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6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보조작전 : $911 - 예측과 연관성

이제 보조작전 몇개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911이라는 보조작전인데 이게 보조미션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메인급 미션입니다. 난이도도 상당히 어렵구요. 데드섹 스페이스로 가서 조쉬와 대화를 나누면 미션이 시작됩니다.

 

조쉬가 찾아낸 데이터에서 경찰에 대한 불평등한 것들과 부정과 비리에 대한 것들을 찾아냅니다. 그래서 그걸 뜯어 고치기 위해 데드섹이 나서게 됩니다. (정말 이런팀이 한국에 필요한데...뭔든 다 까발려줄) 이벤트 씬이 끝나고 나면 크리스티나에게 전화를 걸어 만나기로 약속을 합니다.

 

 

보조작전 : $911 - 미스 달러

약속한 장소에서 크리스티나를 만나세요. 그러면 범죄 조직과 경찰이 손을 잡고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됩니다. 그러지 않고서는 살수가 없기 때문이라며 말을 하는데 암튼 부패한 경찰들을 알아내기 위해 움직여야 합니다. (보통 이런 미션이 전작의 미션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정경유착? 뭐 그런거 있잖아요...) 


- ctOS 보안 아카이브에 접속하십시오 (2분 23초~)

바로옆에 보안 아카이브가 있습니다. 건물을 올라가 접속하세요. 그러면 현장에 있는 CCTV를 통해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게됩니다. 경찰과 범죄조직과 밀거래를 하고 있었군요.


- 넷해킹을 활성화 하십시오 (3분 42초~)

이제 위쳐의 위쳐 센스와 비슷한 걸 보게 될 겁니다.  

 

- 단서를 프로파일링하십시오 5개 (3분 45초~) 

넷해킹 모드를 켜면 주황색물음표가 표시된 부분에 포커스(에임)을 가져다 대면 어떤 물건 어떤 사람이 있었는지 알아내게 됩니다.  

 

- 차를 훔치기 위해 매복하십시오 (4분 18초~) 

자 모든 정보를 입수했고 이제 미션을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먼저 적들의 위치에 사전공작을 해두면 편합니다. 원격폭탄이나 원격 전기폭탄을 설치해두고 공중에 드론을 띄워 놓으면 적들을 있는 곳에 터트리고 바로 차를 타고 도망가거나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미션은 대체로 이런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방법을 잘 생각해두시면 좀더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 준비가 시작되면 시작를 길게 눌려 개입하십시오

- 차를 훔치십시오 (5분 3초~) 

미션이 시작되면 적들이 다가옵니다. 패턴대로 움직이는 거죠. 차가 도착하기 전에 먼저 설치된 것들을 터트리거나 하지마세요 다시 도망갑니다. 기다렸다가 다 내리면 그때부터 하나씩 조지세요. 그리고 차를 탈취해 도망가면 됩니다.  

 

- 추적자를 피해 도망치십시오

이건 들킬 경우 추적자들이 쫓아옵니다. 그냥 잘 회피하면됩니다. 경찰과 다르게 그렇게 넓은 정보력을 가진애들은 아니라서 대충 잘도망치면 됩니다.

 

- 차를 전달장소에 세워두십시오 (7분 25초~) 

이제 차를 전달할 장소에 세워두세요. 이제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모두 찍어 놓을것이고 증거를 남겨둘겁니다.  

 

- 현장을 떠나십시오 (7분 45초~) 

그곳에서 멀리 떨어지세요. 

 


보조작전 : $911 - 오클랜드 경찰의 범죄 분석 (8분 6초~)

미션이 끝나면 잠시후 미란다와 통화를 합니다. 어디서 만나자라고 약속을 잡고 끊습니다. 약속장소로 가서 미션을 시작하면 미란다와 부패한 경찰과 범죄집단 뭐.. 그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미란다는 증거가 필요하다고 말을합니다. 

 


보조작전 : $911 - 한 방의 꿈

(9분 47초~) 이야기가 끝나면 오클랜드 경찰 청장이 꾸민일이라며 동료들에게 알립니다. 어떻게 하면 잡을 수 있을지 이야기하는데 정유공장에서 마약거래가 있을거라는 정보를 알게됩니다.  

