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기어즈 오브 워 4

기어즈 오브 워 4 - 미션공략 : 제03화



액트 2 - 챕터 2 : 장비를 챙겨라 (전편에 이어 계속)

- 정원을 통과하십시오 (6초~)

저택을 탈출하고 나면 밖으로 나가기 위해 정원을 지나가야 합니다.이곳에서도 DR-1과 가디언이 등장하니 적당히 엄폐하면서 싸우세요.


- 헛간으로 향하십시오 (3분 31초~)

정원(하우스) 안으로 들어갔을때 조심해야 할것은 너무 앞으로 나가서 나대지 마세요. DR-1 들이 득실득실 거리기 때문에 오버킬 몇방이면 뒤집니다. 혹은 엄폐물 뒤에있다가 밀쳐서 죽든지 암튼 최대한 거리를 두고 싸우세요. 정원(하우스)을 나가면 벼락폭풍이 몰아치기 시작합니다. 헛간까지 빠르게 이동하세요.


- 헛간의 모든 적 제거하기 (6분 34초~)

헛간에 들어가면 강하포드로 적들이 또 침투합니다. 디비 DR-1과 가디언의 조합이니 적당히 거리를 두고 공격하세요.


전투가 끝나면 헛간의 지붕이 다 뜯겨져 나가고 강하 포드를 떨어뜨리는 비행선 마저 벼락폭풍에 파괴되고 그 비행선이 헛간을 향해 날아오네요.


- 계속 헛간으로 이동하십시오 (9분~) 

-_- 여기가 헛간이 아니었던겨? 여기는 헛간이 아니었나봅니다. 헛간을 향해서 계속 진격해야 하는데요 파괴된 비행기 잔해를 지나면 포도밭이 나옵니다.


- 포도밭을 통과하십시오 (10분 11초~) 

포도밭에 도착하면 적들이 대기중인데 이번에는 돌격, 저격, 가디언 조합이네요. 우선 돌격부터 해결하고 가디언부터 없애야 합니다. 런처를 마구마구 쏴대는데 일정한 타이밍으로 가디언의 실드를 제거하고 공격해야합니다. 저격병이 여기저기서 두더지 처럼 빼꼼 빼꼼 거리는데 짜증나네요 ㅎㅎ


포도밭을 지나면 캐스트럴이 갑자기 공격해 다리밑으로 떨어지게됩니다. 여기서 챕터 2완료



액트 2 - 챕터 3 : 다른 계획

- 강바닥을 따라가십시오 (15분 02초~)

강바닥을 따라 쭈욱 이동합니다. 트레커가 나타나는데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는 잘 알고 계시죠 거리를 두고 폭파시키거나 가까이 있을때는 걷어 차야 하는거~!


적을 제거했다 싶으면 비행선이 강하포드를 떨어트립니다. 계속 해서 적이 나오는 상황인거죠 그러면서 앞으로 쭉쭉 치고 나가야 합니다.


- 케스트럴을 파괴하십시오 (16분 40초~) 

적을 모두 제거했다 싶었더니 케스트럴이 나타납니다. 이것도 어케 죽여야 하는지 다들 경험했으니 알고계시죠머신건을 쏠때는 나죽었다 생각하고 납작 업드렸다가 공격안할때 최대한 공격을 퍼부어야 합니다. 특히 중간중간 날아오는 런쳐미사일을 조심하세요. (4발씩 발사되니까 패턴을 파악해두시면 편함)


- 강바닥 밖으로 나가는길을 발견하십시오 (18분 48초~) 

케스트럴을 파괴하고 나면 앞쪽에 하수구 구멍이 뚫려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곳을나가면 협곡으로 통하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협곡을 통과하십시오 (19분 24초~)

협곡을 지나면 경로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 강바닥 둘중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강바닥을 선택했네요 그바람에 가디언을 상대해야 하구요...


