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와치독스 2

미션공략 제07화 (난이도 : 매우어려움)




주요작전 : 눈에는 눈 - 화물 손상

호레이쇼의 복수를 위해 테즈카스의 화물선에 침투에 그들의 중요한 화물을 모두 파괴하는 것이 이번미션의 목적입니다. 이 화물선은 중앙이 뚫린 복층구조로 되어 있으며 직접 침투보다는 드론을 이용해 적들을 반쯤 죽여놓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고스트(잠입)으로 하실분들은 직접 침투해서 하나하나 제거하는 맛도 있겠지만 이때가 패치가 되기 전 영상이라 잠입이 좀 힘든 상태였습니다. 버그도 있고 -_- 

 

- 코카인 상자들을 파괴하십시오 4개 (45초~) 

이곳에서의 목표는 단하나 입니다. 4개의 코카인 상자를 파괴하는 것 가장 좋은 것중에 하나가 만약 자신이 스킬중에 공중투하 + 원격 폭탄 5개 같은 스킬을 찍었다면 말그대로 누워서 떡먹는 미션이구요. 아니라면 직접침투해서 파괴해야 합니다.


( 52초~) 먼저 배 옆에 서서 드론으로 적이 어디있는지 살핍니다.  

(3분 27초~) 드론을 이용해 원격조정가능한 지게차와 자동차를 이용해 2개의 코카인 상자를 파괴합니다.  

(4분 13초~) 중간중간 적들의 휴대폰중 폭발시킬 수 있는 휴대폰을 해킹해 폭파 시킨다 주변에 적이 많으면 한번에 여러명을 제거할 수 있다.  


(4분 26초~) 아마 절반 정도 처리했을 겁니다. 그러면 들어가서 나머지 적들을 정리하고 나머지 코카인 상자들도 모두 파괴하세요.

 

- 화물 구역을 떠나십시오 (7분 23초~)

배를 떠나기 전에 페인트를 챙기세요. 배옆에 보면 보트가 하나 세워져 있습니다. 그걸 타고 빠르게 화물선을 떠나세요.

 


주요작전 : 눈에는 눈 - 수로 뒤지기

이제 적의 우두머리가 어디있는지 알아 냈고, 호레이쇼를 그지경을 만든 일당들을 찾아 냈습니다. 이제 복수를 시작해야겠죠? 적진 근처에서 조력자를 만나 대화하세요.


- 호레이쇼의 죽음에 대해 복수하십시오

- 트라비노를 무력화 하십시오

- 구티에레즈를 무력화 하십시오

- 우에르타를 무력화 하십시오

 

우선 이미션을 가장 쉽게 푸는 방법은 직접 잠입보다 카메라 해킹을 통해서 주변에 도로에 경찰차가 있으면 그 차를 이용해 갱을 죽이는 겁니다. 그러면 경찰과 갱의 총격전이 시작되거든요. 그러면 손안대고 코푸는 것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그런 아비규환 상태일때 적진 여기저기의 트랩을 이용해 적들을 무력화 시키고, 폭탄이 되는 휴대전화를 가진 적들을 이용해 범위공격을 잘하면 거의 2/3는 괴멸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들어가서 나머지 적들을 처리하면 됩니다. 굳이 설명안할께요.

 

(10분~) 영상을 보시면 경찰차가 보이죠 그 경찰차를 이용해 적들과 교전을 하도록 유도하세요.
(13분 56초~) 마지막 남은 구티에레즈를 직접 들어가서 제거하세요.  

 

- 현장을 떠나십시오 (14분 33초~) 

모두 무력화 했으며 이제 현장을 떠나세요  

 


주요작전 : 눈에는 눈 - 진정한 개싸움

이제 이갱의 대가리(보스)인 도살자 파블로라를 제거하러 갑시다. 마지막 미션입니다. 이미션은 의외로 쉽습니다. 이유는 이때 와치독스 패치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좀 쉬워졌는데 Ai 버그들이 난무해서 의외로 난감했습니다. 벽보고 걷질않나 떨어져서 덜컥덜컥 거리는 넘이 있질 않나.. 미션순서 엉키는 버그까지 -_- 진짜 난감했습니다. 그리고 하루만에 핫픽스 패치 되서 어느정도 되돌아 갔더군요.

 

(15분 21초~)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건물로 올라가 조력자를 만나세요. 

