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기어즈 오브 워 4

기어즈 오브 워 4 - 미션공략 : 제07화



액트 4 - 챕터 5 : 폭풍 경보

- 댐을 가로지르십시오 (4초~) 

댐으로 나가면 폭풍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자물쇠가 걸린 문이 있습니다. 랜서로 문을 열고 이동하세요.


(27초~) 이제부터 적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다양한 적들이 나오기 때문에 설명보다는 영상을 한번 쭉보세요. 대충 엄폐하고 적들을 상대하는게 좋습니다. 폭풍때문에 멀리 떨어진 적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약간 앞에 엄폐물로 이동하세요.


중요한건 중간쯤에 토크보우를 날리는 적 두마리가 있습니다. 토크보우는 걸리면 한방에 죽습니다. 절대 앞에 나서지 마세요.


(4분 58초~) 길의 끝왼쪽에 밑으로 내려가는 문이 있습니다. 그문을 열고 들어가면됩니다. 그리고 다시 밖으로 나가면 번개폭풍이 더 가까이에서 몰아치고 있습니다. 우선 앞에 적을 모두 제거하세요.


- 포탑을 파괴하십시오 (6분 13초~)

- 시비스트를 사용하십시오

건너편을 보면 포탑에서 적이 공격합니다. 거기다 건편으로 건너가는 다리는 무너진 상태이고 앞에 보면 이상한 구조물이 하나 보이죠 그걸 바로 세워서 포탑을 공격하면됩니다.


(7분 4초~) 시비스트 사용시에 바람때문에 정확하게 날아가지 않고 휘기 때문에 영상을 보고 정확한 포인트를 참고하세요. 포탑이 파괴되면서 옆에 긴 탑도 무너지는데 이게 다리역활을 해줍니다. 건너가 나머지 적들을 처리하세요.


- 변전소로 이동하십시오 (8분 13초~) 

변전소로 이동해야 하는데 번개 폭풍이 더 가까이 와있는 상황입니다. 주변 구조물을 파괴해 적들을 공격하면 효과적입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


(11분 1초~) 변전소에 가까이 다가가면 번개 폭퐁의 번개가 몰아칩니다. 이걸 피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이전에 해봐서 알지요? 큰 번개 한개에서 5~6개의 작은 번개가 퍼집니다. 그것만 참고하면 죽지 않고 끝까지 도달할 수 있을 꺼에요 약간 열받는 미션이 이 미션인데 가딱 잘못하면 그냥 죽습니다. 그러니 조심조심 이동하세요.


- 변전소로 통과하는 길을 발견하십시오 (11분 51초~) 

- 변전소에 전력을 공급하는 제어장치를 찾으십시오 (12분 25초~)

변전소에 전력을 공급하면 스위치를 눌러도 열리지 않던 문을 열수 있습니다. 전력을 공급하세요.


- 변압기를 파괴해서 이 장애물을 제거하십시오 (12분 56초~) 

다음 벼압기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무너진 잔해 때문에 이동못하는 곳이 있습니다. 변압기를 열어 코어를 폭파시켜 잔해를 제거하세요. 코어를 총으로 쏴서 과열 시켜 터트리면됩니다.


그리고 길을 따라 쭈욱 이동하면되는데 중요한건 마지막에 다다른 곳에 문을 열면 여기서 보스가 나옵니다. 이곳 좀 어렵습니다. 전체 미션 통틀어서 좀 어려운 미션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려움 모드에서 10번정도 죽은거면 매우 어려움미션에서는 20번 이상 죽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


문을 열고 들어가면 초반에 엄마를 잡아간 그넘을 만나게 됩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손모가지가 없으니까요 초반에 엄마가 손모가지를 잘라 버리는 씬을 본적이 있을 겁니다. 그넘이 맞아요. 그리고 여기서 어마어마하게 큰 스워먹이 나타납니다. 그넘이 스워먹을 타고 공격하기 시작해요.


- 스워먹을 쓰러트리십시오 (15분 13초~)

이 미션은 자동 세이브 지점이 한번 있습니다. 4개의 코어를 다 터트리면 중간 세이브가 되구요. 그때부터는 스워먹의 종기를 공격해 터트리면 됩니다. 다만 적들의 공세가 만만치 않게 나오기 때문에 어려울거에요


밑에서 공격하는건 절대 안됩니다. 해보면 알겠지만 적들의 공격때문에 앞뒤로 진퇴양란이 됩니다. 이층 구석탱이에서 자리잡고 스워먹을 공격하면서 뒤에서 오는 적이 있나 없나 살피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 변압기를 파괴해서 스워먹을 악화 시키십시오 (15분 27초~)

변압기는 4곳으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이층에 올라가 스위치를 눌러 코어를 열고 아래로 내려가 코어를 파괴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두 4개의 코어를 파괴해야 하구요.


- 스워먹의 물집을 쏘십시오 (18분 3초~) 

스워먹의 물집을 쏴서 터트려야 합니다. 일반 총기보다는 저격총기로 맞추는게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집이 터지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꼭 물집을 터트리세요. 모든 물집을 터트리면 스워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를 하나 가르쳐 드리자면 턱바로 밑에 있는 물집은 공격해봐야 터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다른 물집보다 단단하던지ㅠ 몸, 팔, 다리, 등 쪽에 분산되어 있는 물집을 터트리세요.



