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미션공략 - 시퀸스 4



■ 미션공략 : 시퀸스 4 - 시럽 한 숟갈

시중에 유통되는 스타릭 진통제의 출처와 진상을 파악하는 미션입니다. 런던이 병들어 가는 첫번째 이유가 진통 시럽때문인데 유통 배후를 알아내기 위해 진행하는 미션입니다.


- 상인 태클하기

상인이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지하도로 들어가기 때문에 아래로 이동하세요 위로 가면 절대 못찾습니다. 지하로 들어가세요. 지하로 들어가면 철청으로 막아 놔서 그쪽루트로는 못갑니다. 왼쪽 루트를 통해 쭉 달리세요 그리고 위로 나가게 되는데 뒤쫓아가 태클을 걸면 배급자 대해 알려줍니다.


- 배급자 찾기
표시된 포인트로 이동하면 배급자를 알 수 있습니다. 너무 가까이 가지말고 멀찍히 확인하세요

- 배급자 정보 훔치기
☆ 들키지 않고 도면 훔치기 (100% 동기화 요소)

배급자는 일정 루트에서 멈춰 일을 봅니다. 1번, 2번은 들키지 않고 훔치기 힘든 곳이라 패스하고 세번째 루트에서 훔치세요. 넓은 시장인데 사회적 잠행을 하기 쉽습니다. 적에게서 도면을 훔치면 바로 배급 책임자가 있는곳으로 이동하세요.


- 배급 책임자 찾기

배급 책임자는 제철소 안의 격투경기장에서 관람을 하고 있습니다.


- 배급 책임자 납치하기
☆ 들키지 않고 납치하기 (100% 동기화 요소)

배급자를 납치하려면 몇가지 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납치해서 대려가는 루트에 적이 있으면 안되니 우선적으로 제거하세요. 대충 눈안에 적들을 제거하고 나서 이층으로 올라왔을때 납치하는게 쉬운 포인트입니다.


아래에서 잡을때 적들이 있다면 눈치채기가 쉽고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사회적 잠행을 하더라도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이층 포인트에서 납치하세요.


- 납치된 표적과 함께 지역 탈출하기

납치하고 나서 최단 루트로 탈출하세요 이때 위협 스킬이 찍혀 있지 않으면 붙들기 상황이 등장합니다. 나중에 납치미션을 하더라도 위협 스킬을 꼭 찍으세요.


- 배급책임자 취조하기

위험지역을 탈출하고 나면 배급책임자를 취조합니다. 끝나고나서 제거해도 상관없으니 알아서 하시길 ..



■ 미션공략 : 시퀸스 4 전선회수



알렉산더 그라함 벨에게서 환각다트를 받게 되고 그 효능과 효과에 대해 듣게 됩니다. 이걸 사용하는 튜토리얼 미션이라고 보시면되고 주 목적은 사라진 전선의 진상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 사라진 선원 찾기

화면에 표시된 포인트까지 이동하면 되는데 영상을 보면 항구 앞 건물 옥상을 통해 배 돛을 이용하면 선원들과 적 가까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블라스터 처치하기

☆ 적 근처의 화재원에 다트 사용(9명)
적 근처의 화재원이 무슨 말이냐 하면 적주변에 보면 난로같은게 있습니다. 거기에 환각 다트를 던져 여러명을 중독시키는 겁니다. 환각 다트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모드 5군대이니 한번에 2, 3명 정도 중독시킨다는 생각으로 모여있을때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환각다트를 사용해 환각상태로 만들었다면 그곳을 떠나지 말고 지켜보세요 저는 빠른 공략을 위해 여기저기 뿌리고 다녔지만 실제로는 지켜봐야 환각상태에서 죽는걸 볼 수 있습니다. 아니라면 살아서 돌아다님.. 환각다트가 2개라 어디서 터트릴지 고민하지말고 주변에 널리고 널린 소모품 상자를 열어서 채우면 됩니다. 주저말고 쓰세요


- 상자에서 전선 습득하기 (3개)

각 포인트에 노란색으로 전선이 들어있는 상자가 있습니다. 그걸 열어서 회수하세요. 굳이 적을 제거하지 않고 회수만 해도 되지만 그럴 상황이 아니니 다 제거하고 하는게 속편할 겁니다.


- 화물선으로 이동하기
전선을 모두 회수하고 나면 항구로 오던 화물선이 이상낌새를 눈치채고 달아납니다. 항구쪽으로 이동해 배와 배를 뛰어 다니다가 일정포인트에서 화물선으로 뛰어들어가면 됩니다. 이때 화물선 뒤쪽으로 들어가야지 안들킵니다.

