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기어즈 오브 워 4

기어즈 오브 워 4 - 미션공략 : 제04화


액트 3 - 챕터 2 : 한밤의 공포 

- 전차를 부르십시오 (8초~) 

전차역으로 들어가면 전차를 움직일 수 있게 조종해야 하는데 기계실이 막혀 있습니다. 랜서 톱을 이용해 제거하고 들어가 전차를 움직이세요.


- 전차를 작동하십시오 (16초~)

전차를 움직였지만 그대로 미끄러져 떨어집니다. 전차안으로 들어가세요.



액트 3 - 챕터 3 : 문 앞에서

- 마커스를 잡아간 스내처를 찾으십시오 (3분~) 

특급 전차를 타고 도착한 전차역 밖으로 나가면 적들이 등장합니다. 광산의 입구에 거의 다와가고 있으니 적당히 적을 제거하고 이동하세요. 위로 이동하다보면 스내처의 위치를 찾게됩니다.


- 스내처를 따라 성채로 가십시오 (5분 58초~) 

성채로 가려는데 또 적들이 등장합니다. 근접, 돌격, 저격 다양한 적이 등장하니 하나씩 제거하면서 앞으로 전진하세요. 너무 앞으로 가면 다굴당하기 쉽상이니 한칸씩 간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8분 32초~) 닫힌 문을 밀어서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아랫층에 적들이 공격해 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 파운서(개구리)가 나타납니다. 어떻게 죽여야하는지는 다들 아시죠. 배가 오렌지 색으로 밝게 빛나면 죽기 직전이니 그때 공격을 퍼부으면 죽습니다. 근접에서 잡혔으 경우 회피 키를 빠르게 연타하여 빠져나와야 하구요 아니면 바로 죽는겁니다.


(11분 15초~) 파운서들을 다 죽였다 생각을 했더니 다시 적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탄약 잘챙겨야 합니다. 아마 이때쯤 탄약이 거의 소진될 때거든요. 좌, 우 난간 끝에 탄약이 있으니 보급하세요. 건물을 나가 밖으로 나가면 박물관까지 이어집니다.


- 스내처를 따라 박물관을 통과하세요. (13분 5초~) 

자 이제 박물관에 도착했는데요 여기서 진지 방어전 한번 치르게됩니다. 우선 적들이 박물관 위에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저처럼 마구잡이로 이동하지마세요. 죽기 쉽상입니다. 밖에서 하나씩 잡으면서 위로 전진하세요.


- 스웜의 공격을 막아내십시오 (16분 18초~) 

적을 모두 제거하면 적들이 다시 공격하기 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습니다. 탄약을 가득 채우시고 박물관에 배치된 화력좋은 무기를 장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건 머신건을 들고 올라오는 적을 잡는거구요.


적들이 들어올때 까지 죽이지 못하면 뒤로 안에서 뒤로 공격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앞쪽은 포기하고 뒤를 보면서 1층을 공격하는게 오히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스내처를 따라 성채로 가십시오 (20분 17초~)

박물관 옆길을 따라 이동하면 성채 근처에 도착하게 됩니다. 거기서 버즈킬이라는 것을 구하게 되는데 좋은 무기 입니다. 적을 정확하게 맞추면 두동강을 내기 때문에 좋구요 맞지 않더라도 벽반동으로 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랜덤샷도 가능합니다. 버즈킬 쓰면 날아가는 속도가 느려서 예측샷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적들이 X나 잘피하네요. 그래도 보더랜드 2의 적들보다는 덜 약아빠진 Ai입니다.


- 도개교를 내리십시오 (23분 44초~) 

적을 제거하고 다리앞에 가면 탄창을 보급할 수 있으니 보급해두세요. 도개교를 내리는 방법은 도개교 양쪽에 파괴할 수 있는 무개추가 있습니다. 그걸 파괴하면 도개교가 내려옵니다. 도개교를 내리자마자 적들이 공격이 시작됩니다. 이때 적은 스나이퍼 이기 때문에 한발 한발 조심하세요.


