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8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보조 작전 : 페인트 잡 - 그래, 맞아

- 금문교로 가십시오 (10초~)

이제 페인트 잡의 마지막 미션입니다. 모든 페인트잡을 끝내고 나면 금문교로 가라고 합니다. 금문교의 일정 포인트에 도착하면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여기는 따로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그냥 드론을 띄워서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타고 위로 올라가서 그래피티하고, 위로올라가서 그래피티하고 하면되는 겁니다.

 


보조 작전 : 립코드 - 감춰진 비밀

(6분 7초~) ctOS의 문자통신을 해킹하다가 이상한 낌새를 알아챈 마커스는 이것에 대해 조사하기로 합니다. 

 


보조 작전 : 립코드 - 박싱데이

- 다른 ctOS 박스를 추적하십시오 : 1번 (6분 39초~) 

첫번째 ctOS 단말기에 도착하면 잠겨져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해제를 해야 하는데 주변에 적이 있는 곳에 잠금박스가 있네요. RC 점핑카를 이용해 잠금을 해제하고 ctOS 단말기를 해킹하세요.


- 다른 ctOS 박스를 추적하십시오 : 2 (8분 41초~)  

두번째 ctOS 단말기에 도착하면 이번에는 노드(퍼즐)해킹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8분 56초~) 먼저 보안라우터를 찾앗서 노드(퍼즐)해킹을 활성화 하세요. 그리고 단순한 퍼즐을 풀면 ctOS 단말기를 해킹할 수 있습니다.


- 다른 ctOS 박스를 추적하십시오 : 3 (10분 17초~)

세번째 ctOS 단말기에 도착하면 이번에도 노드(퍼즐)해킹이 기다리고 있네요 이번에는 이전보다 좀더 크고 어렵습니다. 물론 메인미션의 퍼즐보다는 쉽구요. 미션이 끝나고나면 동료들과의 통화를 잘들어보세요 미션에서 얻은 정보들을 이야기 합니다. 영수증 조작이라니 ㅎㅎ 


- 다른 ctOS 박스를 추적하십시오 : 4 (12분 2초~)

이제 마지막으로 해킹해야 할 ctOS박스는 갱단이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적들은 4명뿐이니 적당히 제거하고 ctOS 단말기를 해킹하세요. 이번 해킹으로 모두 할인을 받을 수 있겠네요  

 


주요 작전 : 세상을 해킹하라 - 레이와 미친짓을 (14분 8초~)

호레이쇼의 복수를 마치고 나면 레이에게서 전화가 옵니다. 지금 해안에 있으니 엄청난일을 할 준비가 되면 올고 말이죠. 자 그럼 해변으로 가봅시다. 갈릴레이 위성 로켓이 발사되는데 거기서 발사되는 모든 위성은 블룸의 것이라는 말을 합니다. 뭔가 재미있는 일을 꾸미고 있네요.

 

- 해커 스페이스에 레이를 내려주십시오 (15분 47초~) 

레이를 태우고 해커 스페이스로 대려다 주면됩니다. 그러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도하구요.

 


주요 작전 : 세상을 해킹하라 - 격납고 (19분 4초~)

이 미션을 하려면  갈릴레이가 있는 곳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갈릴레이 주변에보면 핵심데이터가 있으니 그것도 해결하세요. (저는 초반에 핵심데이터 얻으려고 한바퀴 쭉 돌면서 노가다 했습니다.) 

 

- 갈릴레이 카메라 시스템에 접속하십시오 (19분 15초~)

우선 카메라 시스템이 잠겨 있습니다. 노드(퍼즐)해킹을 활성화해서 잠금을 해제하세요. 여기서 드론을 띄우면 좀더 편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마더보드를 수정하십시오 

(20분 15초~) 우선 갈릴레오 안으로 들어가세요. 입구에 보면 보안요원이 있는데 휴대폰을 해킹에 주위를 다른 곳으로 돌리고 경보장치를 해제하고 들어가 보안요원을 제거하세요.

 

(20분 58초~) 제한지역으로 들어가면 RC 점프카를 최대한 이용하세요. 적들이 어디 위치해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해킹 데이터나 보안키를 얻을 수도 있구요.  

 

(23분 33초~) 간이 승강기가 있는 차고로 들어가서 잠금을 해제하세요. 그리고 마커스도 간이 승강기가있는 곳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27분 1초~) 잠금을 해제했기 때문에 이제 문을 열수 있습니다. RC 점프카를 보내 마더보드가 있는 곳까지 이동해 잠금을 해제하세요. 솔직히 여기서는 직접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RC카가 마더보드를 수정할 수는 없으니까요.

 

(28분 25초~) 마커스가 마더보드가 있는 곳까지 직접이동 결국 경보에 들켜서 블랙아웃 시켰네요. 참고로 블랙아웃 스킬도 핵심데이터 언락해야 사용가능합니다. 마더보드가 있는 방에 들어가 수정하세요.

