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1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자 이제 본격적인 와치독스 2 영상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와치독스는 1막 2막 이런식으로 전작이 진행되었는데 이번에도 그 범주는 많이 벗어나지 않은것 같습니다. 한개의 주요작전 안에 보통 4, 5개 미션이 존재합니다. 미션을 확인하는 방법은 데드섹 앱으로 들어가서 현재 진행중인 미션을 선택하면 진행도와 현재 진행중인 미션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저는 모든 미션을 매우어려움으로 진행중입니다. 말그대로 피똥싸는 게임을 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미친듯이 어려운건 아닌데 그렇다고 쉽지는 않습니다. 총알은 두발정도 맞으면 죽고, 들키는 것의 범위도 넓고, 적이 증원을 부르면 그냥 죽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총격하면 쨉이 안되요. 무조건 잠입루트로 갈수 밖에 없습니다. 

 

프롤로그 및 튜토리얼

게임을 시작하면 프롤로그가 튜토리얼로 이루어진 미션을 하는 것입니다. 블룸의 서버에 침투해서 빠져나오기까지가 이번미션의 주된 목적입니다. 서버에 침투하는 이유는 데드섹 그룹에 들어가기 위한 일종의 조건이서 하는 거니 여기서 조작법에 대해 많이 알아두세요.

 

- ctOS 데이터 센터에 침투하십시오 

시작하는 곳은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블룸 ctOS 서버실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침투하면서 시작됩니다. 시작하자마자 튜토리얼 메세지가 나오니까 그걸 보고 참고하시면됩니다. 건물이나 오브젝트를 올라가는 방법, 엄폐방법, 잠입전투 방법 등이 자세하게 표시됩니다. 이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57초~) 건물에 올라가면 적이 한명이 있고 아래에는 두명의 적이 차사이에서 경비를 서고 있습니다. 위에 있는 적부터 제거하고 뒷 계단을 타고 내려가 나머지 적들도 제거하세요. 맵 여기저기에는 돈이나 음성, 메일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보이는데로 수집하세요.

 

(2분 35초~) 적들을 제거하고 계단을 오르면 잠긴 문이 있습니다. 잠긴문 뒤쪽으로 보면 오를 수 있게 되어있으니 위로 올라가 잠금을 해제하세요.  

 

저렇게 생긴 해제 장치는 물리적으로 해킹해야 하기 때문에 무선 해킹을 할 수 없습니다. 다음에 게임을 진행하더라도 저렇게 생긴 잠금장치를 찾아야 하니 참고하세요.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영상씬)


- 서버 타워를 정지 시키십시오

(4분 5초~) 씬이 끝나면 서버타워에 잠입하면서 시작이 됩니다.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넷해킹을 켜야 합니다. 그래야 벽까지 뚫고 안보이는 기기까지 보이도록 하거든요 서버 타워 안쪽을 보시면 카메라를 해킹해 타워쪽으로 시야를 움직여 노트북을 해킹해 키를 얻으세요.  

 

(5분 24초~) 이제 문을 열고 서버타워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명을 간략하게 하겠습니다. 서버타워는 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층마다 경비가 있습니다. 경비에게 들키지 않게 해킹해야할 서버에 물리적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각 층마다 얻을수 있는 디지털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9분 33초~) 서버를 해킹하는 동안 서버 주변에 있어야 합니다. 다른곳으로 이동하면 연결이 끊기게 되니 주변에서 엄폐해 기다리세요.

 

- 서버타워로 올라가십시오 

(9분 55초~) 서버가 꺼지면 서버타워로 올라가세요. 현재 위치에서 위로 올라가면됩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서버를 해킹하세요.

 

- ctOS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십시오

(12분 7초~) 있는 곳에서 바로 아래층에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수 있는 컨트롤 센터가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세요.

 

(12분 46초~) 여기서 해킹터미널이 등장합니다. 예전처럼 쉽게 보이는게 아니라 밖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참 힘들게 되어있습니다. 해킹터미널을 완성하면 보안이 해제됩니다. 자신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내용을 지우세요.

