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기어즈 오브 워 4

기어즈 오브 워 4 - 미션공략 : 제02화



액트 1 - 2의 마지막 영상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케이티의 삼촌 오스카가 잡혀 있고 진총리의 보안 로봇이 대기중이니다.열차를 타고 달아나려 했는데 진총리의 공격으로 열차가 부서지면서 적과 싸워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번에는 디비 DR-1f라는 무장 로봇이 등장합니다. 일반 보안 로봇보다 방어력도 강하고 공격력도 강합니다.


액트 1 - 챕터 3 : 새 친구들 (1분 52초~)

- 공격하는 디비를 쓰러뜨리십시오 (1분 56초~)

우선 전진하면서 공격하는 디비 DR-1 로봇부터 제거하세요 가까이서 샷건맞으면 딸피됩니다. 우리편 Ai들과 같이 붙어있으면 죽기 쉽상이니까 조금 떨어져 있는게 좋습니다.


- 제조기를 거주지 밖으로 가져가십시오 (3분 25초~)

적을 모두 제거했으면 제조기를 들고 이동하세요. 그리조 조금전에 제거한 로봇의 무기인 오버킬을 들고 이동하세요. 조금만 이동하다보면 벽을 뚫고 디비 로봇이 나옵니다. 아마 가까이에서 적이 출몰했을꺼에요 오버킬들고 사정없이 갈기세요. 반동이 심하니까 적당히 몸통에 놓고 연사 하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디비와 트레커가 같이 나오기때문에 트레커 조심해야 합니다.


디비가 뚫고 나온 벽으로 들어가면 문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세요. 이제부터는 연속으로 보안로봇과의 전투이니 탄약배분 잘해야하는데 가지고가는 제조기에서 탄약을 채울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크레인을 낙하시킬 방법을 발견하십시오 (13분 12초~)

정문 근처에 도착하면 여러개의 크레인에 철재 구조물이 매달린게 보일겁니다. 이걸 떨어뜨릴 방법을 찾아보라는건데 옆에 저격총이 있습니다. 그걸 들고 크레인 연결고리를 맞춰 떨어트리면 됩니다. 거너갈 다리가 마련됩니다. 다른 크레인들에 매달린 구조물들을 잘이용하면 적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심할건 장거리에서 쏘는 저격병을 조심해야 합니다. 한발 한발이 데미지가 꽤 되기 때문에 아예 가까이가서 끌어내리던지 저격총을 들고 제거해야 합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고 정문가까이 가면 챕터 완료.



액트 1 - 챕터 4 : 의외의 일들 (16분 02초~)

제조기를 가지고 아웃사이더(무정부) 마을에 도착한 JD 일행은 케이티의 엄마이자 마을의 수장인 레이나 디아즈와 만나게됩니다. 엄청 터프한 엄마임 거의 남자라고 봐도 무방 ㅎㅎ


- 제조기를 마을 회의당으로 가져가십시오 (18분 15초~) 

레이나를 따라 마을회관까지 제조기를 옮겨야 합니다. 졸졸뒤따라가세요. 참고로 오른쪽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정문쪽으로 안열리니 삽질하지마세요-_-


- 제조기를 사용해서 요새 시설을 설치하십시오 (20분 30초~) 

- 마을을 방어하십시오

짜증나는 디펜스 모드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_- 진짜 몇번이나 이짓을 시키는건지 액트 1에서만 벌써 진지방어 두번째! 아니 모드나 협동에서나 잼있겠지만 혼자서 하는 싱글에서 이걸 몇번이나 우려먹는건지 짜증날 지경... 액트 1이후에도 몇번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이번 맵을 잘보면 알겠지만 왼쪽, 중앙, 오른쪽 세 갈래로 나뉘어 진걸 알수 있습니다. 그곳에 집중적으로 진지 구축을 하면되는데 어떻게 할지는 알아서 하세요. 싱글이라 어떤게 답이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왼쪽과 오른쪽에 방책과 머신건 로봇을 설치하세요 중앙을 방어한다는 느낌으로 하는게 좋을 겁니다. 우리편 Ai들이 잘만 해주면 좋겠는데 Ai는 Ai일뿐 너무 믿지 마세요.


