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미션공략 - 시퀸스 5



■ 미션공략 : 시퀸스 5 - 선의의 경쟁

시퀸스 4 마지막 미션을 끝내고 열차안에서 시퀸스 5 미션을 시작하면 영상 씬과 함께 시퀸스 5 미션을 시작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번 미션은 스타릭의 열차사업을 저지하고자 경쟁자인 펄 에터웨이와 손을 잡기 위한 미션입니다.


- 밀너의 직원찾기

마차에 타고 있는 상태에서 웨이브 포인트를 따라 이동하세요. 이동하다보면 다리 건너 왼쪽에서 마차가 등장합니다.


- 밀너의 직원 죽이기

☆ 에터웨이 양의 승합마차 운전사 잡기 (100% 동기와 요소) 

설명이 부족한 동기화 요소인데 지금 등장한 마차가 에터웨이의 승합마차입니다. 그것을 운전하고 있는 운전사가 적이구요 그 운전사를 잡으라는 말입니다. 총기를 사용해 죽이면 100% 동기화가 안되니 마차를 건너가 직접 잡으셔야 합니다. 적 본거지에 도착하기 전에 해결하는게 가장 좋은 포지션입니다.


- 밀너의 차고지로 이동하기

마차 운전사를 일찍 잡았다면 근처에 밀너의 차고지가 있을 겁니다. 해당 포인트로 마차를 타고 이동하세요


- 승합마차를 파괴할 방법찾기
매의 눈을 활성화하여 폭발물이 실려있는 마차를 찾으면 됩니다.  


- 폭발물이 가득 실린 마차 밀기 

우선 적에게 들키지 않고 죽이지 않고 밀기는 불가능하니 대충 적을 처리한 다음 마차를 밀어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화재원에 환각다트를 사용해 처리하는 방법이 가장 수월합니다. (04분40초)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앙마차 뒤로 적 4명이 모이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때 환각다트를 사용하면 손안대고 코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적을 처리한 후 마차를 밀면 되는데 끝까지 밀어야 합니다.


- 폭발물이 가득 실린 마차에 불붙이기 / 지역탈출하기

마차사이로 밀어넣은 후 폭발물에 불을 붙인뒤 10초 안에 해당 지역을 탈출 하면 됩니다. (빨간 지역을 탈출)



■ 미션공략 : 시퀸스 5 - 연구개발



펄 에터웨이의 두번째 요구 미션입니다. 밀너가 기차로 실어올 내연엔진을 가로채는 미션인데 기차에 능통한 네드와이넛을 경찰로 부터 구출해야 합니다.

- 월드 와이넷 찾기

마차에서 내리자마자 녹색포인트까지 이동하세요 (저는 무식하게 달렸지만 마차를 이용하는게 가장 빠름)


- 월드 와이넷 풀어주기
☆ 호송 경찰을 한 명도 죽이지 않기 (100% 동기와 요소)

호송마차에 감금중인 월드 와이넷을 구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차를 탈취 해야 합니다. 이때 호송경찰을 죽이면 100% 동기화가 안되니 최대한 빠르게 탈취하는게 중요합니다. 마차를 탈취했다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달리세요 경찰 지역을 벗어나면 마차를 세우고 월드 와이넷을 풀어주세요.


- 상자 찾기

☆ 보강 화물차 분리 (100% 동기와 요소) 

보강 화물차 분리는 각 열차를 지날때마다 연결된 고리를 부수면 되는건데 여기서 포인트는 건너가서 연결고리를 먼저 부수세요.이유는 마지막 칸에서 연결고리를 먼저 부수지 않고 상자를 열게 되면 100% 동기화 실패하게 됩니다. 그러니 먼저 열차 고리를 부수세요.


각 열차에는 적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암살하는게 가장 쉬우니 조용조용히 암살하면서 진격하세요. 연결고리를 부수고 상자를 찾는거 잊지마시구요 일정한 제한이 있기 때문에 조금 빠르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 화물차 분리하기

화물차 마지막 연결고리까지 끊으면 됩니다.