- 상자 습득하기
화물선에 몰래 타게되면 3명의 적이 대기합니다. 물론 눈치채지 못했기 때문에 뒤에서 부터 하나씩 제거하세요. 모두 제거하고 난뒤 상자를 습득하면 상자안에 독이 있어 당하게됩니다.

- 벨의 작업실로 돌아가기
독의 종류를 알리기 위해 벨의 작업실로 돌아가야 합니다. 벨의 작업실로 돌아가면 미션 종료

 

 

■ 미션공략 : 시퀸스 4 - 이상한 선택



유통되던 약을 제조하는 양조장을 찾았습니다. 이곳을 박살내는것이 주 목적인데 100% 동기화 미션이 모든 벨브를 열어 적을 말살하는 것입니다. 좀... 짜증나는 미션이 될 수 있습니다. 죽지도 살리지도 못하는 100% 동기화 때문에 짜증날꺼에요. 중요한건 이딴 조건으로 플탐을 늘리것 좀 안했으면 합니다.


- 양조장 문 열기

양조장 앞에 많은 적들이 있는데 양조장 문 위에 화약통으로 적 두마리를 제거하세요. 이때 환각다트를 썼다면 더 수월하게 잡을 수 있었을 텐데 .. 생각을 못했네요. 대충 몇마리 잡고 나서 난타전으로 제거하셔도 됩니다. 많은 적을 상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몇몇 적을 제거하는게 좋아요.

- 아군 따라가기

할배의 뒤를 졸졸따라가면서 대화를 들으면 됩니다. 마지막에 사고치는 할배 -_-


- 압력 밸브 고장내기

☆ 가스로 건물 내의 모든 사람 처치하기 (100% 동기와 요소)

자 좀 짜증나는 동기화 미션이 등장했습니다. 이건 100% 동기화 요소일 뿐이지 100% 동기화가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이렇게 플레이할 필요 없습니다. 하나하나 목따면서 시원하게 플레이하라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악법도 법이라고 100% 동기화 하려고 발악하는 내모습을 보고 있자니 조금 한심했습니다.


말로 100번 설명하는 것 보다 영상한번 보는게 도움이 되니 04:50부터 보시면 됩니다.

- 기계고장내기  
모든 밸브를 잠그고 나면 가장 위에 있는 기계 스위치를 조작해야 합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전혀 참고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동기화를 위해 억지로 플레이 한것이기 때문에 ㅡㅡ)


- 지역 탈출하기

스위치 바로 옆에 위로 달리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냅다 달리세요. 포인트 끝의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다시 할배를 만나 이야기를 하면 미션 종료

 


■ 미션공략 : 시퀸스 4 - 시럽의 출처



아주 짧을 수도 있는 미션입니다. 시럽 유통의 중심에 있던 정신병원에 근무하는 리처드 오언을 족치는 미션입니다. 실제로는 마차 탈취 튜토리얼?


- 오언의 마차 탈취하기

달리면서 멈춰져 있는 다른 마차를 타고 오언의 뒤를 쫓아 가세요. 가까이 붙었을때 마차위로 올라가 건너간뒤 탈취하면 됩니다.


- 마차를 손상시켜 오언 위협하기

화면에 마차 내구도가 보입니다. 저게 0이 될때까지 여기저기 박아서 내구도를 깎으세요. 조심해야 할 건 경찰, 적 마차는 피해야 합니다. 여기저기 막 박고다니다가 경찰한테 걸려서 마지막에 도망갔다가 다시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요.

 


■ 미션공략 : 시퀸스 4 - 상자 확보 작전



이번 미션은 템플 기사단에게 도착할 화물을 빼내는 미션입니다. 미션자체는 간단한데 마차에서 적에게 쫓기는 미션은 조금 어렵네요 총알도 많지 않은데다 상당수의 적이 등장합니다.


- 템플 기사단의 상자 찾기

시작하면 조금 떨어진 건물 옥상에서 시작합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건물로 이동하세요. 화물 마차 주변으로 다수의 적들이 순찰하고 있습니다. 건물 중간쯤에 양쪽으로 저격병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저격병을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


현재 있는 곳의 저격병을 먼저 처리한후 건너편 저격병을 처리하세요 위치상으로 같은 곳에 있어보이지만 이쪽편의 저격병이 좀더 위에 있습니다. 두명의 저격병을 처리한후 바로 밑의 적을 처리하세요 순찰도는 적병은 3명씩 모여 다니기 때문에 더블킬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지나갈때 까지 짱박혀 있으세요. 대충 처리후 마차에 올라 화물을 확인하세요.


