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기어즈 오브 워 4

기어즈 오브 워 4 - 미션공략 : 제05화



액트 3 - 챕터 5 : 지옥으로 가는 엘리베이터

- 제조기를 사용해 방어선을 구축하십시오 (28초~)

자 디펜스 모드가 시작됩니다. 방어선만 구축되면 할만하긴 하지만 잘못 구축하게되면 앞, 뒤, 옆 할것없이 공격당하니까 정확한 지점에 구축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조정실 근처에다가 머신건 박아 놓고 세곳에 입구에 방책을 설치해서 적들이 빨리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그래도 저글링 넘들은 빠르게 들어오니까 저글링이 머신건을 박살내지 못하게 제거해줘야 합니다.


- 광석 수송기를 1차 방어하십시오 (1분 56초~)

모두 세 번의 웨이브가 진행되는데 익숙하지 않으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머리를 쓰자면 미끼랑 방책이랑 머신건을 적절히 배치하면 되긴 하는데 그냥 귀찮음 이런거 자체가.


- 제조기를 사용해 방어선을 구축하십시오 (3분 49초~)

- 광석 수송기를 2차 방어하십시오 (4분 56초~)


- 제조기를 사용해 방어선을 구축하십시오 (7분 35초~)

- 광석 수송기를 3차 방어하십시오 (8분 50초~)

각 입구를 무조건 방책으로 막으세요 그리고 조정실 근처에 자동포탑 설치하시구요 저같은 경우 마지막은 조정실 안에다가 자동포탑 설치하고 입구에 방책깔아 놨더니 생각보다 쉽게 막을 수 있었습니다.


- 엔진실로 이동하십시오 (13분 40초~)

- 냉각 시스템을 기동하십시오 (14분 4초~)

외쪽으로 가면 엔진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엔진실에 들어가면 밸브가 양쪽으로 보일꺼에요 둘중 아무거나 잡으면 동료가 반대편 밸브를 잡고 같이 돌립니다.


- 정거장을 확보하십시오 (14분 41초~)  

주비(저글링)와 파운서(개구리)가 공격해 옵니다. 이건 디펜스와 관계가 없어 제조기 사용이 안되니 다이다이 붙으세요 특히 주비를 잡을땐 톱질하는게 효과적이니 대충 거리 유지하면서 톱질하세요. 머신건이 1개이상 남아있으면 파운서가 보이는 곳에 설치해 파운서를 공격하도록 하면 더 효과적으로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비상 브레이크를 가동하십시오 (16분 50초~) 

수송기가 기울어서 떨어지기 일보직전입니다. 이때도 적의 공격은 계속됩니다. 적을제거하고 비상 브레이크를 사용해 수송기를 정지 시키세요. 뭐 어차피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건 적들과 싸울 필요 없이 브레이크가 있는 곳까지 그냥 달려서 브레이크를 사용해도 된다는 겁니다.



액트 3 - 챕터 6 : 근원

드디어 로커스트 매장지인 광산에 들어왔습니다. 여기는 광산이 아닙니다. 진화한 로커스트의 본거지입니다.


- 광산 시설에 들어가십시오 (18분 28초~)

길을 따라 들어가면 문을 열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를 작동해 문을 열고 들어가세요.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무기가 많이 보일겁니다. 바꾸시려면 여기서 바꾸고 중간에 무기를 바꾸지 마세요. 여기서 부터는 탄약 배분이 엄청 중요한 시점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블톡 피스톨이라는 권총무기를 교체할 수 있는데 꼭 바꾸세요 제장전이나 발사 수가 적지만 데미지가 꽤 됩니다. 소총류를 다 사용하고 탄창이 없을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총기 입니다.

- 벌집에 중심으로 향하십시오 (21분 34초~)

멀리 벌집? 알집들이 보일겁니다. 그곳으로 가야하 합니다. 좌측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세요. 내려가자마자 적들이 등장합니다. 너무 가까이에 붙지 않는게 좋습니다. 근거리에서는 샷건이 장거리에서는 스나이퍼가 쏴대기 때문에 빈사되기 쉽상입니다.

(24분 02초~) 앞에 적을 다 제거하고 막힌 곳으로 다가가는데 갑자기 중장갑을 장착한 괴물이 나옵니다. 머신건을 쏘기 때문에 가까이 붙어 있는 상태라면 금방 빈사상태가 됩니다. 뒤로 구르기를 하던지 달리기를 해서 멀리 떨어지세요.

