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마피아 3

마피아 III - 미션공략 : 제03화



■ 매춘

- 찰스 '보이스' 라보에게 돌아가십시오 (6초~)

- '잭슨'을 처치하십시오 (55초~)

요구했던 일을 처리하면 보이스에게 가서 말을 걸면 멀 잭슨이 클럽에 짱박혀 있다고 말합니다. 멀잭슨을 제거하러 갑시다.


우선 클럽앞에 도착하면 무기차량을 호출해 탄약을 채우세요. 그리고 클럽안으로 잠입합니다. (클럽잠입 : 1분 28초~) 적들의 위치는 영상을 보고 참고하시고 들키지 않게 가는 것도 좋고 총격전으로 해서 가는것도 좋은데 어려움 난이도로 하셨다면 총격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주인공의 피가 총질 한 번에 빈사(딸피) 직전까지 가거든요.


(6분 43초~) 보스 처리방법은 빈사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총을쏴서 빈사로 만드는게 가장 쉽구요 빈사가 되면 근접에서 처형버튼을 누르면 멀을 죽입니다.


펄나의 나이트클럽 : 카산드라에게 할당 - 보라색은 카산드라아 지역 미션이라고 보면 됩니다.

(7분 54초~) 클럽을 접수하고 나면 ​조나단 맥과이어의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 마약 (도노반 미션)

- 도노반을 기다리십시오 (9분 7초~)

버스 정류장으로 가서 벤치에 안자 기다리면 도노반이 옵니다. 도청에 대한 이야기와 마약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영상 참고)


사업장 도청☆

우선 사업장 도청이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적본거지 주변에 있는 배선반을 찾아 도청기를 설치하면 적 본거지의 적위치가 지도에 모두 표시됩니다. 정보뷰(직감)을 눌렀을 때도 벽뒤에 있는 다른 적들까지 모두 보이니까. 적본거지가 큰곳에 들어갈때는 배선반에 도청기를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퓨즈

도청을 위해서는 퓨즈라는 수집품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맵여기저기에 형광색 C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고, 널려 있으니 이걸 많이 찾아두세요. 필요할때는 정작 갯수가 모자라거든요. 보이는데로 수집하는게 좋습니다.


- 찰리 마약 밀매자들을 심문하십시오 (11분 52초~) 

밖에 있는 적을 먼저 제거하고 방으로 들어가 정보원을 심문하세요. 이런미션들은 거져먹는 미션입니다. 반복적이다 보니 지루해서 그렇지 ...


정보원

정보원은 심문할 수 있고 사업을 이어갈것인지 죽을 것인지 선택할 수있습니다.


- 찰리의 헤로인을 제거하십시오 (14분 04초~)

헤로인 공장으로 들어가면 적들이 부채꼴 모양으로 퍼져 있습니다. 어디로 들어가든 상관없는데 제거한다는건 분명합니다. 들키면 총격전으로 이어지고 지원병력을 부르지 못하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지원병력 도착하면 개때같이 달겨 들기 때문에 무슨 철갑을 둘렀는지 헤드를 쳐맞아도 잘 안죽어요 ㅎㅎ


(18분 40초~) 본거지 중앙에 닫힌문이 있습니다. 그곳의 잠금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면 흑인 여성들이 마약을 만들고 있고 적 한명이 구석에서 여자를 괴롭히고 있는게 보일겁니다. 가서 듀겨버리세요


(19분 10초~) 안에 있는 마약상자들을 모두 부수면 되는데 밖에 적을 남겨 두셨다면 여자들이 뛰쳐나갔기 때문에 알게되고 들어옵니다. 총으로 가볍게 제거해주세요. 나머지 마약상자들을 부스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 마약 밀매자들을 심문하십시오 (21분 7초~) 

식당에 있는 마약밀매자를 잡아 심문하세요.


