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9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주요 작전 : 갈대 같은 대중에게 힘을 - 매력적인 초대 (54분 35초~)

- 인바이트 근처에서 시타라를 만나십시오  

해당 위치에 가서 시타라를 만나면 인바이트에 대한 이야기와 CEO를 해킹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타라에게서 해킹이 가능한 USB를 건내 받습니다.

 

- 인바이트에 침투하십시오 (1분 10초~) 

바로 건너편이 그전에 와봤던 인바이트 건물입니다. 우선 인바이트 건물 정문으로는 들어가기 힘듭니다. 그러니 후문을 이용합시다.

 

(1분 30초) 후문에서 넷해킹 모드로 카메라로 옮긴다음 회사안을 훑어 보세요. 그리고 이층 노트북에서 보안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2분 10초) 이제 안으로 들어가봅시다. 후문 바로 앞에는 잠금단말기가 있습니다. 바로 해킹해서 뚫어버리세요. 해당 단말기는 지하 서버실로 내려가는 문의 잠금을 해제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층으로이동합니다. 곳곳에 보안요원들이 있기 때문에 일정 패턴만 잘보면 걸릴일 없이 이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층올라가기전에 경보시스템 해제해야 합니다.

 

- 인바이트 CEO 전화에 도청기를 설치하십시오 

(3분 25초~) 전화기에 도청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이층 보안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게 일정한 시간이 걸려서 보안요원에게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그러니까 이층의 보안요원들을 모두 제거해두세요.

 

(5분 15초~) 보안 카메라로 CEO의 방이 보이면 해킹으로 전화기에 도청장치를 설치하세요. 

 

- 인바이트 서버에 백도어를 설치하십시오 

이제 아랫층으로 내려가 지하로 바로 들어가세요. 아랫층에 내려가면 서버실이 있는데 보안장치로 잠겨져 있습니다.  


(6분 6초~) 노드(퍼즐)해킹을 풀어서 잠금을 해제하세요.이건 서버실 양쪽다 풀어야 하기 때문에 우선 왼쪽편의 퍼즐을 먼저 푸세요. 그래야 이쪽편 풀때 왔다 갔다 안해도 됩니다. 서버의 잠금을 풀면 백도어를 설치하세요. 


- 인바이트 사무실을 떠나십시오 


주요 작전 : 갈대 같은 대중에게 힘을 - 중도파 후보 (9분 35초~)

- 스러스의 펜트하우스로 가십시오 (10분 55초~) 

시타라와 대화 씬이 끝나면 렌치와 지도에 표시된 곳까지 이동해야합니다. 차를 타고 펜트하우 근처까지 이동하세요. 차에서 내리면 사다리로 올라갈수 있는 건물 안쪽길로 들어가세요. 

 

- 카메라 네트워크를 해킹하십시오 (12분 22초~) 

건물을 타고 위로 올라가세요. 대형 크레인이 있습니다. 그전에 ctOS 단말기를 이용해 그의 펜트하우스에서 어떤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이런 두샨과 인바이트 CEO까지 스러스에게 부정선거를 시키려고 그러네요 ... 왜 자꾸 한국이 생각나는지 모르겠습니다. ㅎ 

 

- 옥상에서 렌치와 만나자 (14분 28초~)

대형 크레인에 올라타 렌치가 있는 건너편 건물로 이동하세요. 렌치와 대화를 하는데 마지막에 탈것을 준비해 놓는다고 합니다. 뭘까요? ㅎ

 

- 증거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16분 32초~) 

이제부터 펜트하우스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전에 대형 크레인을 타고 펜트하우스 근처로 이동하세요. 옆건물로 들어가면 건물을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드론을 꺼내서 펜트하우스 안이 어떤지 한번 보세요.

 

(18분 13초~) 건물을 타고 올라가다 보면 잠금 장치가 있습니다. 그걸 해제하면 엘리베이터를 움직일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면 대형 크레인이 있는 곳에 도착하는데 그옆에 잠금장치가 하나더 있습니다. 그걸 풀면 크레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분 20초~) 스러스 펜트하우스 옥상에 도착했습니다. 크레인을 움직였기 때문에 적이 한명 올라올겁니다. 빠르게 제거하세요. 우선 위의 적들은 다 제거해두세요 나중에 쓸대가있습니다.