 

대화가 끝나면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세요. 정유공장 앞에 도착하면 ctOS 아카이브에 접속하세요.

 

- 단서를 프로파일링하십시오 5개 (10분 48초~)

아까와 똑같이 넷해킹 모드로 바꾸고 주황색 물음표를 찾아서 어떤 것인지 확인하세요 모드 확인했으면 어떤식으로 사전공작을 해둘지 생각해봅시다. 저는 각 위치에 원격 폭탄을 설치해두고 도착하면 하나씩 터트릴려고 했는데 타이밍이 안맞아서 식겁했네요 ㅋㅋ


- 준비가 시작되면 시작를 길게 눌려 개입하십시오

- 트럭을 파괴하십시오 3대 (11분 59초~) 

우선 차가 모두 들어오고 난다음 폭파시켜야 차를타고 도망을 안갑니다. 차가 진입하는 중에 터트리면 다른 차들이 도망을 가니까 들어와서 정확한 자리에 오기전까지는 절대 터트리지 마세요. (대충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현장을 떠나십시오 (12분 55초~) 

그리고 밖에 보면 좋은 자리에 바이크가 세워져 있네요 저게 항상 저자리에 있는 걸 겁니다. 그러니 터트리고 도망갈때 이용하세요. 추적자를 모두 따돌리면 미션완료

 


보조작전 : $911 - 테즈카스 응급 구조대

이번에는 부두로 향합니다. 그곳에 있는 ctOS 아카이브에 접속하세요. 그러면 구급차로 시체를 배달하고 그 시체가 든 백을 경찰이 받아간다고 하네요 -_-;;; 

 

- 단서를 프로파일링 하십시오 5개 (14분 59초~) 

넷해킹 모드로 바꾸고 주황색 물음표를 찾아서 어떤 것인지 확인하세요 모드 확인했으면 어떤식으로 사전공작을 해둘지 생각해봅시다. 중요한건 타고가야할 차인 응급구조차량은 절대 파괴하면 안됩니다. 그러니 멀찍히 있는 차들위주로 공략하세요.


- 준비가 시작되면 시작를 길게 눌려 개입하십시오

- 구급차를 훔치십시오 (16분 13초~)  

자 이제 미션을 시작하면 적들이 들어옵니다. 드론을 띄워서 설치해 놓은 원격 폭탄을 잘보이는 곳에 드론을 정지시켜 놓고 들어오는 타이밍 보고 양쪽의 빨강색 적 차량을 폭파시키세요. 그리고 빠르게 내려가서 구급차를 훔쳐타고 도망가면됩니다.

 

- 추격자를 피해 도망치십시오 (17분 1초~) 

멀리 멀리 도망치면 됩니다. 부스터 사용할수 있으니 빠르게 빠져나가세요. 적들에게서 빠져나가면 레이에게서 연락이 옵니다. FBI 본부 앞에 떨구라고 말이죠 ㅎㅎ

 

- 구급차를 전달 장소까지 운전해가십시오 (18분 22초~) 

전달장소에 차를 세우고 내리면 미션완료입니다. 그리고 다음 예측 장소는 알카트라즈라는 곳입니다. 섬위에 있는 절대 탈옥할 수 없는 감옥으로 악명높았던 그곳입니다.



보조작전 : $911 - 죄수의 블루스

이제 미션의 가장 마지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션 본미션에 버금갈정도로 어렵습니다. 정말 많이 죽었고 정말 많은 삽질을 했었습니다. 물론 난이도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알카트라즈에 도착하면 안으로 들어가 옥상으로 올라가세요. 옥상에 가면 ctOS 아카이브가 있습니다. 접속하세요.

 

(20분 37초~) 아카이브에 접속해서 이상한 상황을 목격하게됩니다. 경찰들이 이곳에서 사람들을 살해하는 영상이 있답니다. 초반 영상인데 벌써 대여섯번이나 나왔다고 하며 지금 잡혀있는 사람에 대한 정보가 있는 카메라로 영상을 보여줍니다. 동료들은 위험하다고 나오라고하지만 마커스는 저사람이 필요하다며 이야기합니다.그것도 살아 있는 체로 필요하다고 .. 아마 증인, 증거 그런것 때문이겠죠.  