 

- 서버타워 지하로 탈출하십시오

(14분 42초~) 여기서 사물해킹 튜토리얼이 등장합니다. 사물해킹을 통해 적에게 데미지를 주거나 주위를 분산시킬수 있습니다. 적을 제거하면 이제 지하로 내려가야 합니다. 적들이 각 층마다 또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들키지 않고 아랫층으로 내려가세요. 중간쯤에 보면 파쿠르로 난간을 뛰어 넘어도 다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아마 지하에서 위로 이층정도 높이일꺼에요 거기서 뛰어내려 바로 지하로 들어가세요.

 

- 환기구를 통해 탈출하십시오 

(17분 29초~) 지하 안쪽에 보면 환기구가 있습니다. 그곳에 도착하면 환기구를 통해 밖으로 탈출하게됩니다. 초반 튜토리얼 미션 완료. 프롤로그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데드섹 아지트로 가기

- 폰에 누들지도를 설치하십시오

프롤로그 영사잉 끝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데드섹에 합류해야 합니다. 시타라가 연락해와서 누들지도를 설치하라고 합니다. 앱샵을 선택해 누들지도를 설치하세요. 

 

- 의류 상점에서 새 바지를 구매하십시오

지도의 보이는 의류상점을 선택하면 빠른이동이 가능합니다. 빠른이동으로 상점으로 가서 아무 바지나 구입해 입으세요.

 

- DedSac 해커 스페이스로 가십시오

데드섹 해커 스페이스 주변의 상점을 선택하고 빠른이동으로 이동하면 시간을 단축 시킬수 있습니다. 해커스페이스 안으로 들어가면 비밀번호를 입력해 들어갈수 있는 비밀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세요.

 

- 렌치에게 말을 거세요 (29분 49초~) 

이벤트 씬이 끝나고 렌치에게 말을 거세요. 리서치(스킬) 앱 사용방법 튜토리얼

 

- 렌치에게 말을 거세요 (31분 46초~)  

이번에는 3D 프린팅에 관한걸 가르쳐줍니다.

 

- RC 점퍼와 또다른 무기를 프린트 하십시오

RC점퍼를 프린트하고, 권총무기를 프린트 하세요. 

 

- 호레이 쇼에게 말을 거십시오 (33분 30초~) 

이런저런 설명을 해줍니다. 여기서 온라인에 대한 튜토리얼이 등장

 


■ 주요작전 : 공원 산책

시타라와 이야기하면 공원산책에 대한 미션을 시작합니다.  

 

- 돌로레스 파크로 가십시오  

(37분 44초~) 공원은 데드섹 스페이스 바로 앞에 있으니 문을열고 앞으로 나가세요. 공원에 도착하면 시타라에게 연락이 옵니다.


- 보조작전을 발견하십시오 (33초 38분~)

시타라가 프로파일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넷해킹 모드로 들어가면 해킹으로 보조작전을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은 주황색으로 빛나는것을 볼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황색이 빛나는 곳으로 가세요. 데드섹 멤버들과 연락이 끝나면 미션 대상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미션인지 이야기를 해보세요.

 


■ 보조작전 : 비싼 대가 - 살짝 엿보기

데드섹 앱에서 비싼대가를 선택하고 미션추적을 선택하면 어디인지 네비게이션으로 알려줍니다. 여기서 거리가 제법 먼거리이니 주변 상점으로 빠른 이동을 하던지 차를 타고 이동하세요.

 

 

- 산마테오에서 보보 테이크스의 전화를 해킹하십시오

보보 테이크스가 있는 곳으로 가면 해킹을 할 수 있다는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처음에 이것때문에 삽질을 좀 했네요 패드를 기준으로 설명할께요  

 

(41분 23초~)보보 테이크스가 보이는 곳에서 LB를 누르면(누르고 있는 상태) 화면 우측 하단에 해킹 종류에 대한 아이콘이 뜹니다. 보면 스피커(음향)에 대한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뜨는 게 보이죠? 패드 키 A키를 누르면 보보 테이크스의 휴대폰에서 음악을 해킹해 다운로드 합니다. 살짝 엿보기 미션완료


■ 보조작전 : 비싼 대가 - 푼돈

보보 테이크스에게 음악을 해킹했으면 이제 카르카니라는 놈의 집으로 갑시다.  