- 네드 보호하기

따라오고 있는 네드에 열차로 돌아가야 합니다. 뒤에 남은 2명의 적을 죽이지 않아도 되니 빠르게 뛰어내려 네드가 있는 열차로 돌아가시면 미션완료.



■ 미션공략 : 시퀸스 5 - 적자생존



이번 미션은 템즈강으로 도망간 밀너의 밀수품을 파괴하고 암살하는 미션입니다. 솔직히 밀너나 펄 에터웨이나 도찐개찐임을 알게 되는데 좀 빡치네요 -_-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다 조져주겠어


- 밀너의 밀수품이 있는곳으로 이동하기
☆ 템즈강에 들어가지 않고 완료하기 (100% 동기화 요소)

템즈강에만 빠지지 않으면 되는 겁니다. 해당 포인트 까지 이동하기 위해선 배와 배 강에 떠있는 오브젝트(짐)를 이용해 포인트까지 이동하세요 (핵심은 배와 배가 이동하는 동선이 일정하기 때문에 기다리면 옵니다.)


- 밀수품 없애기

☆ 밀수품 두 개를 동시에 없애기 (100% 동기화 요소)  

이게 좀 어중한 동기화 요소이긴 한데 방법은 쉽지만 좀 짜증납니다. 동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배와 배 사이에 다리가 있고 양쪽에 밀수품있거든요 5개의 폭발물을 이어놓는다는 생각으로 배치하고 중앙의 폭발물을 점화 하면 됩니다. 중요한건 폭발물에 점화를 하고 난뒤 두개의 밀수품을 볼 수 있는 곳에서 꼭 봐야 합니다. 다른곳으로 이동하지말고 터지는걸 봐야합니다. (영상 05분: 28초)


나머지 밀수품은 알아서 터트리면 되구요 적을 처리한 후에 터트리던 무쌍으로 적을 처리하든지 그건 유저의 스타일에 따라 알아서 적을 처리하고 밀수품을 없애세요.


- 말콤 밀러 암살하기  

바로 옆 항구에 밀러의 주둔지가 있습니다. 그곳으로 이동하면서 매의 눈으로 적의 위치를 파악한 후에 들키지 않는 동선으로 침입하세요 중요한 건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적에게 들키지 않는 겁니다. (무쌍으로 할꺼면 상관없음) 동영상을 보시면알겠지만 건물 위로 이동해서 밀러의 동선에 위치한 후 공중암살로 밀러를 암살하세요.


- 펄 애터웨이 찾기

들키면서 암살했다면 도망쳐야 합니다. 들어온 항구로 도망치세요 항구 반대편에 펄 애터웨이가 있습니다. 왔던것과 비슷한 방법으로 배와 배를 통해 건너가면 됩니다.


- 펄 애터웨이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기

펄 애터웨이가 있는 항구까지 도착했다면 매의 눈으로 적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동선이 대충 파악이 될 겁니다. 해당 건물 이층으로 들어가는 창문이 있어요 등반 후 이층 창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창문으로 들어가면 애터웨이와 크로포드가 대화하는걸 들을 수 있느데 바로 아래층 까지 내려가세요.


- 지역탈출 하기

지금 있는 곳, 붉은 지역을 탈출 하세요 ... 이건 능력에 맞길께요 전투 하려면 해도 되구요. 그래도 탈출은 해야 합니다. 그냥 귀찮으면 위층 창문을 통해 도망가면 됩니다. 그냥 도망치는게 가장 쉽더군요.