 

- 마더보드를 설치하십시오

(30분 52초~) 이제 부터는 로켓이 있는 곳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이것도 직접가야 하기 때문에 적들의 눈에 안띄도록 잘 이동하세요. 아래로 내려가 건너편의 계단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32분 2초~) 계단을 따라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로켓의 머리부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마더보드를 설치하세요. 


- 갈릴레이를 떠나십시오 (33분 32초~)

이제 갈릴레이에서 나가야합니다. 나가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건너편으로 건너가면 최초 들어왔던 입구로 아래로 바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주차장에 좋은 스포츠카가 세워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는 가끔 좋은 것들이 많이 리스폰 되기 때문에 스포츠카가 필요하면 이곳으로 오세요. 미션이 완료되면 레이의 연락을 기다리면 됩니다. 그때까지는 세상을 해킹하라 미션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주요 작전 : 세상을 해킹하라 - 기다리기 게임 (19분 4초~)

동료에게 연락이오면 이제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데드섹 스페이스로 가서 동료들과 함께 위성이 발사되는 걸 지켜보세요. 이벤트 씬이 끝나면 이제 위성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주요 작전 : 세상을 해킹하라 - 모든것을 보는 눈 (36분 16초~)

- 델라웨어 블룸 데이터 센터에 침입하십시오

우선 델라웨어 블룸 데이터 센터에 침입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다른 곳을 해킹해야 합니다. 저는 서울발전소부터 해킹했네요. 이번미션은 이벤트 성이 짙기 때문에 크게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서울 발전소 (36분 54초~)  

- 전력망 끊기

화면이 아니라 넷해킹 모드를 켜면 알수있듯이 연결된 컴퓨터 6개의 컴퓨터를 모두 해킹 하면됩니다. 괜히 삽질하고 있었네요 ㅎㅎ 


더블린 블룸 사무실 (40분 8초~)

- 터미널을 해킹하십시오 

이건 기다리면 해킹할수 있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주변의 노트북, 태블릿을 해킹하고 카메라를 옮겨서 네트워크 경보를 작동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사무실 직원이 나가가 여자 혼자 남았을때 통화를 하는데 그때 엑세스키를 해킹해 얻고 PC를 해킹하면됩니다.

 

두바이 서버팜 (42분 52초~)

- 데이터팜을 공격하십시오

우선 서버실로 카메라를 옮겨서 엑세스 키를 해킹해 얻고 모든 서버를 해킹해 바이러스를 업데이트해서 데이터 팜을 공격하도록 만드는 겁니다.  

 

- 블룸 데이터에 접속하십시오 (44분 21초~)

넷해킹 모드를 켜면 저기 멀리 드론이 보일겁니다. 드론을 활성화 해서 목적지 까지 날아가세요.  

 

(45분1초~) 보안실 카메라로 옮겨서 보안라우터를 활성화 시키면 노드(퍼즐) 해킹이 보입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이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48분 4초~) 다시 보안실 카메라로 옮겨서 잠금을 해제하면 서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현실로 돌아와 어마어마한 데이터들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이제 자료를 기반으로 데드섹 성명서가 발표됩니다. 

 


주요 작전 : 갈대 같은 대중에게 힘을 - 소셜 미디어와 하원의원 (52분 18초~)

데드섹 안에 있는 시타라와 이야기하면 됩니다. 스러스 하원의원이 재선운동을 하면서 인바이트와 유착관계라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어딜가나 정경유착 -_- 근데 와치독스를 하다보면 한국이 생각나면서 현실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더라구요 진짜 시궁창같은 ... 그리고 실제로 SNS나 구글등에서 이런 선거 조작하는 일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 있습니다. 실제로도 이루어지고 있구요. 이벤트 영상이 끝나면 데드섹 성명서가 발표됩니다.

 


주요 작전 : 갈대 같은 대중에게 힘을 - 법안 수정 (54분 35초~)

- 스러스의 광고판에 그라피티를 하십시오 

해당 위치에 가면 옥상에 있는 스러스 광고판에 그라피티를 해야 합니다. 이전에 '페인트 잡' 미션을 해보셨던 분들은 거의 식은죽 먹기로 하실겁니다.  

 

(54분 58초~) 드론띄우고나서 주변을 보면 대충 감오실거에요 건너편에 대형 크레인이 있습니다. 그것을 움직여 이쪽으로 방향을 전환시킨다음 크레인을 타고 옥상으로 이동하세요.

 

(55분 57초~) 옥상에 올라가면 문이 잠겨 있습니다. 잠금을 풀어야 들어갈수 있는데 RC 점프카가 들어갈만한 개구멍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을 풀고 들어가 스러스의 광고판에 낙서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