 

- 카르카니의 저택을 해킹하십시오 

집에 붙어 있는 ctOS 배선함을 해킹해 카르카니의 집에 침투하세요. 

 

노트북이나 PC를 해킹하고, 바이러스를 업로드 하세요. 그리고 카르카니에게 전화를 걸어 보보 테이커스로 위장해 돈을 뜯어 냅시다. 그러면 미션완료! 대체로 보조미션들은 이런식입니다. -_-

 


■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 - 1화 (46분 52초~)

미션이 표시된곳으로 가서 ctOS 배선함을 찾아 해킹하세요.

 

- ctOS ATM 해킹 프로그램을 시험해보십시오. (47분 11초~)

그냥 사람이 들어오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해킹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똑같은 미션을 7개 해야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의 미션이 끝납니다. ctOS 배전선으로 가는 방법이 어렵게 바뀔 뿐이지 거의 같은 미션입니다.


■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 - 2화 (49분 11초~)

지하 주차장에 들어갈때 앞에서 문만열고 카메라로 위치를 파악하세요 주변의 전기배선함을 이용해 적들을 제압하면 효과적입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가 ctOS를 배선함을 해킹하세요.

 

- ctOS ATM 해킹 프로그램을 시험해보십시오. (50분 37초~)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고 해킹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 - 3화 (51분 46초~)

파쿠르를 이용해 건물을 올라가 ctOS를 찾으세요

 

- ctOS ATM 해킹 프로그램을 시험해보십시오. (52분 21초~)

여기서 한국인이 나옵니다. 근데 완전웃겨요. 말하는 것도 그렇고 마지막에 빵터짐 ㅎ 

"저 돈 좀 주세요"

"맥시코? 페소? 내가 했다고?"

"취소하세요."

"취소!"

"뭐? 캐나다 돈?"

"아. 이거 완전 엉터리 아니야. 이거 내, 완전 돈 반 됐잖아!"

"어? 캐나다 돈?"

"아 왜 이래?"

"개X끼 은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보조작전 : 마지막 한푼 - 4화째 (53분 49초~)

파쿠르를 이용해 건물을 올라가 ctOS를 찾으세요

 

- ctOS ATM 해킹 프로그램을 시험해보십시오. (54분 32초~)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고 해킹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 주요작전 : 사이버 드라이버 - 해킹하고 빠지기

데드섹 스페이스로 돌아가 렌치와 대화하세요. 미션에 대한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 후크 영화제작사까지 운전하십시오 (59분 16초~)

밖으로 나가 차를 타고 운전해서 후크 영화제작사 까지 가십시오. 입구가 잠겨있으니 해킹키를 눌러 문을 열어야 합니다. 저는 그냥 들이받았네요. ㅎ 


- 후크 영화제작사 3번 스튜디오를 해킹하십시오

- 영화사 이메일을 다운로드 하십시오 (1시간 3분  38초~)

이메일 다운로드는 물리적 해킹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가야 합니다. 왼쪽 계단을 통해 이층으로 올라가면 방이 나옵니다. 앞쪽 문으로는 못들어가지만 뒤쪽문으로는 들어갈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사무실에 있는 PC를 해킹하세요.

 

(1시간 5분 3초~) 밖으로 나가는 문이 잠겨 있는데 물리적 해킹을 통해 열수 있습니다. 밖에 보면 돈이 있으니 꼭 챙기세요. 


* 보안키(엑세스) 키는 스튜디오 위쪽 전철모형쪽에 있습니다. (1시간 5분 57초~)

- 영화 대본을 훔치십시오 (1시간 6분 19초~)

밑으로 내려가 잠긴문을 열고 들어가면 대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미션을 완료하였으니 후크 영화제작사에서 멀리 달아나세요. 그러면 미션완료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크게 어려울것 없는 미션들인데 매우어려움으로 하는 바람에 좀 난감하네요... 너무 잘죽어서 ㅠ 지금부터라도 하실분들은 절대 난이도 보통이상으로 하지 마세요 그이상으로 올리면 무조건 잠입루트로만 해야 합니다. 농담이 아니라 진짜루요 총알 두발에 죽는데 총격이고뭐고 없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