- 디비를 오른쪽 길에서 몰아내십시오(20분 46초~)

- 반대편에서 출입문을 막는 장애물을 제거하십시오 

길을 선택했다면 문을 열 방법을 찾아야 했을 겁니다. 아마도 그때는 구조물을 파괴해서 문을 열도록 해야 합니다. 오렌지와 흰색으로 표시된 가드를 부스면 됩니다. 모든 파괴 구조물들은 이런 형태의 표시가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 디비를 왼쪽 길에서 몰아내십시오 (21분 47초~)

- 반대편에서 출입문을 막는 장애물을 제거하십시오

이제 우리가 반대편의 길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반대편의 길을 만들어주면서 반대편 디비 로봇들을 처리하고나면 오른쪽 길의 디비들을 처리하세요. 각자 다른 길로 갔다가 나중에 합류하게 되는 겁니다.


- 벼락 폭풍을 뚫고 헛간에 도착하십시오 (25분 12초~) 

헛간을 향하는 문을 열고 벼락폭풍을 피해 헛간에 들어가십시면됩니다. 최대한 벽쪽으로 붙어가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울것 없습니다.


헛간에 들어가면 모든 디비 로봇과 케스트럴이 헛간을 포위하게 됩니다. 이때 우리의 주인공들은 바이크를 타고 달아나게되지요.



액트 2 - 챕터 4 : 대탈출

바이크를 타고 달아나면 진 총리의 부하들이 뒤쫓아 오는데 그중에 벌처라는 비행선이 따라옵니다. 거기서 폭발물을 떨어트려 바이크를 공격합니다. 그냥 좌우로 잘 회피하면 되는거고 중요한건 길을 잘 보고 따라가야 합니다.


중요한건 여기서 바이크 타면서 사격을 할수 있습니다. 그냥 피하기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공격하거나 공격해오는 폭발물을 쏴서 제거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참고하세요.


- 포트 레발로 이동하십시오 (27분 43초~)

그냥 잘 피해서 숲을 빠져나오면됩니다.


- 케스트럴을 파괴하십시오 (29분 15초~) 

굳이 케스트럴을 파괴하지 않아도 일정한 지점까지 살아남으면 끝납니다.바보같이 줌인 아웃이 안되는줄 알고 그냥 갈기고 있었네요 줌인을 하면 일정한 속도로 약간 느리게 하면이 흘러갑니다. 참고하세요.


- 벌처를 파괴하십시오 (20분 15초~) 

벌처 파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주 엔진 파괴 : 그냥 쏘면 안되고 줌을 한 상태에서 정확하게 엔진을 노리려야 합니다. 엔진이 파괴될때까지 공격하고 벌처가 공격해오면 피하고 하는 형태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두번째 보조 엔진 파괴 : 엔진이 파괴되고 지상으로 질질 끌면서 갈때는 양날개 각3개씩 달려있는 머신건을 파괴해야 합니다.


세번째 코어를 쏘십시오 : 코어를 쏘라는 말은 벌처 중앙에 열린 문을 공격하라는 말입니다. 거기보면 코어문금색(별모양)의 보일겁니다 그곳을 공격하세요.


마지막으로 벌처를 파괴되면서 잔해가 여러개로 분리됩니다. 부서진 잔해중 날개를 타고 바이크로 뛰어 넘으면 이번챕터는 완료됩니다.



액트 3 - 챕터 1 : 거의 자정 (33분 43초~)

- 요새를 지나 마커스를 따라 가십시오 (34분 28초~)

안쪽으로 들어가 요새가 있는 곳까지 도착하면 다시 폭풍이 몰아치기 시작합니다.


- 요새 내에서 피난처를 발견하십시오 (35분 50초~) 

다리를 건너가는데 건물이 무너져 정문으로 들어 갈수 없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자물쇠로 잠긴 철창이 있는데 랜서의 톱을 이용해 자르고 들어가면됩니다. 길을 따라 조금만 이동하면 요새로 들어가는 옆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요새를 통과하는 길을 발견하십시오 (36분 35초~)  

우선 연출영상이 나오기전까지는 전투가 없습니다. 그냥 쭉 이동하세요. 마치 저그의 본거지에 온것 같은 느낌의 맵입니다. 그러다가 영화 괴물의 그녀석과 비슷한 넘이 마커스를 잡아 묵고 도망가네요...



