십시오 (15분 15초~) 

벙커로 올라가는 길을 뺑~ 돌아서 뒤로 올라가세요. 그리고 카메라를 이용해 적들을 하나씩 제거하고 나머지는 직접 들어가서 제거하세요. 모두 5명의 적이 지키고 있는데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구조물을 잘이용하세요.

 

- 프라임 에이트 해독키를 획득하십시오 (19분 52초~) 

적을 모두 제거하고 벙커 안으로 들어가면 해독키를 찾아야 합니다. 테이블 위에 보면 직접해킹을 해야 하는 기기가 있으니 접속하세요.

 

- 레니의 함정을 무력화하십시오 (20분 47초~)

레니에게 연락이 오고 함정이 발동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제한시간이 걸린 노드(퍼즐)해킹입니다. 약간 힘들수 있음으로 영상을 참고하세요. 보시면 알겠지만 중간에 제대로 퍼즐을 맞춰놔도 한번 지멋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더걸립니다.

 

함정을 무력화 시키고나면 진짜 레니X의 진짜 역겨운 목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가셔 칵 죽여버릴까보다.. -_- 이번 해커 전쟁 미션은 이렇게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주요작전 : 감4 - 머리카락 보인다 (24분 8초~)

멤버들과 만나기로한 술집에서 미션을 시작하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이상한 느낌을 받게되죠 자신들이 지금 감시와 미행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 DedSec을 염탑하는 사람을 찾으십시오 (25분 12초~) 

넷해킹 모드로 바꾸고 왼쪽을 보면 주황색으로 반짝반짝거리는게 보일겁니다. 그곳으로 가세요 최대한 가길로 붙어서 이동하세요. 들키면 안되니까요. 가까이 가면 밴이 주차되어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 스파이에게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25분 32초~) 

왼쪽으로 붙어서 이동하고 일정한 위치에 가면 해킹 다운로드가 가능한 범위가 보입니다. 이층을 올라가세요 밑에서 싸우면 벌집되기 십상이니 이층이 가장 베스트 입니다. 그리고 지뢰폭탄이 있으면 올라간 사다리에 던져서 센서를 켜두세요. 전투가 벌어지면 그쪽으로 올라와서 뒤통수에서 총알 맞습니다.

 

다운로드가 어느정도 진행되면 FBI들이 눈치를 챕니다. 해킹당했다 정보가 다운로드 되고 있다며 찾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사다리 쪽에 지뢰폭탄을 던져둔거고 거기서 폭팔하면 다시 하나 더 던져서 활성화 시켜놓으세요.그리고 안들킬수도 있는데 저처럼 바보짓 하면 들킵니다. ㅠ 그때부터는 전쟁이니 하나씩 처리하세요. 원군도 불러 옵니다. 안들키는게 좋아요 ㅠ

 

- 밴을 버려두고 떠나십시오 (28분 10초~) 

이제 그곳을 떠나십시오 뒤로 도망치면 됩니다. 가다가 차 혹은 바이크가 있으면 타고 도망치세요. 최대한 멀리 도주하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주요작전 : 감4 - 카페문화 (29분 21초~)

렌치와 전화하고 카페에서 만나기로 합니다. 만나기로한 카페로 이동해 렌치와 대화하세요. 대화하다가 카페 종업원이랑 눈맞은 렌치 -_-;;;

 


주요작전 : 감4 - 차량수배 (31분 15초~)

- 드라이버 SF앱에서 "차량수배"를 선택핫비시오 

SF드라이버 앱 튜토리얼 입니다. 그냥 드라이버 앱을 켜서 "차량 수배"에 관한 것을 선택하고 운전시작을 누르면 미션이 시작됩니다.  

 

- 미란다를 태우려면 해당 차량을 획득하십시오 (31분 24초~) 

차량의 위치로 가서 해당 차량을 훔치면 됩니다.

 

- 미란다를 태우십시오 (31분 51초~)

차를 타고 미란다가 위치한 곳 까지 이동해 미란다를 태우십시오  

 

- 미란다를 그녀 어머니의 집까지 태워다주십시오 (32분 29초~)

미란다를 만나면 FBI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FBI관련해서 도와줄수 있는 누구를 만나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주요작전 : 감4 - 델럼스 타워 (34분 40초~)

지도에 표시되니 곳에 가면 공중전화가 있습니다. 미란다가 말한데로 똑같이 하면 건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 FBI를 조사하십시오 (35분 17초~)

- FBI사무소로 가십시오  

자 건너편에 FBI사무실이 있습니다. 건물로 들어가세요. 문앞에서 전화기에서 들었던 음악을 틀면 FBI의 문이 열립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세요. 

 

- 안테나에 송수신기를 설치하십시오 (36분 22초~) 

사무실로 들어가면 카메라를 이용해 적들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그리고 이동하면됩니다. 우선 바깥쪽의 경비들 부터 하나씩 제거해 들어가세요. (원래라면 알람이 울리면안되는데 미션재시작 버그로 인해서 울리는겁니다.)

 

(37분 24초~) 안쪽으로 들어가면 폐쇄회로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세요 직접해킹으로 밖에 해제되지 않는거니 RC 점프카를 이용하던가 자신이 직접해야 합니다.  

 

(38분 51초~) 보안요원중에 보안키를 가지고 있는 요원이 있습니다. 그에게서 키를 획득하세요. 그리고 FBI 데이터 서버를 다운로드 하세요.