 

- 파블로의 지하 은신처로 돌아가십시오(15분 51초~) 

우선 지하 은신처로 들어가려면 식당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적들이 지키고 있기 때문에 들어가기 쉽지 않습니디우선 옥상위의 적들부터 제거하세요.

 

(19분 10초~) 버그 보이시나요? 담넘다가 자빠져서 지구는 둥그니까 자꾸걸어 나가면 ~ 이러고 있습니다...

우선 반대편 다리위에 있는 저격병부터 제거하시고, 버그 Ai는 그후에 제거하세요. 이렇게 3명을 제거했으면 아래는 2명의 적이 남아있습니다.  

 

(20분 34초~) 옥상을 돌아서 내려가면 아래가 소란스럽습니다. 일반인이 들어와서 말싸움이 벌어지고 나중에는 몸싸움까지 하네요 ㅎ 그러다 두명의 적은 양쪽으로 흩어지게되는데 이게 일정한 패턴으로 똑같이 일어납니다. 그러니 그 상황을 잘이용해서 적을제거하든 아니면 식당안으로 들어가든 하면됩니다.  

 

(22분 45초~) 주방으로 들어가면 길을따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세요. 지하로 내려가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그닥 볼거 없는 씬이니 신경쓰지 마세요.

 


(24분 6초~) 이제 지하의 카메라를 통해 안에서 무슨일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킹으로 보안키를 획득하세요. 제가 두번 획득한것처럼 보이겠지만 실제로 이어 붙인거라서 그렇습니다. 이유는 패치가 됐는데 미션 순서도 꼬여있고, Ai들도 이상하고 다시 시작했더니 저런 상태 -_-

 

- 도살자 파블로를 무력화 하십시오 (25분 28초~)

RC 점프카를 꺼내서 옆에 환기구를 통해 개장으로 들어가 개장의 문을 열어주세요. 보통을 적이 죽어야 하는데 죽지를 안더군요 적이 발로 한대 차니까 죽는 개... 그러면 RC카로 적을 약올려 불러 옵니다. 문앞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적이 문을 열면 그때 제압하세요. 

 

(26분 33초~) 보안키를 얻었으면 문을 열고 RC 점프카를 안으로 들여보내세요. 오른쪽으로 보면 환기구 통로가 있습니다.  

 

(26분 50초~) 환기구로 들어가면 개장에 같인 개가 두마리가 있는데 둘다 열어서 내보내면 의외로 간단하게 적이 보스가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패치되고 나서 이상해져서 개가 움직이지도 않고 짖기만하다 죽어요. 미션이 이상하게 꼬여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27분 32초~) 이렇게 되면 직접 들어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쩔수 없이 직접 들어가서 죽여야 하는 상황 원래라면 좀더 심플하고 클린하게 적을 죽일 수 있는 맵인데도 버그가 생겨서 어쩔수 없이 들어가야 합니다. 거기다 Ai 패턴들이 지멋대로 변해 있어서 얼마나 패치가 개같이 되었는가를 실감했던 미션입니다. 

 

(28분 58초~) 어차피 중간에 개판된 Ai 때문에 들켜서 난타전 들어 갔으니 대놓고 원격 폭탄 던져서 다죽여버렸습니다. 오래 해봤자 Ai가 변하지 않을 거라는걸 알기 때문에 거기다 한번 버그 걸린 미션은 끝까지 저 상태입니다. 미션 종료하고 재시작해도 저래요.

 

- 은신처를 떠나십시오 (29분 12초~) 

적을 제거했으면 이제 그곳을 빠져나오세요 왔던길을 되돌아 가면됩니다.  

 

- 테즈카스에서 벗어나십시오 (30분 4초~)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위에 적들이 있습니다. 3명인데 한명은 안으로 들어와서 탐색을 합니다. 우선 문앞에서 제거하고 밖의 적 2명중 한명은 주위를 분산시켜 멀리 보낸뒤에 오른쪽 골목에 적을 뒤에서 제압하고 그곳을 빠져나오세요.

 

(31분 50초~)  미션이 끝나면 데드섹 스페이스에서 호레이쇼를 위로하는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보조 작전 : 상시 접속 - 개인 정보 보호학 개론 (33분 11초~) 

이제 미뤘던 보조작전을 좀 해볼까요 간단한 것들이라 한번에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위치로 가서 ctOS단말기를 해킹하면 됩니다.