- 템플 기사단 상자 보호하기

마차를 타고 도망을 칩니다. 이때 적들도 마차를 타고 추격해 오는데 중요한건 좋은 총을 장착하고 가세요 저는 공략하느라 총을 바꾸지 않고 갔는데 연발총(발사속도)이 있으면 좋습니다. 거기다 탄창을 업그레이드 했다면 금상첨화


설명해도 컨트롤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두 가지만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조준해서 해드를 노리세요 좋은 총이 아닌경우 두발이상 맞아야 적이 죽습니다. 헤드를 노리는게 오히려 효과적입니다. 두번째는 총알 회피를 잘하세요 이것만 잘해도 마차에 탔을때 피가 깍이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중간중간 제이콥이 총을 쏴주기 때문에 회피만 잘해도 끝까지는 갈 수 있어요.


- 기차로 점프

정신없이 싸우다가 기차로 점프해야할 타이밍을 놓치면 미션을 실패합니다. 마차가 멈추가 제이콥이 뭐라뭐라하면 무조건 다리쪽으로 뛰셔야 해요 가만히 있거나 저처럼 반대방향으로 가면 벌집됩니다.

 


■ 미션공략 : 시퀸스 4 - 악보 없는 연주



이번 미션은 에덴의 수의를 찾아 적진에 뛰어드는 미션입니다. 적들이 많이 있긴 하지만 어렵지 않은 미션입니다. 이비 잠행 스킬을 좀 찍으셨다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다만 100% 동기화 미션, 7개의 유물찾기를 해야 하는게 귀찮아요.


- 잭도우의 조각 찾기

연출 씬이 끝나면 마차에서 시작하면 이때 그린도 함께 갑니다. 마차를 조작해 포인트 까지 이동 > 초록색 원 중심으로 가서 매의 눈을 활성화하여 잭도우의 조작을 찾으면 됩니다. (잭도우의 조각은 적진 현관에 위치, 배모양)


- 켄웨이의 비밀 알아내기  
☆ 켄웨이의 모든 수집품 찾기 - 7개 (100% 동기화 요소)

들어가기전에 잠입할 루트를 물색, 매의 눈으로 적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매의눈 2이상은 찍으세요) 1층이나 2층이나 어떤루트로 잠입하든 상관이 없스니다. 적의 위치만 파악한다면 들어기가 침투는 쉽습니다.


1층보다 2층 잠입을 추천하는 이유는 위에서부터 훑어 내려가면 시간적으로 빠르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2층에 3개, 1층에 4개의 수집품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동영상참고) 매의 눈 확성화하면 수집품을 판별 할 수 있습니다.


- 방에서 단서 조사하기
☆ 틀린음을 치지 않고 피아노 퍼즐 완성하기 (100% 동기화 요소)  

녹색으로 표시된 곳(피아노방)으로 들어가면  나올 수 없으니 들어가기 전에 수집품을 다 모으고 들어가세요. 피아노 방에 들어가면 매의 눈을 켜 벽에 표시된 비밀 악보를 확인, 순서를 기억해야 합니다. 틀리면 100%동기화 할 수 없으니 잘누르세요. (코드 D,A,D,E,F,D / 패드 : X,A,X,Y,RB,X)


- 켄웨이의 보물 찾기
암호입력으로 열린 지하로 내려갑니다. 매의 눈을 켜면 정면에 보이는 가구위에 반짝이는 것을 조사하세요. 


- 탈출 방법 찾기 / 비밀 해치 열기 

매의 눈을 활성화하고 벽 쪽 배 키를 보면 금색으로 반짝입니다. / 키를 조작해 비밀 벽문을 여세요. (키 연타)


- 컨웨이 맨션에서 탈출하기
길게 이어진 지하도를 달려 지상으로 올라가는 사다리를 오르면 미션종료

 


■ 미션공략 : 시퀸스 4 - 중독



드디어 시퀸스 4 마지막 미션 존 엘리엇슨 암살입니다. 진통제 시럽의 출처였던 정신병원에 잠입하게되는데 인체실험을 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엘리엇 박사는 말그대로 미치광이... 죽이고 나서 나오는 대사를 들어보면 선지자 뭐시기 라면서 헛소리를 지껄입니다. 너무 쉽게 죽인듯한 느낌.. 발부터 머리까지 자근 자근 공포를 느끼게 해줘야 저런 헛소리를 안할텐데...