 

(39분 55초~) 지도 or 화면 표시된 주황색 포인트로 이동하면 안테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로 곧장 올라가세요.  

 

(40분 33초~) 이제부터 노드(퍼즐)해킹이 시작됩니다. 이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가장 중요한거 한가지를 말해드리자면 안테나 타워 밑으로 연결된 노드가 있다는 겁니다. 그곳에 4개의 노드가 모두 연결되어야 잠금을 풀수 있습니다. 영상 42분 2초에 보면 위치를알수 있을 거에요. 이제 안테나에 송수신기를 설치하면됩니다.  


- FBI 서버에서 감시소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십시오 (42분 40초~) 

다시 아래 사무실로 내려가 서버에서 감시소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받는 동안 보안요원이 서버실에 들어옵니다. 처리하세요.

 

- FBI 건물을 떠나십시오 (44분 24초~) 

먼저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세요. 그러면 적들이 대기중입니다. 그냥 전투를 하실수 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빠르게 문을 열고 도망치는 건데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적들이 많아서 벌집되서 죽기 쉽습니다.어느정도 적을 정리하고 도망가는게 훨씬 안전합니다.  

 

중간중간 트랩을 설치하고 적들이 가까이 오지 못하게 엘리베이터 근처에서 엄폐하면서 적들과 교전을 하세요. 그러다 기회가 보이면 나가는겁니다. 그리고 뒤도 돌아보지말고 도망가세요. 

 

주요작전 : 감4 - 렌치는 작업중 (49분 05초~)

렌치와 연락을 하고 삼각 측량을 위해 다른 안테나를 해킹해야 합니다. 두개의 안테나중 하나는 렌치가 하나는 마커스가 맡기로 하고 전화를 끊습니다. 지도에 표시된곳으로 가서 미션을 시작합시다.

 

- 안테나에 송수신기를 설치하십시오 (49분 10초~) 

안테나로 다가가는 동안 렌치와 통화를 하는데 중간에 렌치가 공격을 당하는 소리가 들리고 연락이 끊깁니다. 우선 안테나에 송수신기를 설치하세요. 

 

마찬가지로 노드(퍼즐)해킹입니다. 노드는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 위에도 있습니다. 드론를 띄워서 위쪽 퍼즐도 완성해야 잠금을 해제할 수 있어요 영상을 참고하세요

 

안테나에 송수신기를 설치하면 동료에게 연락이오고 어디있는지 알아냅니다. 현재 렌치의 상황을 카메라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거기서 FBI와 네맥두샨이 나오네요 -_-;;;  


- FBI 은신처에 침투합십시오 (49분 10초~)  

먼저 차를 타고 은신처로 이동하세요. 이곳 아무 정보없이 들어가면 어마하게 어렵습니다. 다양한 트랩과 경보장치가 설치되어 있고 적들이 개때처럼 몰려 있구요. 전부 상대하려고하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지도 모르고 들키면 그걸로 끝입니다. 아군들을 어마어마하게 불러옵니다. 근데 공략 방법은 정말 단순하고 간단합니다.

 

- 렌치의 마스크를 회수하십시오 (56분40초~) 

은신처로 들어가면 앞에 레이저 경보장치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이때 스킬중 경보, 카메라, 로봇을 멈추게하는 스킬을 언락했다면 쉽게 풀고 들어갈수있습니다. 아니면 중간중간 설치된 구조물을 파쿠르해서 넘어가야 하구요.

 

(56분 45초~) 헬기를 띄워서 정문 뒤에 있는 요원에게서 보안키를 해킹에 얻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오프 시키고 정문을 열고 당당하게 들어갑니다. 중앙홀에는 보안요원 한명뿐이기 때문에 제거한다음 렌치의 마스크를 획수하세요.

 

- FBI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십시오 (57분 13초~) 

​마스크를 회수했다면 왼쪽 구석에 설치된 잠금장치를 해제하세요. 그리고 레이저 경보장치가 되어있는 서버로 가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면됩니다. 이때 구석에 엄폐하고 앞에다가 지뢰를 좀 깔아두세요.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면 적들이 눈치채고 찾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깔아두라는 거에요.

 

- FBI 은신처를 떠나십시오 (58분 18초~) 

일단 중앙 홀의 적을 대충 정리하고 빠르게 정문으로 뛰어 나가세요. 뒤도 돌아보지말고 왼쪽 대각석 구석으로 뛰면 파쿠르를 이용해 밖으로 갈수 있게 구조물이 되어있습니다. 차나 바이크를 타고 도망가세요.

 

- 렌치에게 마스크를 돌려주십시오 (59분 15초~)

FBI에게서 완전하게 탈출하고 나면 이제 렌치에게 마스크를 돌려주러 갑시다.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세요.  

 

(59분 49초~) 아마 보통 주차장으로 가게될 겁니다. 주차장 계단으로 올라가 렌치와 만나세요. 렌치와 이야기가 끝나면 데드섹은 FBI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합니다.

 

이번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중간에 갑자기 난이도가 확 올라가면서 안그래도 매우어려움 난이도인데 정말 어렵더라구요... Ai가 전부 식스센스를 가지고 있는거 같고 눈이 360를 보는 것같아요 ... 거기다 다양한 버그들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