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마피아 3

마피아 III - 미션공략 - 제04화



■ 이런 친구들

- 도노반과 대화하십시오(40초~)

도노반이 묵고 있는 모텔을 방문하세요. 도움이 될만한 친구들이 있다라며 골라보라고 합니다. 우선 두개다 선택해두세요 나중에 도노반한테 오지 않아도 되니까 두개다 받아둡니다.


토머스 버크의 이야기 (1분 16초~) 

비토 스칼레타의 이야기 (2분 24초~) 


** 죄송합니다. 중간에 편집이 잘못되었습니다. 인코딩 시간이 너무 걸려서 힘이들어 그러니 스킵해주세요. ㅠ (4분 8초~ 5분 23초까지) 



■ 이제 우리 파트너 인가요?

- 비토의 사무실로 가십시오 (5분 37초~)

- 비토를 찾으십시오

토의 사무실앞에 도착하면 정문은 차량으로 막혀있어서 차로는 못들어 갑니다. 저는 잠입플레이 위주니까 총격하고 싶으신분들은 대충 적들위치 파악하고 갈기시면 됩니다. 암살일때 ai가 멍청하지만 총격일때는 몸빵이 강하고 빨리 움직이기 때문에 다굴당하면 위험합니다.


우선 정문앞에서 둘이 이야기 하고 있는데 끝날때 까지 기다리세요 이야기가 끝나면 꼭 헤어지게 되어있습니다. 패턴이 그렇게 정해져 있어요. 한넘씩 한넘씩 잡으면서 이동하면됩니다. 양쪽 사이드 창고에 적이 있으니 한쪽씩 처리하면서 이동하면됩니다.


- 비토를 풀어주십시오 (12분 32초~) 

비토는 식당 냉동고에 잡혀있습니다. 식당안에 나머지 적들은 양쪽을 등지고 있기 때문에 뒤에 적부터 죽이는게 수월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총기로 둘남은거니 조져버리시면 됩니다. (AI가 바보기도 하지만 타이밍이나 컨트롤 감자체가 별로입니다. 패치 10번 정도는 해야될 것 같아요)


냉동고의 자물쇠를 부스고 비토를 구해줍시다. 동료로 비토를 영입하게 됩니다. 비토를 인맥으로 얻게되면 법률고문 현금보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보관 서비스 이거 상당히 편합니다. 죽을때 지갑에 있는 돈의 절반이 패널티로 차감되기 때문에 있는 족족 현금 서비스 불러서 보관하세요.



■ 조합 갈취 (비토미션)

- 조크 블랜차드와 대화하십시오 (18분 2초~)

비토 주둔지에서 나가면 바로 왼쪽에 조합이 있습니다. 조크와 이야기 하세요. 이번미션은 앤디 투레토를 조지기 위한 미션입니다. 그의 현금줄을 다 막아야 하는데 우선 조합 갈취에 대한 미션을 해결해 주세요.


- 조합 트레일러들을 파괴하십시오 : 북동쪽 트레일러 (19분 29초~) 

우선 북동쪽 트레일러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입구에서 적이 지키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입하다 들켜서 총격전이 붙었는데 ㅠ 어려움 난이도라 금방 딸피가 되네요. 지원군까지 도착해서 죽다 살았습니다.-_-

  

- 조합 트레일러들을 파괴하십시오 : 북서쪽 트레일러 (28분~)

이곳도 아까와 같습니다. 적들이 곳곳에 있는데 대충 처리하고 트레일러를 파괴하면 됩니다. 되게 반복적인 미션의 연속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그냥 영상을 참고하세요.


- 조합 트레일러들을 파괴하십시오 : 남동쪽 트레일러 (31분 21초~)


- 조합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집행관 : '스티치' 갈로 (34분 32초~)

집행관중 한명인 스티치를 처치하시면 되는데 적이 좀 있습니다. 휘파람을 이용해 유인한뒤 제거하세요. 스티치 죽일때 보면 알겠지만 게임을 만들다가 말았다는걸 알수 있죠 AI도 뭐같고, QTE도 뭐같고, 타이밍도 뭐같고... 스토리 때문에 하고 있습니다. ㅠ


- 트레일러의 서류에 불 붙이기 (36분 46초~) 

미션 버그도 상당히 많은데 끝나고나면 미션의 남은 걸 보여주는게 아니라 최종 목표만 보여주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서 남은 미션 못하고 그냥 스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당히 짜증나는 시스템이죠 UI도 불편하고...

 

- 조합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집행관 : 로베르토 '붑스' 알바노 (37분 56초~)

안쪽에서 조합원을 괴롭히고 있는 인간이 집행관이고 주변에 적들이 있습니다. 휘파람만 잘이용하면 암살로 다 조질 수 있으니 쉽게 쉽게 해결하세요 총꺼내들면 오히려 힘들어 질수도 있습니다. ㅎ


- 수금원을 미행하여 조합창고로 가십시오 : 수금차량 미행하기 (40분 57초~)

천천히 따라가기만 하면됩니다. 중간에 놓치는 경우가 종종있거나 차가 끼어서 못움직이는 버그도 간혹 나오니 거리를 적당히 유지하면서 가세요. 끝까지 따라가기만 하면됩니다. 백밀러 바로 아래 경고 바가 있으니 그걸 잘 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42분 58초~) 조합창고에 도착하면 저들이 다수 있을 겁니다. 알아서 조져주세요. 저는 거의 암살입니다. 패드로 총격감이 좀 별로더라구요 ㅎ 모두 제거하고 나면 안쪽에 돈을 회수하세요.


- 조크 블랜차드와 대화하십시오 (44분 53초~)

- '앤디 투레토'와 대면하십시오 (46분 43초~)

자 이제 앤디 투레토를 만나러 갑니다. 중요한건 아까 털었던 곳중에 한곳인데 들어가면 적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아직 비토의 동료지원을 부르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총격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내가 암살게임을 하고 있는지 마피아 게임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50분 10초~) 이층 사무실 안쪽에 앤디 투레토가 있습니다. 타이밍을 잘잡아서 포획한 후 처리는 알아서 하세요. 조합미션을 해결하면서 비토에게 공격부대(무장지원군)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거 상당히 괜찮습니다. 나중에 잠입하다 걸리면 부대원 불러서 같이 공격하면 다구리 당할 위험은 줄어드니까 좋아요 ㅎㅎ


■ 밀수품

- 코니 디마르코와 대화하십시오 (53분 42초~)

- 로이의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네스티 펠레그리니 (55분 30초~) 

집행관이 있는 곳 근처에 배선함이 있습니다. 우선 도청을 활성화시켜주세요 그럼 적들이 다 보일겁니다. 이제 대부분의 미션들을 하기전에 배선함에 도청기를 설치해야 하기 수월할 거에요 이유인즉 맵이 점점 넓어져서 적들이 많아 집니다.


적 본거지에 들어가면 주류, 마약, 무기, 밀수품 등의 물품이 있습니다. 그걸 무조건 부숴없애세요 그래야 피해액이 대량으로 늘어납니다.


- 로이의 경호원들을 심문하십시오 (55분 30초~)

해당 위치까지 이동해 경호원을 심문하세요. 걍 닥돌해서 심문하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