- 찰리의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디콘 카루소 (22분 25초~)

입구앞에서 지키고 있기 때문에 옆에 있는 계단을 타고 이층으로 올라가 안으로 잠입합니다. 잠임으로 모두 죽일 수도 있는데 저처럼 들키면 총질로 가야합니다. 차고 안에 있는 디콘 카루소를 제거하면 됩니다.


- 찰리의 집행관들을 처치하십시오 : 더그 '해칫' 마체티 (25분 08초~)

골목으로 들어가면 밖에 적 두명을 제거하고, 마당 쇼파에 안자있는 적을 바로 제거하면 3명은 가뿐하게 죽일 수 있습니다. 밖에 있는 적들은 전부 등을 보이고있기 때문에 종이인형입니다. 그냥 가서 암살하면되요. 마지막으로 방안에 있는 집행관 해칫을 죽이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 도노반과 대화하십시오 (26분 22초~) 

- '네 손가락' 찰리 킨케이드와 대면하십시오 (27분 30초~)

아까 들어갔던 교회로 들어가면 적들이 좀더 많이 대기중입니다. 어차피 동선들은 비슷비슷하니까 제거하다 안되면 총격으로 갈기세요 귀찮아서 암살하려다가 들켜서 총격전으로 조졌습니다. 어려움으로 하니까 진짜 딸피 쉽게 되네요ㅠ


(30분 35초~) 찰리의 경우 회유가 가능한 두목이라 잡아서 사업장을 인계하면되는데 격투로 잡을때 타이밍이란게 있습니다. 저때만해도 어찌하는지 감을 못잡고 있었는데 -_- 아이콘이라도 크게 표시해줬다면 참 좋았을텐데 잘보이지도 않게 고딱지만한 아이콘에 타이밍 잡으라고 하니 못본거죠 ㅋㅋ 빨간색 원안에 바가 쭈욱 올라가잖아요? 그럼 일정한 칸형태로 되어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정지 하면 포획이 가능해지거든요. 참고하세요.



대마초사업 : 카산드라에게 할당 

청문회 영상이 등장하는데 도노반은 전쟁참전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합니다.



■ 리치 두세 처치

- 카산드라와 대화하십시오 (34분 14초~)

카산드라의 상점으로 가면 리치두세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됩니다. 있는 곳을 알았으니 이제 가야죠!


- 바론 새터데이스로 가십시오 (36분 36초~) 

놀이 공원앞에 도착하면 물이 보이죠 깊은 물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들어가면 됩니다. 왼쪽 대각선 끝에보면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가 있어요 그곳을 통해 놀이공원 안쪽으로 들어갑시다.


- 리치를 찾으십시오 (37분 17초~) 

적대적인 구역에 도착하면 갑자기 밤으로 바뀝니다. 앞에 두사람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끝나고나면 오른쪽에 저격수를 제거하세요.


이 맵은 거의 암살로 다 죽일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쉽다기보다 AI 상태가 좀 바보라서 앵간하면 들키지 않아요. 죽이는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 리치를 추척하십시오 (49분 57초~)

시설안쪽으로 들어가면 어둡기 때문에 잘보고 이동해야 합니다. 위층에서 경비를 보고 있는 적이 있기 때문에 들키지 않게 조심하세요.


- 리치 두세와 대면하십시오 (51분 15초~) 

늪같이 만들어진 곳에서 적을 모두 제거하고 계단을 타고 위로 올라가면 문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양쪽으로 적2명 중앙에 리치 두세가 있습니다.


- 리치 두세를 붙잡으십시오 (53분 27초) 

모두 제거하고 리치 두세를 잡으세요. 화염병 두개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53분 48초~) 리치두세 처형 영상 - 미션완료 


■ 두가지로 해석할 수 있지

- 카산드라와 대화하십시오 (56분 20초~)

카산드라의 상점으로 돌아가 카산드라와 대화를 하면 우리조직을 몰살하려했던 너를 어케 믿느냐 그럴려면 뭔가를 해줘야 한다라며 엠마뉴엘이라는 부하를 도와주면 믿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이번화는 여기서 끝납니다.










반응형