 

(22분 1초~) 침실에서 RC 점프를 꺼내 아랫층으로 보내세요 그리고 적들의 눈을 피해서 PC를 해킹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층 침실 바로 아래가 PC가 있는 곳이라 다운로드 거리가 되기 때문에 들키지 않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란색으로 빛나는 패트리스 클로이라는 사람을 해킹해서 대화를 엿들으세요. 

 

(23분 58초~)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랫층으로 내려가세요.뒤쪽 정원으로 나가세요. 거기 와이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펜트하우스를 탈출하십시오 (24분 30초) 

와이어를 타고 건물을 한순간에 벗어나세요.  

 

 

주요 작전 : 갈대 같은 대중에게 힘을 - 투표 음모 (25분 16초~)

조쉬를 만나 대화하세요.

 

- 투표기를 파괴하십시오

이 미션을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해당 건물로 가면 모두 4곳에 투표기가 있습니다. 모두 파괴하면되는 미션인데 보이는 족족 폭파하지 말고 적들을 모두 제거한다음 폭파시키세요. 그래야 폭파시킬때도 시원시원하게 폭파할 수 있죠.

 

(26분 51초~) 우선 뒤쪽에서 건물 옥상으로 올라갈수 있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그걸 타고 옥상으로 바로 올라가세요. 옥상에는 2명의 저격병이 지키고 있습니다. 이넘들을 먼저 제거해 놔야 광장이든 어딜가든 들킬위험이 줄어듭니다.

 

(28분 8초~) 바로 아랫층으로 내려가면 두곳에 투표기가 있습니다. 투표기에 원격 폭탄을 설치해두고 투표기가 있는 곳중에 바로 아랫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 곳으로 내려갑니다.  

 

(29분 27초~) 내려간 층에는 세명의 보안요원이 지키고 있습니다. 먼저 앞쪽의 보안요원 두명을 제거하고 뒤쪽으로 이동해 마지막 한명까지 제거하세요.

 

(30분 45초~) 광장에는 모두 4명의 요원들이 있는데 그중 한명은 투표기를 조작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들킬일은 없을 겁니다. 우선 계단쪽에서 왔다갔다 하는 두명을 먼저 제거하세요.  

 

(33분 11초~) 마지막에 투표기에 있는 적을 제거하고 안쪽에 있는 투표기로 들어가면 되는데 안에 한명의 보안요원이 있습니다. 그냥 들어가면 들키니까 조심하세요. 모퉁이에서 대기하다가 주위를 다른곳으로 돌리고 바로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제 안쪽의 투표기에도 원격폭탄을 장치해 이제 모두 터트리면 됩니다.  

 

- 포트 포인트에서 탈출하십시오. (34분 56초~) 

우선 압쪽에 경찰이 오기 때문에 옥상으로 구조물을 타고 반대편으로 내려가 도망치세요. 미션이 완료되면 인바이트가 투표조작에 가담했다는 데드섹 성명서가 발표됩니다.

 

 

주요 작전 : 인신매매 - 등골 뽑기 (36분 20초~)

데드섹 스페이스에서 레이와 이야기 하면됩니다. 중국에서 위성 백본을 벌써 해킹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것뿐아니라 그 정보와 데이터를 이용해서 떼돈을 벌고 있다고 하네요.  

 

 

주요 작전 : 인신매매 - 부두 아래서

- 베이 브리지 근처의 화물 컨테이너를 조사하십시오 (38분 3초~) 

베브리지의 숨겨진 컨테이너를 찾기 위해 항구로 갑시다. 항구로 가면 컨테이너와 컨테이너 사이에 있어서 해당 컨테이너를 조사할수가 없어요

 

(38분 31초~) 위를 보면 컨테이너용 크레인이 있습니다. 그걸 사용해 앞에 막고 있는 컨테이너를 치우세요. 안에서 중국인이 나옵니다. 컨테이너 안에는 사무실처럼 차려져 있네요 ㅋㅋ

 

- 현장을 떠나십시오 (40분 35초~)  

 

 

주요 작전 : 인신매매 - 부두 아래서

- 차이나타운에서 시타라의 정보원을 만나십시오 (41분 8초~) 

차이나타운으로 가서 정보원과 대화하세요.  

 

- 금고에서 서류를 찾으십시오 (41분 46초~)  

건너편 건물에 가면 적들이 있습니다. 밖에 적들은 크게 어려울것이 없는데 사무실 안에 적들이 좀 있습니다. 우선 밖의 적을 먼저 제거하세요. 