액트 5 - 챕터 1 : 수렴

또 진총리의 로봇을 만나게됩니다. 올해가 병신년이란걸 어떻게 아는지 이런게 나와서 사람 복장터지게 만드는 지 모르겠어요. 쇠귀에 경읽기라고 아무리 이야기해도 듣질않아요. 꼭 이나라 정치판 같습니다.


(31분 45초~) 갑자기 파운서가 나타납니다. 파운서를 죽이고 문을 부수고 앞으로 전진하세요.


- 마을로 이동하십시오 (33분 2초~)

안으로 들어가면 디비 로봇과 스웜들이 싸우고 있습니다. 좀 구경하다가 앞으로 오면 둘중 누구든 공격해서 없애야 합니다. 둘다 공동의 적이기 때문에 도와주거나 하는 건 아니거든요.


- 마을 출입문을 통과하십시오 (35분 56초~) 

문을 열고 들어가면 사방이 막혀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이층으로 올라가 스웜의 점막을 자르고 들어가면 아래로 내려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세요.


- 통신탑으로 이동하십시오 (37분 10초~) 

- 공장에 들어가십시오 (37분 18초~)

공장으로 이동하기 전에 많은 적과 싸워야 합니다. 우선 1차로 일반적들을 물리치면 2차로 적이 나옵니다. 이때 중보스급 애들 2명이 머신건과 폭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거리를 두고 전투를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잡몹들이 다수 전진하기 때문에 가장 뒤에서 오는 적을 하나씩 조지는게 효과적입니다. 폭탄은 걸리면 무조건 한방에 죽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합니다.


- 공장에서 나오십시오 (41분 45초~) 

공장에 들어서면 적들이 등장합니다. 각 다리마다 기둥이 있으니 그 기둥을 엄폐무로 삼아서 공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톱날 날리는 중보스가 등장하니 조심하세요.


- 통신탑으로 이동하십시오 (44분 35초~) 

문을 열고 나가면 통신탑으로 길이 이어져있습니다. 통신탑에는 적들이 드글드글 하니 너무 앞에 나서지 마세요. 좀 뒤에서 간을 보면서 한마리씩 제거하며 앞으로이동하는게 좋습니다. 엄폐물 걷어차기 공격에 죽기 쉽상이거든요. 그리고 포탑을 조심하세요.



액트 5 - 챕터 2 : 살상 시간

JD의 아버지가 건물안으로 들어가서 제조기를 들고 나옵니다. 그리고 든든한 지원군도 부르죠. 나중에 보면 헉 할겁니다. 이전에 동료들과 어마어마한 무기를 들고오거든요. 지원군이 올때까지 여기서 적을 막아야 합니다.


- 통신탑을 방어하십시오 (49분 19초~) 

지긋지긋한 방어전 또 시작합니다. 솔직히 싱글플레이에서는 별로 재미있지도 않아요. 협동은 그나마 몰빵하면서 막는 재미가 있는데 ... 싱글은 그저 짜증나고 귀찮은 요소.


적당히 설치하고 적들을 맞이하세요 어떻게든 뚤리게 되어있기 때문에 양쪽 길목에 방책을 설치하면 효과적으로 적들의 진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탑을 탑고 적을 공격하세요.


- 통신탑을 방어를 강화하십시오 (52분 40초~)

2차로 몰려올 적을 대비해 통신탑 근처의 방어를 강화하십시오 대충 설치하면됩니다. 2차에서는 스내처 두마리가 양쪽에서 나타납니다. 건너편 옥상에는 토크보우(폭탄)을 사용하는 적이 있습니다. 포탑에 있으면 죽지는 않는데 맞으면 한방이니 조심하세요.


- 통신탑을 방어를 강화하십시오 (57분 9초~)

자 이제 마지막 방어입니다. 중요한건 돈도 없고 설치했던 것들도 다 부숴졌으니 걍 안에서 지키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조심한것 토크보우를 쓰는 적과 폭탄을 날리는 중보스를 조심하면됩니다. 맞으면 무조건 한방이니까 절대 노출되지 마세요 노출되었다 생각이 드시면 빠르게 구르기를 하십시오.


(59분 30초~) 이제 마지막 보스나옵니다. 아시죠 어떤놈인지 가슴을 열면 여러개의 점막 폭탄을 유도탄으로 사용하는 몸빵강한 넘 ...  중요한건 양쪽에서 나온다는 사실... 잘죽지도 않는데 두마리라니 ㅠ


그래도 안쪽에 자동포탑 설치해놓은것 때문에 어느정도는 대항할 수 있습니다. 양쪽벽을 엄폐물로 삼아서 적을 상대하세요.


- 투하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1시간 2분 14초~) 

지원군의 투하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오른쪽길을 따라 내려가면 투하지점으로 갈 수 있습니다. 지워군을 만났는데 반가운 사람들이네요. 기존의 기어즈 오브워의 인물들인 아버지의 친구(동료)들을 만날수있습니다. 거대한 로봇은 말할것 없이 든든하네요.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