 

■ 미션공략 : 시퀸스 5 - 전망 좋은 방



숨겨진 비밀을 밝여 에덴의 수의를 찾는 미션인데 목거리를 찾게 되네요. 이번미션은 랩이 낮으면 힘들것으로 예상하지만 절대 안그래요 숨어서 잘만 다니시면 절대 죽을일은 없습니다. 다만 짜증나는 동기화 미션이 있기 때문에 삽질을 좀 했네요 특히 집라인을 이용한 신뢰의 도약 뭐하러 이런... -_-


- 추모비 지하실 조사하기
이벤트 씬이 끝나고나면 바로 추모비 옥상으로 이동 > 신뢰의 도약으로 건초 더미로 떨어집니다. 추모비 밑으로 들어가는데 2명의 경찰에게 들켰기 때문에 아래에서 의심이 없어질 때까지 대기해야 합니다. > 익명상태에서 조사

- 추모비 꼭대기로 이동하기
지하에서 나오자마자 추모비 옆에 딱붙어서 연막탄을 터트린 후 로프(갈고리)를 쏘아 꼭대기로 한번에 올라가세요. > 녹색포인트까지 이동

- 성바울 대성당의 비밀 알아내기
☆ 집라인을 이용하여 건초 더미로 신뢰의 도약 사용 (100% 동기와 요소)
좀 난해한 동기화 과제인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꼭대기에서 건너편 건물에 로프를 쏘아 라인을 만든 후 뛰어내리자마자 신뢰의 도약을 해야 합니다. 타이밍은 영상을 보세요. (영상참고 : 02분 50초)


건초더미에 떨어지자 마자 앞으로 냅다 달리세요 마차가드라인을 나가면 아마 마차 한 대가 있을 겁니다. 마차를 타고 빠르게 성바울 대성당으로 이동하세요. 성바울 정문 꼭대기 석상뒤에서 매의 눈을 활성화하면 석판의 비밀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 성바울의 퍼즐 풀기
석판을 열며 태옆퍼즐이 보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어져 있는 벨트라인과 같은 문양으로 맞춰 마지막 톱니까지 이으면 되는건데 영상한번 보시면 금방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상참고 : 04분15초)

- 금고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기 / 유물 조사하기
퍼즐로 열린 문을 향해 등반하세요. 열린 문으로 들어가서 녹색포인트 유물 조사하기


- 루시 쏜 암살하기
☆ 루시의 모든 공격에 반격 (100% 동기와 요소)
몇번 다시시작해본결과 가장 빠르게 죽일 수 있는 방법은 총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4연발짜리 권총을 장작하세요. 딸피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4번의 회피를 정확히 완료하면 끝나구요. 회피하는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하니 영상한번 보시고 시도해보세요. (영상참고 : 06분 37초)


 

■ 미션공략 : 시퀸스 5 - 새로운 소식



이번 미션은 전류폭탄을 얻게되고 그것에 대한 튜토리얼 미션에 가깝습니다. 이번 미션의 진짜 목적은 거짓정보를 흘리는 스타릭의 전신소를 부수는 임무 입니다.


- 지붕으로 이동하기
창문으로 나가서 바로 지붕으로 이동하세요 녹색포인트까지 이동


- 벨의 신호 기다리기
아래쪽에 벨과 폭력배 2명이 보입니다. 이때 중요한건 왼쪽 상단의 미션표시에 집중하면 됩니다. 벨의 말에 집중해서 일찍던지면 미션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동기화 오류나니 참고하세요

- 전류 폭탄으로 폭력배 감전시키기 
첫번째 전류 폭탄을 던지지만 불발탄 다시대기


- 벨의 신호 기다리기
아까와 같이 벨의 신호를 기다립니다. (왼쪽 상단의 미션 표시를 잘봐야합니다.)


- 전류 폭탄으로 폭력배 감전시키기 
두번째 전류 폭탄을 던지지만 다시 불발탄


- 벨의 신호 기다리기
아까와 같이 벨의 신호를 기다립니다. (왼쪽 상단의 미션 표시를 잘봐야합니다.)


- 전류 폭탄으로 폭력배 감전시키기 
세번째 전류 폭탄은 성공하기


- 폭력배 제거​하기 (2명)
아래 2명의 폭력배가 기절 상태일때 빠르게 제거하세요.