 

(42분 30초~) 건물에 차를 대놓고 올라가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수 있습니다. 위로 가보면 대충 감 오실거에요. 제한지역 밖에서는 역시나 마네킹이네요 애들이 두명이나 제한지역 밖에서 제거해서 보초가 1명밖에 없네요. 


(44분 13초~) 중요한건 차고쪽에 개가 한마리 있는데 이넘을 빨리 기절시켜야 합니다.   

(44분 46초~)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이층에 적이 4명있습니다.

(45분 18초~) 우선 계단에서 내려오면 문을 열고 적을 제거하세요. 그이후는 임기응변으로 영상 보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저도 빠르게 눈을 돌리지 않았다면 들켰을 거에요. 중요한 건 적을 제거할때 벽과 벽 모퉁이 같은 사각지대에서 제거하는게 좀더 효과적이라는 겁니다.

 

(47분 2초~) 마지막 적을 제거하고 그림뒤에 있는 금고에서 태블릿을 찾으세요. 

 

- 현장을 떠나십시오 (48분 46초~)  

이제 볼일이 끝났으니 그지역을 떠나세요 사무실 옥상으로 가면 건너편 건물에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돈이 궁하신분들은 먹으세요.

 

 

주요 작전 : 인신매매 - 환상적인 전망

지도에 표시된 등대로 가서 미션을 시작하면 위성에 접속합니다. 

 

- 바지선을 해킹하십시오 (50분 48초~) 

위성을 돌려 Z.A.X 조선소 라고 보이는곳에 접속하면됩니다. 바지선에 접속하게되면 카메라를 통해 시야를 이동시켜서 터미널 로그인 정보와, 비밀번호를 찾으세요. 

 

- 관리자 비밀번호를 찾으십시오 (52분 50초~) 

갑판 안쪽에서 비밀번호를 알아 낼수 있습니다.  

 

- 터미널 로그인 정보를 찾으십시오 (54분 41초~) 

원격 제어 자동차를 활성화해서 안에서는 밖으로 못나가도록 양쪽문이 잠겨 있지만 사실 점프가 가능한 RC 점프카이기 때문에 구조물을 점프해서 위로 올라가면 환기구를 통해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선원의 방으로 들어가 로그인 정보를 해킹하세요. 

 

- 바지선 관리자 터미널을 해킹하십시오 (55분 36초~) 

위성에서 배 카메라로 들어갔던 위치로 이동해서 관리자 터미널을 해킹하면 됩니다. 연료가 없는 것처럼 만들어 선박에 연료를 채우려고 항구로 오도록 만듭니다.  

 

 

주요 작전 : 인신매매 - 환상적인 전망

- 마린 부두에서 DedSec 동료를 만나십시오 (56분 42초~)

- 바지선으로 가십시오 

동료와 이야기하고 난후 준비해준 보트를 타고 바지선으로 가세요.

 

- 메인 서버 타워를 훔치십시오

- 터미널을 사용해 서버 위치를 찾으십시오

(57분 45초~) 우선 보트를 배뒤 쪽에 대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세요. 1층 갑판 양쪽으로 적이 1명씩 있습니다. 이 적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층 갑판 안쪽에 한명이 더 있으니 제거하세요.

 

(59분 5초~) 보트를 세워놓은 곳 반대 방향으로 들어가면 위로 올라갈수 있는 구조물로 되어있습니다.  

(59분 20초~) 왼쪽 구조물로 올라가 엄폐한뒤에 드론을 띄워서 키를 가진 적을 해킹으로 키를 획득하세요.  

이제부터 적을 하나씩 제거해 나가면됩니다.  

 

(1시간 2분 54초~) 크레인을 사용해 창으로 RC점프카로 들어가 터미널을 접속해 서버의 위치를 찾으세요.

 

- 서버로 가십시오 (1시간 3분 39초~) 

서버는 배 가장 아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서버가 지게차에 실려있네요.  


- 엘리베이터를 타고 갑판 위로 가십시오 (1시간 4분 21초~)   

해킹으로 조정해서 엘리베이터까지 가지고오세요. 같이 엘리베이터에 탑승해서 갑판위로 올라가면됩니다.

 

- 구출되기를 기다리십시오

우선 적들을 최대한 제거해 놔야 여기서 버틸수 있는 겁니다. 겨우 2명이 오는데 뭐.. 원격 폭탄으로 한방에 저승행보냈네요. 1분이 지나면 드론이 와서 서버와 마커스를 실어나릅니다.  

 

이제 점점 블룸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얻었고 많은 일들을 해냈으니 조금만 더가면 블룸과의 대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