<암살목표 의학박사 '존 엘리엇슨'>


- 조망 지점으로 이동하기 

조망지점이라는 말 무시하고 미션 표시만 따라 가세요 정면의 문이 닫혀 있기 때문에 벽을 타고 올라가 중간에서 창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조망포인트(황금색바탕에 흰색 새모양) 지점이 보입니다. 거기까지 이동하세요.


* 간호사 (잠입기회)

간호사의 잠입기회는 간호사와 이야기 한 뒤 적의 열쇠를 훔쳐내는 겁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적의 동선을 파악해야 쉽게 훔쳐낼 수 있습니다. 뒤쫒아가 쉽게 훔치세요 (훔친뒤 암살해도 됩니다.)


* 젊은 의사 (특별 처치기회)      

지하에 위치한 그러니까 정확한 위치는 전기 치료를 하고 있는 뒤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내려가면 지하에 시체를 찾아 숨기고 제이콥이 들어가면 됩니다. 시체로 위장하면 엘리엇슨 박사에게 바로 갈 수 있고 강의하는 도중 암살할 수 있습니다. 좀돌아가는 것이지만 모든 100% 동기화를 완료할 수 있는 루트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시체로 위장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존 엘리엇습 암살하기
☆ 전기 충격 요법을 중지시키기 (100% 동기와 요소)
☆ 절대 총을 쓰지 않기 (100% 동기와 요소)


이번 암살미션은 두가지의 동기화 요소가 있습니다. 전기충격요법 저지, 총 사용 안함 입니다. 거의 잠행으로 플레이 하기 때문에 총기 사용은 거의 안하게 되고 실제로 그렇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기 충격요법 저지는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에서 자행되고 있기 떄문에 저지하고 내려가면됩니다. 초반에 길찾기가 좀 난해한데 안에서 찾기보다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는 창문을 이용해 이동하는게 포인트 찾기가 쉽습니다. 동영상 보시면 침투 루트가 어디쯤인지 감 잡을 수 있을꺼에요.


- 간호사와 대화하기 

들어왔던 창문으로 다시 나가서 정문쪽 창문으로 들어가면 사다리가 있습니다. 사다리를 타고 바로 내려가면 간호사를 만날 수 이습니다. 간호사와 대화 후 누가 마스터키를 들고 있는지 알게됩니다.


- 마스터키 훔치기 

간호사 위치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곳에 남자간호사?(간수)가 보입니다. 중앙홀을 통해 이층과 일층을 왔다 갔다 하는 동선입니다. 이층으로 올라갈때 뒤따라가 훔치면 됩니다. 이때 이층반대편의 간수는 제거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 시신 숨기기

들어왔던 사다리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갑니다. 창문 반대편 건물로 오른쪽으로 등반하해 뒤쪽 루트로 이동하세요.(20분11초 동영상 참고) 이층 루트로 잠입하면 이층에 적이 한명 대기중입니다. 처리하고 안쪽으로 들어가세요(밑으로 노노 이층 안쪽으로)


이층 난관에서 보면 전기 충격 요법(요법은 무슨 고문이지)을 하고 있는 두명이 있고 그 뒤로 왔다 갔다 하는 간수가 한명 있습니다. 먼저 뒤에서 움직이는 적을 먼저 공중암살 하고, 그뒤로 두명을 이중암살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 전기 충격 요법을 중지시키기 완료.


​​잘보지 않으면 지나칠 수 있는데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영상보시면 중간약간 삽질을 ㅋㅋ) 그곳으로 내려가면 계단 아래 왼쪽에 한명대기중인데 먼저 처리하고 방안쪽에 적을 처리하시면됩니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시체 안치소가 보이고 해골마크로 표시된 시체가 보입니다. 시신 들고 > 시신 숨기기 (표시위치) > 제이콥 시신 위장하면 끝입니다.


- 정신병원 탈출 하기

존 엘리엇슨이 강의?하고 있는 도중 암살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 보고 암살하세요. 그리고 연출 영상이 등장합니다. 씬이 끝나고 난뒤 탈출해야 하는데 이때 마스터키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옆에 문을 열고 로비로 나가서 중앙 홀을 통해 정문을 열고 나가면 됩니다. 마스터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게 나가는겁니다.


정신병원 지역을 탈출하면 모든 미션 종료 덤으루 ☆ 절대 총을 쏘지 않기 완료









반응형

'게임공략 >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 시퀸스 6  (0) 2016.12.26
미션공략 - 시퀸스 5  (0) 2016.12.25
미션공략 - 시퀸스 3  (0) 2016.12.25
미션공략 - 시퀸스 2  (0) 2016.12.25
미션공략 - 시퀸스 1  (0) 2016.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