(25분 12초~) 첫번째 머신건을 쏘는 괴물을 죽이고 나면 다른 괴물이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드롭샷을 들고 쏘기 때문에 일반 엄폐물에 있으면 죽습니다. 건물안에 들어가야 드롭샷의 범위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 채굴 시설을 지나 내려가십시오 (28분 25초~)
스위치를 눌러 문을 열고 들어가면 더 아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 파이프를 치우십시오 (35분 32초~)
방에보면 로더라는 기계가 있습니다. 그것을 타고 파이프로 막힌 길을 뚫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적들이 많이 공격해 오는데 걱정할 거 없습니다. 짓밟기 공격으로 죽이면됩니다. 짓밟기 공격은 일종의 범위 공격이라 일정한 범위내에 들어오면 모두 데미지를 입습니다.

(36분 31초~)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막힌곳 위에서 머신건을 쏘는 넘이 있는데 그냥 달리기 해서 부딧치면 됩니다. 길도 만들수 있고 적도 죽이고 일석이조!

- 스내처를 처치하십시오 (37분 56초~)
채굴시설까지 내려오면 여기서 마커스를 잡아 먹은 스내처와 만날수 있습니다. 일종의 보스전이니 조심하세요 스내처의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빠른 이동 공격 / 꼬리 미사일 발사 / 토사물 범위 공격 / 잡아 먹기 일정시간동안 체력을 떨어지며 구해내지 못하면 플레이어 혹은 동료는 무조건 죽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던 패턴을 조심하면서 공격하세요 중요한건 동료가 죽어도 게임오버됩니다. 동료가 잡아 먹히면 무조건 시간내에 구해내야 합니다.


- 마커스를 찾으십시오 (40분 44초~)
안쪽으로 들어가면 고치가 잔뜩 있는 방에 도착하게됩니다. 거기에 마커스가 고치화 되어 들어가있습니다.



액트 4 - 챕터 1 : 밖으로 나가

- 광석 수송기로 돌아오십시오 (44분 2초~)

이제 다시 광석 수송기로 돌아가야 하는데 돌아가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적도 공격해오는 것은 물론 좀전 보스였던 스내처까지 공격해 오기 때문에 중간에 조심해야 합니다.


(45분 52초~) 채석장 쪽으로 나오면 로커스트의 잔해로 길이 막혀 있습니다. 로더를 타고 잔해를 치우세요. 적들이 등장하는데 짓밟기로 죽이면 금방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잔해까지 치우면 로더가 고장이 나고 스내처가 등장합니다.


- 다시 채굴 시설을 지나 이동하십시오 (49분 49초~)

이제 다시 되돌아가는 겁니다. 왔던길이니까 어디로 가야할지 알 겁니다. 중간에 스내처의 공격이 또 시작되니까 조심하세요. 여기는 괴물들의 소굴입니다. 우글우글 거려요.


중간에 계속 죽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건 총기 바꾸고 죽는바람에 어이없는 상황인겁니다. 분명 총기를 안바꾼거 같은데 바꾸고 죽는바람에 주무기인 랜서가 사라졌어요. ㅠ (50분 ~ 52분 까지는 보지마세요 ㅎㅎ)


(52분 13초~) 적들이 위쪽까지 쭈욱 이어진 상황에서 대치하는 건데 가까이서 폭발무기를 들었으니 제대로 상대가 될리가 있나요.. 절대 주무기 총기 바꾸지마세요. 저처럼 피봅니다.


지나왔던길을 따라 위로 이동하세요. 중간에 스내처를 한번더 만나게됩니다. 스내처까지 처리하고 왔던길을 계속되돌아가다 보면 일정 지점에서 영상씬이 나옵니다. 거기서 수송기 케이블을 하나씩 잡고 탈출하게 됩니다.


(1시간 2분 4초~) 케이블을 타고 올라가면서 해야 할것은 권총으로 방해물을 없애는 겁니다. 그냥 쏘면 정확한 사격이 되지 않으니 줌인으로 사격하세요.


(1시간 2분 54초~) 중간에 정지하는 곳이 있는데 점막에 걸린 구조물을 떨어트려야 합니다. 각 모서리에 점막을 총으로 쏴서 떨어뜨리세요.


( 1시간 3분 20초~) 케이블을 지탱하던 타워가 휘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이때 좌, 우로 컨트롤해서 방해물을 회피해야 합니다.


- 톱니바퀴를 비활성화 하십시오 (1시간 3분 52초~) 

이제 케이블이 타워의 톱니바퀴로 빨려들어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비활성화 시키라는데 ... 흠... 그냥 막쐈습니다. 어차피 연출이라 안죽는 느낌입니다. ㅎ


이제 광산을 빠져나왔네요 이번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