 

춤추고 있는 여자 고등학생의 리모컨을 조작해 음악을 다른 음악으로 바꾸면 됩니다. 여기서 음악이 안나오죠.. 셋팅에서 음악을 다 꺼놔서 그래요 요즘 음악들은 죄다 저작권이 걸려 있어서 영상 블럭될까봐 안켜고 합니다.  

 

 

보조 작전 : 홈 침입자 - 개망신 (35분 31초~) 

중간에 뉴스가 나오는 바람에 바로 시작못했네요 우선 해당 위치로 가서 가정집 옥상에 올라가면 ctOS 단말기가 있습니다. 해킹하세요.

 

- 콜 레잉의 아파트를 해킹하십시오 (36분 17초~)   

집내부 카메라를 통해 야동, 아동 영상을 유포하는 변태 놈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컴퓨터 쪽의 카메라로 옮겨서 헤드셋을 망가트리세요. 그리고 카메라를 옆으로 옮겨 5TB짜리 외장하드를 고장내버리면 열받은 콜 레잉은 라우터 박스를 열어 버리는데 해킹으로 바이러스를 설치하세요.

 

 

보조 작전 : 남의 불행은 나의 행복 - 운동 (38분 58초~)  

홈 시스템에 대한 미션이 끝나면 홈 책임자인 스티븐 베이더에 대한 보조미션이 등장합니다. 바로 가서 해결하도록 하죠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ctOS 단말기를 해킹하세요.  

 

헬스 트레이닝 센터 안으로 들어가면 런닝머신쪽 카메라로 이동해 런닝머신을 뛰고 있는 홈 책임자에게 망신을 주면됩니다.  

 

(39분 29초~) 어떻게요? 런닝머신 속도를 올려서 개망신을 주는 거죠 ㅋㅋ

 


보조 작전 : 페인트 잡 - 다크뉴스 (40분 22초~)

이 미션은 전부다 건물 퍼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핵심데이터, 연구포인트 만큼 짜증날수 있습니다. 그만큼 성과가 있는 건 아니라서 귀찮은 미션인데 그래도 미션은 미션이니까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션은 영상만 봐도 알 수 있기 때문에 대충 키포인트가 되는 영상 위치만 알려드릴께요.

 

(41분 23초~) 미션 위치까지 가려면 옥상에 올라가야 하는데 아무리 봐도 올라가는 방법이 없을 겁니다. 주변에 보면 간이 승강기가 있으니 그걸 타고 해당 건물까지 가서 위로 올라가면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미션 시작도 하기 전에 짜증이 날거에요 저거 찾다가 시간좀 허비했습니다.

 

- 그래피티를 하시비시오 (42분 55초~) 

 


보조 작전 : 페인트 잡 - 첫걸음 (43분 27초~)

세 군대로 나뉘어진 1차 명소에 그래피티를 하는 미션입니다. 각각의 위치별로 올라가는 포인트가 있으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 1차 그룹 명소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1번 (43분 27초~)  

(43분 57초~) 세 개의 페인트 위치중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차를 이용해 건물로 올라가세요. 


- 1차 그룹 명소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2번 (44분 59초~)

(45분 09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사다리가 있습니다. 사다리를 타고 건물 옥상을 한바퀴 돌아야 해당 위치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45분 32초~) 건물옥상중에 잠금 표시가 된 곳에 도착하면 RC 점핑카를 통해 개구멍으로 들어가 위로 올라가면 점프로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차 그룹 명소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3번 (46분 32초~)

(46분 56초~) 이곳은 건물 뒤쪽으로 가면 간이 승강기가 있습니다. 그걸 타고 위로 올라가서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보조 작전 : 페인트 잡 - 표식 만들기

이번에는 5개의 위치에 표식을 남겨야 합니다. 이제 알겠죠..이게 얼마나 짜증나는 노가다인지 ㅋㅋ 처음에는 저거 3개하면 되겠다 했는데 이번에는 5개 또 다음미션은 4개 이런식입니다. 그리고 퍼즐은 점점더 어려워 질겁니다. 어렵다기보다 찾기 힘들게 숨겨 놨다고 하는게 맞을 거에요 이런식의 숨기는 퍼즐 딱 질색인데 머리쓰는게 아니라 숨겨놓아서 못찾는거일 뿐입니다. 

 

- 2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1번 (47분 56초~)  

(48분 16초~) 이곳에도 차를 가지고 건물에 대서 올라가십시오. 물론 건물 옆으로 올라갈수 있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잘찾아보면...