- 성채 안으로 들어가십시오 (24분 53초~) 

- 스내처를 따라 지하묘지로 가십시오 (25분 31초~)

성채 안으로 들어가면 지하묘지로 들어가는 스내처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스웜의 공격이 시작되죠 적들을 물리치고 스내처가 들어갔던 지하묘지로 들어가세요.


여기 스웜이 좀 많고 빡셉니다. 원형으로 되어 있는데 적들이 계속 나옵니다. 어디서 엄폐하고 있든 총맞기 쉽습니다. 엄폐 위치를 잘 정해야 합니다.


- 지하 묘지로 내려가는 길을 발견하십시오 (31분 08초~) 

열린문 안으로 들어가면 점막으로 막힌 길이 보입니다. 랜서 톱을 이용해 제거하고 아래로 내려가세요.



액트 3 - 챕터 4 : 친절하게 굴지 마

- 지하묘지를 따라 스내처를 추적하십시오 (33분 12초~) 

길을 따라 묘지로 쭈욱 내려가세요. 이제부터 괴물들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도착하는 곳마다 적들이 나오기 때문에 탄약배분 잘하세요.

- 스내처를 추적하십시오 (42분 25초~)  

지하묘지 끝부분에 도착하면 닫힌 문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 이번에는 토크보우(폭탄활)을 쏘는 적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거 한방이면 죽으니까 조심하세요. 하도 빡쳐서 달려가서 구르기로 혼란시키고 랜서 톱으로 잘라버렸습니다. ㅎㅎ


- 무덤아래로 내려가는 길을 발견하십시오 (45분 24초~) 

스내치는 도망가고 파운서(개구리)가 나타납니다. 파운서를 잡으면 저글링이 몰려오고 저글링을 처리하면 다시 파운서(개구리)가 나옵니다. 마지막 파운서를 해치우면 적들은 나오지 않습니다.


(48분 17초~) 지하로 내려가는 길을 발견하면되는데 보시면 동상 문양으로 된 금색관이 하나 있습니다. 그걸 밀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터널을 탐험하십시오 (48분 41초~)

터널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동선택지가 나옵니다. 낮게 / 높게 갈 것인지를 선택하는데 높게 가는걸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위에서 토크 보우 쏘는 넘들이 폭발활을 쏘기 때문에 위험하거든요 그걸 제거해줘야 하는게 위쪽 이동로 입니다. 토크보우 조심하세요 한방에 골로갑니다.


위에 적을 모두 처리했으면 아래의 적을 처리해 동료들을 도와줍시다. 좀더 빠른 진행을 위해서... 그리고 이동해서 합류지점에서 동료와 합류하세요.


- 광석 수송기에 도착하십시오 (53분 30초~) 

드디어 광산입구를 찾게 됩니다. 적을 제거하고 수송기에 도착해야 합니다. 여기서 드롭샷이라는 무기를 얻을 수 있는데 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롭샷 폭발물을 날리면 날린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드롭샷이 계속 날아갑니다. 그러다 적이 위치한 곳에서 누르고있던 버튼을 놓으면 거기서 폭발을 하게 됩니다. 엄폐하고 있는 적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무기입니다.



액트 3 - 챕터 5 : 지옥으로 가는 엘리베이터

- 수송기의 엔진을 작동하십시오 (57분 35초~)

수송기에 탑승하면 조정실을 찾아 수송기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위치까지 이동하세요. 조정실에 가보면 제조기가 있습니다. 이게 뭘 의미하느냐 ... 디펜스 모드가 시작되는 것을 의미하죠. ㅎ


- 엔진을 전환해서 연료 탱크를 비축하십시오 (58분 52초~) 

조정실을 조작하려는데 갑자기 저글링이 나옵니다. 제거하고 엔진을 전환시키세요.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특별히 어려운 미션들은 없습니다. 다음 화에서 수송기를 지키는 디펜스 모드가 시작되는데 그게 좀 어려워요 특히 싱글모드에서 난이도를 올렸다면 좀더 어려울수 있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