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4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주요작전 : 망원경으로 보는 세상 - 응급처치 (1분 13초~)

인바이트 탈출미션후에 본거지로 데드섹 스페이스로 돌아가면 현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리는 속았고 아무것도 아니었다라는 식으로 전부다 의기소침해져있습니다. 화가나고 분하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며 자책하게되지요.

 

데드섹 멤버들은 기분전환을 위해 스웰티 스켈티 축제에 참가하게됩니다. 이곳에서 동료들을 만나 이야기해 의기투합해야 합니다.

 

- 스웰터 스켈터를 돌아다니십시오 (2분 37초~)

실제로는 4곳으로 퍼져있는 동료들을 만나러 다니는 겁니다.  


(3분 14초~) 첫번째는 조쉬

(4분 02초~) 두번째는 시타라 

(5분 02초~) 세번째는 호레이쇼

(5분 59초~) 네번째는 렌치  

 

- 전체 사진을 찍기 위해 모이십시오 (6분 39초~)

중앙에 용모양의 구조물로 가면 사진을 찍기위해 모입니다. 물론 해킹대회에 출전하기 위해서 이지만 이벤트 씬이 끝나고 나면 바로 해킹에 대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할수가 없네요.. 패드로 하다보니 ㅠ

 

- 해킹 챌린지를 마치십시오 (7분 26초~)

우선 공중에 떠있는 드론으로 시야를 이동하면 용 구조물 위에 노드 해킹시작점이 있습니다. 우선 시작하기 전에 드론을 옮겨 노드들을 보기 좋은 자리로 이동하고 시작하세요.

(7분 40초~) 노드 해킹 시작
(8분 38초~)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전작의 티본을 만나게됩니다. 다음날 티본은 데드섹에 합류?하게 되고 시타라는 티본이 이곳에 있는걸 별로 맘에 들지 않아합니다. 씬이 끝나면 응급처치 미션완료!


주요작전 : 누들 공격 - 2차 공격 (16분 48초~)
데드섹 스페이스에서 레이몬드와 이야기 하면 미션을 시작하게됩니다. 누들의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누들에 침입하게 되는데요 이때 호레이쇼가 도와줍니다. 호레이쇼는 데드섹 멤버이면서 누들의 직원이거든요 -_- ㅎ


주요작전 : 누들 공격 - 갈피 잡기
- 의류 상점에서 호레이쇼를 만나십시오 (19분 9초~)
우선 누들에 잠입하기 위해서는 호레이쇼를 만나야 합니다. 옷가게 안에있는 호레이쇼와 대화하면 미션이 시작됩니다.

- 호레이쇼와 누들 버스에 타십시오 (19분 26초~)
차를 타고 누들 버스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세요. 주변에 아무 차나 훔쳐 타세요 차를 호출해도 되구요. 차호출 진짜 극혐인게 이상한데 자꾸 나타나서 짜증납니다.

- 누들 캠퍼스 버스 노선을 완주 하십시오 (21분 36초~)
누들 버스를 운전해 노선대로 이동하세요. 어려울것 없습니다. 차량 조작이 너무 쉬워졌기 때문에 큰 버스라도 자동차 운전하는 것처럼 운전이 가능해요. -_-

- 호레이쇼를 따라가십시오 (26분 22초~)
호레이쇼를 따라가면 누들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여기서 호레이쇼의 상사게 되는 이벤트 씬이 등장하는데 호레이쇼가 벌써 데드섹인 것을 의심하고 인사부에 꼰지른 것 같더라구요.

- 누들에 백도어를 설치하십시오
- 누들 서버팜에 접속합십시오
우선 카메라를 이용해 어떤 어떤위치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우선 누들 본사는 지도를 보면 알수 있듯이 들어갈 수 있는 지역과 들어갈수 없는 지역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 있어도 붉은색으로 표시된 지역은 들어가면 보안요원에게 들켜서 벌집되니까 조심하세요.

(31분 06초~) 우선 일층에서 문을 열수 있는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보안장치가 있는 곳 옆에 환기구가 있으니 그방으로 들어가 RC 점프를 이용해 보안을 해제하세요. 안에는 보안요원이 한명 있습니다. 뒤를 돌아볼때 직접해킹을 해야하니 타이밍 잘 보고 하세요.

(32분 49초~)
그리고 이층으로 올라가면 보안장치가 해제되어 있기 때문에 문을 열고 들어갈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그냥 직접들어가지 말고 RC 점프를 이용해 안으로 들어가 보안키를 해킹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잠긴문들을 열수 있습니다.

(33분 25초~) 밖으로 나가 지도에 표시된 주황색 육각형이 있는 건물로 이동하세요. 중앙광장에서 멤버들에게 연락이오고 여기가 중간 체크포인트 지점으로 저장됩니다.