 

* 미션 팁 : 먼저 이야기 중에 밑으로 내려갈수 있고 움직일 수 있는 텀이 있습니다. 그때 빠르게 가장 아랫층으로 내려가 뚱땡이부터 해치우고 문을 열고 바깥복도로 나가서 엄폐하세요.(그곳에서 보안키를 가진 넘이 들어옵니다.)

 

- 목격자를 풀어주십시오 (21분 13초~) 

저처럼 똑같이 하셨던 분이라면 분명 밑에 있겠죠? 그러면 키를 가지고 있는넘이 들어옵니다. 바로 제거하세요. 그리고 키를 얻고 감옥으로 다시 들어갑니다.  

 

(21분 24초~)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감옥안에 배선함이 있습니다. 그 배선함을 이용해 주위를 끌어 보안요원을 움직이게 한다음 제거하세요.

 

(22분 46초~) 위로 이동한다음 잡혀있는 사람의 감옥문을 미리 열어두세요.  

 

(23분 49초~) 감옥 3층으로 올라가 구석쯤에 자리 잡은 다음 RC 카를 통해 약올리기 음성을 호출해 적을 불러들이세요. 여기서 3층 적 한명 제거, 옥상으로 올라갔다가 반대편 감옥으로 내려가 아까와 같이 3층의 적을 RC 카로 약올리기해서 불러들인다음 제거하세요. 그런데 한명이 갑자기 올라와서 바로 제거했네요 ㅎ이로서 이층 감옥에 1명 / 1층에 중앙에 1명 / 1층 왼쪽편에 1명 이렇게 3명이 남았습니다.

 

(25분 51초 ~) 이층으로 내려가 이층에 혼자 남은 적을 제거하세요.  

(26분 45초~) 1층 왼쪽에 혼자 있는 적을 제거하세요.

(27분 20초~) 1층 중앙에 혼자 있는 적을 제거하려면 먼저 바로 앞에 있는 배전함으로 적을 불러들인다음 제거하세요. 그렇게 모든 적을 제거했습니다. 이제 이층으로 가서 목격자를 풀어주세요. 

 

- 알카 트라즈를 탈출하세요. (28분 13초~) 

여기서 가장 좋은 방법은 옥상으로 올라가서 크레인을 타고 내려가는 겁니다. 그곳에서 구석에 짱박혀 있으면 절대 걸릴일 없어요 우선 찾으로 오는 경찰이 한명이 있는데 모퉁이에서 제거해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탈출이 될동안 짱박혀 계세요 밖으로 나가면 100% 경찰 대기중입니다. 없던 경찰도 갑자기 나타나니까 나가지마세요.

 

(30분 1초~) 탈출중에서 벗어남으로 바뀌면 크레인 쪽으로 보면 밖으로 나가는 문이 보입니다. 그곳으로 나가면 바로 부두이고 보트를 탈수 있습니다. 탈출이 완료되면 케스트렐과 전화통화를 합니다. 그 목격자였던 사람입니다. 안전하게 탈출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여기서 경찰비리에 대한 뉴스가 발표되고 의원인 미란다가 뉴스에서 그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데드섹은 이것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합니다. 마지막에 반가운 얼굴인 네맥두샨이 나오네요 ㅎㅎ

 

 

보조작전 : Rodentia 학술원 -가면 무도회

지도에 표시된 곳에 가면 여성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디팔트의 마스크를 쓰고 돌아다니는 쥐를 잡아달라는 부탁을 받습니다.  

 

- 쥐 마스크를 쓴 사람들을 해킹하십시오 (34분 43초~) 

넷해킹 모드로 바꾸고 해당 위치로 가보면 해킹해야할 사람들이 표시됩니다. 그냥 3명을 해킹하면 되는것이니 굳이 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35분 11초~) 마지막으로 해킹해야 할 사람이 있는 곳에는 핵심 데이터가 있던곳이니 쥐 마스크 해킹하면서 이곳에 핵심데이터도 얻으세요.

 

- 현장을 떠나십시오 (35분 31초~) 

현장에서 멀리 떨어지세요 그러면 레이와 전화를 합니다. 전작에서도 디팔트와 관려이 있었던 에이든과 티본이었으니 ㅎㅎ 그러나 이번은 디팔트와 관련이 없어 보인다고 말하네요.