(48분 36초~) 옥상에 보면 잠금장치가 되어있어서 들어갈 수 없는데 잘찾으면 개구멍(환기구)이 보여요 거기로 RC 점핑카로 안으로 들어가면 길이 없어 보이는데 시점때문에 착시현상으로 안보이는 것일뿐 사다리 옆으로 작은 통로가 있습니다. 통로로 점프 점프 해서 올라가 잠금을 해제하세요.

 

(49분 5초~) 이제 문을 열고 안으로 올라가 건너편으로 넘어가세요. 파쿠르로 충분히 넘어 갈수 있습니다. 달리기하면서 파쿠르하는 걸 추천해요 간혹 그냥 떨어질때가 있어요 --;;


- 2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2 (49분 40초~)

 

(49분 58초~) 이곳에 도착하면 간이 승강기를 이용해 위로 올라가 구조물을 이용해 건물위로 올라가세요.

(50분 40초~)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내려서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면됩니다.  


- 2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3번 (51분 26초~)

(51분 42초~) 현장에 도착하면 건물위로 올라갈수 있게 차량을 밑에다 대서 사다리쪽으로 올라가세요.

 

(51분 59초~) 건물위에 보면 잠금장치표시가 보입니다. 그리고 정면에 환기구가 벽면에 붙어 있는게 보이져 파쿠르로 그곳으로 올라가세요. 거기서 RC 점핑카를 꺼내 환기구로 들어가 잠금을 해제하면 됩니다.  


(52분 38초~) 이제 벽면의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인을 내려서 그걸 타고 옥상위로 올라가세요.  


- 2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4번 (53분 37초~)

(53분 54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잠금장치 옆에 환기구 구멍이 보입니다. 그 구멍으로 RC카가 들어갈수 있으니 반대편 환기구를 찾아 그곳으로 RC 점프카를 들여내 잠금을 해제하세요.

 

(54분 16초~) 이제 옥상에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걸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세요. 

 

- 2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5 (55분 10초~)

(55분 14초~) 이곳이 진짜 가관이었습니다. 대형 크레인을 움직여야 하는 거라 드론으로 한참을 주변을 살폈던거 같네요. 우선 넷해킹모드로 바꾼다음 크레인을 움직이세요.  

 

(55분 53초~) 길거너편으로 이동시켜 내린다음 그걸 타고 건물 옥상으로 올라갑니다. 그다음은 사다리,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타고 최종 목적지까지 가면됩니다.

 


보조 작전 : 페인트 잡 - 마스터 클래스

아마 이제좀 짜증나기 시작할 겁니다. 벌써 비슷한 미션을 몇번째하는 거야! 라고 말이죠 이런 미션이라도 없었으면 아마 저도 15시간? 그정도면 본편 벌써 끝내고도 남았을 겁니다.

 

- 3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1 (57분 26초~)

(59분 12초~) 이곳에 도착하면 건물들이 보이는 중앙쪽길로 들어가야 합니다. 거기서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찾아서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59분 55초~) 옥상 반대편에 다시 창문닦이용 크레인을 타고 아래로 내려가야 합니다. 


- 3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2 (1시간 36초~)

여기는 렌치의 차고 근처인데 둘중에 하나일겁니다. 개고생했던가 아니면 어마어마하게 쉬웠던가...  ㅎㅎ  

 

(1시간 51초~) 간이승강기를 숨겨 놓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간이 승강기를 이용해 건물로 옥상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 3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3 (1시간 1분 42초~)

(1시간 2분 22초~) 이번에는 적들이 있는 곳입니다. 크게 어렵지 않아요 적들을 제거하고 크레인을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여기서 연구포인트도 얻을 수 있으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 3차 그룹 명소들에 표식을 남기십시오 : 4번 (1시간 3분 39초~)

(1시간 3분 49초~) 카페로 빠른 이동을 하면 도로 건너편에 간이 승강기가 있습니다. 그걸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사실은 이곳은 RC 점프카만 잘 이용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패치로 ai들 패턴이 이상해진 이후로는 더욱 그렇구요.

 

(1시간 8분 46초~) 옥상에 잠금장치를 해제하세요. 그리고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됩니다.

 

이번 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후반부 보조 미션 때문에 재미가 별로 없었지만 그런데로 할만했네요 특히 페인트 잡은 퍼즐요소가 많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할만 할겁니다. 저는 별로 였지만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