액트 3 - 챕터 2 : 한밤의 공포 

- 나가는 길을 발견하십시오 (41분 50초~) 

선반으로 막힌길을 밀어서 앞으로 이동하세요. 계단을 따라올라가면 문이 나오는데 문을 열면 고치에 막혀서 문이 안열립니다. 총을 쏴서 파괴하세요. 그러면 벌레가 나옵니다. -_- 엄청 귀찮은 적인데 빠르게 근접 공격을 하기 때문에 랜서 톱으로 공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샷건도 괜찮구요.


- 마커스는 납치한 생물체를 추적하십시오 (44분 20초~) 

일정한 거리를 이동하다 보면 건물이 하나 나옵니다. 건물안으로 들러가면 바닥이 꺼져서 밑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지하 통로를 통해 위로 올라가세요 출구가 이상한 점막으로 막혔는데 랜서를 이용해 자르면 나갈 수 있습니다.


(46분~) 지상으로 올라가면 적의 공격이 계속됩니다. 그 귀찮은 조무래기들이 떼지어 나오니 적당히 거리를 두고 제거하세요.


(47분 19초~) 떼거지로 나오던 적을 제거하고 문을 열고 나가려니 또 그넘이 문에서 JD를 잡아 끌어당깁니다. 제거하고 앞으로 나가면 철 잔해로 막힌 곳이 나옵니다. 동료와 함께 제거하세요.


저택안으로 들어가면 으스스 합니다. 아직 적이 안보이는 상태인데 저택의 문을 열고 나가면 아버지를 잡아 먹은 괴물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 전차역으로 이동하십시오 (49분 11초~) 

역시나 떼거지로 괴물들이 튀어나옵니다. 디게디게 귀찮은 요소인데 랜서 톱을 사용하던 거리를 두고 총을 쏘던 알아서 잡으세요. 이게임에서 길찾기는 별로 없으니 그냥 쭉이동하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적을 제거하시면되구요.


(51분 33초~) 대성당 같은곳에 들어가면 이것들이 구덩이에 들어가 합체를 해서 더 강한 적으로 변신해서 나옵니다. 총까지 들고 싸웁니다. 동료 대화중 업그레이드된것 같은데라고 그러는데 다운그레이드 시키면 안될까라며 우스갯소리를 하네요 ㅎ


(57분 50초~) 성당쪽 적을 모두 제거하고 밖으로 나가면 공동묘지? 같은곳이 나옵니다. 거기도 적들이 상당히 포진되어 있으니 탄약 배분 잘하면서 적을 제거하세요 중간중간 좋은 무기를 주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묘지쪽에는 스나이퍼들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1시간 4분 2초~) 드디어 그 괴물을 만났다 싶었는데 이제 개구리 같은 괴물이 나옵니다. 이넘들을 조심해야 하는게 공격방법이 좀 다양합니다. 먼저 꼬리에서 날리는 원거리 공격, 점프해서 근접에서 잡아 먹으려는 공격 두가지만 조심하면됩니다.


한곳에서만 엄폐하고 있으면 점프해서 엄폐를 무효화 시키기 때문에 적당히 엄폐물을 바꿔가며 공격해야 합니다. 구르기를 하는것이 좀더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약점은 배의 색이 오렌지 색으로 밝게 빛나면 거의 다 죽어간다는 이야기이니 그때 공격을 많이 퍼부어야만 완전히 죽일 수 있습니다.


개구리 괴물들을 모두 잡았으면 이번화는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괴물들이 많이 나와서 정신이 없는데 다음화에서도 괴물들이 많이 나오니까 기대하세요. 솔직히 타격감이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유를 생각해보니 난이도를 적 체력 빵빵으로 만들어 놓은것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적어도 다양한 화력을 바랬는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