적 공격을 3회 막아내야 합니다. 이때 조심할건 머신건을 들고 오는 디비 DR-1로봇과 가디언입니다. 가디언은 공중에서 방어막을 펼치고 공격하는 비행 로봇인데 런처와 머신건을 사용합니다. 첫번째 가디언의 방어벽을 뚫어 없애고 그다음에 공격을 퍼부어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공격하면 방어벽 없이도 처리가 가능한데 이게 먹히는 건지 안먹히는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가장 중요한건 중앙만 신경쓰면 좌, 우에서 적들이 들어오는걸 모를 수 있으니 한번씩 꼭 살펴야 합니다.



액트 2 - 챕터 1 : 돌아온 탕아 (37분 14초~)

진지 방어가 성공하면 이런저런이야기를 나누고 밤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갑자기 밤에 적들의 공격이 시작되는데 뜬금없더라구요. 그냥 대충 스토리 이어서 멀티 튜토리얼 하고 있는게 아닌지 심하게 의심되는 구성방식입니다. 어찌되었든 괴물들의 정체를 알아내고 사라진 엄마를 찾기위해 JD는 아버지를 찾아갑니다. 진 총리 연설때 죽었다던 마커스 피닉스 -_- 짜잔 하고 등장하네요.


- 저택을 조사하십시오 (44분 06초~)

저택에 도착하면 다리를 건너 우측편으로 가면 JD의 아버지인 마커스를 만날수 있습니다. 쏼라쏼라 하면서 싸우는데 잘라온 피부 족각을 보여주자 표정이 달라집니다. 그러던 중에 COG의 로봇 부대가 저택으로 들어오고 진총리와 대면하게되는데 케이티 엄마나 JD 아빠나... 진 총리를 호구로 보는듯 ㅋㅋ


- 저택안으로 들어가십시오 (47분 25초~)

- 위로 올라가십시오

밖으로 나가자마자 앞으로 쭉욱 달리세요 엄폐물에 엄폐한뒤에 건물에 잇는 저격 로봇과 아래 돌격 로봇을 제거해야 합니다. 저격병은 일단 신경끄고 아래의 적들부터 제거하세요.


저택안으로 들어가면 역시나 로봇들이 대기중입니다. 중앙계단을 위치로 좌우에서 공격하니 대충 제거하시고 올라가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제거안하고 올라가면 양쪽에서 다구리 당하면 답없어요 저처럼 -_-


이층 복도에서 엄폐물 뒤에서 야금야금 쏴대는 로봇들 ㅋㅋ 하다보면 엄청 얄밉습니다. 잘 죽지도 않고, 너무 쏴대니까 오히려 쏘는 맛이 없다고 해야 하나 그렇더라구요.


적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합류위치에 가야합니다. 또 버그 걸려서 재시작했는데 미션완료가 이상하게 잘안될때가 있더라구요 뒤쳐지지 말고 꼭 쫒아가세요.



액트 2 - 챕터 2 : 장비를 챙겨라 (51분 59초~)

이제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비를 챙기게 되는데 그동안 들고다녔던 무기들 보다 조금나은 무기를 선택하고 보호장비를 차고 다닐수 있습니다. 다만 이장비를 하고도 뭐가 달라진지 모르겠다는... 잘안죽기는 하는건지 ...


- 저택을 탈출하십시오 (53분 20초~)

- 트럭에 도착하십시오

여기서 총기 선택 잘해서 나가야 합니다. 부가무기로 저격, 샷건, 해머버스트(3점사 총기)중 선택하면 되고 주무기로는 랜서를 꼭 챙겨야 합니다. 나가자마자 전투가 시작됩니다.


- 케스트럴을 쓰러뜨리십시오(54분 49초~) 

베란다로 나가면 갑자기 케스트럴(헬기)가 등장합니다. 머신건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일정량의 데미지를 주면 케스트럴이 뒤로 물러납니다. 이층복도에서 적의 공격이 시작되기 때문에 엄폐물 위치를 바꾸세요.


(56분 16초~) 이층의 적을 제거하면 케스트럴이 다시 나타납니다. 머신건을 피하면서 공격가능한 자라에 엄폐한뒤에 번갈아 공격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 아래로 내려가십시오 (57분 49초~)

이제 저택 일층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우선 무기고에 들어가 탄약을 채우고 내려가세요. 내려가려고 복도를 지나가는데 갑자기 머신건 DR-1 로봇이 나타납니다. 일층의 적까지 모드 제거하면 지하로 내려가는 동료를 따라 내려가세요. 지하도를 따라 쭈욱 이어진 길을 이동하면됩니다. 이번 미션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