- 벨 따라가기
벨을 따라 마차까지 이동하세요. 

- 전신국으로 이동하기
전신국까지 포인트를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 폭력배 제거​하기 (2명)
☆ 전류 폭탄으로 폭력배 감전시키기 (100% 동기화 요소)
전신국 앞에 두명의 적을 전류 폭탄을 이용해 기절 > 제거


- 벨 보호하기
전신기를 고장내는 벨을 보호합니다.  매의눈을 활성화 해보면 입구에 적 두명이 들어오니 폭탄들고 대기하다가 타이밍 보고 던져 제거하세요. 이렇게 3번 진행되니 전류폭탄을 이용해 손쉽게 적을 제거하면 됩니다.


 

■ 미션공략 : 시퀸스 5 - 등불을 든 여인 (제한시간 8분)



이번 미션에서 나이팅게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위인전에서 많이 봤던 인물인데 여기서 보니 새롭네요 본 미션의 목적은 시중에 유통되는 가짜약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입니다. 클라라와 아이들도 피해를 당하게 되는데 쓰러진 클라라를 살리기 위해 제한시간내에 약을 구해 가져와야 합니다.


- 상인 찾기
병원앞에 마차를 타고 녹색포인트까지 빠르게 이동하세요.


- 상인의 약 훔치기
☆ 상인 죽이지 않기 (100% 동기와 요소)
매의 눈을 눌러 상인을 찾으세요. 상인 근처에 경찰이 있기 때문에 훔치는게 발각될 수 있습니다. 모퉁이 뒤에서 경찰을 유인한 뒤에 약을 훔치세요.


- 약사 찾기
다시 약사를 찾으로 가야 합니다. 바로앞에 새운 마차를 타고 녹색포인트까지 최대한 빠르게 이동하세요. 
(매의눈으로 약사를 찾으세요)


- 약사 보호하기
폭력배에게 공격 당하고 있는 약사를 보호해야 합니다. 적에게 들어가기전에 연발 권총을 장착하고 들어가세요 들어가자마자 선빵날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들어가서 괜히 어물쩡거리다보면 다굴당하기 쉽고, 약사가 노출되어 죽기 쉽습니다.


- 약사 마차 탈취하기
☆ 1분 이내에 약사 마차 탈취하기 (100% 동기와 요소)
약사의 마차가 폭력배에게 탈취당했습니다. 뛰어가서 근처 마차를 타고 뒤쫓아 가세요. 빠르게 뒤쫓아 가야합니다. 1분 이내에 탈취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쫓아가세요. 가까이 붙으면 건너가 탈취합니다.


-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에게 돌아가기  
탈취한 약사의 마차를 몰고 나이팅게일에게 돌아갑니다. 1분내에 탈취했다면 바로 근처에 나이팅게일이 있을 겁니다. 녹색 포인트까지 마차를 가져가세요. (녹색 위치에 정확하게 이동해야함)


 

■ 미션공략 : 시퀸스 5 - 종착역



시퀸스 5의 마지막 미션인 펄 애터웨이 암살미션입니다. 이번 미션에서 100% 동기화 포인트는 비밀통로 찾기 인데 이게 엄한데 있기 때문에 찾는데 애를 좀 먹을 수 있습니다. 영상은 모든 미션과 모든 루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기차시간표 구하고 지하통로만 찾아서 바로 에터웨이 암살하세요.


<암살목표 '펄 애터웨이'>


- 조망지점으로 이동하기

벽을 타고 기차역 옥상으로 이동하세요. 옥상에 보면 진입로가 있습니다. 그리로 들어가면 바로 조망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기차 차장 (잠입기회)

조망지점 바로 아래 기차 차장이 있습니다. 차장과 대화후 열차 시간표을 찾아다 주면 기차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움직이는데 역안으로 들어가기 쉬워집니다. 사람들을 이용해 사회적 잠행이 가능해짐


* 보안 책임자 (특별 처치기회)

열차역 안에 펄 애터웨이의 기차 보안 책임자가 있습니다. 보안 책임자에게서 설계도를 훔치면 펄 애터웨이를 암살할때 특별한 위치에서 암살 할 수 있습니다. 보안 책임자는 아래와 위로 이동하는데 이층에 있을때 훔치는게 가장 안전하게 훔칠 수 있습니다. 난관에서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을때 훔치세요.