 


보조작전 : Rodentia 학술원 - 쥐덫

(37분 14초~) 해당 위치로 가면 다른거 없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할께요 위로 올라가려면 옆에 세워진 승합차를 계단 옆에 대놓고 그위로 올라가 계단을 올라가면됩니다. ctOS 단말기를 해킹하면 본거지를 카메라로 들어가 볼수 있습니다.

 

내부를 카메라로 보면 카메라가 3곳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카메라로 정면을 바라보면 해킹가능한 서버가 있습니다. O.ACADEMY 데이터 서버가 인데 이것을 해킹해 다운로드 받으세요. 그러면 미션완료!

 


보조작전 : Rodentia 학술원 - 해충 구제

학술원의 장비가 있는 곳으로 가면 경비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우선 그렇게 크게 힘든 미션은 아님으로 대충 주변 구조물들을 이용해 적들을 제거하세요. 안되면 폭발물이나 전기 충격기를 사용해도 됩니다.  

 

- Rodentia 학술원의 장비를 파괴하십시오 4개

​2명의 보안요원가 개 1마리가 있습니다. 적당히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가 창고 문을 열고 폭탄을 이용해 장비들을 파괴하세요. 그리고 안에 페인트 수집물이 있으니 챙기시구요. 이로써 Rodentia 학술원 보조미션이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보조작전 : Ubisoft 해킹 - 스포일러 (42분 16초~) 

 

이전에 스턴트카 훔칠때 갔던 곳 옥상에 보면 사다리가 있습니다. 그곳의 가장 위로 올라가면 ctOS 단말기가 보일거에요 그걸 해킹하면 Ubisoft 내부 카메라를 볼수 있습니다. PC를 해킹하세요 그리고 가장 안쪽 카메라로 변경하면 안쪽에 PC 한대가 보일겁니다. 그 PC를 해킹하면 다운로드 되면서 자동으로 스포일러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주요작전 : 눈에는 눈 - 주인 잃은 전화 (45분 9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호레이쇼의 전화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전에 어떤일이 있었는지 주변 CCTV영상을 해킹에 알아보니 테즈카스 갱단에게 잡혀간거였네요. 어디로 갔는지 위치를 알아냅니다. 알려준 위치로 이동하세요.

 

 

주요작전 : 눈에는 눈 - 잔인한 진실 (45분 9초~)

도착한 곳의 문을 열고 들어가보면 호레이쇼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커스의 눈앞에서 죽게됩니다. 호레이쇼가 들고 있던 폰에는 죽기 직전에 영상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이넘들에게 본때를 보여줘야겠죠!

 

- 테즈카스의 아지트로 침입하십시오 (48분 26초~)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우선 그곳에 도착하면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두세요. 그리고 안에는 개가 3마리 있습니다. 개를 조심해야 합니다. 어차피 중간에 들키고 나서부터는 절반 이상은 기절시켜놓은 상태라서 무쌍이 가능했는데 안그랬다면 벌집되서 죽었을 거에요. 이건 설명 안할께요 영상을 참고하세요.

 

- 테즈카스의 사업정보를 다운로드하십시오 (53분 30초~) 

안으로 침입하면 이층에 노트북에서 사업정보를 다운로드 하면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니 저처럼 밖으로 나가지 마세요. ㅠ 

 

- 관개 시스템을 변경하십시오 (54분 55초~) 

이번에는 아지트 왼쪽에 관개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것을 만져서 키우는 대마초를 모두 불태워 버리세요.

 

- 데즈카스 은신처를 떠나십시오 (55분 23초~) 

뒤쪽 건물의 창문을 열고 밖으로나가 차를 타고 그 지역을 탈출하세요 탈출이 완료되면 미션이 끝납니다.

 

이번미션은 여기까지인데 메인같은 보조미션과 동료였던 호레이쇼가 죽는 일이 벌어지는 스토리의 한중간에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아마 어려운 미션들이 대부분이라 공략하는데 더 어려울것 같네요. 난이도를 낮출까도 생각했지만 오기가 생겨서 그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