그건물이 서버팜이 있는 건물입니다. 서버가 있는 곳으로 가려면 여러가지 공작이 필요한데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께요. 우선 일층 사무실안으로 들어갑니다.

(35분 37초~) 엘리베이터 쪽에 숨어서 RC 점프를 꺼내어 붉은 지역 밑에 환기구를 열고 들어가세요. 무대위에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물리적 해킹으로 잠금을 풀어야 하니 RC 점프가 필요한것이죠. RC 점프를 꼭 회수하세요.

(38분 55초~)
이제 이층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여러곳이 막혀 있습니다. 우선 올라가는 방법중에 하나만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회의실 같은곳에 들어가면 위의 환기구가 열린곳이 있습니다. 헬리콥터를 이용해 환기구로 들어가 전기 배선함을 전기지뢰로 만들고 유인해 기절시킵니다.

(39분 52초~)
그리고 빠르게 이동해 카메라가 보고있지 않을때 들어가서 이층으로 이동하세요.
(40분 30초~) 이층으로 올라가면 환기구를 통해 바로 앞에 사무실로 들어갑니다. 그곳에는 보안로봇이 있기 때문에 타이밍보고 물리적 잠금장치를 해제하세요.

(41분 30초~) 이제 서버실로 가는 길의 문을 열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보이는데 그위로 올라타 엘리베이터를 움직이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 브로디의 주의를 딴 데로 돌리십시오.
서버실로 들어가려면 도어락의 비밀번호를 알아야 하는데 이건 호레이쇼가 알려줘야 합니다. 하지만 호레이쇼는 감사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 그냥은 도와주지 못해요.

(42분 36초~)
우선 카메라에 보이는 전화, 오디오, 누들마스코트을 움직이거나 동작하게 만들어 브로디의 주의를 분산시키세요. 그러면 브로디가 잠시 나가게됩니다.

(44분 8초~) 호레이쇼는 미니칠판에 글씨를 써서 너 몇층이야?? 라고 물어보면 카메라를 전등스위치를 해킹해서 알려주세요. 그러면 비밀번호를 써서 알려줍니다.

- 중앙서버를 찾으십시오 (45분 32초~)
이제 서버실로 들어가게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카메라를 이용해 중앙서버가 어느것인지 찾아야 합니다.

- 중앙서버에 백도어를 설치하십시오 (46분 23초~)
중앙서버에 백도어를 설치하려면 물리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서버로 들어가는 문을 열어야 합니다. 서버 문은 노드 해킹(퍼즐)이 걸려 있어 이걸 풀어야 문을 열수 있습니다. (노드해킹 참고 : 46분 37초~)
문을 열고 들어가면 중앙서버에 백도어를 설치하고 누들 프로필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 누들 밖에서 호레이쇼를 만나십시오 (49분 19초~)
길을 따라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레이몬드가 배수관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된다고 알려줍니다. 밖에서 호레이쇼를 만나고 다 잘해결 되었습니다. 하지만 또다른 음모가 기다리고 있었으니..

(51분 28초~) 블룸의 CTO 두샨네맥은 또다른 일을 꾸미고 있습니다. .. 아 개X식


보조작전 : 감염된 바이트 - 전화 해킹 1 (51분 59초~)
해당 위치로 가서 전화를 해킹하면됩니다. 무선으로도 가능하니 드론(헬리콥터)가 있으면 드론을 이용해서 해킹하세요 위로 올라갈 필요가 없습니다.


보조작전 : 감염된 바이트 - 전화 해킹 2 (53분 24초~)
해당 위치로 가서 전화를 해킹하면됩니다. 이곳은 드론(헬리콥터)을 이용해서 해킹하세요.


보조작전 : 감염된 바이트 - 전화 해킹 2 (53분 24초~)
길거리를 걷고 있는 사람이있습니다. 넷해킹 모드로 바꿔서 쫓아가서 전화를 해킹하면 감염된 바이트 보조 작전은 모두 완료됩니다.


주요작전 : 해커 전쟁 - 목숨이 아홉개
데드섹 스페이스로 빠른 이동을 해서 들어가면 두샨네맥과 레닌이 무슨 일을 꾸몄는지 알게됩니다. 레닌 저 뚱땡이가 데드섹의 서버를 해킹해 랜섬웨어를 깔아두었네요... 그래서 서버의 모든 내용이 암호화 되어 잠겨버렸습니다.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되고 있는 렌섬웨어를 게임에서 만날줄이야 ㅎㅎ

아무튼 그렇게 레닌과 데드섹과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갈수록 점점 재미있어지네요 레닌 저X은 이전작의 디팔트 같은 느낌도 들고 그러네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