- 펄 애터웨이 암살하기
☆ 역 책임자 풀어주기 (100% 동기와 요소)
☆ 비밀 통로 이용하기 (100% 동기와 요소)
 


이번 암살미션은 두가지 동기화 요소가 있습니다. 잡혀 있는 역 책임자를 풀어주는 것과 숨겨진 통로를 통해 펄 애터웨이 기차에 최대한 가까이 가는 루트를 찾는 겁니다. 어렵지는 않은데  두번쨰 통로 찾기는 기차역에서 좀떨어진 곳에 있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면 찾는데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이건 영상을 보고 참고하세요.

- 차장과 대화하기

바로 아래 차장과 대화하세요.


- 기차 시간표 훔치기
☆ 역 책임자 풀어주기 (100% 동기와 요소)
차장과 이야기 하고 난뒤 매의눈을 활성화하면 이층에 3명의 적이 있는 위치가 보입니다. 그곳으로 바로 가지말고 제일 끝 계단으로 올라가 적을 처리하고 기차 시간표를 훔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역 책임자가 잡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 차장과 대화하기

기차 시간표를 훔쳤으면 다시 차장과 대화하세요. 대화후에 많은 사람들이 역안으로 이동합니다. (사회적 잠행가능)


- 비밀 통로 찾기 (영상참고 : 03분 53초)
☆ 비밀 통로 이용하기 (100% 동기와 요소)
차장과 이야기 하고 난뒤 주변을 보면 역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그곳을 내려가서 중간쯤 매의 눈을 활성화 해보면 적 두명이 잡담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적 둘을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는데 그곳을 통해 역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다리를 타고 하수구 뚜껑을 열고 올라가야만 비밀통로 미션 완료)


- 보안 책임자 찾기
나가자마자 바로 옆 열차로 숨으세요 저격병이 있어 위치가 노출되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그리고 매의 눈을 활성화 하여 보안 책임자를 찾으세요. 책임자를 찾았다면 이층으로 올라갈때 까지 기다렸다가 이층으로 같이 올라가세요.


- 보안 책임자의 설계도 훔치기
보안 책임자가 이층에 혼자 있을때 설계도를 훔치세요. 간혹 납치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많음... 거지같은 사용자 편의성) 훔치기가 뜰 때까지 기다렸다가 훔치기를 해야 합니다. 훔치기를 완료 했다면 위로 로프(갈고리)를 발사해 올라가세요.


- 펄 애터웨이 암살하기 + 특별 처치 사용가능

역 지붕의 철 구조물을 이용해 최대한 펄 애터웨이 기차로 접근한 후 특별한 처치 기회 포인트에 뛰어 내리면 이벤트 씬이 등장하고 대충 타이밍보고 암살하면 됩니다.

- 기차를 타고 탈출하기

열차 안에서 앞으로 끝까지 이동 한 후 끝에서 열차 아래로 내려가세요. 그리고 직진하시면 탈출 포인트까지 이동이 가능한데 레버를 움직이려면 익명상태 일때만 가능합니다. 적이 있으면 절대 움직이지 못하니 주변의 적 1 혹은 2명을 제거하세요 안되면 레버쪽으로 올라가자마자 연막탄 + 레버조작 하시면 미션 종료.









반응형

'게임공략 >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 시퀸스 7  (0) 2016.12.26
미션공략 - 시퀸스 6  (0) 2016.12.26
미션공략 - 시퀸스 4  (0) 2016.12.25
미션공략 - 시퀸스 3  (0) 2016.12.25
미션공략 - 시퀸스 2  (0) 2016.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